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GS건설, 임직원과 함께 만드는 ‘혁신 아이디어 허브’ 구축
GS건설이 현장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현장의 안전, 품질 등 여러 난제들을 기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협력사 등 외부의 신기술 제안과 임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플랫폼 ‘혁신 아이디어 허브’를 신설, 품질, 안전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GS건설에 따르면 이번에 신설된 ‘혁신 아이디어 허브’ 플랫폼은 현장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외부의 솔루션을 제안을 받고, 내부 임직원들의 안전확보, 품질향상 등 폭넓은 아이디어를 수렴할 수 있는 두개의 창구로 운영된다.플랫폼을 통해 제안된 기술과 아이디어는 관련 실무부서의 평가를 통해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 받고, 유관 부서의 협업 하에
-
포스코이앤씨, 국내외 조경 디자인 어워드 연속 수상
포스코이앤씨(사장 송치영)가 국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글로벌 조경 디자인 리더십을 입증했다.포스코이앤씨는 지난 15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신개념 조경 공간 ‘팜핏(Farm Fit)’이 Inclusive Design(포용적 디자인) 분야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21일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는 ‘Park1538 광양’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더샵 진주피에르테’가 민간부문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무대에서 동시에 주목받는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먼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
아이나비모빌리티, ‘APEC’ 방문객 택시 이용 편의성 강화 앞장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모빌리티 사업 자회사인 아이나비모빌리티(대표 장진안)가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경주 지역 택시 사업자와 함께 방문객의 택시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경주시 개인택시지부에서 진행됐으며, 아이나비모빌리티 장진안 대표, 경주콜 김재봉 지부장, 하나택시 김명환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아이나비모빌리티는 이번 협약과 함께 외국인 전용 택시 호출 전용 앱 ‘아이나비M APEC TAXI’를 공식 런칭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번호 인증만으로 간편하
-
대우건설, 노사 협동 무료 급식 봉사활동 실시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지난 21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결식 우려 및 생활이 어려운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인 ‘대우건설 Day’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진행된 ‘대우건설 Day’에는 김보현 대표이사와 심상철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5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경영진과 노동조합이 함께 참여한 봉사단은 어르신들의 입장 안내부터 배식, 식기 세척, 퇴식 안내에 이르기까지 급식 운영의 전 과정에 배치되어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또 대우건설 Day를 맞아 일회용품 저감과 생활 속 ESG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구역을 나누어 환경 캠페인
-
HL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어워즈 석권
HL그룹(회장 정몽원) 핵심 계열사 HL만도와 HL클레무브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어워즈를 석권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거둔 성과다.양사는 지난 9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4년 비전 어워즈(2024 Vision Awards)에서 최고 등급 ‘플래티넘(Platinum)’을 나란히 수상했다. 리포트 종합 순위(Top 100 Reports Worldwide)에서도 HL만도가 42위, HL클레무브가 30위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로 HL만도는 비전 어워즈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HL만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Easier Safer Greener)는 디자인 완성도, 핵심 메시지의 명확성, 창의적 구성, 정보 전달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HL클레무브는 자율
-
롯데하이마트, 김치냉장고 할인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김장철을 앞두고 전국 매장에서 주요 브랜드 김치냉장고를 대상으로 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삼성전자와 LG전자 신제품 중심으로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상품 동시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김치냉장고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롯데하이마트의 최근 3년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4분기 김치냉장고 매출은 연간 전체의 약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관계자는 “매년 김장철 이전부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한다”며 “이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중 삼성전자
-
풀무원샘물, 곡물차 음료 ‘하루귀리’ 90만 병 판매
풀무원샘물은 프리미엄 곡물차 음료 ‘하루귀리’의 누적 판매량이 9월 기준 90만 병을 넘어섰다고 밝혔다.올해 5월 출시된 ‘하루귀리’는 국내산 통귀리를 통째로 우려낸 액상 차 음료다. 회사 관계자는 “출시 이후 일상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음료로 소비자 만족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제품은 귀리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유지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수요를 확보했다. 또한 무균 충전 방식으로 제조돼 실온에서도 장기 보관이 가능하다. 한 관계자는 “보관과 휴대가 편리해 일상적인 수분 섭취용으로 찾는 소비자가 많다”고 설명했다.풀무원샘물은 ‘하루귀리’의 판매 성장세에 따라 유통망 확장
-
CU, 하인즈와 협업 간편식 6종 출시
CU가 세계 식품 브랜드 하인즈와 협업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이번 상품은 하인즈의 소스를 활용해 만든 도시락, 파스타, 햄버거, 핫도그 등 6종으로 구성됐다. CU 관계자는 “지난 4월 선보인 하인즈 샐러드빵이 좋은 반응을 얻어 협업 영역을 간편식으로 확장했다”고 말했다.하인즈는 케찹을 비롯해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소스 브랜드다. CU는 하인즈의 케찹, 마요네즈, 데미글라스 소스 등 주요 소스를 간편식 개발에 적용했다. 관계자는 “소스의 맛 균형과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쳤다”고 전했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에는 오므라이스 정식, 미트볼 파스타, 함박버거, 핫도그, 삼각김밥, 토
-
롯데마트, 2025년산 생굴 판매 시작
롯데마트가 2025년산 생굴 판매를 시작했다.올해는 고수온과 태풍 영향이 전년보다 적어 생굴 폐사율이 낮고 생산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기온이 낮아지며 겨울철 수산물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신속히 물량을 준비했다”고 말했다.롯데마트는 지난 2월부터 경남 통영 등지의 양식 어가들과 사전 계약을 체결해 총 50톤의 생굴을 확보했다. 이양식 생굴은 통영, 거제, 강원 고성 지역에서 공급되며,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포장 방식으로 신선도를 유지한다.생굴 판매 일정은 경남 통영 굴수하식수협 초매식과 맞춰 진행된다. 회사 관계자는 “초매식 일정에 맞춰 고객에게 햇굴을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도록
-
세븐일레븐, 제주흑돼지 활용 간편식 출시
세븐일레븐이 제주산 흑돼지를 활용한 간편식 두 종을 판매한다.이번 신제품은 ‘제주흑돼지불백도시락’과 ‘제주흑돼지김밥’으로, 지역 특산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식 수요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제주흑돼지가 선호 음식으로 꼽히는 점을 고려해 상품 기획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세븐일레븐이 알리페이와 은련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간편식 매출은 도시락 40%, 김밥 60%, 햄버거 50% 증가했다.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불고기나 전주비빔 같은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가 외국인 고객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제주흑돼지불백도시락’은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
-
일동후디스, ‘하이뮨 100인 챌린지’ 참여자 모집
일동후디스가 신규 TV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하이뮨 100인 챌린지’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행사는 2주간 단백질 보충 제품 하이뮨을 섭취하고 SNS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은 31일까지 하이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루어진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4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2주간 챌린지를 수행한다.참가자는 개인 인증 게시물과 스토리를 지정된 횟수만큼 업로드해야 하며,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종합해 팀별 성과를 집계한다. 일동후디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제품 2주 분량을 제공하고, 미션을 완료한 이들에게 단백질바를 증정한다. 누적 좋아요가 가장 많은 팀에는 혼합 선물세트를,
-
KGC인삼공사, 임직원 창의 발굴 위한 ‘정관장 발명데이’ 개최
KGC인삼공사가 임직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장려하기 위한 ‘정관장 발명왕·발명데이’를 과천 R&D센터에서 열었다.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새로운 기술과 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회사는 이 같은 아이디어 발굴이 기술경영 강화와 미래사업 개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행사에는 임원과 연구개발 담당자들이 참석해 직원들의 노력을 격려했다. 관계자는 “단순한 아이디어 제안이 아니라,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기회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총 27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5건이 본선에 올랐다. 발표된 아이디어는 효능소재 개발, 포장 기술, 가공 공정 개
-
무신사,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
무신사가 7년 만에 새로운 스토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체계를 공개했다.이번 개편은 기업 브랜드와 스토어 서비스의 정체성을 분리해 체계적인 브랜딩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취지다. 회사 측은 “플랫폼 이미지를 넘어 글로벌 시장과 오프라인 영역으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새 BI는 기존 영문 로고 ‘MUSINSA’를 두꺼운 서체로 바꿔 견고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무신사는 이 로고를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 전국 오프라인 매장의 외부 간판과 내외부 사인물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가시성을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 일관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말했다.무신사는 이번 정비를 통해 기업으로서의 CI(Corporat
-
GS25, 말차 요거트로 새로운 트렌드 제시
GS25가 제주산 말차를 활용한 ‘요즘 저당 말차 그릭요거트’를 단독 출시했다.이번 제품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확산된 ‘한국식 요거트(K-요거트)’ 소비 흐름에 맞춰 기획됐다. GS25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요거트 제품에 세계적인 트렌드 플레이버인 말차를 적용했다”며 “건강함과 취향을 함께 고려한 새로운 형태의 간편식품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요즘 저당 말차 그릭요거트’에는 제주산 말차를 사용해 향과 풍미를 강조했다. 또한 원유와 유산균만으로 만든 그릭요거트 베이스에 천연 감미료를 더해 당 함량을 낮췄다. 관계자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 식감과 단맛의 균형을 맞추는 데 집중했다”
-
밀리의서재,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라슬로 작품 선공개
밀리의서재가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크러스너호르커이 라슬로의 주요 작품을 전자책으로 공개했다.이번 공개는 국내 전자책 구독 플랫폼 중 가장 빠른 것으로, 대표작인 《사탄탱고》를 포함해 총 6종이 서비스 대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상 직후 급증한 독자 수요에 맞춰 신속히 작품을 제공하기 위해 출판사와 긴밀히 협업했다”고 설명했다.라슬로는 헝가리를 대표하는 현대문학 작가로, 독창적인 문체와 철학적 서사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제125회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뒤 국내에서도 도서 판매가 급증하며 일부 작품은 품절 사태를 빚었다.밀리의서재는 《사탄탱고》 외에도 《저항의 멜랑콜리》, 《라스트 울프》, 《서왕모의 강림》 등
-
코오롱FnC, ‘헬리녹스 웨어’ 공식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헬리녹스 웨어(Helinox Wear)’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출시를 통해 헬리녹스가 기존 캠핑 기어 중심 브랜드에서 의류로 영역을 확장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간다.헬리녹스는 등산용 스틱으로 시작해 캠핑 체어와 퍼니처로 브랜드 입지를 구축해왔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헬리녹스 웨어는 기어에서 출발한 기술과 디자인 철학을 의류로 확장시킨 결과물”이라며 “소재 혁신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컬렉션으로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문다”고 말했다.이번 F/W 시즌에는 약 60여 개의 핵심 제품이 공개된다. 제품들은 헬리녹스의 특징인 모듈형 구조를 반영해 경량성과 휴대성을 높였으며, 코
-
11번가, 가을 시즌 맞아 패션·뷰티·리빙 기획전 진행
11번가가 가을 시즌을 맞아 패션, 뷰티, 리빙 상품을 중심으로 한 월간 기획전 ‘찐템페스타’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이달 31일까지 열리며, 총 330만 개의 상품이 할인 대상이다. 11번가 관계자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고객 수요가 높은 의류와 생활용품을 집중 구성했다”고 말했다.패션 부문에서는 아우터와 니트 등 간절기 의류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F/W 상품이 마련됐다. 관계자는 “소비자 선호 브랜드를 중심으로 트렌드와 실용성을 갖춘 제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뷰티 부문에서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주요 브랜드 제품이 특가로 제공됐다. 11번가 단독 기획 세트와 체험형 상품 구성이 포함돼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