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애경산업 포인트앤, 비건 클렌저 ‘비타 로즈 라인’ 출시
<h2 class="mb-2 mt-4 font-display font-semimedium text-base first:mt-0" style="box-sizing: border-box; border-width: 0px; border-style: solid; border-color: oklch(0.3039 0.04 213.68 / 0.16); scrollbar-color: initial; scrollbar-width: initial; --tw-border-spacing-x: 0; --tw-border-spacing-y: 0; --tw-translate-x: 0; --tw-translate-y: 0; --tw-rotate: 0; --tw-skew-x: 0; --tw-skew-y: 0; --tw-scale-x: 1; --tw-scale-y: 1; --tw-pan-x: ; --tw-pan-y: ; --tw-pinch-zoom: ; --tw-scroll-snap-strictness: proximity; --tw-gradient-from-position: ; --tw-gradient-via-position: ; --tw-gradient-to-position: ; -
-
장인화 회장, 韓·美 경제 협력·우호 증진…‘밴플리트賞’ 수상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이 한·미 경제 협력 및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 밴플리트상(General James A. Van Fleet Award)’을 수상했다.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코리아소사이어티 연례 만찬에서 코리아소사이어티 캐슬린 스티븐스(Kathleen Stephens) 이사장은 “미국 산업 생태계 재건과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지원해 양국 간 유대 강화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해 장 회장을 올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밴플리트상은 한·미 간 이해·협력·우호 증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한국전쟁 당시 한국군의 현대화를 이끌며 ‘한국군의 아버지’로
-
DL건설, 터널용 숏크리트 공법 신기술 개발
DL건설은 헬릭스(Helix) 구조(섬유를 나선형으로 꼬아 만든 구조)의 PET 섬유복합체(플라스틱 소재를 섬유로 가공한 것)와 진동 분산시스템을 활용한 터널용 숏크리트에 대한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DL건설에 따르면 이번 신기술은 기존 강섬유 보강재 대비 분산성, 시공성, 내구성, 안전성 측면은 물론 친환경적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유니온물산, 동해종합기술공사와 공동 개발했다.숏크리트(Shotcrete)란, 콘크리트를 압축공기와 함께 분사하여 시공하는 방식으로, 터널·지하구조물 등 구조체 보강이나 표면 피복에 주로 사용된다.이 신기술은 PET 섬유복합체를 진동 분산시스템을 통해 정량 투입 후 균일하게 분
-
타이어뱅크, ‘장거리 후 타이어 점검 요령’ 안내
장기간 이어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차량 이동량이 큰 폭으로 늘었다. 이에 따라 장거리·장시간 운전 후 타이어 상태 점검이 필요한 상황이다. 타이어는 차량의 부품 중 유일하게 지면과 맞닿은 부품으로, 주행 안전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타이어에 발생한 문제는 심각한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추석 연휴처럼 타이어에 부담을 주는 장거리·장시간 운전 후엔 타이어 외관, 마모 상태, 공기압 등 타이어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해야 한다.타이어 전문 유통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 관계자는 “장거리·장시간 운전 후 고생한 타이어를 꼼꼼하게 점검하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다”며 타이어 점검을 강조했
-
[생활경제 이슈] 발베니, 와인웍스와 한정 스페셜 페어링 선보여 外
정통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발베니가 현대백화점의 주류 복합문화공간 와인웍스와 협업해 11월 한정 스페셜 페어링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메뉴는 발베니 더블우드 12년, 캐리비안 캐스크 14년, 프렌치 오크 16년에 어울리는 미식 메뉴로 구성됐다.발베니 관계자는 “위스키의 풍미와 음식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애호가뿐 아니라 색다른 미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페어링은 11월 한 달 동안 와인웍스 목동점, 더현대서울점,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더현대 대구점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은 10월 25일부터 캐치테이블을 통해 가능하다.◆디오스피스, 성수 ‘바운더리’ 첫 팝업
-
[생활경제 이슈] 케이알컴퍼니, 독도소주 ‘40240 독도 21°’ GS 더 프레시 입점 外
케이알컴퍼니㈜농업회사법인이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40240 독도 21°’를 GS 더 프레시에서 판매한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GS25 단독으로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12만 병을 기록했다.독도 우편번호를 따서 제작된 ‘40240 독도 21°’는 국산 쌀 100%를 원료로, 울릉도 해양심층수와 평창 청정수를 블렌딩해 만든 증류식 소주다. 케이알컴퍼니 관계자는 “쌀 본연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생쌀 저온 발효와 감압 증류 기술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입점은 GS25 독점 판매 이후 GS 더 프레시로 유통 채널을 확대한 것으로, 가족 단위 고객층을 중심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임진욱
-
롯데마트·슈퍼, 제주 광어 양식장에 IoT 스마트 수조 지원
롯데마트와 슈퍼가 제주 서귀포의 광어 양식 어가에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수조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전복 양식장 이후 두 번째다.스마트 수조는 수온과 용존산소 농도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이상이 감지되면 즉시 알림을 보내는 장치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자동화된 모니터링으로 폐사율을 약 4.6%포인트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예방적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마련해 어가의 안정적 생산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제주 지역은 국내 광어 양식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 그러나 올해 85일간 이어진 고수온 특보로 집단 폐사가 발생하면서 어가의 부담이 커졌다. 보해영어조합법인 대표는 “수온 상승이 양
-
SSG닷컴, 오프라인 행사 통해 2030 신규 고객 65% 확보
SSG닷컴이 성수동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미지엄’을 마쳤다. 행사에는 총 1만 2천 명이 방문했다. 티켓 구매 고객의 65%가 2030세대였으며, 신규 고객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 SSG닷컴 방문자 수도 전년보다 10% 증가했다.이번 행사는 100여 개 브랜드가 함께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행사 기획 담당자는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온라인 상품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고객이 브랜드와 더 깊이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현장에는 이마트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와 셰프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고메 스트리트’, 프리미엄 뷰티 중심
-
풀무원, 겨울 우동 라인업 강화로 냉장면 시장 확대
풀무원이 냉장 우동 제품 강화에 나섰다. 회사는 ‘가쓰오우동’과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겨울철 면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을 내놨다.풀무원은 최근 우동과 칼국수 제품군을 동시에 재정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는 시기에 맞춰 따뜻한 국물면 수요가 늘고 있다”며 “기존 제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한식 우동을 도입해 시장을 세분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올해 여름 냉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 프리미엄 냉면 제품이 시장에 안착하면서 냉장면 사업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 관계자는 “여름철 냉면 시장에서 얻은 성장 경험을 겨울 우동 시장에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신제품 ‘
-
스미후루코리아, hy와 손잡고 바나나 우유 2종 출시
스미후루코리아가 hy와 협업해 ‘감숙왕 우유’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감숙왕 초코 바나나 우유’와 ‘감숙왕 딸기 바나나 우유’다. 두 제품 모두 1급A 원유를 사용했으며, 초코 바나나 우유는 짙은 초콜릿 풍미와 바나나의 단맛을 결합했다. 딸기 바나나 우유는 상큼한 딸기향에 부드러운 바나나 맛을 더했다.패키지에는 감숙왕 캐릭터를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190ml 용량의 멸균팩 형태로 제작돼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스미후루코리아 관계자는 “hy와의 협업은 바나나 가공식품 시장에서 브랜드 확장성을 검증할 기회”라며 “소비자의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했다”고 말했다.회사 측은 신
-
에이블리 4910, 러닝 상품 거래액 9.7배 증가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에서 러닝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7배 증가했다. 이에 회사는 러닝 전용관을 새로 열어 수요에 대응했다.직전 달 기준 러닝화 거래액은 305배 이상 늘었다. 바람막이는 9배, 기능성 반소매 티셔츠는 2배 가까이 증가했다. 4910 관계자는 “가벼운 운동부터 본격적인 러닝까지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착용감과 기능을 중시하는 제품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다”고 말했다.러닝 관련 상품 확산은 의류를 넘어 액세서리와 식품으로 확대됐다. 에너지 젤, 러닝 벨트, 선글라스 등에 대한 거래와 검색량이 모두 상승했다. 회사 관계자는 “러닝을 일상적인 스포츠로 즐기려는 소비자가
-
무신사 스탠다드, 가을·겨울 시즌 맞아 전국 동시 세일
무신사 스탠다드가 하반기 정기 행사인 ‘25 FW 슈퍼세일’을 연다.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29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이번 세일은 가을·겨울 의류 수요에 맞춰 진행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시즌 전환기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조건으로 선보인다”며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에는 맨즈, 우먼즈, 키즈, 뷰티 라인 등 주요 제품군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방한용 아우터를 비롯해 발열 내의, 기모 팬츠 등이 주요 품목으로 준비됐다. 온라인에서는 매일 다른 특가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무신사 스탠다드는 이번 세일 기간 한정 상품인 ‘슈퍼
-
일동후디스, 유아용 ‘한입쏙 볼과자’ 4종 출시
일동후디스가 유아식 브랜드 ‘아이얌’을 통해 신제품 ‘한입쏙 볼과자’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감자전분을 주원료로 한 어린이용 핑거푸드로, 계란볼·단호박볼·치즈볼·바나나볼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회사 관계자는 “아이의 섭취 편의성과 영양 밸런스를 함께 고려했다”며 “부모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유아 간식을 목표로 개발했다”고 말했다.한입쏙 볼과자에는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퀴노아와 렌틸콩이 함유돼 있다. 퀴노아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렌틸콩은 성장기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다.이 밖에도 철분, 칼슘, 비타민D 등 유아 성장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를 포
-
인크루트 뉴워커, 전시 행사 전문 긱워커 플랫폼으로 입지 강화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복합 전시 행사 분야에서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는 최근 서울에서 열린 글로벌 아트 페어에 3년 연속으로 긱워커를 투입하며 관련 경험을 축적했다.뉴워커는 전시 산업 특성상 현장 대응력과 숙련도가 중요한 만큼, 자체 개발한 ‘노쇼방지시스템’을 운영해 긱워커 이탈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인력을 배치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최근 특허 등록을 마쳤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현장 운영 경험과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인력의 질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회사는 또한 한국MICE협회에 가입하며 MICE 산업으로의 활동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기반으로 오는 11월 열리는 대
-
남양유업, 고용노동부·산안공단과 안전문화 확산 협약
남양유업이 고용노동부 포항지청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동부지사와 함께 산업현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23일 남양유업 경주공장에서 열렸다.이번 협약을 통해 남양유업은 ‘1등급 아침에 우유’ 900mL 제품 약 140만 팩에 안전문화 캠페인 디자인을 적용해 전국으로 출고한다. 이를 통해 국민에게 일상 속 안전의식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겠다는 취지다.남양유업은 2019년부터 우유팩 측면 공간을 활용해 공익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을 이어왔다. 회사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공익적 메시지를 전파하는 우유팩 디자인이 안전문화 확산에도 의미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협약식에는 신동
-
여기어때, 파라다이스시티 숙박 패키지 할인 진행
여기어때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숙박 패키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숙박과 엔터테인먼트, 식음 서비스를 결합한 형태로 구성됐다. 예약은 이달 29일까지 가능하며, 숙박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다.패키지에는 가족 단위 이용객을 위한 혜택이 포함됐다. 어린이 2인은 추가 요금 없이 숙박할 수 있으며, 수영장과 스파, 실내 테마파크 이용권 등이 함께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체류형 여행 수요에 맞춰 숙박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 구성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여기어때는 또 전 객실이 스위트룸으로 꾸려진 ‘아트파라디소’의 숙박 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조식 포함형과 리조트 크레딧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
-
무신사, 엔하이픈 성훈 중국 앰배서더로 선정
무신사가 보이그룹 엔하이픈의 성훈을 중국 시장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이번 결정은 현지 MZ세대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 목적에서 이뤄졌다.성훈은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 중이며, 중국 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 감각과 개성을 겸비한 인물이자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타일을 갖춘 인물”이라며 “한국 패션의 매력을 중국 시장에 자연스럽게 전할 적임자”라고 말했다.이번 발탁은 무신사의 중국 시장 확장 전략과 맞물린다. 회사는 최근 티몰에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설한 뒤 2주 만에 약 5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후 무신사 스토어도 추가로 열어 현지 고객층 확대에 나섰다.무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