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한국자이화장품, 국제 미용 박람회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 外
한국자이화장품이 2024 아시아 국제 미용 박람회 홍콩 코스모프로프(Cosmoprof Asia)에 참가했다.2024 아시아 홍콩 코스모프로프에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전국 약 3000개의 참가업체와 약 8만여 명 이상이 참관한 것으로 알려졌다.한국자이화장품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규 바이어 발굴과 현지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를 목표로 브랜딩에 강조하도록 발 뛰어들었다.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3W클리닉"과 서브 브랜드 "데미에르"를 가지고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받았다.핵심 제품 "인텐시브 UV 선블록 크림"부터 "콜라겐 럭셔리 골드 라인" 등 많은 제품을 홍보하여 관람객들에게 눈길을 사로잡았다.회사 관계자는 "고객만
-
코웨이, 제3회차 ‘리버 플로깅 캠페인’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친환경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X 쿵야 레스토랑즈’ 캠페인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22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로, 강물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라며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고객 참여형 ‘리버 플로깅 챌린지’와 임직원 수중 정화 ‘해양 플로빙’,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양천 플로깅’ 봉사활동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개최된 고객 참여형 ‘리버 플로
-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수상
CJ프레시웨이의 ‘2023 ESG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하 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최하는 ‘202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 ESG 보고서 부문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 대회다. LACP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기관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라며 "이번 어워드에서 CJ프레시웨이 보고서는 총 6개 평가항목 중 △첫인상(First Impression) △내용(Overall Narrative) △디자인(Overall Visual Design) △적합성(Perceived Relevance)
-
롯데웰푸드,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 선보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안주 스낵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가벼운 술자리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맥집’ 스타일의 안주 과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메뉴인 오징어 버터 구이 맛으로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스낵이다"라며 "식감은 더욱 부드럽고 바삭하게 구현해 스낵만의 먹는 재미도 챙겼다"라고 말했다. 또 "덕분에 나만의 휴식 시간, 맥주 한 잔이나 영화 한 편을 보면서 곁들이기 좋은 스낵이다"라며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은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
bhc, ‘뿌링클 나쵸’ 선보여
bhc가 사이드 메뉴 ‘뿌링클 나쵸’를 새롭게 내놨다.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시즈닝을 이용해 뿌링클 사이드 메뉴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 것이다.bh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뿌링클 나쵸’는 달콤 짭조름한 뿌링클 시즈닝과 고소한 나쵸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집에서 간식이나 가벼운 안주로 추천할 만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뿌링클 나쵸’는 배달 및 포장 전용 가공 제품으로, 매장에서 별도의 조리 작업이 필요 없으며, 신선식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길어 가맹점의 부수입을 증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다"라고 밝혔다. 가격은 2천 원이며, 매콤한 스윗하바네로 소스가 더해져
-
하이트진로, 캄보디아 ‘진로(JINRO) EDM 페스티벌’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코픽섬에서 열린 ‘진로(JINRO) EDM 페스티벌’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주최한 캄보디아 최초의 EDM 페스티벌로 지난 2017년 첫 개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개최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잠정 중단된 후, 4년 만에 다시 진행하게 됐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진로(JINRO) EDM 페스티벌’은 10여 명의 현지 유명 뮤지션들이 참석해 약 10만 명의 관객이 축제를 즐기며, 캄보디아 MZ 세대들에게 각광받는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라며 "하이트진로는 ‘진로 바(BAR)’를 운영하며 참이슬과 청포도에 이슬을 비롯한
-
남양유업, 백미당 ‘베이커리 라인’ 선봬
22일 남양유업은 아이스크림,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버터바, 까눌레, 휘낭시에, 치즈 케익 등 총 10종의 베이커리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백미당은 시그니처 메뉴인 아이스크림과 커피 외에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모나카를 판매해왔다"라며 "백미당 모나카는 바삭한 과자 속에 유기농 우유와 유크림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살린 아이스크림을 담은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래식한 우유맛부터 벨기에산 초콜릿을 담은 초코맛, 녹차∙팥맛 세 가지 라인업이 있다"라고 밝혔다. 여기에 최근 카페 브랜드가 베이커리 메뉴에 역량을 집중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버터바, 까눌레, 휘낭시에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특히
-
CGV, 국내 단편영화 소개하는 ‘숏츠하우스’ 선봬
CGV가 한국독립단편영화 정기 상영회 ‘숏츠하우스(SHORTS HOUSE)’를 통해 국내 명작 단편영화를 아트하우스에서 매달 상영한다고 22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상영회는 아트하우스 20주년을 맞아 한국영화와 상생하며 한국독립영화의 새로운 여정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SHORTS HOUSE’ 첫 상영작은 김종관 감독의 2004년 단편영화 ‘폴라로이드 작동법’이다. 짝사랑하는 선배에게 폴라로이드 카메라 작동법을 물어보는 소녀의 모습을 통해 첫사랑의 떨림을 섬세하게 포착한 영화다. 배우 정유미의 데뷔작으로 풋풋한 데뷔 초창기 모습을 볼 수 있다.‘폴라로이드 작동법’은 오는 27일부터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해
-
CJ제일제당, 위기가구 발굴 홍보 문구 적용한 ‘햇반’ 선보여
CJ제일제당이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와 함께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희망을 알린다.CJ제일제당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문구를 적용한 ‘햇반’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햇반 백미밥(210g)’ 8번들 포장지에 ‘힘들 땐 ☎129,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꼭! 전화, 방문하세요’라는 문구를 넣은 제품으로, 12월부터 약 128만 개(낱개 기준)가 유통될 예정이다.이를 위해 CJ제일제당과 행안부는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을 개최했다. 전날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주석 CJ제일제당 준법경영실장과 구본근 행안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 등이 참여했으며,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
알리익스프레스,‘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시작
알리익스프레스가 연중 최대 더블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알리익스프레스는 '초이스데이'와 '11.11 광군제'에 이어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크게 두 가지 이벤트로 나뉘며,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알급날’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라며 "해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국내 상품을 대상으로 연중 마지막 더블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11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직구 상품을 광군제와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라스
-
이랜드 무누,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열어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MUUNUU)'가 첫 번째 단독 팝업스토어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서 11월 22일 오픈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무누는 지난 2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5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된 '키디키디(kidikidi)'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후, 고객들의 요청으로 이번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이어 "키디키디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는 오픈 첫날에만 약 500여 팀이 대기하고, 행사 기간 동안 2만여 명의 고객이 방문했다"라고 말했다. 무누는 남유럽 감성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동화 속 이야기를 담아 아이의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다양한
-
맘스터치 "‘리로케이션’으로 평균 매출 265% 증가했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6월부터 ‘상생 리본(Re-born)’ 프로젝트를 통해 가맹점 20곳에 리뉴얼을, 10곳에 리로케이션을 지원했으며, 월 평균 매출 증가율이 각각 49%와 265%에 달하는 등 지원 가맹점들의 수익이 크게 향상됐다고 22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작년 6월부터 현재까지 저매출 및 노후 가맹점 대상의 리뉴얼과 리로케이션을 통해 기존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시키는 ‘상생 리본(Re-born)’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생 리본 프로젝트는 맘스피자 숍앤숍 출점 보조금 지원을 통해 피자 생산라인 등 신규 설비 구축과 인테리어를 교체하는 ‘리뉴얼’과,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가맹점의 현재 매출 수준과 지
-
아성다이소, ‘마이플랜 시리즈’ 선보여
㈜아성다이소가 ‘마이플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나만의 아이디어로 다이어리를 꾸며 갓생(God+生, 부지런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하는 신조어)을 살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기획했고, 다이어리,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등 총 2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호불호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다이어리를 마련했다"라며 "‘2025 오케이 다이어리’는 귀여운 검정고양이와 감각적인 ‘OKAY’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글자를 이용한 디자인)로 표지를 디자인했으며, 연간ㆍ월간ㆍ주간 계획, 프리 노트 등 다양한 내지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국내산 김치 제공한다 外
한솥도시락이 고물가 ‘금(金)치’ 시대 속에서도 줄곧 국내산 김치를 사용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최근 물가 추이를 살펴보면 김포족[1]이 확산될 만큼 배추값 등 재료값이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다. 실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11월 관측 보고서에 따르면 올 가을배추 생산량은 지난해 대비 약 5% 감소한 약 118만 톤(t)으로 전망되면서 작년 대비 배추 도매가는 24%, 소매가는 3%가량 높은 수준으로 형성됐다.이러한 고물가 시대에도 한솥도시락은 배추는 물론 고춧가루·소금·마늘·생강·젓갈 등 양념에 들어가는 속재료까지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다.한솥도시락이 지속적으로 국내산 김치를 고집하는 데에는 농가상
-
교촌치킨, ‘2025 교촌 캘린더’ 증정 이벤트 실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2025 교촌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금)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7월 출시한 교촌의 신메뉴 ‘교촌옥수수’ 단품 및 세트를 주문한 고객에게 ‘2025 교촌 캘린더’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2024년 한 해 동안 교촌에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캘린더는 보유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교촌치킨 앱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2025 교촌 캘린더’는 ‘진심과 정성으로 완성된 예술’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교촌이 2025년 당신의
-
SOOP, 제1회 전국 학생 당구 대회 개최.
SOOP은 오는 23일(토)과 24일(일) 양일간 제1회 ‘전국 학생 당구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대한당구연맹, 한국대학당구연맹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SOOP이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라며 "대회에는 전국 학생들이 서울 강남구 역삼로 RS빌리어즈에 모여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대회는 캐롬 3쿠션 종목으로 초·중등부(남녀), 고등부(남녀), 대학부(남녀 동호인), 대학부(남녀 엘리트)까지 총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23일(토)에는 초·중·고등부 경기가, 24일(일)에는 대학부 경기가 펼쳐진다. 특히 대학부 엘리트 경기는 남녀 선수 간의 실력 대결로 당구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SOOP은 이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with 샐리니 미니병’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델몬트 오렌지주스 미니병’을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델몬트 미니병은 1980~1990년대 추억을 담은 ‘델몬트’와 ‘미니니’ 캐릭터 중 반전 매력의 소유자 ‘샐리니(selini)’와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미니병은 델몬트 오렌지주스 250mL 6개와 신비한 오렌지를 먹고 볼이 주황색으로 변한 샐리니의 모습을 표현한 라벨 스티커 6장으로 구성됐다. 뉴트로 열풍으로 인기를 끈 델몬트 주스 유리병 모양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샐리니를 상징하는 노란색 플라스틱 박스에 담겨 있다.협업 제품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