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휴젤, 강원 수출인의 날 특별상 수상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휴젤이 ‘제9회 강원 수출인의 날’에서 수출대상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강원특별자치도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도내 기업 중 2년 이상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우수한 수출 실적을 거둔 기업에 수여된다. 휴젤은 주요 제품의 수출 확대와 매출 성장 공로를 인정받았다.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와 히알루론산(HA) 필러 ‘더채움’을 중심으로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기록하고 있다. 최근 1년간 30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 네트워크를 넓혔다.회사는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전체 직원 중 강원도 거주자 또는 도내 대학 졸업자의 비율
-
배달의민족, 경기·강원 소상공인 협약보증대출 지원 확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소상공인 협약보증대출 지원 지역을 경기와 강원으로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회사는 경기 지역에 150억 원, 강원 지역에 30억 원 규모의 재원을 편성해 지역 소상공인의 자금난 완화를 지원한다. 강원 지역은 내년 1월부터 공식 지원을 시작하며, 경기 지역은 지난달 말부터 확대 시행 중이다.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월 카카오뱅크, 지역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총 1,000억 원 규모의 협약보증대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각각 35억 원씩을 출연해 보증 재원을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다.현재 서울, 인천, 부산, 대구, 울산, 세종, 충남, 충북 지역은 대
-
샤롯데씨어터, 뮤지컬 ‘킹키부츠’ 개막 기념 이벤트 진행
뮤지컬 전용극장 샤롯데씨어터가 뮤지컬 ‘킹키부츠’ 개막을 맞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공연 개막에 맞춰 샤롯데씨어터 4층의 뮤지컬펍 ‘커튼콜 인 샬롯’은 작품 콘셉트를 반영한 시그니처 칵테일과 영국식 메뉴를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킹키부츠’에서 영감을 받은 퍼포먼스도 진행해 관객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공연장 내부에는 작품을 모티브로 한 향기가 적용된다. 자몽과 진저 스파클링, 플로럴, 머스크 노트로 구성된 향은 관객이 입장하는 순간부터 공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로비에서는 배우 이재환의 ‘Step One’과 백형훈의 ‘Land of Lola’를 감상할 수 있는 청음 이벤트가 진행된다.
-
디윅스, 자율형 연구 플랫폼 ‘위서치’ 첫 공개
AI 업무 자동화 솔루션 기업 디윅스가 자율형 연구 에이전트 기반 R&D 플랫폼 ‘위서치(wesearch)’를 처음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위서치는 디윅스의 자체 플랫폼 ‘WEA A Suite’를 기반으로 개발된 서비스로, 인공지능이 연구 주제 도출부터 자료 조사, 분석, 보고서 작성까지 연구 과정을 수행한다. 단순 문서 작성이나 요약을 넘어 연구 목적을 이해하고 절차를 설계해 결과물을 생성하는 ‘자율형 연구 에이전트(Agentic AI)’ 개념이 적용됐다.사용자는 연구 주제나 목표를 입력하면 AI가 선행연구 탐색, 데이터 분석, 구조 설계, 보고서 초안 작성 등을 단계적으로 수행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심층조사(Run Research), 지식그래프(Graph
-
SK AX, AI 기반 ‘CEO 안심 패키지’ 출시
SK AX가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AI 기반 통합 솔루션 ‘CEO 안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업장 내 잠재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작업자의 안전의무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하며 사고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회사는 이를 통해 기업 경영진이 실시간으로 안전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사전 예방 중심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CEO 안심 패키지’는 비전 AI를 통한 사고 감지 시스템, 사고 현황과 위험도 확인이 가능한 리스크 대시보드, AI 기반 작업허가 시스템, 안전이행 자동기록 기능 등을 포함한다. 또한 웨어러블 센서와 AI 기술을 결합해 작업자
-
오뚜기, ‘지방을 줄인 파우치 참치’ 3종 출시
오뚜기가 라이트푸드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의 신제품 ‘지방을 줄인 파우치 참치’ 3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간편식 소비 확대와 지방·칼로리 저감 트렌드에 맞춰 개발됐다. 파우치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 대비 지방 함량을 30% 줄였다.신제품은 물밤과 당근이 들어간 샐러드형 ‘피크닉 참치’, 청양고추와 마요네스의 조합으로 매콤한 맛을 살린 ‘청양마요 참치’, 스리라차 소스로 이국적인 풍미를 더한 ‘매코매요 참치’ 등 세 가지로 구성됐다. 조리 없이 샐러드, 유부초밥, 타코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제품은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과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
웰크론그룹,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웰크론그룹이 연말을 맞아 지역 에너지 취약가구를 돕기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 봉사활동은 웰크론그룹이 201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연탄 기부와 임직원 참여 연탄 배달로 구성된다. 올해도 인천연탄은행 밥상공동체를 통해 연탄 2000장을 기부했으며, 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연탄을 전달했다.지난 12일에는 웰크론, 웰크론한텍, 웰크론헬스케어 등 가족사 임직원 30여 명이 인천시 서구 원창동 일대를 찾아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배달 봉사에 참여했다. 웰크론그룹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난방 취약 가구의 겨울철 난방 부담을 줄이는 데 힘을
-
롯데GRS,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우수 가맹본부 선정
롯데GRS가 15일 서울시 신청사에서 열린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시상식’에서 대기업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 롯데GRS 경영전략부문 이장근 부문장은 서울시 김태균 행정1부시장으로부터 우수 가맹본부 인증서와 상패를 전달받았다.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시상식은 가맹점과의 상생 노력을 평가해 모범 가맹본부를 선정하는 행사로, 건전한 가맹 산업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평가 항목은 가맹사업 거래 공정성, 소통과 협력, 가맹사업 지속 가능성, 지역 상생 및 사회적 책임 실천 등 공통 지표와 업종별 특화 지표로 구성됐으며, 총 3차 심사를 통해 우수 가맹본부가 선정됐
-
아영FBC, 와인25플러스서 오이스터베이 겨울 프로모션 진행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겨울 제철 해산물인 굴과의 조합을 내세운 ‘오이스터베이(Oyster Bay)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 단독 행사로, 오이스터베이 소비뇽블랑과 샤르도네를 중심으로 겨울 해산물 페어링 수요를 겨냥한 시즌 한정 구성으로 마련됐다. 소비자는 석화, 굴찜, 굴보쌈 등 굴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이트 와인을 기프트 패키지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구성은 오이스터베이 소비뇽블랑과 칠링백(38,900원), 오이스터베이 샤르도네와 칠링백(36,900원), 오이스터베이 소비뇽블랑·오로라 글라스·감자칩 세트(38,900원) 등 세 가지다. 즉시
-
에이치에너지-안성시, 산업단지 태양광 전기 보급 협력
재생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이치에너지가 안성시와 협력해 산업단지에 저렴한 태양광 전기를 공급하는 민관 협력 모델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에이치에너지는 안성시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관내 산업단지 유휴 부지와 공장 지붕 등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하고, 이 전력을 한국전력 요금보다 낮은 가격의 RE100 전기로 입주 기업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에너지 비용 절감과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동시에 도모한다는 방침이다.지난달 25일 열린 안성시 산업단지 입주기업 설명회에서는 전기요금 인상으로 부담이 커진 기업들을 대상으로 RE100 대응 방안과 사업 구조가 소개됐다. 기업들은 초기 투자비 없이 지붕 등의 유휴 공간
-
리즈다, 35년 경력 메이크업 아티스트 선덕 원장 뷰티 디렉터로 영입
프리미엄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브랜드 리즈다(LIZDA)를 전개하는 ㈜신미글로벌이 35년 경력의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선덕 원장을 브랜드 뷰티 디렉터로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선덕 원장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리즈다의 전반적인 뷰티 철학을 정립하고,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메이크업·스킨케어 팁을 제공할 계획이다.또한 향후 리즈다가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행사에서 메이크업 시연과 뷰티 클래스를 통해 전문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선덕 원장은 제품 개발 과정에도 참여해 35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반영한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업체 관계자는 “35년 동안 업계를 대표해 온 아티
-
오늘의집 북촌, 크리스마스 ‘산타의 집’ 전시 개최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쇼룸 ‘오늘의집 북촌’에서 ‘산타의 집’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잠시 자리를 비운 산타의 집’ 컨셉으로 1층 전체를 산타의 거실과 다이닝룸 등으로 꾸몄다. 방문객들은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 조명, 캔들, 와인잔, 쿠션 등 홈파티와 인테리어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전시 공간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하고 소원트리를 설치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인증샷 업로드 시 할인 쿠폰과 오르골 증정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온라인에서는 28일까지 홈데코, 조명, 주방, 패브릭 등 단독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는 기획전을 열 예
-
라이온코리아, ‘쓸모 찾기 캠페인’으로 임직원 기증품 전달
라이온코리아가 임직원 물품 기증 활동인 ‘쓸모 찾기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상태가 좋은 물건을 기부하는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중고 기증품 폐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11월 25일부터 12월 4일까지 본사, 인천공장, 연구소에서 의류와 도서 등 총 661점을 모았다.기증품은 밀알복지재단 산하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에 전달됐으며, 판매 수익은 장애인 직원 급여와 고용 확대에 사용된다.라이온코리아는 올해 굿윌스토어와의 협력을 통해 생활용품 기부 등 장애인 자립 지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업체 관계자는 "임직원 참여로 환경 보호와
-
CJ온스타일, 코스메카코리아와 K뷰티 투자형 성장 모델 구축
CJ온스타일이 코스메카코리아와 K뷰티 브랜드의 발굴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하는 투자형 성장 모델을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양사는 이달 초 경기도 성남 코스메카코리아 중앙연구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스메카코리아의 R&D와 생산 역량에 CJ온스타일의 브랜드 발굴 및 콘텐츠 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해 인디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육성한다.협력 모델은 코스메카코리아의 인디 브랜드 풀과 CJ온스타일의 온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연계하며, 뷰티 전용 펀드를 통해 제품 개발, 마케팅, 글로벌 유통까지 단계별 자금을 지원한다.업체 관계자는 "K뷰티 신진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라며 "지속적
-
SSG닷컴, ‘쓱세븐클럽’ 론칭 알림 20만 돌파
SSG닷컴이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 론칭 알림 사전 신청 고객이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쓱세븐클럽은 장보기 결제 금액의 7% 고정 적립과 티빙 혜택을 결합한 멤버십으로,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상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론칭 예고 이후 신규 방문자는 일평균 87% 증가, 신규 가입자는 12% 늘었다.이에 SSG닷컴은 연말까지 멤버십 출시 알림 신청 고객에게 장보기 지원금 3천원을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장한다. 신청은 앱이나 웹 안내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업체 관계자는 "업계 최대 적립과 OTT 혜택에 고객 호응이 높다"며 "쓱배송 편의성과 결합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러쉬코리아, AI 헤어 컨설테이션 ‘AI 러쉬 살롱’ 베타 출시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가 프리미엄 멤버십 ‘러쉬 어스’ 회원 대상 AI 헤어 컨설테이션 서비스 ‘AI 러쉬 살롱’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15일부터 31일까지 러쉬코리아 앱에서 이용 가능하며, 사용자가 모발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유수분 균형과 손상도 등을 분석해 맞춤형 헤어 케어 루틴과 제품을 제안한다. 세정, 관리, 스타일링 단계별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향기 취향 선택과 채팅 입력으로 결과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AI 큐레이터는 ‘엔젤’, ‘와사비’, ‘카마’ 등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다정한 톤부터 전문적 설명까지 선택 가능하다. 오프라인 컨설테이션 경험을 온라
-
우아한청년들, 혹한기 ‘배달안전365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혹한기 배달라이더 지원을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찾아가는 커피트럭’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9일 서울 여의도와 12일 경기도 동탄에서 열렸으며, 1000명 이상의 라이더가 방문해 호빵, 커피 등 따뜻한 간식과 방한장갑, 발열조끼, 설천케어키트 등을 무료로 받았다. 행사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9점을 기록했다.우아한청년들은 룰렛 이벤트와 경품뽑기를 통해 안전용품을 배포하며 한랭질환 예방과 안전운행을 강조했다. 캠페인은 봄철 안전수칙 안내 등 올해 계절별 프로그램의 일환이다.업체 관계자는 "추운 겨울 라이더들의 휴식과 안전을 지원하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