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하나투어, 일본 사가현과 '희망여행 프로젝트' 진행
하나투어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일본 사가현관광연맹과 공동으로 '하나투어 희망여행 프로젝트-지구별 여행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어린이 농구단 '글로벌 프렌즈'와 협력해 양국 청소년들에게 협동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했다.행사는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한국농구발전연구소가 운영하는 '글로벌 프렌즈'와 일본 '사가 벌루너즈 아카데미' 팀이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양국 선수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팀 구분 없이 함께 훈련하고 프로팀 경기 관람 및 선수 에스코트 활동을 진행했다.또한 참가자들은 아리타 지역의 도예 체험과 우레시노 온천 방문 등 사가현의 주요 명소를 탐방하며 현지 문화를
-
하림그룹, 전북기계공고와 맞춤형 인재 육성 협약 체결
하림그룹은 14일 국립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와 '채용연계형 적성중심 인재육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생 선발부터 교육, 현장실습, 채용까지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산학일체형 모델을 도입하는 것이 골자다.협약에 따라 하림지주는 산학협력 전반을 조정하며, (주)하림과 하림산업 등 주요 계열사들이 현장실습, 직무 멘토링, 취업 연계 등을 담당한다. 학교 측은 하림그룹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학생을 추천하고 교육 과정에 협력하기로 했다.2학년 학생 중에서 인·적성 검사와 면접을 거쳐 '(가칭)하림반'을 선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방학 기간 중 2주 동안 하림의 현장에서 인성 교육, 기업 철학, 식품 이론
-
삼양라운드스퀘어, 글로벌 전략 강화 위한 임원 인사 단행
삼양라운드스퀘어는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며 조직 개편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전병우 COO가 전무로 승진했으며, 하현옥 전략부문장, 강석환 Digital Growth부문장, 김용호 한국영업본부장, 신경호 유럽법인장 등 4명이 상무로 신규 선임됐다.전병우 신임 전무는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확장 전략을 주도하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중국 자싱공장 설립을 비롯해 코첼라 페스티벌 등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다지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글로벌 시장 공략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초점을 맞춘 조직 역량 강화 차원에서 이뤄졌다"며 "불닭브랜드
-
교촌에프앤비,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교촌에프앤비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 IT 인프라 운영 등 기업의 전반적인 보안 관리 체계가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BSI 코리아로부터 수여받은 이 인증은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 능력을 검증받은 것으로, 교촌에프앤비의 보안 역량 강화 의지를 반영한다. 특히 고객 데이터 보호와 시스템 안정성 확보를 위한 노력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향후 교촌에프앤비는 국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 추진과 함께 ISO27001 인증 유지·갱신
-
선진포크한돈, 1kg 삼겹살·800g 갈비 수육용 세트 출시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이 김장철 수요를 겨냥해 삼겹살 1kg과 갈비 800g으로 구성된 수육용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전용 분말스프를 포함해 깊은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삼겹살 제품은 지방과 육질의 균형을 고려해 선별했으며, 삶았을 때 고소한 향과 촉촉한 육즙이 살아난다. 갈비 제품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수육뿐 아니라 찜, 탕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온라인 판매된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계절별 식문화와 소비자 생활 패턴을 반영해 간편성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실용형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
NS홈쇼핑, 대학생 기자단 NSRISE 크루 시상 및 견학 프로그램 진행
NS홈쇼핑은 지난 14일 본사에서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 연계 프로그램인 ‘NSRISE 크루’의 우수활동상 시상식과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NSRISE 크루’는 원광대 RISE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참여한 대학생 기자단과 서포터즈단으로, 식품 산업과 유통 현장을 취재하며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이날 행사는 시상식, 본사 견학, 실무자 좌담회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스튜디오와 방송 제작 현장을 둘러보며 콘텐츠 제작 과정을 체험했고, MD·마케팅·인사 분야 실무자들과 취업 준비 및 직무 역량 개발 방안을 논의했다. 기념품과 오찬도 제공되었다.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들이 산업 현장을 직접
-
필립스코리아, 프리미엄 전기면도기 ‘i9000 프레스티지 울트라’ 타임지 선정
필립스코리아는 자사 프리미엄 전기면도기 ‘i9000 프레스티지 울트라’가 미국 타임지가 발표한 ‘2025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뷰티 부문에서 이뤄졌으며, AI 기반 압력 감지 기술과 UV 살균 충전 시스템 등이 혁신성으로 인정받은 결과다.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타임지가 우리의 ‘i9000 프레스티지 울트라’를 선택한 것은 사용자 경험을 혁신한 기술력에 주목했기 때문”이라며 “특히 ‘SenseIQ Pro’ AI 기술은 면도 압력을 실시간으로 안내해 최적의 면도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트리플 액션 리프트 앤 컷 시스템은 수염을 피부 가까이 밀착시켜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다”고 덧
-
써브웨이, 겨울 한정판 랍스터 샌드위치 2종 출시
써브웨이는 11월 18일부터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랍스터 샌드위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컬렉션은 캐나다산 랍스터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앱 주문 및 매장 식사로만 제공된다.이번 컬렉션은 '랍스터 샌드위치'와 '랍스터&쉬림프 샌드위치' 두 가지로 구성되며, 각각 캐나다산 랍스터와 새우를 활용해 풍부한 해산물 맛을 제공한다. '랍스터 샌드위치'는 허브버터 소스로 마리네이드한 랍스터 원물을 듬뿍 담아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랍스터&쉬림프 샌드위치'는 랍스터와 새우 3마리가 조화를 이뤄 다채로운 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15cm 사이즈로 한정 판매된다.특별 제작된 랍스터 접시 굿즈
-
농심켈로그, 3,000만 원 규모 '아침먹기 알바' 캠페인 진행
농심켈로그가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아침먹기 알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총 3,000만 원 규모의 알바비를 지급하며, 매주 선착순 2,500명씩 총 1만 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참여자들은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 제품을 체험하며 건강한 아침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된 이벤트"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설명했다.알바비 지급 방식은 3일간 오전 7시부터 10시 사이에 제품을 섭취하고 SNS에 인증하는 미션을 완료한 10명에게 각각 300만 원씩 지급된다. 또한 현장 이벤트로, 11월 22일 서울 연남동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해리포터'
-
핑크스 핫도그, 한국 1호점 오픈
1939년 미국 LA에서 시작해 할리우드 명소로 자리 잡은 **핑크스 핫도그(Pink’s Hot Dogs)**가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하며 한국 상륙을 공식화했다.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1호점은 LA 본점의 정통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오리지널 핫도그와 함께 한국 고객을 위한 단독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핑크스 핫도그는 폴과 베티 핑크 부부가 할리우드 거리에서 칠리 도그 하나로 시작한 브랜드로, 큼직한 소시지와 진한 칠리 소스, 머스터드, 양파를 얹은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이 특징이다. 86년간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며 오프라 윈프리, 스눕 독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관계자는 “86년간 지켜온 오리지널 레시피로 한국
-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슈콤마보니 라인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2025년 겨울 시즌을 맞아 '볼륨업(Volume Up)' 라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최근 패션 시장에서 주목받는 '풍성한 실루엣' 트렌드를 반영해, 퍼 소재의 볼륨감과 보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이번 라인은 지난해 대비 퍼 사용 범위와 두께를 확대해 전체적으로 더 두툼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발등, 발목, 종아리 등 보온이 필요한 부위에 퍼를 넓게 적용해 시각적·기능적 따뜻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슈콤마보니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미니멀리즘이 주를 이루던 겨울 패션에 다시 과감한 볼륨감이 부각되고 있다"며 "퍼 소재의 활용 범위를 확장해
-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캡슐 4종과 신규 색상 머신 출시
동서식품이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의 신제품 캡슐 4종과 신규 색상 머신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계절적 특색을 반영한 한정판 제품과 소비자 선택권을 넓힌 색상 추가로 주목받고 있다.신제품 캡슐은 △‘소프트 하모니’ △‘포르테 앙상블’ △‘브라질 세하도’ △‘윈터 스노우’ 등 4종으로 구성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소프트 하모니’는 에티오피아 원두의 라이트 로스팅으로 우유와 조화로운 부드러움을, ‘포르테 앙상블’은 콜롬비아·브라질 원두의 다크 초콜릿 풍미를 강조했다”고 설명했다.‘브라질 세하도’는 열대우림동맹(RA) 인증 원두를 사용한 싱글 오리진 제품으로, 캡
-
깨끗한나라, 초미니 포켓물티슈 2종 선보여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여행 및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초미니 사이즈의 물티슈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출시는 MZ세대 중심의 아웃도어 트렌드와 간편소비 수요에 맞춰 휴대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을 기획한 결과다.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최근 여행과 야외활동 증가 추세에 따라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기능성을 갖춘 물티슈 수요가 늘고 있다"며 "신제품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설계됐다"고 설명했다.신제품은 가로 150mm, 세로 140mm의 초미니 사이즈로 설계되어 일반 제품보다 작고 슬림하며, 휴대성이 뛰어나다. 특히 '깨끗한나라 여행 포켓물티슈'는 은은한 라벤더 향과 뉴욕, 런던, 파리,
-
하이트진로, 베트남 대학생 장학금 6년째 지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베트남 대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 사업을 6년째 이어가며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지난 13일 하노이 국립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대학생 20명이 각각 2천만동씩 총 4억동(한화 약 2,500만원)을 받았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부터 베트남 교육 지원을 시작해 현재까지 총 110명에게 20억동(약 1.1억원)을 전달했다.관계자는 "베트남은 하이트진로의 첫 해외 수출국이자 핵심 시장으로, 현지 인재 양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장학금을 지원해왔다"고 설명했다.하이트진로는 2016년 베트남 첫 해외 법인 설립 이후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2024년 기준 베트
-
세라젬 셀트론 순환 체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특허청장상 수상
혈액 순환 개선 의료기기 '셀트론 순환 체어'가 2025 굿디자인(GD) 코리아 특허청장상(동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시상제도에서 이뤄진 결과로, 제품의 심미성과 기능적 완성도가 높게 평가된 것이다.셀트론 순환 체어는 세라젬의 디자인 철학인 '심플 퍼펙션(Simple Perfection)'을 구현한 의자형 의료기기다. 톤온톤 컬러 조합과 풍부한 볼륨감으로 어떤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라운드형 헤드레스트와 절제된 디자인의 등판 및 암레스트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속삭이는 휴식' 컨셉을 바탕
-
SGC솔루션, 글라스락 공식몰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진행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은 11월 30일까지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글라스락의 유리밀폐용기부터 주방 조리도구, 텀블러 등 전 카테고리 주요 품목이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밀폐용기 부문에서는 '체리블라썸 키친 데코 22조 홈세트'와 '클린숨 스텐 밀폐용기'가 대표 상품으로 선정됐다. '체리블라썸 키친 데코 22조 홈세트'는 화사한 핑크빛 뚜껑으로 주방 분위기를 밝히는 22종 구성의 인기 제품이며, '클린숨 스텐 밀폐용기'는 스마트 에어홀 기술로 발효·숙성 과정에
-
스타벅스 코리아, 연말 '버디 위크'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1월 17일부터 25일까지 ‘버디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기획된 프로모션으로, 니트 패턴을 적용한 ‘마이 코지 룸’ 제품군과 기존 인기 상품의 한정판 컬러 출시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다.‘마이 코지 룸’ 라인업에는 니트 질감의 ▲SS 윈터 니트 칼 텀블러(946ml) ▲윈터 버디위크 니트 머그 세트(2P) ▲윈터 버디위크 니트 플레이트 등이 포함된다. 세트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일부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별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기존 베스트셀러인 ▲SS 뉴포트 텀블러(355ml)와 ▲SS 탱크 텀블러(530ml)는 홀리데이 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