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Hero 프로그램’ 통해 장학금 전달
스타벅스코리아가 경찰의 날을 맞아 순직 및 공상 경찰관 가족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스타벅스는 10월 21일 경찰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해 진행 중인 ‘Her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학금 약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순직 경찰관 유자녀와 공상 경찰관 자녀 45명에게 지급된다.스타벅스는 지난 2월 경찰청과 협약을 체결해 향후 3년간 총 3억 원 규모의 장학금 전달과 우수 경찰서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경찰청이 선정한 청주 흥덕, 인천 미추홀, 서울 강남, 부산 수영 경찰서에도 직접 방문해 경찰관 1,000여 명에게 커피와 푸드를 제공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
-
현대차그룹, ‘아동학대 예방·학대 피해아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현대자동차그룹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의 협력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아동 지원에 적극 나선다.현대차그룹은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성 김 현대차그룹 전략기획담당 사장,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차그룹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가 학대 피해아동 지원을 강화하고, 아동 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나가는데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고 현대차그룹은
-
삼양라운드스퀘어, 북미 크리에이터 플랫폼 ‘POPOW’ 공개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북미 지역 크리에이터를 위한 참여형 브랜디드 콘텐츠 플랫폼 ‘POPOW(파파우)’를 사전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새롭게 출범한 디지털 전략 조직이 추진한 첫 글로벌 성과로, K-푸드와 불닭 브랜드의 인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POPOW’는 틱톡을 비롯한 숏폼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마이크로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브랜드 관련 영상을 제작하면, 콘텐츠 조회수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구조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를 통해 북미 시장 내 자발적 브랜드 경험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해당 플랫폼은 3,000만 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고, 참여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된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원더스’ 청담 1주년 기념 행사 外
SPC 던킨이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Wonders)’ 론칭 1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던킨은 지난해 9월 문을 연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 ‘해피 버라이어티 데이’ 이벤트를 운영하며 도넛 체험 행사를 연다. 참여자는 정해진 시간 내 원하는 도넛을 버킷에 담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경품도 증정된다.비알코리아 관계자는 “원더스 콘셉트에 꾸준한 관심을 보여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행사를 마련했다”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온라인 SNS 이벤트도 병행된다. 매장 이벤트 참여 사진이나 영상을
-
쿠팡, NBA 공식 팬샵 단독 오픈…국내 팬 직접 연결
쿠팡이 미국프로농구협회(NBA)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전용 팬샵을 단독으로 개설했다. 이번 오픈은 NBA 2025-26 시즌 개막에 맞춰 진행됐으며, 쿠팡플레이의 독점 생중계 서비스와 연계된 프로젝트다.새롭게 개설된 팬샵에서는 NBA 25개 구단의 공식 라이선스 상품이 판매된다. 판매 품목은 미첼앤네스의 유니폼과 의류, 농구공, 모자 등 1,000여 점에 이르며, 한세엠케이와 협업한 캐주얼 및 키즈 라인도 포함됐다.쿠팡 관계자는 “국내 농구 팬들이 경기 시청과 동시에 공식 굿즈를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했다”며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팬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팬샵 개설은 지난 6월 체결된 쿠
-
한국콜마, 바스프와 자외선차단 신원료 식약처 등록
한국콜마가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와 협력해 자외선 흡수와 반사 기능을 동시에 갖춘 자외선차단 신원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했다. 이번 등록으로 해당 원료는 2025년 9월부터 화장품 제조에 적용할 수 있다.이번 신규 등록 원료는 ‘트리스-바이페닐트라이아진(Tris-biphenyl Triazine)’으로, 단일 성분이면서 자외선 흡수와 반사 기능을 모두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초미세 입자 기반의 무기 자외선차단 원리와 화학적 흡수 구조를 결합해 자외선 전 영역의 차단이 가능하다.한국콜마는 원료의 안정성과 효능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유브이 엑스퍼트 부스팅(UV X-pert Boosting)’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자외선차단 입자
-
배달의민족, 픽업 서비스 UI 개편…현 위치 기반 기능 도입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픽업 주문 서비스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했다.이번 개편으로 고객이 픽업 주문 시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매장이 우선 노출되도록 시스템이 변경됐다. 기존에는 설정된 배달주소지 중심으로 가게가 표시돼, 실시간 위치와 맞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재주문 기능도 간소화돼, 사용자는 이전 주문 내역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즉시 결제할 수 있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픽업 주문이 늘어날수록 배달비 절감 효과로 업주 수익성이 개선된다”며 “이번 개편은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점주와 사용자 모두의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
모두투어, 중국 장가계 공항에 VIP 라운지 개설
모두투어가 중국 장가계 국제공항 내에 전용 VIP 라운지를 개설했다. 이번 조치는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 고객을 위한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출국 전 편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운지는 모두투어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용 휴식 공간과 수하물 우선 처리, 전담 직원의 수속 대행, 독립된 출국 심사 통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운영 공간은 60명 규모로 구성돼 있으며, 다과와 음료를 비롯한 간단한 간식류도 무료로 제공된다.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장가계는 자사 중국 여행 상품 중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하는 핵심 지역이라 이번 라운지 개설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프랑스 셰프 기 사부아와 협업 행사 개최
파라다이스시티가 프랑스 셰프 기 사부아와 협업해 한정 미식 행사를 연다.파라다이스시티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레스토랑 ‘라 스칼라’에서 10월 27일 단 하루 동안 기 사부아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하는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은 ‘알바 화이트 트러플 단호박 수프’를 맛볼 수 있다.기 사부아 셰프는 프랑스 파리의 미셸린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미식 평가 기관 ‘라 리스트’에서 8년 연속 ‘세계 최고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인물이다. 그는 영국 셰프 고든 램지의 스승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프랑스 정부로부터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받은 바 있다.이번 행사는 파라다이스시티에
-
인바디, 하반기 글로벌 인재 채용설명회 마무리
인바디가 차세대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한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헬스케어 기업 인바디는 지난 18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2025 하반기 GBD(Global Business Development)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창립자 차기철 대표를 비롯한 해외 법인 임직원들이 참석했다.차기철 대표는 현장에서 “경영자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라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현장을 이해하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GBD 프로그램을 해외 사업 경험을 통한 리더 육성 과정으로 설명하며 “작은 성공을 반복해 큰 성과로 이어가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설명회
-
금호타이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5 (Good Design Award 2025)’ 제품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본상 수상 제품인 ‘엑스타 스포츠(ECSTA Sports)’는 고성능, 고출력 차량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해내는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로서,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위해 트레드 패턴에 지그재그 레이아웃을 비롯해 바깥쪽과 안쪽의 디자인을 다르게 적용하여 다양한 도로 및 날씨 조건에서 최적의 성능을 가능하게 하였다.해당 제품은 전기차를 비롯한 고하중 차량에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HLC(High Load Capacity) 기술을 적용했으며, 트레드 홈에 스포츠 깃발(체
-
한국타이어, 독일 자동차 전문지 윈터타이어 성능 테스트서 압도적 성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의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 제품군이 최근 독일 5대 자동차 전문지 주관 겨울용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잇달아 거뒀다.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먼저 겨울철 일상의 안전을 지키는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3(Winter i*cept RS3)’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에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각각 최고 영예인 ‘최우수(Exemplary)’, ‘매우 좋음(Very Good)’ 등급을 획득했다.이 중 ‘아우토 빌트 알라드’ 테스트에서는
-
알바몬, 인력 공백 해소 위한 ‘바로채용’ 서비스 도입
알바몬이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즉시 매칭을 지원하는 신규 채용 기능 ‘바로채용’을 출시했다.이번 서비스는 출근 준비가 완료된 구직자를 빠르게 연결해 기업의 인력 공백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다. 기업회원은 공고 등록 시 ‘바로채용’ 라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즉시 근무가 가능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바로출근’ 기능과 연동된다.알바몬 내부 통계에 따르면 ‘바로출근’을 활성화한 구직자는 비활성화 그룹보다 지원 주기와 방문 주기가 각각 90% 이상 짧았으며, 입사지원 건수는 2.4배 높았다. 또한 면접 불참률도 약 20% 낮게 나타났다.기수란 잡코리아 알바몬사업실 실장은 “바로채용 기능은 기업과 구직자가 조건 협의와
-
샤롯데씨어터,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 새 단장
샤롯데씨어터가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를 테마로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을 새롭게 단장했다.지난 시즌 <브로드웨이 42번가> 콘셉트로 운영된 ‘커튼콜 인 샬롯’은 관객이 배우와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시즌에는 작품의 감성과 무드를 반영한 메뉴와 공연을 통해 관객의 체험적 몰입을 높이는 방향으로 변화를 꾀했다.레스토랑 메뉴 ‘다웃파이어 키친’은 극의 배경인 샌프란시스코 음식을 재해석해 선보인다. 퍼포먼스 역시 관람객 참여를 유도하는 형식으로 꾸며져 공연 외 시간에도 뮤지컬의 여운을 이어갈 수 있다.롯데컬처웍스 윤세인 라이브사업팀장은 “이번 시즌은 작품의 세계관
-
동국제강그룹, 명동밥집에 2억원 후원…취약 계층 지원
동국제강그룹이 22일 서울 중구 명동 명동성당 가톨릭회관 본관에서 ‘2025 명동밥집 후원식’을 갖고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장세욱 동국제강그룹 부회장 사재 기부로 시작된 오랜 인연이다. 2021년 3월, 장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을지로 본사 페럼타워 인근 무료 식사 나눔 활동이 점차 줄어들고 있음을 느끼고 지원 방법을 직접 수소문해 명동밥집에 사재로 1억원을 전했다.장세욱 부회장 사재 기부를 계기로 동국제강그룹은 추가 후원 방안을 검토하고, 명동밥집과 장기 후원 협약을 결정하게 된다. 2021년 9월 2억원을 시작으로 2022년 10월에 2억원, 2023년 8월 2억원, 2024년 8월 2억원에 이어 올해 2억원을 추가 지원했다. 사재 포함 시
-
롯데웰푸드, 한국·파키스탄에 ‘쌀로칩’ 동시 출시
롯데웰푸드가 쌀 스낵 브랜드 ‘쌀로(SSALO)’의 신규 라인업 ‘쌀로칩’을 한국과 파키스탄 시장에 선보였다.이번 출시로 ‘쌀로’는 해외 현지 생산을 시작하게 됐다. 국내에서는 들기름과 김을 활용한 ‘쌀로칩 들기름 김맛’을, 파키스탄에서는 ‘쌀로칩 플레이밍 핫’과 ‘쌀로칩 스모크드 파프리카’ 2종을 출시했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키스탄에서의 출시를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쌀 스낵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고자 했다”며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반영한 제품으로 현지 시장에 진입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밝혔다.파키스탄 제품은 현지 향신료 풍미에 한국의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할랄 인증을 받아 다양한
-
오뚜기, ‘스프 그릇’ 팝업 전시 개최
오뚜기가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을 맞아 서울 북촌에서 ‘2025 오뚜기 잇 스프 그릇’ 전시를 연다. 이번 행사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북촌 힐로재에서 진행된다.‘오뚜기 잇’은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로, 2023년 라면 그릇, 2024년 카레 그릇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시리즈로 스프 그릇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서울대학교 도예전공 작가들이 오뚜기의 다양한 스프 제품을 경험하고 이를 예술적으로 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전시에서는 스프 볼과 플레이트, 머그, 나눔 그릇 등 여러 협업 작품이 공개된다. 일부 작품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오뚜기 관계자는 “스프가 가진 따뜻한 정서를 도예를 통해 시각화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