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K하이닉스, 이주민 AI 어노테이터 양성 성과 발표
SK하이닉스가 25일 경기 안성시 중앙도서관에서 ‘2025 이주민 AI 어노테이터 미래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AI 어노테이터 양성 사업 성과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SK하이닉스는 지역사회 이주민의 안정적 자립 지원과 디지털 일자리 확대를 위해 함께일하는재단과 협력해 AI 데이터 가공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 사업은 AI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과 한국어 교육을 포함하며, 참여자 중 84.6%가 AI 및 디지털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안성시는 전체 인구의 10%가 이주민으로 다언어 역량을 활용한 직무 교육이 진행됐다. 정상록 SK하이닉스 부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이주민이 디지털 직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을 이
-
골프존, 연말 시즌 토너먼트 대회 이벤트 실시
골프존이 12월 한 달간 투비전NX 시스템에서 시즌 및 토너먼트 대회 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회원들은 골프존닷컴이나 앱에서 대회를 개설하고 1라운드를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300명을 추첨해 치킨 쿠폰을 지급한다. 골프존 관계자는 “전국 골프존파크에서 투비전NX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대회 개설 후 누적 100라운드 이상 달성 시 개설자에게 10만 원 환급 마일리지를 준다. 시즌 대회는 2~4개 대회를 묶어 12개 코스 랭킹으로 운영된다. 토너먼트 대회는 예선부터 64강 1:1 방식으로 진행한다.골프존 가맹사업부 관계자는 “연말 스크린골프 즐거움을 확대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
그로운 알케미스트, 국내 클린 뷰티 시장 진출
클린 뷰티 브랜드 그로운 알케미스트가 12월 스킨케어와 바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국내 공식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브랜드는 자연 유래 성분에 과학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 회복력을 강조한다. 스킨 디펜스 프라이머와 리스토러티브 핸드크림 등 제품을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그로운 알케미스트 관계자는 “폴리싱 엑스폴리에이터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인스턴트 스무딩 세럼으로 보습을 강화한다”고 말했다.12월 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파르나스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퍼퓸갤러리 스타필드 안성점과 고양점에서도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관계자는 “하이드라 리스토어 립밤으로 입술 건조를 관리하고 리제너레
-
모두투어, 2026 설 연휴 얼리버드 기획전 개시
모두투어가 2026년 설 연휴 9일 황금연휴 맞이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이는 얼리버드 기획전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설 연휴 예약률이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 동남아 41.5%, 일본 23.1%, 중국 18.4% 순으로 단거리 여행 비중이 높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인기 노선 좌석을 조기 확보해 선착순 할인과 카드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동남아, 일본, 중국, 유럽, 괌 등 지역 상품을 확대했다. 골프, 크루즈 테마와 하이클래스 카테고리도 강화했다. 자유여행부터 세미 패키지, 모두시그니처까지 라인업을 구성했다.전진택 모두투어 운영지원부 부서장은 “장거리 여행 수요가 늘고 단거리 지역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 예지유치원 치아건강 실천 인증식 개최
롯데웰푸드가 인천시 서구 예지유치원에서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치아건강 실천 유치원 인증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 120개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 1만5천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롯데웰푸드는 충치예방연구회와 협력해 치과위생사가 방문 교육과 자일리톨 껌 급식을 운영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아동기 습관 형성으로 유아 충치 예방과 장기 치아건강 기반을 마련한다”고 말했다.인천광역시교육청과 구강건강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웰푸드 자일리톨마케팅팀 관계자는 “인천 지역 교육기관 확대를 통해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고 전했다.
-
쿠쿠, 10월 겨울 가전 판매량 두 배 이상 증가
쿠쿠가 주요 겨울 계절가전의 10월 판매량이 9월 대비 10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업체 관계자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로 소비자들의 겨울 준비가 앞당겨진 것이 판매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11월에는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히터 제품은 저전력으로 실내를 효율적으로 데울 수 있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은 이유로 꼽혔다. 쿠쿠 하이라이트 전기 히터는 600W 미만의 낮은 전력으로도 빠르게 발열하며 3단계 송풍과 좌우 회전 기능을 탑재했다. 소음 수준은 40dB로 조용한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카본히터 역시 안정적인 수요를 보였다. 쿠쿠 카본 전기 히터는 카본 열선을 활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두번째 뮤지컬로 12월 무대 선다
더핑크퐁컴퍼니가 인기 캐릭터 '베베핀'을 주인공으로 한 새 뮤지컬 '두근두근 새 친구'를 12월 19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오는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 새롭게 등장하는 '민지' 캐릭터와의 우정을 그린 스토리로 구성됐다.업체 관계자는 "베베핀의 세계관을 무대 위에 구현해 가족 단위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첫 뮤지컬 '우당탕탕 패밀리'가 전국 29개 도시에서 13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였다"고 덧붙였다.공연은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대 장치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상상 속 공간을 표현했
-
헥토헬스케어, 한국 여성 유래 유산균, 장-질 축 효능 국제 학술지 통해 입증
헥토헬스케어가 자체 개발한 여성 유래 유산균 'BELR47'의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고려대학교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되었으며 SCI급 저널인 Probiotics and Antimicrobial Proteins에 실렸다. 연구에서는 BELR47이 세균성 질염 동물모델에서 질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개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연구 결과는 장과 질 건강이 상호 연관되어 있다는 장-질 축 이론을 지지하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여성에게서 유래한 균주를 활용해 여성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개발 가능성을 확인한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연구에 따르면 BELR47은 질염 주요 원인균인
-
도미노피자 월말 단체주문 55% 집중
도미노피자가 월말 단체 주문량이 전체의 55%를 차지한다고 27일 밝혔다.업체 관계자는 "월말에 사내 행사 등 소규모 모임이集中되는傾向이 확인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하반기 기준 월말 단체 주문 비중은 56%로 유사한 양상을 보였다.12월에는 연말 행사 증가로 단체 주문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해 12월 단체 주문은 평월 대비 2배 증가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단체 주문에서 가장 많이 선택되는 메뉴는 블랙 타이거 슈림프와 포테이토 피자로 분석됐다. 도미노피자는 단체 주문 고객을 위한 별도 혜택을 운영 중이다.업체 관계자는 "체계적인 조리 시스템을 통해 단체 주문에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한솥도시락, 장애인 차별 상담소에 후원금 전달
한솥도시락이 장애인 차별 상담전화 '평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업체 관계자는 "장애인 당사자들이 중심이 된 상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후원금은 전국 상담가들의 전문성 강화 워크숍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평지는 2009년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부속 시설로 설립되었다. 장애인 차별 사례에 대한 법률 상담과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국 42개소에서 40여 명의 상담가가 활동 중이며 이 중 절반 이상이 장애인 당사자로 구성되어 있다.한솥도시락은 2021년부터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와 평지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왔다. 지난해와 올해 총 1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
-
음저협, 예비 음악창작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참여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카카오창작재단의 '그로우업 톡앤톡' 프로그램에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28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리며 100여 명의 예비 음악창작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음저협 소속 창작자 3명이 강연자로 나선다.업체 관계자는 "신진 창작자들이 음악 산업 현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강연자로는 최동훈 프로듀서가 참여한다. 그는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을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해왔다. 지난해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박성희 작사가는 K-팝 분야에서 활동하며 여러 보이
-
티젠,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 개시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이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월 7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열린다.업체 관계자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로 다양한 제품을 특별 가격에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기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최대 7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티젠 콤부차 라즈베리 50스틱 박스는 9900원에 판매된다. 젠하이볼향 24캔들은 23900원, 풋사과쏙 7스틱들은 6900원에 구입 가능하다.애플사이다비니거 제품군도 할인 행사에 포함됐다. 이 제품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스틱을 기록한 바 있다. 최근에는 사과와 배를 혼합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업체 관계자는 "창
-
그루비엑스, 외국인 환자 유치 1만명 돌파
의료관광 플랫폼 기업 그루비엑스가 누적 외국인 환자 매칭 수 1만명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누적 결제액은 200억원을 기록했다.업체 관계자는 "2023년 6월 서비스 시작 후 2년여 만에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플랫폼 전략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했다.그루비엑스는 외국인 환자와 국내 의료기관을 연결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챗 미니프로그램과 샤오홍슈 기반 마케팅을 통해 예약과 상담 과정을 디지털화했다.업체 관계자는 "언어 장벽으로 어려움을 겪는 병원을 대신해 전문 인력이 상담을 전담하고 있다"고 말했다. 환자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점을 유지하고 있다.기술 협력도 진행 중이
-
궁중비책 선로션, 화해 어워드서 2년 연속 1위
아이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워터풀 선로션 마일드'가 화해 뷰티 어워드 선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차지한 자리다.화해 어워드는 66만여 개의 실제 소비자 리뷰를 바탕으로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해당 선로션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의 평가 데이터를 통해 1위로 선정됐다.업체 관계자는 "영유아를 비롯한 민감성 피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신뢰를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글로벌 누적 판매량 1100만 개를 기록한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워터풀 선로션 마일드는 무기자차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피부 흡수를 최소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자외선과
-
국순당 '생백세주' 품절에 추가 생산 돌입
국순당이 신제품 '생백세주'의 판매량 증가로 추가 생산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업체 관계자는 "출시 한 달 만에 보유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고 설명했다. 일부 온라인 판매처에서는 품절 상태가 지속되며 12월 출고분으로 주문을 받고 있다.생백세주는 기존 백세주와 달리 살균 처리하지 않은 생주 방식으로 제조된다. 이로 인해 더 산뜻하고 신선한 풍미를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전통주 전문 판매 사이트에서 소비자 평가가 5점 만점에 4.9점대를 유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일반 백세주보다 가벼운 맛과 향을 장점으로 꼽았다.업체 관계자는 "기존 제품과 다른 재료 비율로 개발했다"며 "생주 특유의 풍미를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
CJ ONE, HDC아이파크몰과 포인트 제휴 체결
CJ올리브네트웍스의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HDC아이파크몰과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아이파크몰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해졌다.업체 관계자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J ONE 회원은 아이파크몰 앱에서 계정 연동 후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아이파크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종 결제 금액의 1%가 CJ ONE 포인트로 적립된다. 기존 아이파크몰 멤버십 포인트와 함께 사용도 가능하다.업체 관계자는 "연간 방문객 5000만 명 규모의 쇼핑몰과의 제휴로 서비스 범위가 크게 확대됐다"고 말했다. CJ ONE은 31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
-
고려은단, 맞춤형 멀티비타민 4종 출시
고려은단이 성별과 연령대별로 구분된 멀티비타민 제품 4종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업체 관계자는 "한국인의 영양 섭취 특성을 분석해 각 집단에 필요한 성분을 별도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남녀별로 다른 조성으로 개발됐다.20~59세 남성용 제품은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 성분을 강화했다. 여성용 제품은 철분과 엽산 함량을 높여 혈액 생성 기능을 지원하도록 했다.60대 이상 연령을 위한 제품은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D를 주성분으로 포함했다. 신경 기능과 근육 활동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도 함께 배합됐다.업체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의 원료를 사용하고 4단계 품질 검증 과정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