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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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조현준 회장, 美 멤피스 초고압변압기 공장 대규모 증설
효성 조현준 회장이 멤피스 초고압변압기 공장을 미국 내 최대규모 변압기 공장으로 만든다.효성중공업은 18일 美 테네시州에 소재한 멤피스 초고압변압기 공장에 1.57억 달러(한화 약 2,300억원)을 투자해 2028년까지 초고압변압기 생산능력을 50%이상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총 3억 달러 투자해 美 최대 변압기 공장 '우뚝'효성중공업의 추가 증설은 AI 전력 인프라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적기 대비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조현준 회장의 주문에 따른 결정이다.효성중공업은 멤피스 공장 인수부터 이번 추가증설을 포함 3차례의 증설까지 총 3억 달러(한화 약 4,4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해 왔다. 이번 추가증설로 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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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서울대병원, 심실 기능 보조장치 ‘임펠라’ 시술 첫 시행
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순환기내과 채인호 교수가 이끄는 심장혈관중재시술팀이 지난 17일 임펠라(Impella CP) 시술 첫 례를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임펠라는 좌심실 내부에서 심장 근육을 대신해 대동맥으로 혈액을 보내주는 초소형 기계식 순환장치다. 심장성 쇼크의 치료나 고위험 관상동맥시술 과정에서 심장 부담을 줄이고, 좌심실의 혈액 펌프 기능이 크게 떨어지더라도 안정적으로 보조해 심장이 자가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이러한 임펠라는 허벅지 대퇴동맥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관(카테터) 형태로 좌심실에 삽입돼 심장 기능을 보조하다가, 안정 상태에 이르면 제거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이날 분당서울대병원의 첫 시술은 순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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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효성더클래스, 삼매봉개발과 ‘마이바흐 MASTERIA 멤버십’ 제휴 업무협약 체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지난 11일, 삼매봉개발과 메르데세스-마이바흐 멤버십인 '마스테리아 클럽(MASTERIA Club)’의 서비스 가치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삼매봉개발이 보유한 럭셔리 웰니스 인프라와 HS효성더클래스가 보유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프레스티지 고객 네트워크를 결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매봉개발은 JW 메리어트 제주, JW 메리어트 레지던스 제주, 오레브 리조트, Orev Hot Spring & SPA, 그랑블루 요트 등을 보유·운영하며, 고급 휴양시설 개발에 특화된 관광개발 전문기업이다.특히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오레브 제주와 JW 메리어트 제주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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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병원 정홍근 교수, 아시아 정형외과 족부족관절 학술대회(AFFAS)서 기조강연 펼쳐
건국대병원은 본원 정형외과 정홍근 교수가 지난 10월 31일 싱가포르에서 거행된 제10회 아시아 정형외과 족부족관절 학술대회(AFFAS)에서 발목 인공관절 치환술 합병증의 예방법과 구제술에 대해서 기조강연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발목 관절염의 관절 보존적 수술적 치료에 대한 기조섹션의 좌장을 역임해 섹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이후 최우수 기초 및 임상 논문 구연자들에게 정교수가 대표 집필한 ‘족부족관절 질환’ 8영문 저서를 수여했다.정홍근 교수는 “족부족관절 분야의 많은 경험과 우수한 임상적 성과를 바탕으로 기조강연을 진행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족부족관절분야의 발전을 위해 연구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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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곡 차병원 난임센터, 국내 최초 ‘난임센터 특화형 케어챗’ 도입
AI 특화 글로벌 난임센터인 마곡 차병원(원장 한세열)이 국내 난임센터 최초로 ‘케어챗(KareChat)’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케어챗’은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로,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병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자 중심 디지털 플랫폼이다. 마곡 차병원은 차헬스케어가 카카오헬스와 함께 개발한 프로그램을 병원 특성에 최적화해 맞춤형 상담·예약 기능을 구현했다.마곡 차병원 난임센터 환자들은 케어챗에서 ▲시술 일정 및 절차 안내 ▲난임 치료 및 생활습관 교육 콘텐츠 시청 ▲진료비 간편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24시간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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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2025 약사 학술 심포지엄 ‘NEW RISE’ 성료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2025 약사 학술 심포지엄 ‘NEW RIS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심포지엄의 슬로건 ‘NEW RISE’는 동아제약의 일반의약품(OTC)이 새로운 도약과 혁신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포지엄은 서울, 부산, 대전 주요 3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열렸으며, 약사 약 500명이 현장에 참석했다.행사는 동아제약의 OTC 주력 제품인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맥스콘드로이틴 1200’과 고함량 피돌산 마그네슘 복합제 ‘마그랑비’에 대해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학술 정보 및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첫 번째 세션에서 연사인 김선혜 상아약국 약사는 ‘관절, 이제 약으로 치료하세요! 맥스콘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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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어셈블, 대용량 밀키트 신제품 ‘점보 멸치육수 김치찌개’ 출시
휴온스그룹 밀키트 전문기업 푸드어셈블이 이마트 입점 대용량 ‘점보 밀키트’의 인기에 힘입어 제품군 확장에 나섰다. 푸드어셈블(대표 손동철)은 4인분 구성 점보 밀키트 신제품인 ‘점보 멸치육수 김치찌개 밀키트’를 이마트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점보 밀키트는 푸드어셈블의 대용량 밀키트 브랜드로 4인분의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캠핑, 홈파티 등에 적합하다. 신제품인 ‘점보 멸치육수 김치찌개’ 밀키트는 국산 멸치육수 베이스에 국산 묵은지를 사용한 제품으로 목전지와 두부, 대파, 양파 등 다양한 채소 등 푸짐한 재료로 구성됐다.푸드어셈블은 지난해부터 이마트와 협업해 가성비와 편리함에 중점을 둔 밀키트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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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B파나진, 세계 최대 의료 전시회 '메디카'서 글로벌 경쟁력 선보인다
HLB파나진은 지난 17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MEDICA) 2025’에 참가, 글로벌 진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밝혔다.메디카는 매년 8만여 명의 의료 전문가 및 바이어들이 방문하는 유럽 의료기기 시장의 핵심 무대로, 올해는 71개국 56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HLB파나진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회사 바이오스퀘어와 공동부스를 마련, 분자진단부터 면역진단까지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제품군을 선보인다. 국내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선점하고 있는 암 진단 제품군과 함께 바이오스퀘어의 독자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퀀텀팩' 제품들과 전용 분석기기 ‘큐딧(QDITS)'도 소개한다.올해는 특히 감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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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메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도미니카공화국 허가 획득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의 계열사 뉴메코(대표 손성희, 이상윤)가 도미니카공화국 의약품약국총국(DGDF)으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메디톡스에 따르면 도미니카공화국은 중남미 주요 국가 중 하나로 높은 경제성장률과 소득수준 상승에 힘입어 미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데이터브릿지마켓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도미니카공화국 미용성형기기 시장 규모는 약 132억달러(한화 약 19조원)로 추산되며 오는 2032년까지 연평균 약 9%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한류 콘텐츠 확산으로 K-뷰티 열풍이 불며 한국 보툴리눔 톡신 제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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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서울병원 "흉선암에도 면역항암제가 효과"
심장과 폐를 보호하는 가슴뼈(흉골)에는 나비 모양으로 생긴 ‘흉선’이라 불리는 기관이 있다. 사춘기 무렵까지 면역기관으로 역할을 하다 성인이 되면서 지방조직으로 바뀐다. 이곳도 인체의 일부다 보니 암이 생긴다. 흉선상피종양이다. 연간 기준 10만 명당 1명 이내로 발생해 매우 드물지만 최근에는 증가 추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18일 삼성서울병원이 국립암센터와 함께 2022년 세계폐암학회에 발표한 바에 따르면 연평균 6.1%씩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흉선상피종양은 증상이 없어 건강검진에서 엑스레이나 CT를 촬영하고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조기에 발견하면 수술로 완치도 기대할 수 있다.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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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브이올렛', 中서 임상 사례 첫 공개
대웅제약이 지방파괴주사제 브이올렛을 중국 최대 규모 미용·성형학회에서 처음으로 소개하며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대웅제약은 지난달 17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AMWC CHINA 2025에서 ‘브이올렛 사이언티픽 포럼(V-OLET Scientific forum)’을 열고 중국 및 글로벌 의료진에게 브이올렛의 임상 데이터와 차별점, 시술 사례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브이올렛은 지난 21년 대웅제약이 국내에 출시한 데옥시콜산(DCA) 성분 지방파괴주사제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960명 이상이 참여한 대규모 임상 3상과 시판후조사(PMS) 등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됐다. 최근엔 위고비·마운자로 등 GLP-1을 통한 체중 감량 후 턱밑, 팔뚝 등 국소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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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그룹, 한양대 건축학과 학생들과 산학투어 진행
삼표그룹이 건설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과 함께 뜻깊은 산학투어를 진행했다.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지난 6일 화성시 소재 삼표산업 기술연구소(S&I 센터)에서 한양대학교 건축학과 학생 및 교수진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 산학투어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안기현, 신민재 한양대 건축학과 교수를 중심으로 학생 46명(4,5학년 및 대학원생)이 참여했으며 2개 조로 나뉘어 연구소, 몰탈공장, 레미콘공장 등 삼표산업의 주요 생산 및 연구 시설을 직접 체험했다.삼표산업은 지난해 서울대 건축학과 학생 대상 산학투어를 진행한데 이어 2년 연속 현장 견학을 통해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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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겨울 상품 판매량 30% 증가
롯데홈쇼핑이 17일부터 30일까지 겨울 제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아우터, 난방가전, 겨울 패션 제품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조치는 10월부터 이어진 이른 추위와 한파 예보에 따라 겨울 준비 수요가 실제로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10월 한 달간 롯데홈쇼핑의 겨울 아우터 주문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기존에 가을 주력 상품이었던 가디건보다 양모나 캐시미어 등 보온성 소재의 겨울 아우터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사측은 헤비 아우터 판매 일정을 2주 앞당겨 물량을 기존보다 40% 확대했다. 30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각종 겨울 상품 집중 판매와 함께 구매자 대상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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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중국법인 매출 31%↑·영업이익 67%↑
풀무원이 중국 경기 둔화 속에서도 중국법인의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풀무원은 올해 9월 누적 기준으로 중국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31.7% 증가한 842억 원, 영업이익은 66.7% 늘었다고 밝혔다. 냉동제품과 면류의 고성장이 성과를 이끌었다.냉동제품 부문은 김밥과 핫도그 판매가 늘면서 3분기 기준 전년보다 88% 성장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냉동김밥이 현지 시장에서 조리 편의성과 품질로 호응을 얻었다. 풀무원 관계자는 “현지 생산 체계로 전환하면서 생산비 절감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면류 부문은 전년 대비 76% 성장했다. 유부우동, 냉면, 짜장면 등 현지 맞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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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온누리상품권 결제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온라인 플랫폼 롯데온이 12월 31일까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상생페이백 2차 지급 시기에 맞춰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롯데온은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록을 완료해 전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정부가 제공하는 상생페이백으로 받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도 결제에 활용할 수 있다. 상생페이백 1차 지급 이후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올해 수확한 햅쌀, 김치, 계절 과일과 지역 특산물 등이 인기를 얻었다.행사 기간 내 롯데온 온누리스토어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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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 순차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미니케이크 2종과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2종을 순차 출시한다. 이번 제품 출시는 연말 케이크 수요가 평월 대비 약 2배 가까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조치다.GS25의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 케이크 매출은 1~10월 평균 대비 195% 증가했다. 회사 측은 “연말 모임과 홈파티 중심의 소비 패턴을 고려해 시즌 제품을 조기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출시되는 미니케이크는 버터베어클스미니케이크와 깜자초코미니케이크 두 가지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디자인으로,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제품이다. 홀케이크는 매일우유 리얼우유케이크와 버터베어슈크림케이크 두 가지로 구성됐다. 한정 수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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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보앤미, 크루아상 일평균 200개 판매 기록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파리지엔 베이커리 브랜드 보앤미가 인기 재료를 활용한 크루아상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피스타치오, 보늬밤, 피칸 등 최근 디저트 시장에서 주목받는 재료를 중심으로 개발됐다.기존 대표 제품인 베리·쇼콜라·버터·아몬드 크루아상은 일평균 200개 이상 판매되며 브랜드 시그니처로 자리잡았다. 신제품 라인업에는 피스타치오 가나슈, 보늬밤 버터크림, 스트로베리 리플잼, 피칸&넛츠 스프레드 등 4종이 포함된다. 각 제품은 원재료의 풍미를 살린 필링과 토핑으로 차별화를 꾀했다.보앤미 크루아상은 프랑스 프리미엄 밀가루 포리쉐를 사용해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다. 관계자는 "전통 제분법과 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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