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코웨이-HDC랩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HDC랩스타워에서 HDC랩스와 상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HDC랩스는 건물관리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AIoT 기업으로 공간 케어 브랜드인 베스틴케어를 중심으로 공간방역·살균, 위생장비 렌탈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휴 상품 개발로 영업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추진됐다"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웨이 환경가전 제품과 HDC랩스의 베스틴케어 방제서비스를 결합한 맞춤형 공간 케
-
해태아이스 마루 브랜드,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 진행
해태아이스 마루 브랜드가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동시에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마루 스틱바, 샌드, 카톤, 미니컵 등 총 10종의 제품이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삽입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 입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루 샌드 제품에는 총 18종의 마루는 강쥐 캐릭터 씰스티커가 동봉돼 있으며, 이 중 일부는 협업을 기념해 제작된 특별 캐릭터 스티커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5월에는 해태아이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마루 선물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물 세트는 총 14종의 다양한
-
한국P&G,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친환경 기획전 실시
한국P&G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오늘부터 5월 2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이하 가플지우)’ 환경 지속가능성 기획전을 개최한다.한국P&G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지난 2018년 한국P&G가 이마트, 글로벌 재활용 혁신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출범한 가플지우 플라스틱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규모 기획전을 통해 해양 오염의 주된 원인인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2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에서 다우니, 페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 시음 행사 실시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Kavalan Classic)’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Ready to Drink)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Kavalan Highball Whisky Soda)’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는 프리미엄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출시 3개월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됐던 화제의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2차 추가 발주 진행과 함께 소비자들의 제품 경험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시음 행사
-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 발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DJMAX Entertainment)가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Compilation album, 편집 음반) ‘드라이브(DRIVE)’를 발매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Rocky Studio) 산하의 음악 레이블이다"라며 "디제이맥스 IP 확장을 위한 음원 제작, 공연,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음악 프로젝트를 담당한다"라고 전했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DRIVE)’는 저지 클럽(Jersey Club), 칠웨이브(Chillwave), 레트로(Retro) 등 대중성 있는 이지 리스닝 곡을
-
코인원, ‘3억 원의 주인공은 누구?’ 거래 이벤트 진행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오는 5월 7일까지 ‘3억 원의 주인공은 누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 관계자는 "당첨자 1명에게 3억 원 상당의 위믹스(11만 WEMIX)를 지급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3억 원의 주인공은 누구?’ 이벤트는 코인원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며 "이벤트 기간 중 코인원에서 위믹스를 1회 이상 거래하고 이벤트 코드(LIFEISHANBANG)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라고 밝혔다. 이후 확률UP 미션을 통해 당첨 확률을 최대 10배까지 높일 수 있다. 이때는 원하는 가상자산 거래 시 하루 1개씩 최대 10개까지 이벤트 응모권이 지급된다.이벤트 기간 종료 후 랜덤 추첨을 통해
-
아성다이소, ‘원예 대전’ 실시
㈜아성다이소가 ‘원예 대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홈가드닝, 홈파밍 트렌드를 반영해 취향에 맞는 식물을 기르고 분갈이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생화, 식물기르기용품, 분갈이용품 등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화는 다육식물, 원형볼 생화 등을 판매한다. ‘다육식물’은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할 수 있어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로, 선인장이 대표적인 예이다"라며 "한달에 한번 종이컵 한 컵 정도만 물을 주면 돼서, 초보 ‘식집사(식물+집사)’도 부담없이 시작해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원형볼 생화’는 하단의 통에 물을 채워 놓으면 심지가 물을 흡수
-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맞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 출시 직후 구글과 애플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호조의 스타트를 끊었다"라며 "그해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정통 RPG 본연의 전략성과 귀여운 아트 비주얼 등으로 동서양에서 고르게 성과를 거두며,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K게임 성장의 궤를 함께 했다.콘텐츠의 재미도 주효했지만 출시 직후부터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전 세계를 무대로 펼쳐온 ‘소통 행보’ 역시 ‘서머너즈 워’가 ‘성장의 아이콘’으로 거듭나는 데 톡톡히 역할을 했다.
-
bhc그룹 ‘BSR 봉사단’,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실시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어린이들의 체력 발달과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bhc그룹 관계자는 "BSR 봉사단 8기는 지난 13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내 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을 찾아 지역 어린이들의 체력 측정과 체육 활동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BSR 봉사단 단원은 센터에 방문한 아이들이 인바디와 민첩성, 균형감,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센터 내에 마련된 자유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며 시설 이용을 도왔다.
-
SPC, ‘SPC행복한펀드’ 전달식 실시
SPC그룹이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SPC그룹 관계자는 "SPC행복한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13년 간 누적 24억 2천만원을 전달해 약 1,600명의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총 2억원의 SPC행복한펀드 모금액을 전달해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치료비, 보조기구, 특기적성 교육비, 가족여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LG유플러스, 1020대 겨냥한 ‘갤럭시 버디3’ 단독 출시
LG유플러스가 U+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 단독 출시에 앞서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사전예약 가입을 받으며,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된다. 갤럭시 버디는 LG유플러스가 2021년 첫 선을 보인 U+전용 5G 스마트폰 시리즈다. 2022년 6월 갤럭시 M23 모델 기반 '버디2'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1020대 고객을 겨냥해 갤럭시 A15 5G 모델 기반 세 번째 U+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를 내놨다. 색상은 블루 블랙, 라이트 블루, 옐로우 3가지이며, 출고가는 39만9,300원(VAT 포함)이다. 갤럭시 버디3는 미디어나 SNS 소비가 많고 게임을 선호하는 10대
-
NHN 와플랫, 성남시 친고령기업 디지털전환 지원사업 선정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은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2024 성남시 친고령기업 디지털전환 및 가속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관련 사업을 수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의 동반협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고령친화제품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거나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고령친화서비스를 온라인 기반의 디지털 서비스로 전환함에 있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와플랫은 기존 대면 형태의 어르신 돌봄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모바일 앱을 활용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로 전환해 나감에 있어 우수한 기술력과 서비스의 성장 가
-
에스원 “'백업 서비스'로 랜섬웨어 예방, 데이터 유실 해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24.5%에 해당하는 기업이 사이버 침해사고를 경험한 바 있으며, 침해사고의 15.2%가 랜섬웨어 공격에 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보안업체 에스원은 보안 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중소기업에서도 쉽게 데이터를 백업, 관리할 수 있도록 '백업 서비스'를 제공중이라고 설명했다. 에스원 '백업 서비스'는 랜섬웨어 감염으로 발생하는 피해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원본 파일의 실시간 백업과 복구를 지원 하는 ▲중요파일 백업, 외부에 공유한 파일의 원본을 저장해 정보 유출 사고에 대비하는 ▲유출파일 백업, 저장소의 현황을 통합 관리하여 중요 데이터의 유실을 예방하
-
SKB,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SK브로드밴드는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와 함께 산업현장과 국민들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및 안전공단 서울광역본부는 안전문화 홍보에 필요한 문구,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SK브로드밴드는 B tv, 고지서 등 자사가 보유한 미디어와 고객 접점 매체를 통해 안전 캠페인 콘텐츠를 홍보한다. 안전문화 콘텐츠 내용은 ▲중대재해 예방, ▲위험성평가, ▲사업장 안전관리체계 구축 등이다. SK브로드밴드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등 정부 정책에 발맞추고 안전의식과 안전문화 확산의 중요성에 공감해 동참하기로 결
-
응급환자 대응에 최선을 다한 의료진의 노력, 뒤늦게 알려져
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은 최근 언론을 통해 알려진 대동맥박리 진단으로 대학병원 전원 후 사망한 환자와 관련해 보건복지부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그동안 잘못 알려진 진실을 바로잡는데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일부 언론은 119 구급대는 경남지역 등에 있는 병원 6곳에 10번 가량 연락을 했지만, 의료진 부족 등을 이유로 모두 거절당했으며, 환자를 수용한 D병원은 몇 가지 검사만 실시한 채 퇴원을 권유, 대동맥박리를 진단 받은 후 대학병원으로 전원했으나 사망했다고 보도했다.보건복지부는 4월 18일 배포한 보도 설명 자료에서 일부 매체를 통해 알려진 60대 여성의 환자이송 과정에 대한 문제 제기에 대해 응급처치 및 전원 등 치료과정
-
[유통단신] 일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일화(대표 김윤진)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이하 aT)와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글로벌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동참 및 ESG 경영 강화 ▲K-푸드 세계화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로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지난해에는 해외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한국산 보리를 이용해 제조한 탄산음료 ‘맥콜’을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수출한 바 있다. 1982년 출시된 맥콜은 미국, 일본, 러시아, 호주 등 각국에 수출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아프리카 시장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전역
-
효성첨단소재, ‘영락애니아의 집’ 봉사활동
효성첨단소재가 장애인의 날(20일)을 앞둔 18일 서울 용산구 소재 중증 장애 아동 요양시설인 ‘영락애니아의 집’을 찾아 체육대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효성첨단소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조용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참여해 장애 아동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라며 "전달된 후원금은 중증 뇌병변장애인에게 필요한 재활기기인 휠체어용 이너시트 구입과 노후화된 생활 환경 개선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효성첨단소재는 2012년부터 영락애니아의 집과 함께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산책 도우미, 장애인의 날 행사 등을 함께 진행하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