IT·전자·방송·게임
-
두나무, ‘나두-으쓱 캠페인’ 진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1년간 진행한 임직원 ESG 캠페인 '나두-으쓱(ESG) 캠페인(이하 나두-으쓱 캠페인)'의 성과를 24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전개된 나두-으쓱 캠페인을 통해 두나무는 약 1만 8000kg의 탄소를 절감하는데 성공했으며, 143만 리터의 물 절약 효과도 거뒀다"라며 "기후 위기 대응 및 생태계 보존에 동참하고자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 1451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530개의 물품을 사회에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나두-으쓱 캠페인은 일상 속 탄소 중립·사회 공헌 실천 문화 정착 및 ESG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그간 임직원 물품·지식 재능 기부, 나무 심기 봉사, 계단 오르기 챌린지 등 6
-
에누리 가격비교, 순금/골드바 3월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597%↑
고금리, 고물가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안전자산 '금'의 몸값이 높아지고 있다. 22일 한국금거래소에서 확인한 순금 한 돈(3.75g)의 가격은 살 때 기준 44만 원대로 지난 1월 같은 날과 비교했을 때 20% 이상 상승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순금/골드바 카테고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써머스플랫폼 관계자는 "올해 3월 순금/골드바 카테고리의 거래액과 판매량은 전년대비 각각 597%, 635%가 상승했고, 4월(1~21일)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 990%, 판매량 1,056%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을 보였
-
야놀자 플랫폼, 서유럽 여행 전용 특별 프로모션 실시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여름철 서유럽 여행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글로벌 항공 및 해외 숙소 간 시너지를 기반으로 해외여행 심리를 자극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중이다"라며 "이번에는 오는 7월 열리는 메가 스포츠 이벤트에 발맞춰 서유럽 여행 혜택을 총망라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고물가ᆞ고환율 영향으로 여행 비용이 급증한 장거리 해외 여행지 중심으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해 올 여름 유럽 여행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야놀자 플랫폼은 오는 5월 31일(금)까지 프랑스, 영국, 스페인 등 인기 많은 서유럽 8개국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일 기
-
잡코리아·알바몬, 직장인 휴식 지원 이벤트 진행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알바생과 직장인들에게 휴식 기회를 제공하고자 '퇴근 후 설렘 기대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세라젬과 함께한다.잡코리아 관계자는 "내달 19일까지 알바몬 앱을 방문해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세라젬 브랜드 체험 매장 ‘웰카페’ 음료와 무료 체험 쿠폰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잡코리아와 알바몬, 세라젬이 준비한 퀴즈는 ‘세라젬 홈 헬스케어 제품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매장의 이름은 무엇일까요?’다"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댓글로 정답을 남긴 회원 중 5천명을 추첨해 쿠폰(1인 2매)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웰카페 무료 체험 쿠폰 당첨 고
-
헥토그룹, ‘원데이 뚜벅챌린지’ 진행
헥토그룹이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고객 초청 걷기행사 ‘걷는만큼 기부하는 원데이 뚜벅챌린지’를 개최하고 기부에 나선다. 헥토그룹 관계자는 "이번 고객 초청 행사는 지난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원데이 뚜벅챌린지’에서 대상과 의미를 확대해,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함께 건강한 걷기 활동에 참여하고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뚜벅챌린지’는 생활 속 걷기를 장려하는 헥토그룹 고유의 기업문화 프로그램이다"라고 밝혔다. ‘걷는만큼 기부하는 원데이 뚜벅챌린지’는 다음달 11일(토) 오전 9시 서울 올림픽공원 가족놀이동산에서 진행된다. 헥토그룹 임직원을 비롯해 드림스타
-
MMORPG '제노니아', 최초 신규 클래스 ‘샷건’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샷건’이 등장한다. ‘샷건’은 ‘제노니아’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로서,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산탄총을 주무기로 사용해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강력한 범위 공격으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고, 혼란과 공포를 주어 상대를 무력화시키는 스킬로 전투를 장악한다"라고 밝혔다. 에픽 등급부터 레전드 등급의 신규 코스튬 8종도 추가되며 기존 클래스에서 샷건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
코나아이, B2B 사업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업무용 협업툴 SaaS 서비스 전문기업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와 기업 간 거래(B2B)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코나아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솔루션 및 기술을 활용해 B2B 사업 분야에서 협업을 강화하고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코나아이의 개방형 복지 플랫폼 '코나비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유니포스트의 '법인카드 경비지출 솔루션'을 1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코나비즈 고객사는 유니포스트의 협업툴을 이용해 다양한 증빙 관련 업무 처리를
-
안랩, 2024년 1분기 매출 495억 기록
안랩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495억원, 영업이익 5천3백만원(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479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안랩 관계자는 "이는 전년 동기대비 연결기준 매출은 18억원 감소(-3.5%)하고, 영업이익은 21억원 감소(-97.5%)한 수치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9억원(-3.8%), 영업이익은 17억원(-41.2%) 각각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작년 1분기 대비 SW 제품 수주는 증가했으나 네트워크 보안장비(HW) 매출 역성장과 지속적인 자회사 R&D 투자가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줬다”며, “특히, 1분기 SW 제품 수주 총액은 HW 매출 감소분을 웃돌지만, 안랩은
-
워킹데드: 올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킹스턴’이 합류한다"라며 "절대선 성향의 ‘킹스턴’은 투척용 창과 방패를 사용해 아군을 보조하는 서포터 포지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섬광 방패를 전방에 세워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실드량을 끌어올려 아군의 전력을 강화한다"라며 "킹스턴의 스킬은 ‘미지의 생존자’ 콘텐츠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아질 생활 퀴즈’ 이벤트에서는 매일 5개의 퀴즈를 맞히면 ‘정답 점수
-
코웨이, ‘2024 이노스타·그린스타’서 28개 상 휩쓸어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4 이노스타·그린스타’에서 전 제품군에 걸쳐 총 28개의 상을 수상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상품의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혁신성과 친환경성을 평가해 각 부문별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수상에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2 ▲비렉스 페블체어 등 15개 제품이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 선정됐다"라며 "또한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그린스타에는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 ▲스스로케어 비데 ▲비렉스 스마트매트리스 등 13개 제품이 소비자로부터 우수성을
-
네오위즈 ‘P의 거짓’, 웨비 어워드 3관왕 차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체 개발작 ‘P의 거짓(Lies of P)’이 제28회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 게임 3개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Webby People’s Voice Winner)’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게임, 웹·모바일, 비디오, 광고, 소셜, AI 등 총 9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시상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 평가 및 전 세계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토대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라고 밝혔다. P의 거짓은 웨비 어워드 게임 분야에
-
그라비티, ‘포링 in waterpia’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그라비티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와 제휴를 맺고 ‘포링 in waterpia’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그라비티 관계자는 "포링 in waterpia는 4월 27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에서 진행한다"라며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테마파크로도 유명하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바캉스 테마의 워터파크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라그나로크 IP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차원에서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라그나로크 몬스터즈와 즐기는 여름 바캉스를 콘셉트로 프로모션 기간
-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 국내 사전 예약 시작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아름게임즈(대표 강병종)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800만 건을 돌파한 네오위즈 인기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특유의 감성을 가진 농장 경영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장르로, 농작물을 재배하고 생산품을 만들며 마을을 꾸밀 수 있다"라며 "특히, ‘농사짓기’, ‘친구와 교류하기’, ‘탐험 떠나기’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
코웨이, 브랜드 체험 매장 ‘분당 직영점’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경기도 성남시에 브랜드 체험 매장 ‘코웨이 분당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분당 직영점은 강남 직영점, 용인 직영점, 용산 직영점 등에 이은 코웨이의 12번째 직영 매장이다. 수도권에서는 8번째 직영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매장은 약 66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비렉스 신제품 등 다양한 코웨이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분당 직영점은 침실, 거실 등 실제 집처럼 연출된 ‘쇼룸 공간’, 비렉스 안마베드ㆍ척추베드, 비렉스 페블체어 등 비렉스 혁신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비렉스 체험 공간’, 다양한 코웨이 제품을 전시해놓은
-
그라비티,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참가
그라비티가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행사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라그나로크 IP와 이를 활용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을 출품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 라그나로크 IP 사업을 함께 전개할 글로벌 파트너 발굴 및 영업을 통한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라며 "유망한 신규 IP 및 브랜드를 둘러보고 그라비티에서 선보이는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 제안 등 계기로도 삼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라그나로크 IP와 이를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IP의 인지도를 강화하고, 국내에서 방영 중인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
[IT이슈] 오토플러스, 지구의 날 맞아 임직원 ‘ESG 플로깅 캠페인’ 진행 外
비대면 직영인증증고차 플랫폼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 참여 ESG 캠페인 ‘오~플로깅(A+logging)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플로깅(plogging)’을 통해 환경 보호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과 공감대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플로깅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퍼진 환경 보호 캠페인이다.22일 진행한 ‘오~플로깅’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오토플러스 본사 근무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봄철 나들이객이 많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샛강역에 이르는 6km 구간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며
-
컴투스,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선보여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신작 방치형 슈팅 게임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이하 전투기 키우기)’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전투기 키우기’는 슈팅과 방치형 RPG가 결합된 모바일 게임으로, 적의 탄막을 피해 전투기를 합성하고 여러 전투기를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오락실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 1945’ IP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시리즈에 등장하는 50종 이상의 추억 속 기체를 발전된 그래픽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투기 키우기’는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해 보다 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