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노랑풍선, 13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관광·여행 부문 대상 수상
노랑풍선이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브랜드 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디지털 소통 역량과 고객 신뢰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평가하는 행사로,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등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관광·여행 부문에서는 2012년 첫 수상 이후 13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며 여행사 최초의 기록을 달성했다.노랑풍선은 현재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5개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올해에는 여행사 직
-
[생활경제 이슈] 몽고식품, 장아찌간장소스 매출 전년 대비 35% 증가 전망 外
간편 조리형 소스 시장이 1인 가구 증가와 집밥 수요 확대에 힘입어 빠르게 커지고 있다. 조리 시간을 줄이면서도 맛을 내는 제품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120년 전통의 장류 기업 몽고식품이 2022년 선보인 '몽고 장아찌간장소스'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채소에 소스를 붓기만 하면 하루 만에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몽고식품은 이 제품의 2025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5%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이 소스는 120년 몽고간장의 발효 기술로 만든 진간장을 바탕으로, 국산 표고버섯 농축액, 매실 농축액, 다시마 추출액을 더해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다. 인공 카라멜 색소를 사용하지
-
SK네트웍스, 이천시∙이천소방서와 ‘수도권물류센터 화재 예방’ 맞손
SK네트웍스가 물류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손잡았다.SK네트웍스(대표이사 이호정)는 지난 13일 이천시청에서 이천시, 이천소방서와 ‘수도권물류센터 화재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난원인조사 개선권고과제’의 일환으로, 물류창고 화재 재발 방지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마련됐다.이천에 위치한 연면적 53,262㎡ 규모의 수도권물류센터는 휴대전화 단말기 및 제3자 물류, 창고보관업 등 서울과 수도권지역의 물류 서비스를 펼치는 곳으로, SK네트웍스는 SHE(Safety, Health, Environment) 관리체계
-
[생활경제 이슈] 켄뷰 니코레트, 약사 대상 금연상담 전문성 강화 심포지엄 완료 外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의 금연보조제 브랜드 니코레트는 지난 13일 약사의 금연상담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지원을 위한 '2025 니코레트 심포지엄'을 마쳤다.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심포지엄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통해 삶의 변화를 기대하도록 돕는다는 목표로 진행되었다. 약국이 일반의약품인 니코틴대체제(NRT)를 활용하여 전문적인 금연상담을 제공하는 것이 금연 시도자들에게 중요한 동기 부여가 된다는 점이 강조되었다. 이는 약국 주도의 금연상담 활성화와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약사의 역할 확대를 도모하기 위함이다.이번 행사에서는 가장 오랜 기간 사용된 NRT의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금연상담 동향을 제
-
라온시큐어, 스페인 기업 임원 대상 K-DID 기술 교육 세미나 개최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스페인 22개 주요 기업 및 기관 임원을 대상으로 한국형 모바일 신분증(K-DID) 기술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이번 세미나에는 우리아 앤 메넨데스(URÍA&MENÉNDEZ)를 포함한 22개 기업 및 기관, 31명의 임원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스페인의 디지털 전환 정책에 맞춰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라온시큐어는 K-DID 기술의 특장점과 국가 모바일 신분증 앱 시연, 블록체인 기반 신원·자격증명 플랫폼 '옴니원 디지털아이디(OmniOne Digital ID)'를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디지털 ID 확산과 해외 디지털 ID 사업에 대한 질문을 이어갔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씨엔씨 미샤, 텔레토비 협업 에디션 공개 外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 미샤가 글로벌 캐릭터 '텔레토비'와 협업한 특별 에디션을 선보인다. 미샤는 오는 19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열리는 '텔레토비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 페퍼앤솔트 등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텔레토비 팝업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체험형 콘텐츠 공간으로 기획됐다.미샤는 팝업을 통해 '미샤 X 텔레토비 에디션'을 단독 전시 및 판매한다. 한정판 컬렉션은 미샤의 주력 제품인 6대 앰플과 모던 아이 메이크업 라인으로 구성되었다. 6대 앰플은 팥티놀 모공 리셋 세럼, 비타씨플러스 앰플 등 미샤의 주요 제품에 텔레토비 캐릭터 컬러를
-
오비맥주, 수능 시즌 미성년 음주 예방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는 수능일을 맞아 서울 건국대학교와 홍익대학교 일대에서 미성년 음주 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 방지를 위해 판매자가 신분증을 철저히 확인하도록 독려하는 오비맥주의 건전음주 캠페인이다. 전국 매장에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수능 당일 저녁 서울 주요 대학가에서 현장 퀴즈 이벤트를 추가로 실시했다.퀴즈는 법적 음주 가능 연령과 캠페인 명칭 관련 문제로 구성되었으며, 정답자에게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액정 클리너가 증정되었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수능 이후 청소년의 주류 접근성을 낮추고 올바른 음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
-
HD현대, CEO 직속 ‘AIX추진실’ 신설…AI 개발·활용 컨트롤타워 수행
HD현대가 그룹 AI 기술 개발을 총괄하는 AI 전담 조직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격상해 초격차 기술력 강화에 나선다.HD현대는 최근 그룹 AI 기술 개발을 총괄하는 HD한국조선해양 내 AI 전담 조직을 AIX추진실로 재편하고, 김형관 사장이 직접 총괄하는 체제로 편제를 변경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이는 AIX추진실을 대표이사 직속의 독립 기구로 운영, CEO가 직접 AI 기술 개발 전반을 챙김으로써 신속한 의사결정과 과감한 예산 집행을 통해 그룹의 AI 초격차 기술을 선점하기 위한 조치다.새로 출범한 AIX추진실은 기존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산하 부문급 조직이던 AI센터와 DT혁신실을 통합한 본부급 조직으로 격상됐다
-
GS칼텍스, 문체부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4회 연속 선정
GS칼텍스(대표이사 사장 허세홍)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인증하는 ‘2025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GS칼텍스는 2016년 첫 선정 후 4회 연속으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은 문화예술후원법에 따라 3년마다 실시하는 엄격한 재인증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GS칼텍스는 이번 인증기관 선정을 통해 문화예술 후원 분야에서 보여준 지속적인 전문성과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2028년까지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GS칼텍스의 대표적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으로는 2012년 개관한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있다. 세계적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설계에 참여한 예
-
[생활경제 이슈] 모나용평, 누적 매출 2080억…리조트 운영 성장세 지속 外
사계절 프리미엄 리조트 모나용평이 2025년 3분기 누적 연결 기준 매출액 2,080억 3,800만원, 영업이익 237억 6,70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7.4%, 영업이익은 15.3% 증가한 수치다. 리조트와 호텔 부문의 안정적인 실적과 비용 절감 노력이 더해져 수익성이 개선되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0.8%p 상승한 **11.4%**를 기록했다.3분기 단일 매출액은 480억 8,400만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이는 2분기 프리미엄 콘도 '루송채' 완공에 따른 대규모 분양 매출이 미리 반영된 기저효과 때문으로 분석된다.리조트 운영 부문만 볼 때, 호텔·콘도, 골프, 부대시설 등 모든 부문이 전년 동기 이상의
-
팅크웨어, 3분기 매출 4천억원 돌파…전년 대비 16% 증가
팅크웨어는 14일 연결 기준 2025년 3분기 매출 4129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팅크웨어에 따르면 3분기 실적은 신형 로봇청소기(로보락 S9 등)에 대한 높은 수요와 BMW향 공급 물량 및 해외시장의 성장 등이 외형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4분기에는 빅스마일데이 및 블랙프라이데이 등 각종 이벤트가 예정돼 있고, 지도플랫폼 매출처 다변화를 위해 해외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최근 벤츠코리아와 블랙박스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샤오미 공식 온라인 파트너사로 선정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팅크웨어는 설명했다.한편 시장조사 업체에 따르면 팅크웨어가 유통하는 로보락의 국내 시장점
-
오뚜기, 제주 특산물 활용한 '제주똣똣라면' 전국 출시
㈜오뚜기는 제주 금악리의 인기 라면 맛집과 협업해 개발한 **'제주똣똣라면'**을 전국 단위로 확대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 제품은 진라면 매운맛 베이스에 제주산 돼지고기와 대정마늘을 활용한 특제 양념을 더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특히 제주 대정읍에서 생산된 마늘을 가공한 블록과 흑돼지 뒷다리살 건더기를 사용해 지역 특산물의 풍미를 살렸으며, 도내 양돈업계의 판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기존에는 제주 지역 기념품숍과 온라인에서만 한정 판매되었으나, 이번 출시부터 대형 할인점과 체인슈퍼 등 전국 유통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출시 기념으로 오뚜기몰 할인 이벤트와 함께 오뚜기라면 공식 SNS에서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괴수 8호’와 콜라보레이션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일본 인기 만화 ‘괴수 8호’ 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퍼즐앤드래곤과 괴수 8호 콜라보레이션은 1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시노미야 키코루’, ‘아시로 미나’ 등을 포함한 ‘마법석 7개! 괴수 8호 콜라보 에그’ 캐릭터 25종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그중 ‘히비노 카프카’는 괴수 8호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일부 캐릭터는 어시스트 진화가 가능해 강력한 장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기념 출석 이벤트에서
-
엠게임, 3분기 영업이익 41억원...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
엠게임은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15억원, 영업이익 41억원, 당기순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역대 3분기 중 최고치를 기록했던 전년 동기 대비 9.3%, 전분기 대비 7.6% 상승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 -3.1% 하락, 8.0% 상승을 기록했고, 환율 상승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각 53.4%, 194.7%상승했다. 이번 분기 호실적의 핵심 원인은 자사의 장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이 중국과 북미, 유럽 등에서 거둔 해외 성과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귀혼M’도 장수 IP(지식재산권)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
-
엔씨(NC), 지스타 시연에 인파 몰려...‘아이온2’ "대기 시간만 4시간"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5’가 개막 이튿날을 맞은 가운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아이온2’ 부스가 최장 대기열 4시간을 넘기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온2는 엔씨(NC)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아이온’을 정식 계승한 MMORPG 신작으로 다음주 수요일(1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엔씨(NC)는 아이온2의 쾌적한 시연을 위해 이번 지스타 단일 게임으로는 최대 규모인 100석의 시연 환경을 조성했다. 하지만 입장과 동시에 관람객이 몰리며 평균 4시간 이상 기다려야 게임을 시연할 수 있을 정도로 긴 대기열이 형성되고 있다. 아이온2 시연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200가지가 넘는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
크래프톤, 지스타 2025 부스에 관람객 몰려...최장 2시간 30분 대기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25’에서 신작 ‘팰월드 모바일(Palworld Mobile)’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 가운데 관람객 대기열이 최장 2시간 30분을 기록하는 등 인파가 몰리고 있다. 올해 크래프톤은 일본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Pocketpair, Inc.)의 ‘팰월드(Palworld)’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팰월드 모바일(Palworld Mobile)’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크래프톤 부스에는 개막 직후부터 팰월드 모바일을 시연하기 위한 많은 인파가 몰렸다. 시연존 앞에는 긴 대기 행렬이 형성되며, 최대 2시간 30분 이상 기다려야 할 정도다.
-
2025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시상식 개최…24개 팀 수상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린 행사에서 산업통상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11월 13일 ‘2025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530개 팀, 1,282명의 청년 연구자와 산업계 전문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이번 프로그램은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 연구자와 기업이 협업하는 산학 공동 연구 사업이다. 산업통상부의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올해 슬로건은 ‘질문은 산업에, 해답은 나에게’였다.수상 팀은 산업통상부 장관상 12개 팀과 KIAT 원장상 12개 팀으로 총 24개 팀이 선정됐다. 장관상은 AI 기반 센서 분석, 반도체 공정 효율화, 자율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