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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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헤지스, 계절 변화 대응력 강화로 글로벌 성장 가속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올가을·겨울 시즌 기후 변화와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상품 기획과 세대 확장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헤지스는 이번 시즌부터 아우터의 경량화와 하이브리드 제품 확대를 중심으로 남녀 라인업을 개편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기후 변화로 계절 경계가 흐려지는 가운데, 경량 아우터 중심의 탄력적 기획이 시장 적응력 확보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남성 라인은 주요 제품 중 다운점퍼와 맥코트의 중량을 절반 수준으로 낮추며 활동성을 높였다. 올해는 가죽 아우터 비중을 큰 폭으로 늘리고, 셔츠 형태 재킷처럼 실용성과 품질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상품으로 제품 구성을 넓혔다.여성 라인은 ‘가벼운 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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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美 FDA OTC 인증 선케어 3종 이달 중 아마존 공식 론칭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일반의약품(OTC) 인증 절차를 통과한 선케어 제품 3종을 이달 내 아마존에서 선보인다. 미국은 자외선 차단제를 피부암 예방 등 공중보건 차원에서 엄격히 관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제품은 화장품이 아닌 의약외품으로 분류된다.닥터지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받으며 미국 시장 진입의 발판을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에서 축적한 피부과학 기반 전문성을 미국 시장에서도 검증받게 됐다”고 말했다.출시 예정 제품은 ‘그린 마일드 업 디펜스 미네랄 선’, ‘브라이트 토닝 업 틴티드 선’,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모이스처 선’ 3종이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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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다문화 학교 안성초에 18번째 ‘숨;편한 포레스트’ 완공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경기 안성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 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8호를 조성했다. 이번 조성은 다문화 학생이 많은 학교 환경을 고려해 추진됐다.안성초는 산업단지와 구도심 인근에 위치해 대기 환경이 열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 학생의 약 25%가 다문화 가정 학생으로,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 조성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학교 부지 400㎡에 2,300여 그루의 수목을 식재해 휴식과 학습 공간을 마련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정서적 안정을 느끼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롯데홈쇼핑은 2021년부터 도심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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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신규 여성 가방 브랜드 ‘메종 누아’ 단독 출시
W컨셉은 패션기업 ㈜앤템포와 협력해 신규 여성 가방 브랜드 ‘메종 누아(maison nua)’를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파트너사 성장 지원을 목표로 추진됐다.메종 누아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을 콘셉트로 했다. 토트백과 숄더백 등 4종을 선보이며, 소재와 디자인에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W컨셉 관계자는 “시장 반응에 따라 상품 구성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전용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구매 고객에게 쿠폰 혜택이 제공된다.W컨셉은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상품 구성과 콘셉트 개발, 운영 전략까지 ㈜앤템포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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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김천김밥축제 우승작 ‘호두마요 제육김밥’ 전국 출시
CU는 경북 김천시에서 열린 김천김밥축제 경연 대회 우승작 ‘호두마요 제육김밥’을 전국 점포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지역 상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이 상품은 지난 8월 BGF리테일과 김천시가 공동 주최한 김밥쿡킹대회에서 5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우승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김천 호두를 원재료로 한 호두마요 소스와 국내산 한돈 제육볶음을 조합해 고소함과 매운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 포장에는 김천김밥축제 캐릭터 ‘꼬달이’가 사용됐다.CU 관계자는 “지역 축제의 우승작을 제품으로 선보이게 된 것은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는 과정의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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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온쇼페 애프터파티’로 고객 감사 행사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온세상 쇼핑 페스타(온쇼페)’ 종료 후 23일부터 28일까지 ‘온쇼페 애프터파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됐다.롯데온은 지난 13일부터 진행한 온쇼페 기간 동안 매일 한 브랜드를 집중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요 입점 브랜드는 행사 기간 중 높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특히 주얼리 상품군에서는 금 구매 수요 증가로 매출이 상승했다.또한 뷰티와 패션 분야도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온 관계자는 “계절 변화에 따라 아우터와 보습, 안티에이징 제품의 판매가 늘었다”며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일 방문객 수도 지난해보다 25% 이상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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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겨울 맞아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겨울 시즌을 앞두고 따뜻하게 데워 마실 수 있는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180ml’를 선보였다. 회사는 최근 증가하는 일본 주류 수요와 함께 사케 시장 확대 흐름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간바레오또상’은 일본어로 “아빠 힘내세요”를 뜻하며,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알려진 사케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온장고 진열을 통해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아츠캉’ 음용 방식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차가운 계절에 따뜻한 한 잔이 주는 감성을 담아냈다”고 말했다.최근 사케를 찾는 소비층이 MZ세대로 확대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0월 21일까지 일본 전통주 매출은 전년 대비 60% 증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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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롯데슈퍼, 그로서리 축제 ‘땡큐절’ 개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2주간 ‘땡큐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쇼핑 내 그로서리 사업부문이 공동으로 마련한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땡큐절’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맥스, 롯데마트 제타 등 온·오프라인 채널이 함께 참여한다. 회사는 생활필수품과 식품을 중심으로 폭넓은 할인 품목을 구성해 소비자 체감 혜택을 강화했다. 행사 초기에는 사전 이벤트로 ‘얼리버드 쿠폰팩’을 제공한다.롯데마트는 행사 첫 주인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한우 전 품목을 절반 가격에 판매한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품질 높은 축산물과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것”이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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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컨버전스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이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행사를 연다. 행사는 10월 23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타임빌라스 수원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기능을 결합한 복합형 유통공간으로, 지난해 리뉴얼 오픈 이후 수원 지역 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리뉴얼 이후 매출과 신규 고객 모두 증가하며 지역 대표 복합몰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매출 증가와 함께 MZ세대 고객 비중도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젊은 소비층 유입이 확대됐다. 주요 브랜드 매출 역시 상승세를 보였다. 골든구스와 호카는 전국 매장 중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뉴발란스는 지역 내 대표 플래그십 매장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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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조만호 대표, 글로벌 패션 인물 ‘BoF 500 2025’에 선정
무신사 조만호 대표가 영국 패션 전문 매체 더 비즈니스 오브 패션(The Business of Fashion·BoF)이 발표한 ‘The BoF 500 2025’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The BoF 500’은 전 세계 패션 산업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을 선정하는 리스트로, 리더십과 창의성, 사회적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발표된다. 글로벌 패션계에서는 영향력과 성과를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꼽힌다.BoF는 조만호 대표를 “한국의 문화적 역량을 토대로 K-패션의 세계적 확산을 이끄는 혁신적 리더”로 소개했다. 패션 플랫폼 경영인으로는 K-팝 아티스트를 제외하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무신사는 2001년 스니커즈 커뮤니티로 출발해 국내 패션 브랜드와 협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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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루트, 세대별 의사소통 방식 조사 결과 발표
Z세대는 메신저, X세대는 대면을 가장 선호하는 의사소통 방식으로 꼽았다.인크루트는 자사 회원 635명을 대상으로 세대별 소통 방식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은 베이비붐, X, 밀레니얼, Z세대로 구분해 진행됐다.이번 조사에서 Z세대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메신저를 선호했고,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는 대면 방식을 더 선호한다고 답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세대 경험 환경의 차이가 의사소통 선호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비대면 의사소통의 확산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절반가량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러나 연령이 높을수록 부정적인 인식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Z세대의 부정 응답률이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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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NS Go!’ 첫 활동 진행
NS홈쇼핑은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NS Go!’의 첫 프로젝트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인천 강화군 화도면 농가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NS홈쇼핑 임직원과 농협경제지주, 시민단체,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고추 수확 후 정리작업을 돕고, 인근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육 환경 개선과 체험활동 지원을 함께 진행했다.NS홈쇼핑 관계자는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으로,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이번 봉사는 ‘NS Go!’ 프로그램의 출범을 알린 첫 활동이었다. ‘보태Go!’는 ‘조금씩 보태서 함께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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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 베슬AI와 협력해 ‘가비아 AI 플랫폼’ 공식 출시
가비아는 베슬AI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가비아 AI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 5월 체결한 AI 플랫폼 공동 개발 업무협약의 결과로, 클라우드 인프라와 MLOps·LLMOps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형태다.새 플랫폼은 GPU 도입부터 모델 학습, 개발, 배포까지의 과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비아는 AI 최적화 클라우드 인프라를, 베슬AI는 머신러닝 및 대규모 언어모델 운영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단일 플랫폼에서 모델과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가비아 관계자는 “자동화된 AI 개발 파이프라인을 제공해 개발 기간을 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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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연세빵빵캠페인 시즌2’ 실시 外
연세유업은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주제로 한 소비자 참여 캠페인 ‘연세빵빵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추억과 경험을 주제로 사연을 모집한다.참여 기간은 11월 2일까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연세유업 공식 채널을 통해 생크림빵과 관련된 사연이나 에피소드를 제출하면 된다. 우수 사연으로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연세빵빵박스’가 증정된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통해 경험한 일상의 순간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브랜드와 고객이 더 가까워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한편, 연세유업은 생크림빵 시리즈를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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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반 고흐 3D 프린팅 작품 전시 外
서울드래곤시티는 연말까지 ‘빈센트 반 고흐 베스트 컬렉션’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호텔 이비스 스타일 로비에서 열리며, 반 고흐의 대표작 8점을 3D 프린팅 기술로 구현했다.전시에는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까마귀가 있는 밀밭’이 포함됐다. 작품은 아트테크 기업 시뮬라크의 3D UV 입체 프린팅 기술로 복원돼 관람객이 붓터치 질감까지 느낄 수 있다.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호텔이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기획했다”며 “고객이 숙박을 넘어 예술적 영감을 얻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전시는 투숙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에게도 무료로 개방되며,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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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헨켈, 변기세정제 ‘듀오큐브 맥스’ 시리즈 출시 外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는 변기세정제 브랜드 브레프의 신제품 ‘듀오큐브 맥스 하이진’과 ‘듀오큐브 맥스 오션’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듀오큐브 라인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미생물 기반 세정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신제품은 포자(Spore)형 바이오 컨트롤 성분이 변기 표면에 부착돼 지속적으로 오염을 분해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물리적인 세정 과정 없이도 청결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헨켈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세정력과 지속력을 함께 강화해 소비자들이 보다 위생적인 욕실 환경을 손쉽게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템퍼,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공식 후원템퍼는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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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첫 전사 AI 해커톤 ‘10X-THON: 2025’ 개최
야놀자는 임직원의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사내 해커톤 ‘10X-THON: 2025(텐엑스톤)’을 다음 달 6일부터 7일까지 판교 텐엑스홀에서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AI Everywhere – AX의 시작’을 주제로, 전사적 AI 전환(AX)을 촉진하고 그룹 내 AI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놀자그룹 주요 계열사인 놀유니버스, 산하정보기술, 데이블 등이 함께 참여하며, 총 75개 팀 360여 명이 참가한다.참가자들은 무박 2일 동안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질적인 서비스 가능성을 검증한다.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인프라 및 생성형 AI 개발 도구를 제공해 해커톤 과정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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