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아쏘시오그룹, 중대재해 대응 모의훈련 실시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25일 서울 동대문구 본사 O동 WINGS(윙스)에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및 협력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중대재해 대응 모의훈련은 구성원의 응급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이번 훈련에는 본사 지역에 근무하고 있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DA인포메이션, 동아오츠카 임직원과 협력사 근로자들이 참여했다.실제 위기 상황을 가정한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동대문소방서가 훈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직접 체험하며 응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디저트 프로모션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선봬
롯데호텔 서울은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가득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프로모션 ‘2026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를 내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롯데호텔 서울 1층에 위치한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는 2021년부터 시즌별 딸기, 망고, 샤인머스켓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특히, 겨울 시즌마다 진행하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는 매년 평균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이번 겨울 시즌에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더한 딸기 디저트 뷔페와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12월에는 연말 느낌이 물씬 풍기는 특별
-
코웨이, 의료기기 광고 모델로 차승원 선정
코웨이가 의료기기 '비렉스 마사지셋·코어셋' 광고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신제품 홍보를 위해 기획되었다. 코웨이 관계자는 "차승원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제품 콘셉트와 부합한다"고 설명했다.비렉스 마사지셋과 코어셋은 코웨이의 슬립 앤 힐링케어 브랜드 제품군이다. 의료기기 인증을 통해 기술적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신규 광고는 TV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코웨이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회사 측은 차승원의 꾸준한 자기관리 이미지가 제품 가치 전달에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 광고에서는 힐링케어 콘셉트를 부드
-
CJ제일제당, 생분해 소재 PHA 상용화 확대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의 상용화를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유한킴벌리와 협력해 PHA를 적용한 위생행주를 개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위생용품에 PHA를 적용한 사례"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석유계 소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국내 공인시험기관에서 45일 만에 90% 이상 분해되는 것이 확인되었다.PHA 빨대도 국내외 카페 프랜차이즈에 공급될 예정이다. 내년 초 폴바셋 매장에서 시범 도입을 시작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스웨덴 축구장에는 인조잔디 충전재로 PHA를 적용했다. 유럽연합의 미세플라스틱 규제에 대응한 조치다.CJ제일제당은 2022년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를 출시했다. 화장품 용
-
[산업단신] 뷰웍스, '제17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기술개발기업상 수상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컨퍼런스 홀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에서 기술개발기업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코스닥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후보 기업의 ▲경영실적 ▲기술개발 ▲ESG경영 ▲시장공헌도 ▲일자리창출 등 종합적 지표 평가를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하며, 2022년부터 정부시상에 해당하는 국무총리상으로 지위가 격상됐다.이번 수상은 뷰웍스가 최근 5개년 매출액 대비 약 11%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지속 투자하며 기술경쟁력 확대에 집중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성과다. 특히,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과 고해상도 산업용 카메라의 핵
-
현대위아 멕시코법인, 포드 ‘Q1 어워드’ 인증
현대위아 멕시코법인이 글로벌 완성차 포드(Ford)로부터 ‘Q1 어워드(Q1 Award)’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위아에 따르면 포드의 Q1 어워드는 ‘Quality is No.1(품질이 가장 뛰어나다)’의 뜻으로 포드가 생산 기술과 제품의 기술력 품질 개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업체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현대위아 멕시코법인이 Q1 어워드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현대위아 멕시코법인은 5년 이상 구동 부품인 등속조인트(Constant Velocity Joint)를 공급하며 보여 온 품질을 기반으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등속조인트는 엔진이나 모터가 만드는 동력(動力)을 자동차 바퀴로 전달하는 자동차의 핵
-
[유통단신]토니모리, 호주 ‘프라이스라인’ 430여 매장 입점
토니모리는 호주의 대표적인 H&B 스토어인 ‘프라이스라인(Priceline)’에 공식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토니모리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호주 뷰티 시장에서 소비자 마케팅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프라이스라인은 호주 전역에 약 48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유통점 및 약국 체인으로,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대거 집중돼 있다. 이번에 토니모리는 프라이스라인의 430여 개 매장에 입점하며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크림을 비롯, 아임 마스크 시트, 타코포어 라인, 토니랩 라인 등 14종 제품을 판매한다.토니모리는 2012년 호주에 처음 진출한 이래 단일 브랜드 매장 오픈, 2018년 시드니의 ‘마이어(Myer) 백
-
유한킴벌리,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생활용품 부문 1위 달성
유한킴벌리가 사회·환경 조화를 중시한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는 이날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활용품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동시에 제조 부문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도 수상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려는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고 설명했다.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매년 KSI와 KRCA 평가를 통해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책임을 이행한 기업을 선정한다. KSI는 국제표준 ISO 26000을 토대로 이해관계자 조사를 실시하고 산업별 핵심 이슈를
-
제스프리, 제주 농가와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 진행
제스프리 프레쉬 프로듀스 코리아가 제주 지역 농가와 함께 삼양해수욕장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프리미엄 키위 브랜드로 알려진 제스프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농가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행사는 제스프리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메이크 어 디퍼런스 데이(Make a Difference Day)’의 일환으로 열렸다. 이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는 전사적 활동이다.제스프리 관계자는 “청정한 재배 환경이 곧 고품질 키위를 생산하는 기반이 된다”며 “제주 해양 환경 보전 활동은
-
bhc, 동반성장 유공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bhc가 ‘2025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포상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상생 문화를 확산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한 기관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bhc는 가맹점을 핵심 파트너로 인식하고, 실질적인 수익 개선 활동을 지속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bhc는 조류인플루엔자 확산과 사료값 인상 등으로 인한 원자재 매입가 상승분을 본사가 자체 부담하며 가맹점의 부담을 줄였다. 신선육 및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인상분 100억 원 이상을 본사가 감내했고, 해바라기유 매입가 상승분 약 40억 원도 본사가 직접 부담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맹점이
-
CJ도너스캠프, ‘한끼의 울림’ 포인트 기부 캠페인 진행
CJ도너스캠프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식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12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한끼의 울림’은 취약 아동에게 특식 밀키트를 제공해 건강한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CJ도너스캠프는 CJ ONE 멤버십 포인트 기부와 일치 기부 방식을 통해 기부금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 목표 모금액은 총 6천만 원이다.이번 캠페인에는 스타 셰프 레이먼 킴이 아이들 영양을 고려해 메뉴를 직접 기획해 참여한다. 그는 토마토 치킨 스튜를 중심으로 CJ프레시웨이와 협력해 밀키트를 제작한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아동들의 균형 잡힌 식사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
bhc, 신메뉴 ‘스윗칠리킹’ 출시 기념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bhc가 신메뉴 ‘스윗칠리킹’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진행되며, 신메뉴 ‘스윗칠리킹’과 인기 메뉴 5종을 최대 5천 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에는 셀럽 쇼호스트 유인석과 김은영이 참여해 다양한 메뉴 조합을 소개한다.특히 ‘스윗칠리킹’과 ‘카이막치즈볼’을 함께 구성한 세트 등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브 시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면 1만 원 잔액권 증정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bhc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고객에게 신메뉴의 매력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는 기회라
-
라온피플, 토지 및 건물 자산가치 63% 상승
라온피플이 토지와 건물의 자산 재평가를 통해 563억 원의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자산 재평가 결과에 따르면 과천 본사와 투자 부동산의 장부가액은 기존 346억 원에서 약 63% 증가한 563억 원으로 상승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평가가 216억 원 규모의 자산가치 상승과 재무 구조 개선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라온피플은 재평가 잉여금 반영으로 차입금 비율과 부채 비율이 낮아져 재무 안정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경영 환경이 개선되고 신규 매출 확보 노력으로 4분기부터 실적이 나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AI와 클라우드 융합 기술 기반 자회사 인수를 통해 매출 2천억 원 이상의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
-
한섬, ‘스킴스’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운영
한섬이 서울 성수동과 더현대 서울에서 미국 패션 브랜드 ‘스킴스(SKIMS)’ 홀리데이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한섬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스킴스’ 2025년 신상품 라인 ‘홀리데이 컬렉션’을 포함해 1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컬렉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패턴이 적용된 라운지웨어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 소비자들이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주요 품목에는 플란넬 슬립 세트, 케이블니트 후디, 케이블니트 팬츠 등이 있으며 기존 인기 상품인 긴팔 티셔츠와 클래식 후디도 판매되고 있다. 한섬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해외 브랜
-
쇼골프, 일본 구마모토 아카미즈 골프리조트 인수
쇼골프가 일본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아카미즈 골프리조트를 전액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인수는 쇼골프가 기존에 운영하던 가고시마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규슈 지역에서 한국 골퍼들을 위한 프리미엄 골프 여행망을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아카미즈 골프리조트는 아소 국립공원 인근 칼데라 지형에 자리한 27홀 규모의 골프장이다. 일본의 저명한 코스 설계가인 Shiro Akahoshi가 설계했으며, 화산암 지형과 자연 경관을 살린 배치가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코스는 설계자의 생애 걸작으로 평가받는 곳"이라고 설명했다.리조트 내부에는 100실 규모의 호텔이 함께 운영되
-
SOOP, '레드불 리그 오브 잇츠 오운' 한국어 중계 제공
SOOP이 리그 오브 레전드 글로벌 이벤트 매치 '레드불 리그 오브 잇츠 오운 2025'의 한국어 공식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최근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T1 팀이 참가한다. T1은 유럽의 대표 프로팀들과 교류전을 펼칠 예정이다. SOOP 관계자는 "T1의 월드 챔피언십 우승 후 첫 공식 경기라는 점에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29일 오후 9시에 시작된다. 중계는 안승용 캐스터와 유헌수 해설위원, 이채환 해설위원이 담당한다. SOOP 플랫폼 내에서는 인기 스트리머들의 개인 중계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행사에는 유럽을 대표하는 여러 프로팀들이 참여한다. 참가팀으로는 K
-
커세어, 파나텍 레이싱 기기 연말 할인 행사 개최
커세어가 파나텍 브랜드의 레이싱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블랙프라이데이 및 12월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커세어 관계자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일부 제품은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게임 코드와 무료 배송 서비스가 제공된다.12월 프로모션은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회사 측은 "12월 행사에서는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확한 할인 대상 제품은 12월에 공개된다.할인 대상에는 클럽스포츠 DD+ 휠베이스와 그란 트리스모 DD 프로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장비는 레이싱 게임에서 보다 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