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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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협력사 납품대금 2,000억원 조기 지급
신세계그룹이 2025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신세계그룹 관게자는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그룹 내 3개사가 참여하며, 총 10,700여개 협력회사에 2,000억원 규모의 대금이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고금리 기조와 함께 명절을 앞두고 상여금, 원자재 구매 등으로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중소 협력회사들의 자금 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급 시기를 앞당기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지급 시기를 기존 정산일로부터 최대 15일 앞당겨 9월 30일에서 10월 1일 사이 지급한다.한편,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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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다시온(溫)’ 프로젝트 진행 外
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인구 소멸위기 지역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시온(溫)’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다시온’은 ‘다시 시장에 온기를’의 줄임말로, 유휴 전통시장과 상권에 해당 지역 대표 농축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및 창업 지원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다. 인구 소멸위기 지역의 침체된 시장에 ‘다시 온기를 불어넣는다’는 의미와 과거 많은 이들이 찾았던 시장에 사람들의 발길이 ‘다시 온다’는 의미를 함께 담았다.더본코리아는 지난 2023년부터 충청남도 예산군의 ‘예산장터광장’, 제주도 금악리의 ‘금악마을’, 경상남도 창녕군의 ‘안리마을 청년 외식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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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리복, 한정판 러닝 컬렉션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한정판 러닝 컬렉션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국내 러닝·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풀라르(PULAR)’, 풀라르의 러닝 커뮤니티 ‘PAC(PULAR ATHLETIC CLUB)’과 협업해 완성됐다"라며 "‘Rebellious Runner(반항적인 러너들)’을 주제로 도심 러닝을 하나의 문화로 재해석하며 90년대 감성과 현대적인 러너의 거침없는 감각을 절묘하게 조합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6년 트레일러닝 크루에서 출발한 ‘풀라르’는 브랜드명 그대로 ‘뛰어오른다(포르투갈어)’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러닝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무는 아이템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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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추석 객실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서울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특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는 객실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명절 분위기를 한껏 더해줄 ‘골든 추석 2025(Golden Chuseok 2025)’ 패키지는 객실 1단계 무료 업그레이드, 라세느 조식 2인, 미니 한과와 약과, 과일, 초콜릿 등으로 구성된 ‘추석 맞이 미니 한과 세트’,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혜택 등을 제공한다.예약 기간은 10월 11일까지며, 투숙 기간은 10월 12일까지다.또한,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 한식당 ‘무궁화’, 중식당 ‘도림’에서는 ‘추석 패밀리 위크’ 프로모션도 10월 12일까지 진행한다.3대 가족이 함께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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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유니버스, 10월 황금연휴 여행ㆍ여가 트렌드 공개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최장 열흘까지 이어지는 10월 황금 연휴를 앞두고 국내외 여행ㆍ여가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해외여행에서는 일본과 베트남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동시에 여행지 다변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국내에서는 긴 연휴 기간에 맞춰 체류형 여행이 대세로 떠올랐다"라고 말했다. 이어 "투숙ㆍ이용일 기준 10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NOL, NOL 인터파크투어, 트리플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번 연휴 기간 해외 항공권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하며 해외여행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라며 "노선별로는 오사카ㆍ후쿠오카ㆍ나리타(도쿄)가 차례로 1~3위를 차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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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일화, 강동 예술장터 ‘문전성시’에 후원사 참여
일화(대표 권형중)가 2025년 강동 예술장터 ‘문전성시(文前成市)’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해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문전성시는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고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고자 강동문화재단에서 기획한 행사다. 오는 9월 20일과 21일, 10월 18일 세 차례에 걸쳐 강동아트센터의 야외 정원 ‘바깥뜨랑’과 ‘바람꽃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는 예술 소품·중고 물품을 판매하는 장터를 중심으로 강동문화재단이 처음 선보이는 ‘정원 음악회’,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책 읽는 마당’, 현장에서 추억을 기록하는 ‘정원 사진관’ 등 다양한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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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100만 개 판매 돌파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가 출시 석 달도 안 돼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굽네치킨이 ‘각’ 잡고 만든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에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굽네치킨은 신제품 고유의 차별화된 맛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건강하면서도 유쾌한 이미지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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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홈푸드, ‘레코드피자’와 식자재 공급 MOU 체결
동원홈푸드는 19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알피케이컴퍼니와 식자재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 37개 레코드피자 매장에 연간 약 5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라며 "동원홈푸드는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3만여 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은 “㈜알피케이컴퍼니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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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윈저 17년, 동남아시아 수출 시 外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대표 제품인 ‘윈저 17년’을 동남아시아 시장에 본격 수출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윈저글로벌은 지난 9월 초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윈저 17년’의 첫 선적을 완료했다. 이번 수출은 단순한 해외 진출을 넘어, 한국 위스키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윈저는 1990년대 이후 한국 위스키 시장 성장을 주도해온 대표 브랜드다. 특히 ‘윈저 17년’은 깊은 풍미와 정교한 블렌딩으로 국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 수출을 통해 윈저는 그동안 국내에서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와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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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리본카, ‘강.추.혜’ 타임딜 진행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최대 5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강.추.혜’ 타임딜 프로모션을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12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귀성길을 대비하여 중고차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리본카는 고품질 직영인증중고차 60여대를 엄선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최대 5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타임딜 차량을 온라인으로 계약 후 구매까지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10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20만원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타임딜 대상 차량으로는 장거리 이동시 편안한 승차감의 세단 쏘나타와 K5, 넉넉한 적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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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병원, 보행에 어려움 겪는 몽골환자 초청 나눔의료 시행
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은 외상 후유증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몽골 환자를 초청해 나눔의료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나눔의료는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 「2025 부산의료기술 교류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해당 사업에 대동병원이 선정되면서 해외 환자 초청 및 치료 지원이 이뤄지게 되었다.이번에 초청된 환자는 몽골 국적의 1999년생 여성으로, 과거 외상으로 인해 몽골에서 오른쪽 족부 수술을 받았으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 후유증으로 오른발이 지면에 닿지 않아 장애 판정을 받을 정도로 상태가 악화되었으며, 심한 족부 통증과 관절 불균형으로 인해 정상적인 보행이 어려운 상태이다.환자는 지난 8월 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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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업 운영 外
파리바게뜨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응원하는 팝업을 열었다. 2026 동계올림픽에 참여하는 쇼트트랙 선수단을 비롯해 좋은 성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국가대표 선수단 및 코치진 400여명을 응원하고자 이번 팝업 행사를 마련했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부터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 후원 협약을 체결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했다. 9월 생일을 맞은 선수들에게는 100g당 당류는 5g 미만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를 전달하며 축하의 시간도 가졌다.김택수 국가대표선수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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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CGG-유트랜스퍼, 여행사 해외 결제 혁신 앞장
야놀자클라우드고글로벌코리아(YCGG, 대표 김민우)가 해외 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유트랜스퍼와 협력해 국내 여행사들의 해외 결제 부담을 줄이는 데 앞장선다.YCGG 관계자는 "양사는 해외 송금 건당 수수료를 5천 원으로 고정하고, 불투명한 환율 우대율 대신 기준 환율을 실시간 적용하는 새로운 해외 결제 솔루션을 선보인다"라며 "이를 통해 여행사와 고객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합리적인 비용 구조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사들은 일반적으로 해외 호텔 및 항공 상품 결제를 위해 은행 송금 혹은 해외 전자지급결제대행(PG) 기반의 서비스를 주로 이용해 왔다"라며 "이 과정에서 통화 변환 수수료로 인해 추가 비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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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가비아 하이웍스, '손쉬운 B2B 거래' 완성 外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하이웍스 파로스 ERP'에 기업 간 거래(B2B) 수발주 기능을 추가하고, 중소·중견기업(SMB)의 업무 전반을 자동화하여 비즈니스 효율성을 제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는 단순한 업무 편의를 넘어, 견적-발주-결제에 이르는 복잡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기 작업 오류와 비효율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고, 기업 내에 잠재된 숨은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하이웍스 파로스 ERP'는 시장점유율 1위 그룹웨어인 '하이웍스'에 ERP 서비스 '파로스'를 연동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통합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재고 관리,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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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푸응 7Days 팻버닝’, 다이소 온라인몰연속 매진 기록 달성 外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블릿헬스케어(이하 닥터블릿)의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푸응 7Days 팻버닝’이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모두 품절되는 기록을 달성했다.닥터블릿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판매 채널 다변화의 일환으로,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이어 지난 11일 다이소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입점 첫날인 11일에는 론칭 30분 만에 준비된 재고가 완판되었으며, 18일 재입고된 물량 또한 5시간 만에 품절되어 두 차례에 걸쳐 준비된 재고가 모두 단시간 내 모두 판매되는 성과를 거두었다.닥터블릿은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구매 방법이 다이소 온라인몰 완판의 주요 요인으로 보고 있다. 특히 체중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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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퓨처 리테일 3기’ 스타트업 7곳 확정
GS리테일은 9월 18일(목)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The GS Challenge. Future Retail)’ 3기 밋업(Meet-up) 행사를 열고, 선발 스타트업과 공식적인 협업을 시작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퓨처 리테일’은 GS리테일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023년부터 운영해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라며 "GS리테일은 AI·데이터·DX 기반 스타트업과 PoC(Proof of Concept)를 추진하며 매장 운영 효율화,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등 구체적인 혁신 성과를 만들어왔다"라고 전했다. 지난 2년간 11개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사업 성과를 입증했다.올해 3기에는 150여 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3개월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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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직장 내 ‘임산부 배려 캠페인’ 참여
남양유업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직장 내 임산부 근로자 배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은 임산부 배려·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매년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시민을 대상으로 펼쳐 온 행사다"라며 "이번에는 처음으로 기업 내부에서 직장인 인식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남양유업이 민간기업 가운데 최초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뇌전증 환아들을 위한 케토니아 생산 ▲가족돌봄청년 후원 및 직무 체험 ▲한부모가족을 위한 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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