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원홈푸드, 15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홈푸드는 ‘제28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 수상 한우를 9,401만 원에 낙찰받았다. 1++A등급, 출하체중 911kg, 도축체중 553kg인 이 한우의 거래가는 1kg당 17만 원으로 올해 한우 평균 경매가의 9배 이상이다.이와 함께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상 수상 한우도 3,200만 원에 거래됐다. 해당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883kg, 도축체중 561kg이며, 1kg당 57,649원에 낙찰됐다.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1993년부터 한우 개량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매년 개최된다. 근내지방도, 육색, 조직감, 사육환경, 방역시설 등을 종합 평가한다.동원홈푸드는 2011년부터 해당 대회에 참가해왔다. 낙찰받은 대통령상 한우는 금천미트 온라인
-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웰메이드(well-made) 라면’ 입지 강화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은 맛과 품질이라는 두 가지 기준을 충족하며 프리미엄 라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에서 국물라면 주요 제품군 구입 의향 부문 7위를 차지했고, 선호도와 구매경험 등 다른 부문에서도 10위 내외를 기록했다.장인라면의 조리 과정 영상 시청 후 구매 의향이 평균 14% 증가했다. 소비자들은 ‘정성 담긴’, ‘좋은 원료 사용하는’, ‘한 끼 식사 요리 같은’ 이미지로 제품을 평가한다.제품은 사골, 소고기, 닭고기 등 신선한 육류와 양파, 마늘, 버섯 등 채소를 20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를 농축한 액상스프를 사용한다. 면은 육수를 반죽에 적용하고, 하림만의 제트노즐 건조 공법으로 쫄깃한 식감이
-
야놀자, 글로벌 B2B 여행 플랫폼 ‘야놀자고글로벌’ 출범
야놀자는 전 세계 38개 오피스와 200여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고글로벌트래블’ 브랜드를 ‘야놀자고글로벌’로 통합해 글로벌 브랜딩을 가속화한다. 이번 전략은 야놀자 그룹의 기술, 데이터, AI 역량을 전 세계 네트워크에 확장해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한 것이다.야놀자고글로벌은 2000년 설립 이후 130만여 호텔과 2만여 판매 채널을 연결하는 글로벌 B2B 유통 플랫폼이다. 데이터 고도화, 네트워크 연결성 강화, 파트너 가치 향상을 통해 사업 혁신을 추진한다.프란체스코 델레다 CEO는 “기술 중심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CBO는 “AI 역
-
갤러리아백화점, 포르투갈 리빙 브랜드 ‘부렐 팩토리’ 팝업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서울 명품관에서 ‘부렐 팩토리’ 팝업스토어를 16일까지 연다. 부렐 팩토리는 포르투갈 고산 지대 국립공원에서 방목한 양의 메리노 울을 전통 방식으로 가공해 만든 100% 울 패브릭으로 유명하다. 수작업으로 완성한 담요, 쿠션, 패브릭 꽃병 등 다양한 양모 제품을 선보인다.양모 담요는 포르투갈 전통 타일 장식인 아줄레주 패턴, 그물 무늬, 헤링본 등 다채로운 패턴과 색상을 특징으로 한다. 거실, 침실, 테이블 등 다양한 공간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하다. 사이즈와 디자인에 따라 가격대는 10만 원대에서 5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포르투갈 프리미엄 양모 담요는
-
삼성웰스토리, 싱가포르 글로벌 맛집 국내 첫 선
삼성웰스토리가 ‘야놀자고글로벌’과 협력해 싱가포르 대표 맛집 ‘송파 바쿠테’와 ‘토스트박스’ 메뉴를 국내 최초로 구내식당에서 제공한다.송파 바쿠테는 싱가포르 미쉐린 8년 연속 선정된 바쿠테 전문점으로, 돼지 뼈와 허브, 마늘, 후추를 넣어 푹 고아 만든 육수로 현지 맛을 재현했다.토스트박스는 카야토스트, 수란, 난양커피로 구성된 시그니처 세트를 구내식당 간편식 코너에서 제공한다.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글로벌 맛집 콜라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식음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협업으로 식음 경험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홈앤쇼핑, 버즈니 ‘에이플러스 AI’ 도입해 검색과 숏폼 콘텐츠 강화
홈앤쇼핑이 AI 기술 기업 버즈니와 협업해 AI 기반 쇼핑 혁신에 나섰다. 버즈니는 15년간 커머스 AI 기술을 연구·개발해 온 회사로, ‘에이플러스 AI’를 통해 검색 AI, 추천 AI, 챗봇, 상품 요약, 카탈로그 자동 생성, 리뷰 분석 등 이커머스 특화 AI 기능을 제공한다.홈앤쇼핑은 이번에 ‘검색 AI’와 ‘숏폼 AI’ 두 가지 기술을 도입한다. 검색 AI는 이용자의 클릭과 구매 이력을 분석해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 상품 검색 정확도와 커버리지를 높인다. 숏폼 AI는 방송 영상에서 이미지, 음성, 자막을 동시에 분석해 하이라이트를 자동 추출한 뒤 AI가 숏폼 영상으로 재편집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SNS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강화할 계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수원화서점, 수원아주대점 인수 外
바른치킨이 6일 수원 아주대점에서 ‘새단장 Re:오픈식’을 개최하고,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역 거점 확장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바른치킨 수원화서점이 인근 수원아주대점을 인수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바른치킨 이근갑 대표이사와 본사 임직원, 가맹점주 등이 참석해 감사패 전달, 대표이사 축사, 가맹점주 기념사, 고객 선언문 낭독, 기념 테이프 커팅식 등을 진행하며 ‘상생과 신뢰’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 인수는 가맹점주가 본사의 상생 정책과 브랜드 철학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인 투자 사례로, 가맹점이 지역 상권 확장의 주체로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
[생활경제 이슈] 롯데컬처웍스, 2025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 개최 外
롯데컬처웍스가 크레디아뮤직앤아티스트와 함께 ‘2025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을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이번 페스티벌은 클래식, 뉴에이지, 대중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거장들이 참여하여 관객들에게 따뜻한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공연은 12월 24일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로 시작된다. 이어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지휘자 금난새의 패밀리 클래식 콘서트가 펼쳐진다.12월 26일에는 김광진의 겨울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27일에는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의 연말 콘서트가 열린다. 마지막으로 28일에는 뮤지컬 전문 오케스트라 The M.C의 20주년 기념 콘서트가
-
[생활경제 이슈] 르크루제, 크리스마스 홀리 컬렉션 출시 外
프랑스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홀리 컬렉션(The Holly Collection)’을 선보인다.이번 컬렉션은 사랑스러운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무쇠 주물부터 스톤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홀리 모티브의 양각 문양과 르크루제의 대표 무쇠주물 제품인 ‘홀리데이 마미떼’는 26cm 사이즈의 클래식한 빨강 컬러로 풍성한 연말 다이닝 테이블을 완성한다.‘홀리데이 소스팬’은 빨강과 아티초크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메뉴를 담기에 적합하다. 이번 컬렉션은 화이트, 타임, 빨강 세 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테이블 위에 놓는 것만으로도 따뜻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고객 참여형 레시피 공모전 개최 外
한국파파존스가 ‘2025 파파존스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고객이 직접 개발한 피자 레시피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메뉴화 검토 및 출시 가능성까지 고려된다.올해 공모전은 ‘붉은 말의 해’ 콘셉트를 중심으로 열정과 행운을 다양한 토핑 조합과 맛의 스토리로 구현한 창의적인 레시피를 찾는다. 세부 주제는 열정과 불꽃을 매운맛과 향으로 표현한 ‘열정, 불타는 레시피’, 새해의 행운과 번영을 금색과 붉은색 토핑 조합으로 구현한 ‘럭키 골드 & 레드 피자’, 말의 힘과 속도를 고단백·고영양 식재료로 표현한 ‘스피드 & 에너지 부스트’, 컬러풀하고 개성 넘치는 ‘Z세대 감성 레시피’ 등이다.접수는
-
[생활경제 이슈] 유럽 영유아 영양 브랜드 뉴트리시아, 코엑스 베이비페어 참가 外
뉴트리시아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 이 행사에서 뉴트리시아는 고객 체험형 부스 ‘탭스프레스’를 운영하며, 태블릿 형태의 고체 분유 ‘압타밀 탭스’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분유를 진공 압축해 제작되어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뉴트리시아의 120년 브랜드 역사와 영양 연구 히스토리를 관람할 수 있는 ‘히스토리 월’도 구성된다.뉴트리시아 관계자는 “압타밀 탭스는 바쁜 영유아 부모를 위해 간편성과 위생, 영양을 모두 고려한 혁신적인 고체형 분유”라고 설명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박지현과 함께 프리미
-
워크데이, 가트너 클라우드 ERP 부문 4년 연속 리더 선정
워크데이는 가트너의 ‘서비스 중심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ERP 부문’ 평가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결과는 서비스 기반 조직들이 인사, 재무, 운영 데이터를 통합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워크데이는 재무 관리와 인사 관리, 지출 관리, 예측 분석 기능을 포함한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비용 구조와 수익성을 분석하고 향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복잡한 운영 데이터를 단일 시스템에서 처리하도록 설계된 모델이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현재 워크데이는 전 세계에서 매년 1조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
GS샵, 스페인 유기농 올리브오일 ‘프리오르데이’ 첫 방송
GS샵이 스페인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브랜드 ‘프리오르데이’를 국내 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다. 회사는 건강과 식문화 트렌드 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시장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GS샵은 오는 9일 오전 7시 50분, 여행작가 손미나 씨와 함께 ‘프리오르데이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방송한다. 프리오르데이는 약 500년 전통을 이어온 스페인 카탈루냐 지역의 시우라네타 가문이 생산하는 브랜드로, 유럽과 미국 주요 품평회에서 품질을 인정받았다.회사 관계자는 “요즘은 올리브오일을 조리용이 아닌 직접 음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이 같은 변화에 맞춰 건강 중심의 프리미엄 제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이번
-
신세계면세점, 중국여행사협회와 MICE 관광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기업회의, 인센티브 관광, 컨벤션, 전시회 등 MICE 관광의 교류 확대를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에서 처음으로 중국 문화여유부가 관리하는 국가급 여행산업 협회와 맺은 사례다. 최근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간 교류가 회복되는 흐름 속에서 체결돼 주목받고 있다.협약식은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렸다.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으며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동석했다.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의 송객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현지
-
노랑풍선, 겨울 시즌 숙박세일 행사 참여
노랑풍선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숙박 수요 확대를 위해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이번 캠페인은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소비자는 숙박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겨울철 지역 관광을 촉진하고 숙박 산업의 비수기 수요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참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노랑풍선은 행사 기간 동안 숙박 예약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수도권 숙박시설 예약 할인, 국내 항공 발권 수수료 면제, 렌터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됐다. 관계자는 “소비자의 여행 부담을 줄이고 국
-
가비아, 침해사고 사전점검 서비스 도입
가비아가 기업 보안 강화를 위한 ‘침해사고 사전점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사이버 위협을 조기에 탐지하고 피해 확산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한다.회사는 최근 사이버 공격이 정교해지고 사고가 늘면서 선제적 보안 점검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가비아 관계자는 “보안 대응은 사후 처리보다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며 “내부 시스템과 계정을 안정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이 서비스는 전문 대응팀이 기업 내부 시스템을 점검해 비정상적인 접근 흔적이나 악성 행위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발견된 이상 징후에 대해서는 즉시 복구 방안과 대응 절차를 함께 제시한다. 회사 관계
-
메가MGC커피, 겨울 시즌 레트로 신메뉴 출시
메가MGC커피가 겨울 한정 ‘레트로 감성’ 신메뉴 다섯 종을 공개했다. 이번 메뉴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대표 메뉴는 ‘추억의 삼색 아이스 프라페’로, 과거 포도·멜론·바나나 맛의 삼색 아이스크림을 음료로 구현했다. 제품은 초코콘과 팝핑캔디를 추가해 시각적 재미와 향수를 더했다. 회사 관계자는 “추억의 맛을 현대적으로 되살려 겨울철 감성을 자극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직영점에서 먼저 선보인 ‘군고구마 크림브륄레 슈페너’는 겨울 원재료인 고구마를 활용한 시즌 음료다. 달콤한 고구마 크림에 구운 설탕 브륄레를 더해 고소한 풍미를 낸다. ‘유자생강차’는 유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