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클로바인, 해외 협업 플랫폼 시장서 약진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기업 클로바인(Clovine)이 글로벌 협업 플랫폼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2024년 말 기준 10만 명을 돌파한 해외 회원 수는 불과 1분기 만에 2.5만 명이 추가되며, 2025년 한 해 동안만 10만 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현재 국내 회원 수(15만 명)를 상회하는 수치로, 해외 비중이 전체 사용자 풀의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시사한다.클로바인의 글로벌 성장세는 미국의 소프트웨어 평가 플랫폼 ‘캡테라(Capterra)’의 어워드 수상 이후 본격화되었으며, 별도의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클로바인 홍정원 대표는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해 한국어
-
LG전자, 싱가포르 물류센터에 현지 특화 HVAC 솔루션 ‘멀티브이 아이’ 공급
LG전자는 싱가포르 투아스(Tuas) 지역에 건설된 축구장 6개 크기와 맞먹는 초대형 물류센터에 고효율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 V i)’를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물류센터의 규모는 연면적 5만 9,800제곱미터에 달한다. 싱가포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물류 허브로, 운송저장업이 2022년 기준 국내총생산(GDP)의 10%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투아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화 항만 터미널을 짓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등 물류와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는 지역이다. 이 물류센터는 싱가포르 건축청(BCA, Building and Construction Authority)이 제정한 친환경 건물 인증 프로그램인 ‘그린마크’의 최고
-
NHN데이터, 소셜비즈로 분석한 인스타그램 최신 DM 마케팅 트렌드 공유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이하 NHN데이터)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의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콘텐츠 확산을 위한 최적의 요일과 시간 등 인스타그램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2일 공개했다. 소셜비즈가 올해 1분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자동으로 답글과 DM이 발송된 시간을 분석한 결과, 저녁 시간대에 집중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DM 발송은 저녁 7시를 기점으로 상승하다 10시에 제일 많은 발송량을 보였다. 평일과 주말의 차이도 드러났다. 평일에는 여가 시간인 저녁 늦은 시간에 인스타그램 접속과 유저의 반응이 활발하고, 주말에는 이른 시간인 오전 9시부터 11시에도 DM 발송이
-
미국 와인 본(本)테라, 블라인드 테이스팅 잇달아 우승
아영FBC는 미국의 대표 유기농 와인 본테라(Bonterra) 와이너리의 와인 시리즈가 최근 국내서 열린 와인 품평회(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잇달아 우승했다고 2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2018년 국내에서 첫 출시된 본테라 와인 시리즈는 2024년 ‘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카베르네 소비뇽’이 무드 서울에서 열린 ‘더 블라인드 (THE V:LIND)’ 행사에서 레드 와인 부문 1등을 수상한데 이어 2025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본테라 카베르네 소비뇽’이 최고의 영예인 ‘Best of 2025’을 수상(레드와인 5만원이상 10만원 이하)하며 최근 열린 국내 주요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1위를 휩쓸며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
-
KT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 1인 가구 위한 혜택 확대
KT는 1인 가구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을 확대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무선 혜택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모바일 요금제 구간별 정액 할인 신설, 모바일 결합 회선 수 10회선 확대, ‘싱글인터넷 베이직’의 무선 결합 적용이 핵심이다. KT는 지난 3월 분가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인터넷·TV 결합 회선을 5회선까지 확대하고 할인 혜택을 강화한 바 있으며, 이번 개편을 통해 유무선을 아우르는 1인 가구 맞춤형 상품군을 완성했다. 기존에는 1인 가구가 결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제한적이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클래식, 12주년 맞아 남산서울타워서 미디어아트 선보여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클래식(구 쿠키런 for Kakao) 12주년을 맞아 남산서울타워에서 오늘부터 7일간 미디어 매핑 쇼 ‘#모두다빛난다’를 선보이며 서울의 밤을 밝힌다. 이번 미디어 매핑 쇼는 지난 12년간 쿠키런과 함께 달려온 모두의 여정을 추억하고 축하하는 쿠키런 뮤직 콜라보 프로젝트 #모두다빛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서 지난 30일에는 AKMU와의 콜라보 음원 ‘DADA’가 공개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영상에는 쿠키런의 대표 캐릭터인 용감한 쿠키가 힘차게 달리는 모습이 담겼다. ‘달리기’라는 쿠키런의 대표 가치를 통해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또
-
렐루게임즈, ‘미메시스’·‘스캐빈저 톰’ 신작 2종 트레일러 공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올해 출시 예정인 ‘미메시스(MIMESIS)’, ‘스케빈저 톰(Scavenger T.O.M)’ 등 신작 게임 2종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들은 공포 협동 장르의 미메시스와 생존 크래프팅 장르의 스캐빈저 톰으로, 각각의 세계관과 플레이 경험에 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게임 플레이를 선보인다. 미메시스는 정체불명의 비로 인해 일부 인간이 타인의 목소리, 행동, 기억까지 복제하는 괴물 ‘미메시스’로 변이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최대 4인의 협동 팀을 구성해, 트램이 멈추지 않도록 자원을 수집하고 협력해 위험 지역에서 탈출해야 한다. 미메
-
아워홈, ‘감자탕볶음밥’ 선보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냉동 간편식 ‘감자탕볶음밥’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음식점에서 고기, 감자탕 등 메뉴 식사 후 철판에 남은 양념과 밥을 볶아 먹는 후식 볶음밥 인기를 반영해 마무리 볶음밥을 간편식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고깃집에서 즐기던 ‘차돌김치볶음밥’, ‘대패삼겹볶음밥’에 이어 이번 감자탕볶음밥을 선보이며 마무리 볶음밥 간편식 제품군을 확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 모두 원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식감을 살렸고 직화솥 방식으로 볶아내 고슬고슬한 밥과 불맛이 살아 있는 철판 볶음밥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라고 밝혔다. 신제품 감자탕볶음밥은 감자탕 조리에 들어가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
우버 택시(Uber Taxi), 짐 많은 승객 위한 ‘일반 택시XL’ 론칭
글로벌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Uber Taxi)’가 짐이 많은 승객을 위한 새로운 이동 서비스 ‘일반 택시XL(엑스엘)’을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일반 택시XL은 짐이 많은 단체 승객이나 여행객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설계된 맞춤형 택시 호출 서비스다. 우버 택시 앱에서 일반 택시XL 옵션을 선택하면 24인치 캐리어 기준 최대 3개까지 적재 가능한 트렁크 공간을 갖춘 차량이 배차된다. 요금은 일반 택시와 동일하며, 호출 수수료는 별도다.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갖춘 차량을 운행 중인 기사 누구나 별도 등록 절차 없이 우버 앱을 통해 일반 택시 XL 요청을 수락할 수 있다. 일반 택시XL은 서울·인천·제주·부산
-
뉴워커, 이색적인 러닝 대회 긱(Gi) 소개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운영하는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이색적인 러닝 대회 긱(Gig, 초단기 일자리)을 소개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급부상한 러닝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러닝 대회가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특히 러닝의 계절인 따뜻해진 봄 날씨를 맞아 긱워커들 사이에도 러닝 대회 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진행요원을 모집하고 있다"라며 "평택의 명산인 부락산 벚꽃 길 속 다양한 문화 및 체험 행사가 함께 진행하는 대회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긱은 4월 4일부터 5일까지 평택시 이충레포츠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4일은
-
무신사 뷰티, 클리오의 캐릭터 협업 제품 선보여
무신사 뷰티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CLIO)의 협업 제품을 단독 출시한다.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이번 협업 제품은 한복을 입은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고궁을 여행하는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가 제품 곳곳에 포인트로 등장해 디즈니 팬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업 제품은 톤업 쿠션, 파우더, 아이섀도 팔레트 등 나들이가 많은 봄철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라며 "세 가지 컬러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는 ‘웨이크업 톤업 쿠션’과 펄 입자와 보색 원리를
-
삼성전자, 이른 폭염 대비해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열흘 당겨
삼성전자가 역대급 폭염 예보와 함께 몰려드는 에어컨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AI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무더위가 예년 비해 빠르게 찾아온다는 전망에 따라 지난해 보다 10일 이상 빠르게 생산라인 풀가동에 돌입했다. 지난 2월 2025년형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를 선보인데 이어 같은 달 6일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AI 무풍콤보 벽걸이', 'AI Q9000'을 공개하며 AI 에어컨 신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출시를 기념해 '무풍무패'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 구매 고객에게 최대 50만 원 상당의 캐시백
-
세븐일레븐, 신상 디저트 ‘퍼지’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최근 유튜브, 틱톡 등에서 새로운 디저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퍼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들어 영상 SNS 플랫폼들이 국내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함에 따라 유통가에서는 영상 인플루언서들이나 그들의 소비를 모방하는 ‘디토소비(특정 인물이나 콘텐츠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습관)’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ASMR(소리에 집중하는 영상 콘텐츠 방식), 먹방 등의 영상 콘텐츠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함에 따라 맛이나 디스플레이 외에도 만지거나 먹을 때 나는 소리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렇다 보니 Z세대를 중심으로 먹거
-
삼성전기, 2025년 임금·단체협약 체결...평균 임금인상률 5.0%에 합의
삼성전기는 지난 1일 화성 소재 회의실에서 피플팀장 박봉수 부사장과 존중노동조합 신훈식 위원장 등 노사 대표와 교섭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임금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노사는 올해 임금협약에 대한 잠정 합의를 이뤘으며, 이후 존중노동조합은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잠정합의안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하였고, 찬성률 79%로 최종 가결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노사 간 합의한 올해 평균 임금 인상률은 5.0%(기본 인상률 3%, 성과 인상률 2%)이며, 특별 조직활성화비 30만원을 전직원에게 지급한다. 삼성전기 피플팀장 박봉수 부사장은 "노사 간의 협력과 상생을 바탕으로 회사의 더 큰 성장을
-
CU, 걸밴드 QWER 콜라보 와인 선보여
CU가 이달 2일 인기 걸밴드 QWER과 협업한 스파클링 와인을 선보인다.CU 관계자는 "QWER은 유튜브 콘텐츠 ‘최애의 아이들’을 통해 결성된 4인조 걸밴드다"라며 "가수 출신 멤버를 비롯해 팔로워 400만 틱톡커 등이 모여 밴드 그룹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이 주목을 받으며 탄탄한 팬층을 형성했다"라고 전했다. CU는 특히 최근 QWER이 다수의 히트곡들을 만들어내며 마니아층을 넘어 국내외 대중 문화의 중심에 자리잡은 것에 주목하고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을 중심으로 기존 유행 대신 본인만의 취향을 즐길 수 있는 소셜 미디어가 보편화되면서 K-pop 시장에서도 비주류였던 ‘서브 컬쳐’가 고유한 소비 문화
-
롯데에비뉴엘 잠실점, 美 스포츠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포티앤리치’ 매장 열어
롯데백화점이 이달 1일(화), 미국의 스포츠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포티앤리치(Sporty & Rich)’의 세계 첫 백화점 매장을 에비뉴엘 잠실점 5층에 공개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지향한 스포티앤리치의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를 그대로 재현한 백화점 공식 1호 매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포티앤리치’는 2014년 미국의 패션 크리에이터 에밀리 오버그가 론칭한 브랜드로 온라인매거진으로 출발해 웰니스, 스포티, 럭셔리가 공존하는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라며 "특히 2018년 이후 할리우드 및 K 셀럽 등 글로벌 ‘영리치(Young Rich)’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일약 세계적 스타 브랜드로 도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버추얼 그룹 '홀로라이브'와 콜라보레이션 결정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와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홀로라이브'는 일본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산하의 버추얼 유튜브 그룹으로, 현재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소속 VTuber는 약 60명이며, 유튜브에서 약 7,000만 명 이상의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오는 4월 9일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홀로라이브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2종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홀로라이브 콜라보만의 특별한 스토리 이벤트와 전용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는 SSR+ 등급으로 '[홀로라이브] 모리 칼리오페'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