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강남세브란스 최은영 교수, 아시아망막학회 ‘최우수 포스터상’ 수상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본원 안과 최은영 교수 연구팀이 최근 대만에서 열린 아시아 망막학회 국제학술대회(The 5th Asia Retina Congress)에서 ‘최우수 포스터상(Best Poster Presentation)’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최은영 교수는 ‘임상 추론에서의 인간과 인공지능의 협력(HAC)의 성공과 실패’를 주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과 분야의 임상 문제 풀이를 바탕으로 의사와 인공지능이 협업할 때 성능이 저하되는 원인을 실험적으로 규명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연구팀은 미국의사학회(JAMA)에서 제공하는 임상 문제(Clinical Challenge) 30문항을 인간 의사 단독, 인공지능 단독, 의사와 인공지능 협업(HAC) 등 세 가지 조건에
-
킴스클럽, 칠레산 ‘오드펠 딩귀’ 레드 와인 2종 출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킴스클럽이 자체 와인 컬렉션 '모두의 와인 플러스'를 통해 칠레 산지 레드 와인 '오드펠 딩귀(Odfjeli Dingui)'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오드펠 딩귀 까베르네 소비뇽'과 '오드펠 딩귀 레드 블렌드(까베르네 소비뇽 & 메를로)'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9990원에 판매되며, 높은 품질을 갖췄다.특히 이 와인들은 기존에 고급 레스토랑과 호텔 등 유통 채널(HORECA)에서 주로 제공되던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가 접하기 어려웠던 상품이다.오드펠(Odfjell)은 노르웨이 선박회사 오너인 댄 오드펠이 칠레 센트럴 밸리에 설립한 프리미엄 와이너리다. 친환경 농법과 유기농 인증을 기반
-
코웨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총 7명 승진 및 신규 선임
코웨이가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총 7명의 승진 및 신규 임원 인사가 이뤄졌다. 2명이 승진하고 5명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상무보에서 상무로 승진한 인사는 김영진 IT서비스센터장과 정은식 말레이시아법인장 등 2명이다.신규 상무보로 선임된 임원은 5명이다. 김기수 CL사업실장, 문석환 사업관리실장, 박정철 워터개발1실장, 임성근 비렉스사업실장, 조제석 글로벌전략실장이 포함됐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이뤄졌다"라고 말했다.
-
설화수, '퍼펙팅 베일 프라이머' 및 '퍼펙팅 틴티드 크림' 출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퍼펙팅 베일 프라이머'와 '퍼펙팅 틴티드 크림'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메이크업 라인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스킨케어 성분을 보강하고 통기성 메이크업 기술을 적용하여 피부 본연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부각하는 데 중점을 뒀다.'설화수 퍼펙팅 베일 프라이머'는 스킨케어 성분 비중이 85.36%에 이르며, 모공과 피부 결을 매끄럽게 다듬고 맑은 피부 톤을 연출한다. 통기성 기술을 통해 얇게 밀착되며 지속력을 높인다.'설화수 퍼펙팅 틴티드 크림'은 피부 톤과 결을 정리하고 결점을 보정하는 데일리 커버 크림이다. 아이보리, 베이지, 샌드, 앰버, 진저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다
-
이디야커피, 아이즈모바일과 협력해 ‘커피요금제’ 출시
이디야커피가 알뜰폰 사업자 아이즈모바일과 협력하여 통신 서비스와 커피 혜택을 결합한 ‘커피요금제’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커피요금제’는 아이즈모바일이 SKT망 기반으로 출시한 신규 요금제로, 가입 고객에게 매월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월 1만 원대의 가격에 데이터 혜택과 커피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요금제는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 딥블루'는 월 100GB 데이터를 제공하고 소진 후에도 5Mbps 속도로 이용 가능하다. '이디야 블루'는 기본 데이터 11GB에 하루 2GB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디야 화이트'는 20GB 데이터와 통화 200분, 문자 100건을 포함한 실속형 요금제다.아
-
유진기업·동양, 내한 콘크리트 기술인증 취득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의 계열인 유진기업(대표이사 최재호)과 동양(대표이사 박주형)이 지난해 개발한 내한 콘크리트가 건축물 생산과 시공 기술을 총망라하는 건설 전문학회인 한국건축시공학회로부터 기술인증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해당 인증은 한국건축시공학회가 콘크리트 제조·시공 분야에서 우수성과 실용성을 갖춘 기술에 수여하는 것이다. 양사가 개발한 내한 콘크리트가 대외적으로 공신력 있는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유진기업과 동양은 겨울철 영하의 기온에서도 구조물의 품질을 확보할 수 있는 시공 기술에 대한 시장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내한 콘크리트의 신뢰도 향상과 동절기
-
미닉스 더 플렌더 MAX, 이마트 전국 매장 첫 입점
미닉스가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MAX를 이마트 매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회사는 이번 입점을 통해 제품의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유통망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더 플렌더 MAX는 이마트 전국 112개 점포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24개 지점에서 동시에 판매된다.이마트 입점과 함께 단독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이 행사는 이마트 창립 32주년 기념 행사 일정에 맞춰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운영되며, 제품은 정가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카드사 결제 시 일부 지점에서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더 플렌더 MAX는 기존 시리즈의 크기를 유지하면서 용량을 3리터로 확대한 모델이다. 회사는 최대 8인분에 해당하는 음
-
SPC 배스킨라빈스, 12월 이달의 맛 ‘초콜릿 쿠키 스모어’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12월 이달의 맛으로 겨울 디저트인 스모어를 활용한 ‘초콜릿 쿠키 스모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초콜릿 쿠키 스모어'는 미국 초콜릿 브랜드 기라델리(GHIRARDELLI)의 초콜릿과 카라멜이 함유된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사용했다. 여기에 마시멜로 리본, 쿠키 크럼블 리본, 크런치볼을 조합하여 스모어 특유의 달콤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이와 함께 '초코 스모어 라떼(핫·아이스)'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 음료는 기라델리의 코코아 파우더 라인인 마제스틱을 활용해 진한 초콜릿 풍미를 냈으며, 마시멜로 토핑을 더했다.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하여 '초코 쿠키 스모어'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
-
아이브(IVE), 데뷔 4주년 기념 베리즈 라이브 진행
아이브(IVE)가 데뷔 4주년을 기념하여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서 팬들과 만난다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1일 밝혔다.아이브는 1일 오후 7시 베리즈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 '♡
-
하나투어, ‘하나팩 2.0 프리미엄’ 전용 서비스 강화
하나투어가 패키지 여행 상품인 ‘하나팩 2.0 프리미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하나투어는 프리미엄 상품 고객을 위해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전용 상담, 콜센터, 공항미팅 우선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출발 전에는 전용 상담사가 고객의 선호와 요구 사항을 파악해 사전 상담을 진행한다. 필요 시 고령자 좌석 지정, 전자입국 신고서 작성 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된다. 귀국 후에는 해피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관리하며, 전용 콜센터를 통해 여행 준비 과정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인천공항에서는 '하나팩 2.0 프리미엄 고객 전용 공항미팅 우선 서비스'를 별도로 운영
-
노랑통닭,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25 벤처천억기업’에 선정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노랑푸드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5 벤처천억기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벤처천억기업은 벤처 확인을 받은 기업 중 전년도 결산 기준 매출액 1,000억 원을 돌파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노랑통닭은 2024년 연결 매출액 1,067억 원과 영업이익 127억 원을 기록했다.2009년 1호점을 오픈한 노랑통닭은 현재 전국 86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년간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형 프랜차이즈 구조를 강화하여 지난해 처음으로 연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노랑통닭은 가마솥 조리 방식을 적용한 바삭한 치킨과 3가지 맛을 한 번
-
농심켈로그 ‘아침먹기 알바’ 캠페인, 경쟁률 4만 대 1 기록
농심켈로그가 단백질 섭취 수요를 반영해 기획한 '켈로그 아침먹기 알바' 캠페인이 시작 직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아침 단백질 루틴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온라인 이벤트다.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1만 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 중 선발된 10명에게는 3일간의 아침 루틴 인증 미션이 주어지며, 성공 시 1인당 300만 원의 알바비가 지급된다.캠페인은 시작 직후부터 높은 반응을 얻어 1, 2주 차 모집이 모두 조기 마감됐다. 특히 2주 차는 5분 만에 마감됐다. 1, 2주 차에만 15만 명 이상이 몰리면서
-
골프존문화재단, 소외 이웃 400세대에 생필품 키트 후원
골프존문화재단이 지역 취약계층 400세대에 2,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재단은 11월 25일 경상남도 함안군 칠원읍 취약계층 150세대에 1,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후원했다. 이어 11월 28일에는 경상북도 영천시 250세대에 1,000만 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본격적인 겨울 한파에 대비해 소외 이웃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골프존문화재단이 2021년부터 5년간 이어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각 지역의 시·군청 등
-
다이소몰, 올해 판매 데이터 기반 ‘연말결산’ 행사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이 올해의 베스트 아이템을 모은 ‘다이소몰 연말결산’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년 동안 다이소몰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2025 다이소몰 리포트'를 공개하며,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리포트 외에도 '신상오픈런', '베스트픽 시상식', '2025 나의 쇼핑 리포트' 등의 코너로 구성된다.'2025 다이소몰 리포트'는 판매량, 리뷰 데이터 등을 분석해 다이소몰 판매 TOP3, 매장 픽업 주문 인기 TOP3, 리뷰에서 '가성비' 언급 TOP3 등 다이소몰의 인기 아이템을 공개한다. 올해 출시 상품 중 판매 1위와 매장 픽업 주문 인기 1위 모두 마스크팩이 차지했다.
-
코오롱FnC, 몽골 업사이클 의상 경연대회 'Re-Fashion Mongolia' 성료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몽골 패션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업사이클 의상 경연대회 '리패션 몽골리아(Re-Fashion Mongolia)'가 심사와 방송 공개를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일 밝혔다.리패션 몽골리아는 코오롱FnC가 몽골에서 진행하는 'KOICA IBS-ESG 이니셔티브' 사업의 일환으로, 몽골 내 순환 패션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학생 대상 지속 가능한 패션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몽골 7개 대학 21명이 참가했으며, 코오롱FnC는 몽골 민영 방송사 UBS와 협력해 경연 전 과정을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부작으로 방영했다.경연은 '제로 웨이스트 인 캐주얼'과 '베스트 디자인 오브 이매지네이션'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
-
농심, 케이팝 데몬 헌터스 라면 3종 한정 출시
농심이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컵라면을 실제 제품으로 제작해 신라면컵 3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영화 속 연출을 기반으로 맛의 구성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앞서 주요 제품 패키지에 등장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으며, 별도 한정 제품을 자사 온라인몰에서 출시한 바 있다.신제품은 각각 다른 콘셉트로 구성됐다. 신라면 햄버거컵은 체더치즈와 토마토 등 햄버거 재료를 활용해 양식 풍미를 구현했다. 신라면 슈퍼스타컵은 소시지와 치즈, 김치 등을 조합한 스프로 구성해 다양한 식재료의 조합을 강조했다. 신라면 스파이시퀸컵은 여러 고추 기반 향을 조
-
락앤락과 동원F&B, 김장철 맞아 김치 관련 제품 연계 행사 진행
락앤락이 김장철을 앞두고 동원F&B의 양반 김치와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양사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을 통해 김치 보관 제품과 양반 김치 제품군을 소개하며 김장 시즌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를 마련했다.락앤락이 소개한 김치냉장고 50리터 제품은 최대 13포기 보관이 가능한 소형 모델이다. 보관과 숙성 등 다섯 가지 운전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김치 보관 모드에서는 직접 냉각 방식으로 영하 1도의 온도를 유지한다.이 행사에 포함된 김치통 3종에는 의료용 기준을 충족한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됐다. 물방울 접촉 면적을 줄여 세척을 용이하게 하고 색이나 냄새가 배는 비율을 기존 제품 대비 낮춘 점이 특징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