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BGF그룹, 2026년 조직 개편 단행
BGF그룹이 2026년 조직 개편 및 정기 인사를 14일 발표했다.이번 조직 개편과 정기 인사는 대내외 불확실성에 대비하여 안정적인 조직 운영 체계를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사업 경쟁력과 변화 대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BGF리테일은 기존 경영기획실을 경영혁신실로 개편했다. 또한 전략혁신부문 직속으로 운영되던 BI팀을 미래전략팀으로 이름을 바꾸어 전사적인 중장기 미래 비전 수립과 혁신 과제 추진 역할을 강화한다. AI와 리테일 테크 등 데이터 기반 역량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고도화할 방침이다.지주사인 BGF는 기획 및 글로벌
-
이랜드 로엠, 공식 서포터즈 '스타일 크리에이터' 1기 모집 착수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공식 서포터즈 '스타일 크리에이터' 1기를 11월 20일까지 모집한다.로엠 스타일 크리에이터는 브랜드의 신상품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로엠은 최신 유행을 반영한 상품 라인을 확대하고, MZ세대와의 소통 범위를 넓히기 위해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선발된 서포터즈는 스타일링 영상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하며, 실무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로엠 온라인 기획전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활동 기간 동안 매월 로엠 신상품과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월별 우수 활동자에게는 로엠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이 별도로 지급된다.모집 대상
-
무신사,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무신사가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겨울 정기 할인 행사를 연다. ‘무진장 25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운영한다.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4500여 개 브랜드 제품을 대규모로 선보인다. 지난해보다 일정이 앞당겨졌고, 제품 범위도 확대됐다. 한 관계자는 “겨울 의류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행사 기간에는 브랜드별로 시그니처 상품을 중심으로 한 특가 행사가 이어진다. 하루 단위나 카테고리별 한정 기획전도 진행된다. 무신사는 “특정 품목이 다른 유통경로보다 비쌀 경우 보상하는 제도를 함께 운영한다”고 밝혔다.온라인에서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하루 세
-
글렌피딕, 장홍제 교수와 위스키 화학 원리 다룬 영상 공개
글렌피딕이 위스키의 과학적 구조를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플레이 위스키’ 시리즈에는 광운대학교 화학과 장홍제 교수가 참여했다.해당 에피소드는 위스키 향과 맛이 형성되는 화학적 과정을 실험과 대화 형식으로 풀었다. 촬영은 서울 강남의 ‘더 믹스 랩’에서 진행됐다. 연구실 콘셉트의 공간에서 장 교수와 배대원 글렌피딕 앰배서더가 위스키 속 에탄올 분자 구조, 에스터 반응, 오크 캐스크 숙성 과정 등을 사례로 설명했다.장 교수는 “위스키 속 향과 맛은 분자 간 상호작용의 결과”라며 “숙성 중 산소와의 교환이 향미를 결정짓는 핵심”이라고 말했다.영상은 숙성 과정 외에도 구리 증류기
-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 열어
스타벅스코리아가 고령층 바리스타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라떼아트 대회를 열고 두 명의 우승자를 선정했다. 서울 강남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각 지역 시니어클럽 소속 바리스타들이 참여했다.이 행사는 2022년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함께 진행해온 시니어 바리스타 경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회사는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현장에서 쌓은 기술을 발휘하고 동료들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올해 대회에는 전국 100여 명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이 중 평균 연령 69세인 14명이 결승에 올랐다. 참가자들은 로제타와 하트 등 다양한 라떼아트 기술을 선보이며 실력을 겨뤘다. 행사에
-
하이트진로, ‘오사’와 일품진로 체험 협업 진행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의 체험 공간을 운영하며 미식 다이닝 브랜드 오사와 협업을 진행한다. 협업은 청담과 한남 지역 매장에서 샵인샵 형태로 마련됐다.이번 협업은 증류식 소주 브랜드의 철학과 풍미를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의 향미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오사 청담·한남 매장 내 마련된 브랜드존에서는 ‘스토리 오브 일품진로’를 주제로 전시와 시음을 함께 운영한다. 일품진로의 숙성 방식과 향미 특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샘플러가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다이닝 공간에서 증류
-
공영홈쇼핑, 제주 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
공영홈쇼핑이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제주 지역 기업의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제주시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제주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공영홈쇼핑은 향후 제주산 가공식품과 농수축산물 등 지역 제품의 판매 기획전을 열고, 품질 관리 체계 구축에도 협력할 계획이다.회사 관계자는 “제주산 상품의 유통 채널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개국 초기부터 제주 먹거리 판매에 주력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기업의 판로가 넓어지고
-
요마트, GS더프레시와 ‘운세뽑기’ 이벤트 실시
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GS더프레시와 협업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온라인상에서 운세를 확인하면 즉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형식이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운영된다. 이용자는 하루 한 번 참여할 수 있으며, 운세 결과와 함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요마트 관계자는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전하면서 사용자 참여를 높이려는 취지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이벤트 참가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일부 상품의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요마트는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과정을 단순화했다”며 “편의형 온라인 장보기를 일상 속 서비스로 정착시키는 계기가
-
KT지니뮤직, ‘우주메리미’ OST 앨범 제작
KT지니뮤직이 SBS 금토드라마 ‘우주메리미’의 OST 앨범을 제작·유통한다. 앨범은 24일 발매되며, 예약 판매는 23일까지 진행된다.이번 OST에는 작품의 주요 감정선을 담은 35곡이 수록됐다. 참여 가수는 다양한 장르의 보컬리스트로 구성돼 드라마의 서사를 음악적으로 보완했다. KT지니뮤직 관계자는 “드라마가 가진 감정의 밀도를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회사는 이번 OST를 단순 음반이 아닌 소장용 형태로 제작했다. 촬영 현장의 이미지를 담은 사진집과 카드 구성품 등을 포함해 팬들이 작품의 여운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우주메리미’는 결혼을 둘러싼 설정을 통해 유쾌함과 긴장감을 동시에 그린 로맨스
-
CGV, 2026 짱구 달력 출시
CGV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를 활용한 2026년 달력을 선보인다. 달력은 오는 18일부터 전국 CGV 극장에서 판매된다.이번 제품은 TV를 모티프로 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구성품에는 달력과 메모지, NFC 키링이 포함돼 있다. NFC 기능을 활용해 날짜별로 다른 캐릭터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팬들에게 익숙한 장면과 대사를 함께 담았다.CGV 관계자는 “매년 제작해 온 짱구 달력 시리즈의 반응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제품은 디지털 요소를 더해 새로운 형태의 수집 가치를 높였다”고 말했다.달력 구매자에게는 영화 관람권과 매점 쿠폰 등 일부 혜택도 제공된다. CGV는 “연말 시즌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기프트 상품
-
동서식품, 대구 초교 오케스트라에 악기 후원
동서식품이 대구서부초등학교 오케스트라에 악기와 교육 기자재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맥심 사랑의 향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맥심 사랑의 향기’는 전국 유소년 오케스트라를 지원하기 위해 동서식품이 지속해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2008년 시작된 이후 매년 학교별로 악기 및 연주 시설을 보완해 왔다.올해 수혜 학교로 선정된 대구서부초등학교의 ‘서부윈드오케스트라’는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동이 활발하지만, 노후한 기기 문제로 연주 여건이 제한돼 있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새 악기 지원이 학생들의 음악 활동을 이어가는 작은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행사에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대구시립교향
-
쿠팡, 새벽배송 육아용품 기획전 진행
쿠팡이 맞벌이 가정을 위한 육아용품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번 ‘베이비&키즈쇼’는 오는 23일까지 열리며, 전국 일부 지역에서 새벽배송 서비스가 함께 운영된다.행사에는 기저귀, 이유식, 유모차 등 육아 필수품을 제조하는 다수 브랜드가 참여한다. 주요 품목은 새벽배송 대상으로 지정돼, 이용자는 거주 지역 물류센터의 재고에 따라 빠른 배송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쿠팡 관계자는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부모들이 불규칙한 일정 속에서도 필요한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 시스템을 강화했다”고 말했다.이번 기획전에서는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회사는 “필수 생필품 중심의 할인 구성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
-
세라젬, 황유민 주연 신규 광고 공개
세라젬이 프로골퍼 황유민을 주인공으로 한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선수의 경기 장면과 일상 속 회복 과정을 담아 ‘건강한 루틴’을 강조했다.황유민은 올해 국내외 투어에서 여러 차례 우승하며 최상위 랭킹에 올랐다. 세라젬 관계자는 “황유민 선수의 꾸준한 경기력과 회복 중심의 몸 관리가 세라젬이 추구하는 헬스케어 철학과 맞닿아 있다”고 말했다.이번 광고는 ‘승리의 에너지는 건강한 휴식에서 온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제작됐다. 세라젬은 제품 중심의 광고가 아닌, 회복과 밸런스를 중시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회사는 “스포츠 선수의 강인함과 일상적 웰빙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통
-
삼양식품, 엔하이픈 광고 2억5천만 회 조회 달성
삼양식품이 보이그룹 엔하이픈을 모델로 한 MEP 글로벌 캠페인이 공개 40일 만에 누적 조회수 2억5천만 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지난해 말레이시아와 태국 등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됐다.캠페인 영상은 엔하이픈의 일상 속 장면을 통해 제품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방식으로 제작됐다. 이후 단편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팬층 중심의 자발적 공유가 이어졌다.삼양식품 관계자는 “SNS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꾸준히 확산되며 예상을 웃도는 반응을 얻었다”며 “특정 국가에서 시작된 호응이 자연스럽게 글로벌 시장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말했다.말레이시아가 전체 조회수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높
-
파리바게뜨, 생딸기 케이크 ‘베리밤’ 캠페인 개시
파리바게뜨가 겨울 시즌을 맞아 생딸기를 활용한 케이크 시리즈 ‘베리밤’을 선보인다. 회사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베리밤을 대표 케이크 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베리밤’은 딸기의 풍미와 시각적 요소를 강조한 콘셉트로 기획됐다. 주요 제품은 생딸기를 듬뿍 올린 기본형 케이크와 초콜릿을 더한 타르트, 붉은색 시트를 사용한 레드 케이크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겨울철 제철 과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신선함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캠페인 영상은 모델 권은비와 김민주가 참여했다. 두 모델은 ‘딸기와 케이크 중 무엇이 주인공인가’를 화제로 삼아 제품의 콘셉트를 전달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회사 측은 “베리밤
-
LG생활건강, 프라엘 신제품 라이브 방송 완판
LG생활건강이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 ‘프라엘 써마샷’이 라이브 방송 1시간 만에 판매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회사는 이번 실적이 제품에 대한 시장 반응을 확인한 사례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고주파와 일렉트로포레이션을 동시에 활용해 피부 탄력과 광채 개선을 돕는 기능을 갖췄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멀티 기능 기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 속에서, 일상 속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이 구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라이브 방송은 구독자 130만 명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가 진행했다. 그는 현장에서 제품 기능을 직접 시연하며 피부 개선 과정을 보여줬다. 방송 직후 제품은 네이버 플랫폼 내 전체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
-
동서식품, 대구 초등생 오케스트라에 악기 후원
동서식품이 대구서부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새 악기를 전달하며 음악 교육 지원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맥심 사랑의 향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맥심 사랑의 향기’는 동서식품이 전국 초등학교와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해온 문화 후원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악기와 기자재를 지원하고, 노후한 연습 환경 개선을 돕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올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대구서부초의 서부윈드오케스트라는 학교의 대표 음악동아리로, 노후한 악기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음악을 배우고 연주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행사에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대구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