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알스퀘어, 공장·창고 거래 3개월 연속 1조 원대 유지
전국 공장과 창고 거래 규모가 3개월째 1조 원대 초반을 유지하며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분석한 결과, 9월 공장·창고 거래 규모는 1조 1,377억 원, 거래 건수는 337건으로 나타났다. 전월보다 소폭 증가해 감소세가 멈추는 흐름을 보였다.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거래 규모와 건수 모두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알스퀘어 관계자는 “대형 거래는 줄었지만 중소형 자산 중심으로 안정적 거래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며 “시장 전반이 저점을 통과하고 회복 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9월 최대 거래는 광주 광산구 연산동의 ‘광주평동3차 물류센터’로, GS리테일이 입주한 물
-
풀무원푸드머스, 충주시 어린이집연합회와 영유아 식습관 지원 협약
풀무원푸드머스가 충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와 영유아의 건전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식은 충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렸으며, 풀무원푸드머스 Kids 영업부 염승윤 상무와 충주민간어린이집연합회 류화영 회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지역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정착과 건강한 성장, 그리고 기관 간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풀무원푸드머스 관계자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먹고 배우는 환경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안전한 급식과 식문화 확산, 보육인력 및 학부모 대상 교육, 식단정보 교류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회사는
-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생산량 확대
오리온이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의 생산량을 11월 한 달간 두 배로 늘린다. 최근 방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한국여행 선물로 비쵸비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결정된 조치다.비쵸비 코리아 에디션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과자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외국인 관광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은 ‘호작도’와 8가지 문화유산을 패키지에 담아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개가 판매됐다. 당초 9월 한정 수량으로 기획됐으나,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 반응도 이어져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협의해 편의점 등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생산 물량을 60만 개로 늘리기로 했다.오리온 관계자는
-
롯데홈쇼핑,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 한남동 팝업스토어 개설
롯데홈쇼핑이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AIGLE)의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서울 한남동에 열었다.이번 매장은 내달 말까지 운영되며, 브랜드의 프렌치 감성을 반영한 공간 연출을 통해 의류와 부츠 등 겨울 제품을 전시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도심 속에서 브랜드의 감성과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에이글은 세계 최초로 고무를 활용한 부츠를 선보인 브랜드로, 지난 해부터 롯데홈쇼핑을 통해 국내 판권이 운영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고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할 계획이다.롯데홈쇼핑 측은 “한남동은 해외 관광객과 젊은 세대가
-
롯데온, 국내외 여행박람회 개최
롯데온이 오는 16일까지 국내외 숙박과 레저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겨울휴가와 연말여행을 앞둔 소비자들이 다양한 여행 상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롯데온 관계자는 “국내외 주요 여행사와 숙박시설이 참여해 합리적인 조건의 상품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하나투어, 모두투어, 교원투어가 참여하며, 서울랜드 등 주요 레저시설과 롯데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등의 숙박업체가 함께한다. 하루 단위로 상품기획자가 직접 선정한 여행 상품이 공개되며, 외국 관광지와 국내 레저권, 숙박권 등이 순차적으로 제공된다.롯데온은 최근 여행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
-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에서 쓱데이 체험 행사 진행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쓱데이를 기념한 체험 행사가 8일과 9일 양일간 열린다.이번 행사에서는 수제맥주와 핑거푸드를 제공하며, 방문객을 위한 사진 이벤트와 게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쓱데이를 맞아 특별한 맥주와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입장권은 현장에서 판매하며, 고객 참여형 이벤트와 전용 메뉴가 운영된다. 데블스도어는 센트럴시티점을 비롯한 주요 매장에서 아메리칸 스타일의 맥주 펍 콘셉트를 선보이고 있다.
-
CU, 교보생명과 협업 '문장 한입 팝콘' 출시
CU가 교보생명과 협력해 ‘문장 한입 팝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달콤한 카라멜 팝콘과 고소한 버터 팝콘이 반반씩 섞여 단맛과 짠맛의 균형을 이룬다. 팝콘 안에는 소설과 에세이에서 추출한 위로와 힘을 주는 60종의 문장이 랜덤으로 담긴 투명 책갈피가 동봉되어 있다.이번 협업은 단순 먹거리를 넘어 편의점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한 시도다. 구매 고객은 멤버십 적립과 인증샷 업로드를 통해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는 교보문고 향 디퓨저와 NFC 기능이 접목된 미니북 키링 등이 제공된다.교보문고 강남점 지하 1층에는 ‘문장 한입 상점’ 팝업스토어가 마련되어 편의점 콘셉트로 상품과 다양한 엽서카드를 선보
-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몰서 폴로 랄프 로렌 홀리데이 팝업 운영
롯데백화점이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폴로 랄프 로렌’ 홀리데이 팝업스토어를 연다.매장은 서부 캐빈 콘셉트로 꾸며져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브랜드 특유의 아메리칸 클래식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팝업스토어에서는 남녀 컬렉션과 라이프스타일 제품 포함 4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일부 상품은 플래그십 스토어 전용 제품으로, 기프트 전용 공간도 따로 마련해 머플러와 장갑 등 연말 시즌 선물용 아이템을 집중 전시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단독으로 선보이는 팝업을 통해 브랜드 감성을 담은 다양한 컬렉션과 기프트를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10월 거래액 2.5배 증가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10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8% 성장했다. 글로벌 회원과 구매 고객 수는 약 2배 늘었고,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500만 명을 넘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이 같은 성장은 일본 사업의 견조한 흐름에 힘입은 결과다. 일본은 거래액과 회원 수 모두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무신사는 일본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팝업스토어와 캠페인을 적극 운영해 사용자 참여를 높였다.지난 10월 도쿄 시부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를 열어 오프라인 체험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효과를 거뒀다. 팝업 행사 후에도 고객 재방문이 증가하면서 일본 지역 거래액은 전년 대비 5배 이
-
인크루트, 기업 회원 대상 ‘마일리지 플러스’ 이벤트 진행
인크루트가 기업 회원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동안 결합 베이직 플러스 상품 구매 시 기존 적립금의 2배인 10%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채용광고, 인재검색 등 다양한 상품 구매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이벤트는 12월 2일 오전 11시까지 인크루트 웹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기업 회원이 대상이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기업 회원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브리티시엠, 기능성 ‘말차 샴푸’ 출시
브리티시엠이 겨울철 건조하고 추운 날씨로 인한 두피 고민 해소를 위한 ‘말차 샴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이 인증된 샴푸로, 항산화 성분 카테킨이 두피 탄력을 높이고 균형을 유지한다.녹차 캘러스 배양 추출물이 겨울철 자극받기 쉬운 두피를 진정시키고,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가 세정 시 두피에 자극을 줄이며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브리티시엠 관계자는 “겨울철 급격한 온도 변화로 예민해진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집중 케어가 필수”라며 “말차 샴푸는 두피 손상과 탈모 문제에 홈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
-
파두, 4개월 연속 대형 수주…내년도 매출 확대 청신호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기업 기업 파두(대표 남이현, 이지효)가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연속으로 대형 수주를 기록하며 내년도 매출 확대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6일 밝혔다.파두는 전날인 5일 대만 마크니카갤럭시(Macnica Galaxy Inc.)와 215억원 규모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완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금액은 직전 2024년도 전체 매출 435억원의 절반에 육박하는 규모다.8월부터 국내 반도체 제조사와 해외 낸드플래시 메모리 제조사와 각각 99억원과 47억원의 기업용 SSD 컨트롤러 공급계약을 포함해 총 146억원 규모의 수주를 기록하며 매출 확대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9월에도 해외 낸드플래시 메모리 제조사에 105억원
-
여기어때, 박람회 참가 기업 임직원 대상 숙박 할인 혜택 제공
여기어때가 6일 트래블쇼, 메가쇼 등 박람회 참가 기업 임직원에게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박람회장 인근 숙소를 추천하고,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발행해 숙박비 부담을 낮췄다. 쿠폰은 박람회 준비 기간과 종료 후 이동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여기어때는 기업 고객이 박람회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인 숙소 예약 서비스를 지원한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SK케미칼, 3분기 영업익 151억 원..."전년 대비 흑자 전환"
SK케미칼(대표이사 사장 안재현)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 6,099억 원, 영업이익 151억 원의 실적을 거뒀다고 5일 공시했다.SK케미칼 주력 사업의 안정화 및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실적 개선을 통해 매출은 전년 대비 43.1%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3,715억 원, 영업이익 29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1.9%, 영업이익 1.3% 증가했다. Pharma 사업부에서는 기넥신, 조인스 등 주요 제품 판매가 늘었고, 그린케미칼 사업부는 코폴리에스터 등 스페셜티 제품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강화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SK케미칼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
효성중공업, ‘BIXPO 2025’서 차세대 전력망 청사진 제시
효성중공업이 국내 최대 에너지 산업 전시회에서 HVDC 등 차세대 전력망의 청사진을 제시한다.효성중공업은 5일부터 7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글로벌 전력∙에너지 융복합 엑스포인 ‘BIXPO(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에너지로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올해 10회째 개최되는 BIXPO에서 효성중공업은 미래 전력망의 새로운 운영 방식을 제안할 예정이다.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중공업은 △국내 최초 독자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전압형 HVDC(초고압 직류송전 시스템) △AI 기반 전력설비 자산관리 플랫폼 ARMOUR+ △스마트글라스를 통한 전력기기 스마트진단 통합 솔루션 서비스 등의 제품을 전시한
-
한화솔루션, 3분기 실적 영업손실 74억...기초 원료 가격 하락으로 적자폭 축소
한화솔루션은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조 3,644억원, 영업손실 7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사업 부문별로 보면, 신재생에너지 부문은 매출 1조 7,515억원, 영업이익 79억원을 기록했다. 태양광 모듈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미국 주택용 에너지 사업 확대, 개발자산 매각 및 EPC 매출 증가로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케미칼 부문은 매출 1조 1,603억원, 영업손실 90억원을 기록했다. 기초 원료 가격이 하락했지만 주력 제품의 판매가격이 견조세를 보이면서 스프레드가 확대되고 적자폭이 줄었다.첨단소재 부문은 매출 2,579억원, 영업이익 36억원을 기록했다. 경량복합소재 주요 고객사의 하계 운휴 영향에도 태양광소재의 저수익
-
한화 김승연 회장, 이글스 한국시리즈 준우승 격려...“앞으로 더 높은 비상을 기대합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지난 4일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며, 올 시즌 끝까지 투혼을 보여준 선수단과 스태프 등 총 60명에게 이글스의 상징색인 오렌지 색 휴대전화를 선물했다.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준우승 직후였던 지난달 31일 김 회장은 “세상에서 가장 뜨겁게 응원해주신 여러분을 잊지 않겠습니다. 그 사랑 가슴에 품고 다시 날아오르겠습니다”라는 현수막을 통해 팬들의 열정과 응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마지막 경기까지 팬 사랑을 실천했다.이어 4일엔 선수단에게 선물과 함께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한 선수단의 열정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축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