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강강술래, '제13회 한식의 날 대축제' 전통부문 대상 수상
외식기업 강강술래가 한식협회 주최로 열린 '제13회 한식의 날 대축제 K-FOOD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전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대학팀과 외식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강강술래는 메뉴개발팀을 비롯한 8개 지점이 협업해 전 부문에서 성과를 거뒀다.늘어봄농원점 팀은 간장게장, 함께야채말이, 더덕백김치 등으로 구성된 한식 코스를 출품해 완성도와 독창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강술래 관계자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전통 음식의 현대적 재해석이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수상 메뉴를 기반으로 한 신메뉴 '단지꿀갈비'가 출시될 예정이다. 회사는 "대회에서 검증된 레시피를 활용해 고객에게 특
-
알리익스프레스, 9일간 광군제 행사로 거래액 전년 대비 2배 증가
알리익스프레스는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대규모 할인 행사 '광군제'에서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판매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생활필수품 중심의 상품 구성에 초점을 맞췄다.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 패턴을 분석해 실용적인 품목 위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특히 식품, 패션, 스포츠용품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행사 기간 동안 한국 셀러들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뛰었으며, 식품 부문은 40% 이상 성장률을 기록했다. 신흥 카테고리인 자동차 부품, 모터사이클 용품, 장난감 등도 거래량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알리익스프레스는 "고객
-
쇼골프, 일본 아카미즈 골프리조트 인수하며 해외 사업 확장
국내 골프 플랫폼 기업 쇼골프가 일본 구마모토현의 아카미즈 골프리조트를 인수하며 해외 사업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가고시마현의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 인수에 이은 두 번째 일본 내 투자로, 일본 내 운영 리조트 수를 2곳으로 늘리게 됐다.관계자는 "일본 골프 시장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한국형 시스템을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아카미즈 리조트는 27홀 규모의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마모토 공항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관광객 접근성이 높다. 이곳은 주요 프로 골프 대회 개최지로도 유명하다.쇼골프는 기존 사츠마 리조트의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회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현지 예약 및 결제 시스
-
이랜드월드-KATRI 협약 체결, 품질 인증 체계 강화
이랜드월드와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이 품질 인증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제품 시험·검사·인증 절차 공동 수행 및 품질 관리 체계 강화를 목표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에 따라 KATRI는 이랜드월드 제품의 품질 검증을 담당하며,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인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산업 데이터와 기술 정보를 공유해 글로벌 시장 요구에 대응하는 역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소비자 신뢰 확보의 핵심은 철저한 품질 관리"라며 "생산부터 유통 단계까지 검증 프로세스를 강화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한편 KATRI는 1965년 설립 이후 섬유·의류 분야에서
-
쿠팡, 가전·디지털 세일 행사 성황리에 종료
쿠팡이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한 가전·디지털 세일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 행사에서는 여러 유명 브랜드의 제품이 활발히 거래되었다.행사 기간 동안 주요 브랜드의 제품이 판매되었으며, 일부 한정 상품은 빠르게 소진되었다. 쿠팡 관계자는 참여 브랜드와 협력하여 독점 구매 기회를 제공한 결과라고 설명했다.매일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조명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된 노트북과 김치냉장고의 판매가 증가했다. 다이슨은 진공청소기 등으로 일일 거래액을 기록했다.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 상품도 주목받았다. 일부 제품은 초저가로 매진되었다. 쿠팡 관계자는 한정 수량으로 고객 참여율이 높아졌다
-
하나투어,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
㈜하나투어가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25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4년 연속으로 유지된 성과로, 품질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로, 서비스 산업의 수준을 측정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자리잡았다. 올해 조사는 고객 접촉 전 범위에 걸쳐 특정성과 소속감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하나투어는 모든 항목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1위를 유지했다.회사 관계자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여행 계획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춘 브랜드 신뢰도를 높
-
하나투어, AI 도입 후 10월 기획상품 GMV 2,737억 원 달성
하나투어는 전사적 AI 시스템 도입 이후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수익성 증대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발표했다.AI 기술은 업무 자동화를 통해 인력 효율성을 높이고, 시장 수요 예측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체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MD(상품기획자)들이 사용하는 AI 대시보드는 항공권·숙박·패키지 등 주요 상품의 실시간 예약 현황과 수익성 지표를 제공해 신속한 판단을 지원한다. 관계자는 "이미지 일정표 생성부터 해시태그 자동 추출까지 업무 과정의 90%가 자동화되어 인력 부담이 크게 줄었다"고 설명했다.또한 '호텔 매핑 AI'는 공급사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등록 시간을 70% 단축했으며, 'AI 환불금 캘린더'는 고객 문
-
소노스퀘어, 3분기 매출 1,249억 원 기록... 시설 운영 기간 251.4% 증가
㈜소노스퀘어가 2025년 3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249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18억 6백만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은 24.4% 늘었고, 시설 운영 지속 기간은 251.4%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사업 부문 중 스위치는 약 2억 원의 적자가 발생했으나, 조만간 흑자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3분기(7월부터 9월) 실적만 보면 매출액 491억 원과 영업이익 17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9%와 65.6% 증가한 결과이다. 영업이익은 4억 원대로 20% 이상 늘었다.업체 관계자는 “호텔과 리조트 공급처가 확대되면서 사업 기반이 강화되었다”며 “남해 및 경주 지역 시설의 운영 규모가 개
-
현대약품 마이녹셀, 대용량 샴푸 제품군 확장
현대약품의 탈모 관리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대용량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 선택지를 넓힌다. 기존 제품에 더해 신규 대용량 버전을 추가하며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지난달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960ml)’를 선보인 데 이어, ‘프레스티지 스칼프 샴푸’ 대용량 버전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탈모 케어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한 움직임으로, 최근 소비자들이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를 반영한 결정이다.관계자는 “대용량 제품 출시는 기존 고객의 지속적 요청에 따른 결과”라며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도 효과를 유지하려는 소비자 니즈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확장을 통해 브랜
-
현대차 지성원 전무,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현대차는 1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차별화된 디자인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의 디자인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디자인 개발·관리·육성으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지자체, 유공자 등에 대하여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심사위원단은 지성원 전무가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 수장으로서 브랜드 디자인 경영 조직
-
한국타이어,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대봉사’ 참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12일 대전시 유성구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진행된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 주관 ‘제17차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대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한국타이어는 2011년부터 15년째 해당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에 성금 800만 원을 기탁하고, 한국타이어 임직원 30여 명이 직접 재료 손질부터 담그기까지 김장 전 과정에 참여해 이웃 사랑 실천의 의미를 더했다. 완성된 김치는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를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한국타이어 서의돈 안전생산기술본부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경기 침체 속 고
-
대한항공,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대한항공은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부산 일원에서 일본 주요 여행사 실무자를 초청해 지역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부산 팸투어(FAM tour)’를 진행했다.이번 팸투어는 대한항공·진에어·에어부산이 공동으로 추진한 행사로, 그룹사가 운항하는 일본 주요 도시 여행사 실무자들을 초청해 부산의 이색적인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과 진에어, 에어부산 임직원을 포함해 도쿄·오사카·후쿠오카 등에서 활동 중인 일본 주요 여행업계 실무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일본 여행사는 JTB·HIS·킨키니혼투어리스트(KNT) 일본 3대 대형 여행사를 비롯해 일본여행
-
이건창호, ‘고기능성 성능가변 창호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이건창호는 현대엔지니어링, HDC현대산업개발, 대진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고기능성 필름 일체형 성능가변 창호 기술’이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으로부터 2025년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이건창호에 따르면 기존 창호는 한번 설치되면 단열 성능(U-value)과 태양열 취득률(SHGC)이 고정되어 있어, 계절 변화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웠다. 이번에 개발된 '성능가변 창호'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이 시스템은 창호 프레임 내부에 고기능성 특수 필름이 롤 스크린 방식으로 일체화되어 있어,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필름을 내리거나(On) 올릴(Off) 수 있다.필름을 내리면(On) 실내로 유입되는 뜨거운 태
-
KCC글라스, 야생조류 보호 캠페인 확대 진행
KCC글라스(대표 정몽익)는 지난 11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숲속도서관’에서 생물다양성 보전 캠페인 ‘구해조(鳥) KCC글라스’의 두 번째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구해조(鳥) KCC글라스는 야생조류의 충돌이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는 건축물을 선정해 외부 유리에 조류충돌방지스티커를 부착하고 '구해조(鳥) KCC글라스 조류친화건축물'로 인증하는 KCC글라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이날 활동에는 KCC글라스 임직원과 국립생태원 관계자를 비롯해 유튜버 ‘새덕후’와 구독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강동숲속도서관 유리에 조류충돌방지스티커를 부착하고 인증 현판을 설치했으며 야생조류 보호
-
한국앤컴퍼니그룹, ‘약속대로 HANKOOK(한국)’ 캠페인 전개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구성원 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을 전개하고 있다.‘약속대로 HANKOOK(한국)’은 구성원 간 매너와 에티켓을 ‘약속’이라는 메시지로 전달하며,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그룹 고유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실현하는 사내 캠페인이다. 구성원이 스스로 존중과 배려를 행동으로 옮기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들어가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그룹은 ‘약속대로 HANKOOK’ 캠페인을 2023년 6월 ‘에티켓편’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인사편’, ‘휴대전화
-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료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가 11월 8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 월드 파이널 경기를 끝으로 2025 시즌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이탈리아 ‘미사노 월드 서킷 마르코 시몬첼리(Misano World Circuit Marco Simoncelli)’에서 열린 이번 월드 파이널 대회에서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북미, 아시아 시리즈에서 상위 성적을 거둔 드
-
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 1위 달성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렌터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올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매년 국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평가 항목은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 가치 등 총 8개로 구성된다.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내륙 지역 14년 연속, 제주 지역 13년 연속 1위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