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송파 낭만 페스타’ 후원 外
바른치킨이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11일 개최될 '송파 낭만 페스타'를 후원하며 지역사회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바른치킨은 지난 달 17일 (재)송파문화재단 송파여성문화회관을 방문하여 '송파 낭만 페스타'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바른치킨 FC사업본부 박승훈 본부장, 마케팅팀 정건희 팀장이 참석해 반반바른치킨 교환권 100매를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후원은 상생 철학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송파 낭만 페스타'는 10월 11일 (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열린다. 사전 접수로 취약계
-
국립암센터, 국가 간암검진 권고안 개정 공청회 개최
국립암센터(원장 양한광)는 지난 1일 ‘국가 간암검진 권고안 개정 공청회’를 열고, 국제 표준 방법론을 적용해 10년 만에 개정된 국가 간암검진 권고안을 공개·검토했다고 10일 밝혔다.국가 간암검진 권고안은 2002년 국립암센터와 관련 학회가 공동으로 처음 개발한 이후, 2015년 한 차례 개정됐으며, 이번 개정은 10년 만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그동안 축적된 과학적 근거와 변화된 의료 환경을 반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 권고안은 국제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GRADE (권고 평가·개발 등급화 기준) 방법론을 적용해 개발됐다. GRADE는 세계보건기구(WHO), 코크란(Cochrane) 등 주요 국제기구 및 연구단체에서 채택한 가이드라인 개발
-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재팬서 글로벌 CDMO 위상 재확인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바이오 재팬 2025(Bio Japan 2025)'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참가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최초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적극적인 수주활동을 진행했으며, 신규 브랜드 공개, 발표 세션 등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알리는 등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MDO)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삼성바이오로직스 단독 부스에는 행사 기간 동안 약 1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 차세대 모달리티 서비스 역량
-
셀트리온,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아이덴젤트' 국내·유럽 이어 美 허가
셀트리온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 ‘아이덴젤트(개발명 CT-P42)’의 품목 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승인 제형은 아이덴젤트주사(Vial), 아이덴젤트 프리필드시린지(PFS) 두 종류다.셀트리온은 앞서 당뇨병성 황반부종 환자 3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임상 3상에서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CT-P42의 동등성을 확인한 바 있다. 셀트리온은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신생혈관(습식) 연령 관련 황반변성(wAMD), 망막정맥폐쇄(RVO)에 따른 황반부종,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당뇨병성 망막병증(DR) 등 미국에서 성인 대상 오리지널 의약품이 보유한 전체 적응증에
-
플레이위드코리아, 신작 '드래곤 플라이트2' 10월 13일 사전 예약 개시
플레이위드코리아는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2'**의 사전 예약을 오는 10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드래곤 플라이트2'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을 담당했다. 업체 관계자는 "'드래곤 플라이트2'는 라인게임즈의 '드래곤 플라이트' 정식 후속작으로, 원작의 주요 게임성을 유지하면서도 신규 세계관과 캐릭터를 도입해 콘텐츠를 확장했다"며, "특히 서브컬처 요소를 반영한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하여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코멘트했다. 이번 작품에는 음성과 음악을 활용한 연출이 강화되었다. 이보희, 차영희, 이눈솔, 이미연, 권선영 등 국내 성우 8명이 주요 캐릭터의 목
-
일동후디스, 임산부의 날 기념 ‘전국 태명 자랑’ SNS 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가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전국 태명 자랑’ SNS 이벤트를 기획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4일(금)까지 트루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트루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아기의 태명과 태명을 지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아기를 위한 ‘트루맘 영양식 랜덤 1개’, 엄마를 위한 ‘하이뮨 활성엽산 플러스’, 아빠를 위한 ‘하이뮨 아미노포텐’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센스 있는 태명을 지은 5명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 원권’을 증정한다.
-
무신사, 일본 패션 이커머스 조조타운에 '무신사 숍' 공식 오픈
무신사는 오는 11월 6일 일본 패션 이커머스 조조타운에 '무신사 숍'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는 복잡한 절차 없이 조조타운에 상품을 동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조조타운은 패션과 화장품을 주로 취급하는 플랫폼으로, 올해 3월 결산 기준 연간 구매자가 1,220만 명을 넘는 등 일본 젊은 층에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무신사 숍 오픈은 지난해 12월 무신사와 조조타운 운영 기업 조조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첫 결실이다. 이번 협력으로 무신사는 파트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며, 조조타운은 K-패션 브랜드의 폭넓은 상품 라인업을 확보하게 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숍
-
여기어때, 유명인·크리에이터 활용 가이드팩 체험 영상 배포
여기어때는 가수 장민호 등 다수 유명인의 체험 영상을 통해 가이드팩 상품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가이드팩 출시와 함께 장민호, 유튜버 빠니보틀, 곽튜브, 캡틴따거, 잰잰바리 등의 체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장민호는 JTBC '여행! 같이 어때?'를 통해 가이드팩을 이용한 도쿄 여행 경험을 공유했다. 해당 영상에서 바리스타 경력의 가이드와 함께 카페 문화 탐방을 주제로 도쿄를 여행했으며, 영상은 10월 11일 JTBC에서 방영 예정이다.가이드팩은 여기어때가 전문성을 검증한 스타가이드와 동행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현재 일본 5개 도시에서 테마별로 운영 중이다. 구체적으로 도쿄는 카페 투어, 오키나와는 테마파크,
-
11번가, 10월 ‘월간 십일절’ 개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10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역대 최장이었던 추석 연휴 이후 소비자들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총 580여 개의 타임딜 상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첫날인 11일에는 피로 해소를 위한 헬스케어 용품과 건강기능식품 등 셀프 힐링템을 중점적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비타그램 파워 온열 미니 종아리 발마사지기’(2만 8,000원대), ‘바디프랜드 팔콘SV 안마의자’(324만 원대), ‘한삼인 홍삼진 굿데이스’(2만 4,000원대), ‘발레아 컨센트레이트 캡슐 앰플’(1만 8,800원) 등이 있다.둘째 날과
-
홈플러스, ‘홈플 MEGA 골든위크’ 2주차 개최
홈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포스트 추석을 겨냥해 ‘홈플 MEGA 골든위크’ 2주차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에서는 ‘호주청정우 전 품목’이 7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되며, ‘호주청정우 살치살(100g)’은 3,990원에 판매된다. ‘10Brix 제주 하우스 밀감(1.4kg)’은 7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7,990원에,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는 1,2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물가안정 제주 은갈치’는 3,330원에 제공된다. 가공식품으로는 ‘심플러스 냉동 튀김류 6종’이 4,990원부터 시작하며, 2개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있다. ‘봉지
-
LF, 바버의 '타탄 체크' 글로벌 캠페인 공개
생활문화기업 LF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의 '타탄 체크'를 아시아 로컬 문화와 결합한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바버는 창립 초기부터 모든 제품에 고유의 타탄 체크를 적용해 왔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타탄을 브랜드 정체성의 중심으로 재정립했다. 캠페인은 한국, 일본, 중국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브랜드의 타탄 헤리티지를 탐구하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로 구성된다. 각 크리에이터는 바버 타탄 패턴을 자신만의 분야와 연결해 재해석한다. 한국의 셰프 오스틴 강은 한식, 일본의 분재 프로듀서 고지마 텟페이는 분재, 중국의 티하우스 설립자 에반 정은 차 문화를 통해 바버 타탄을 현대적 시각으로 풀어낸다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돈카츠’ 도시락 4종 출시 外
한솥도시락은 기존 반달돈까스 대비 크기·중량 모두 약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한솥도시락은 그동안 꾸준히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돈까스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출시된 ‘돈카츠’도 국내산 돈육을 사용했으며, 크기와 중량 모두 대폭 늘려 푸짐함을 강화하고, 바삭한 튀김옷으로 정통 돈카츠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본 돈카츠 외에도 통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치즈 돈카츠를 함께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신메뉴는 기본 돈카츠 2종(데미그라스·로제 소스)과 치즈 돈카츠 2종(데미그라스·로제 소스)으로 구성됐다. 기본 돈카츠는 바삭한 식감과 고기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
[생활경제 이슈] 낫띵베럴, ‘드링킷 유기농 마시는 샐러드’ 출시 外
낫띵베럴이 사과, 당근, 케일, 샐러리, 브로콜리 등 5가지 유기농 과일·채소를 한 팩에 담은 신제품 ‘드링킷 유기농 마시는 샐러드’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원물 껍질까지 그대로 활용해 저온 추출한 것이 특징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화학 첨가물 없이 100%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유기농 원료만 담았으며, 특히 인공 감미료 없이 원물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단맛을 활용해 채소 특유의 냄새와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또한 위생적이고 간편한 개별 포장 방식으로, 어디서든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개봉이 간편한 이지 컷 파우치를 적용했다. 제품은 HACCP 인증 기준에 따
-
BBQ,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그룹이 10월 한 달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BBQ 앱 및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4천 원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매콤한 맛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다. 해당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할인 쿠폰이 적용되며, 발급받은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주말 전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금요일에 맞춰 기획되었으며,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지속적으로 앵콜 진행되며 인기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았다.관계자는 "추석 연휴 이후 징검다리 휴일까지 이어지는 10월은 재충전이 필요한 시기"라
-
잡코리아,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 개설
잡코리아는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신입직 구직자를 위한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잡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9월 대기업 채용 공고는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현대차, 카카오, SK하이닉스 등 주요 기업들이 신입 공채를 재개하면서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은 기획·전략, AI·개발·데이터, 제조·생산, 인사·HR, 디자인 등 20여 가지 직무의 약 18,000개 공고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기업 규모, 지역, 근무 형태에 따른 상세 검색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된 이력서를 기반으로 즉시 지원 가능한 공고도 찾
-
로보락, 한글날 기념 ‘순우리말 작명 백일장’ 이벤트 실시
글로벌 스마트 홈 기업 로보락(Roborock)이 한글날을 맞이하여 ‘순우리말 작명 백일장’ 이벤트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10월 22일까지 로보락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로보락의 대표 제품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반영한 순우리말 이름을 짓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로보락의 대표 제품인 ‘F25 Ultra’, ‘Saros Z70’, ‘H60 Hub Ultra’ 중 한 가지를 선택한 뒤, 해당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고려한 순우리말 이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름에 담긴 의도나 작명 이유를 함께 기재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며,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
뮤직카우,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 갱신
뮤직카우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국제 표준 ISO 27001/27701 인증 갱신을 완료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투자중개업 예비 인가 신청을 통해 제도권 진입을 본격화한 뮤직카우는 투자자 보호 강화를 통한 안정적 투자 환경 제공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 ISO 27001과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 ISO 27701 인증을 모두 갱신했다"라며 "ISO 27001/27701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글로벌 인증이다. BSI(영국표준협회)의 엄격한 현장 심사를 거쳐 핵심 요구사항 및 총 93개의 조직적·인적·물리적·기술적 통제 항목에 대한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