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모로칸오일, 베스트셀러 트리트먼트 대용량 세트 출시 外
프리미엄 헤어 및 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브랜드의 주력 상품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25ml 대용량 제품을 포함한 ‘프로페셔널 홀리데이 홈 케어 세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살롱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이 세트는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125ml)’와 함께 ‘에어리 모이스처 샴푸(70ml), 에어리 모이스처 컨디셔닝 트리트먼트(70ml)’로 구성되었으며, 고급 파우치를 추가 증정품으로 제공한다.풍부한 영양 공급을 통해 손상모를 관리하는 올인원 헤어 케어 오일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항산화물, 비타민 E, 지방산이 풍부한 최상급 아르간 오일을 함유했다. 이 제품은 모발에 즉각적인 영양을 공급할 뿐
-
[생활경제 이슈] 프롬랩스 '단백질 흡착 샴푸' 올리브영 완판 外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FROM LABS)의 신제품 ‘단백질 흡착 샴푸’가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이틀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판매되었다.프롬랩스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의 스킨케어 기술을 헤어 케어에 접목한 브랜드로, 손상 모발 개선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대표 제품인 '단백질 흡착 트리트먼트'에 이어 샴푸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손상모 관리를 위한 구성을 강화했다.지난 16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출시된 ‘단백질 흡착 샴푸’는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개선하는 동시에 두피의 피지를 깔끔하게 세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롬랩스 독자 기술인 ‘모발 흡착 단백질 캡슐’을
-
인천성모병원, 몽골 의료관광 유치업체 초청 팸투어 진행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최근 몽골 우수 의료관광 유치업체 6개사 대표단을 초청해 팸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팀메디컬 인천(Team Medical Incheon)’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의료관광 유치 확대와 인천의 첨단 의료 인프라와 서비스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국제진료센터 주관 아래 병원의 주요 진료 역량과 첨단 의료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팸투어단은 ▲VIP 종합검진센터 견학 ▲종합검진·유전자검사 체험 ▲정진용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 강의 ▲방사선 암 치료기 메르디안라
-
한화로보틱스, KOIIA와 ‘AI-ROBOT TECH CONNECT’ 개최
한화로보틱스가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기술 확산을 위한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산·학·연·관의 실질적 협력을 주도해 제조 현장의 AX(AI 전환)를 앞당긴다는 계획이다.한화로보틱스는 지난 13일 서울 중구 LW컨벤션 센터에서 '2025 AI-로봇 테크 커넥트(AI-ROBOT TECH CONNECT)'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가 주도하는 ‘AI 자율제조 콜라보데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AI 자율제조 콜라보데이는 AI 기술 수요 기업과 공급 기업 간 파트너십 확대를 목표로 올해 첫 발을 뗐다.제3회 콜라보데이인 이번 행사에는 국내 주요 기업 및 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AI 기반 로봇
-
품질만족 공인 '한일시멘트' 10월 시멘트업계 관심도 1위…삼표·성신양회
한일시멘트가 10월 시멘트 업계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10월 한달간 국내 시멘트 회사 9곳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한국시멘트협회' 회원사 9곳으로 △삼표시멘트(038500) △쌍용C&E △한일시멘트(300720) △한일현대시멘트(006390) △아세아시멘트(183190) △성신양회(004980) △한라시멘트 △한국C&T △유니온 등이다.분석 결과, 한일시멘트가 967건을 기록하며 10월 시멘트 업계 1위를 차지했다.지난달 26일 부**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혼란스러운 국제정세 속 북한 인프라 사업 진출 가능
-
[유통단신]신송식품, ‘2025 푸드 엑스포 카자흐스탄’ 참가
신송식품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2025 푸드 엑스포 카자흐스탄(2025 FoodExpo Qazaqstan)에 참가해 한국 전통 장류의 우수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현지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렸다고 17일,밝혔다.이번 전시에서 신송식품은 간장·된장·고추장 등 기본 장류는 물론, 저염·무첨가 발효 제품, 글로벌 맞춤형 소스 라인업 등 다양한 K-장류를 선보였다. 특히 중앙아시아 요리 스타일에 어울리도록 개발된 매콤·달콤·바비큐형 고추장 소스가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현장을 찾은 카자흐스탄 및 CIS(독립국가연합)지역의 유통·외식 관계자들은 “발효의 깊은 맛과 깔끔한 풍
-
[유통단신]일화, 블렌딩 티 신제품 '일화차시 더 진한 헛개차' 출시
일화(대표 권형중)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일화차시 더 진한 헛개차’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일화차시 더 진한 헛개차’는 웰니스와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에 맞춰 선보인 제품으로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40000mg이 함유돼 기존 제품보다 한층 진하고 깔끔한 풍미를 구현했다. 숙취 해소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헛개나무열매(지구자)를 주원료로 사용한 만큼 피로한 일상 속 즐길 수 있는 건강 음료하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패키지는 강렬한 블랙 색상을 기본으로 중앙에 헛개나무열매 이미지를 배치해 음료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여기에 포인트 컬러로 골드 디테일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
SOOP, '2025 LoL 멸망전 시즌2' 개최
SOOP이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과 함께하는 '2025 LoL 멸망전 시즌2'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1월 15일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약 3주간 진행되며, 12월 7일 결승전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결승전은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려 현장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열기가 식지 않은 시점에, SOOP의 대표 e스포츠 콘텐츠인 'LoL 멸망전'이 치열한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멸망전'은 '모든 것을 걸고 대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약 1만 명의 스트리머가 참가했고 누적 시청자 수는 4억 명을 넘어섰다.특히 이번 시즌에는 T1 출신의 칸, 클리드, 마린을 비롯해 스맵 등 LCK를 대표했
-
라온피플 자회사 티디지, 매출 전년 대비 30% 성장으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AI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대표 이석중)가 디지털 혁신과 ICT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의 자회사인 티디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최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발표했다.티디지는 이번 어워드에서 글로벌 기업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과 국내외 연구개발, 기술 지원 및 자체 솔루션 공급 사업 등을 통해 지난해 2,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전년 대비 30% 넘게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며 외형 성장을 가속화하는 등 정부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 정책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11번가와 제휴 강화
드림어스컴퍼니(대표 김동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협력해 고객 혜택을 확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플로는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 동안 11번가 고객을 대상으로 T멤버십 제휴 혜택과 네이버페이 포인트 증정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11번가 앱이나 PC에서 혜택을 이용할 수 있으며, 11번가에서 받은 쿠폰을 이용해 플로의 T멤버십 이용권을 신규 구매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천 원 상품권이 추가로 지급된다. 혜택을 받으려면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쿠폰을 복사한 뒤, 플로 앱 또는 웹사이트에 등록해야 한다. T멤버십 이용권을 구매하고 경품 발송 시점(12월 마지막 주)까
-
오뚜기, '진라면' 등 라면 IP 활용 창작품 19종 공개
오뚜기가 국내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와 손잡고 오뚜기 라면 브랜드를 활용한 수공예 작품 19종을 출시했다.이번 협업은 아이디어스의 네 번째 정기 공동 기획 프로젝트로 진행되었으며, 오뚜기의 대표 라면인 진라면, 열라면, 참깨라면, 짜슐랭, 컵누들 다섯 개 브랜드를 주제로 했다. 총 133개의 신청작이 접수되었고, 심사를 통해 독창성, 작품성, 사업성 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16명의 작가가 최종 선정되었다.이번에 출시된 작품은 컵라면 파우치 키링, 오늘의 위로 라면 NFC 키링, 진라면 만년 블록 달력, 오뚜기 분식점 꾸미기 스티커 키트, 라면 한 그릇 슬라임 등 총 19종으로 구성되었다. 이 작품들은
-
엘지유니참 마미포코, 신제품 '베이비러너' 출시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영유아 기저귀 브랜드 마미포코가 자사 제품 중 가장 얇은 두께와 강력한 흡수력을 갖춘 프리미엄 신제품 '베이비러너'를 선보였다.신제품 '마미포코 베이비러너'는 팬티형 기저귀를 처음 사용하며 활동량이 증가하는 아기들을 위해 기능을 최적화했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6중 레이어 압축 흡수 코어' 기술로 흡수 후 역류 현상을 최대 40%까지 줄여, 아기가 활발하게 움직여도 새는 우려를 낮췄다. 이를 통해 하루 종일 보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또한 '360° 모션 핏(Motion Fit)' 설계가 적용되어 아기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으며, 조임이나 끼임을 최소화해 착용 시 편안함을 높였다. 이 설
-
푸라닭 치킨, 창립 10주년 맞아 쿠팡이츠에서 할인 행사 진행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배달앱 쿠팡이츠에서 전 메뉴에 대해 최대 12,000원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11월 17일부터 11월 23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쿠팡이츠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발급되며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특히 신규 고객에게는 최대 12,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어 푸라닭 치킨을 더욱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은 선착순으로 9,000원까지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성원해 주신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다
-
매일유업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소화 불편 시 100% 환불 보장 행사 실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균형 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신제품 '구수한 누룽지맛' 출시를 기념하여 환불 보장 행사를 진행한다. '소화가 안되면 100% 환불 약속'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제품을 구매한 후 소화에 불편을 느끼거나 제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배송비 없이 전액 환불을 보장한다.이번 행사는 11월 30일까지 실시되며, 제품의 편안한 소화 및 흡수 강점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부담 없이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 스토어에서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200mL 1박스(18개입)를 구매하면 체험용 제품 3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제
-
카카오엔터-스타쉽, 그룹 키키 웹소설 프로젝트 시각화 기술 '얼라이브' 적용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키키(KiiKii: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를 주인공으로 하는 웹소설 'Dear.X: 내일의 내가 오늘의 나에게'(이하 Dear.X)와 함께 선보인 얼라이브(ALIVE) 티저 영상이 공개 이후 꾸준히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웹소설의 OST이자 키키의 새 디지털 싱글 'To Me From Me'가 같은 날 발매되면서 웹소설, 음악, 티저 영상이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며 콘텐츠 가치를 확대하고 있다.지난 10월 28일과 11월 4일에 걸쳐 키키 공식 계정과 카카오페이지 SNS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 'Dear.X' 티저는 키키 멤버들을 웹소설 캐릭터로 구현하여, 영상 속에서 마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7차 결선 이진경 선수 우승
㈜골프존이 주최하고 롯데렌터카가 메인 후원한 ‘2025 롯데렌터카 WGTOUR' 7차 결선에서 이진경 선수가 연장 승부 끝에 우승을 차지하며 통산 두 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대회는 지난 11월 16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경기장에서 갤러리들의 관심 속에 마무리되었다.이진경 선수는 최종 합계 21언더파(1라운드 10언더파, 2라운드 11언더파)를 기록하며 홍지우 선수와 동타를 이루었고, 서든데스 방식의 연장전에서 승리했다.총상금 8천만 원 규모로 열린 이번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총 72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1라운드 컷오프를 거친 52명의 선수가 최종 우승을 놓고 경
-
한국 코카-콜라, 이준엽 전 한국 P&G 부사장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
한국 코카-콜라는 이준엽 전 한국 P&G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7일 발표했다.이준엽 신임 대표는 P&G사에서 28년간 영업, 브랜드 전략, 이커머스 등 여러 핵심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1997년 영업 업무를 시작한 그는 한국 P&G에서 브랜드 전략기획 및 글로벌 커스터머 팀을 이끌었다. 이후 2006년부터 미국, 싱가포르, 일본 등 해외 여러 시장에서 브랜드 전략기획과 디지털 커머스 분야의 리더직을 수행했다. 특히 2017년에는 일본 P&G에서 일본 및 글로벌 이커머스 교육사업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지털 커머스 부문을 담당했다. 2018년부터 최근까지는 한국 P&G의 영업 총괄 및 부사장으로서 주요 브랜드 사업 운영을 지휘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