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GS25, 조야 매실주 & 매실 샤베트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글로벌 매실주 브랜드 '조야(CHOYA)'와 손잡고 섞어 먹는 콘셉트의 ‘매실주(▲조야 골든우메후르츠 50ml)’와 ‘매실 샤베트(▲조야 아이스매실&샤과샤베트)’ 2종을 10일(어제) 출시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 출시에는 ‘위스키&투게더’, ‘소주&메로나’ 등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아이술크림(아이스크림+주류)’ 트렌드가 반영됐다"라며 "해외 SNS를 통해 조야 매실주와 얼음컵 조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는 점을 착안, 양사가 얼음컵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실 샤베트를 공동 기획해 매실주와 함께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는 첨가물 없이 매실,
-
아워홈,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 체결
아워홈은 환경부 인가 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E-Waste Zero,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은 전국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전달하고, E-순환거버넌스는 친환경 재활용 처리 공정을 거쳐 알루미늄, 구리, 플라스틱 등을 회수하여 재자원화 한다"라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아워홈의 자원순환 활동은 E-순환거버넌스에서 발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 자원순환 활동 확인서 등을 통해 구체적인 ESG활동 성과로 정량화된다.
-
스타벅스, ‘별빛 라이브’ 전국 확대 운영 돌입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매장 공간을 활용해 선보여 온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누적 500회를 넘어선 것을 기념해, 청년 아티스트를 위한 공연 프로그램 ‘별빛 라이브’를 전국 단위로 확대 운영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2018년부터 ‘문화예술인재 특별공연, ‘별빛 이야기’, ‘Star Stage’ 등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 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 ‘별빛 라이브’는 스타벅스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더케이브와 함께 COVID19 이후 위축된 공연 문화 속에서 무대 기회를 잃은 청년 아티스트들에게 더 많은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3년부터 진행해 온 청년문화
-
NOL, ‘순간포착 나만의 명장면’ 이벤트 진행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NOL이 여름 시즌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공모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순간포착 나만의 명장면’은 8월 5일(화)까지 NOL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며 "‘설렘’, ‘우리’, ‘감동’ 세 가지 주제 중 하나에 맞춰 직접 촬영한 영상 또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주 주제별 최다 득표 콘텐츠를 선정해 당첨자에게 30만 원 상당의 NOL 포인트를 지급한다"라며 "또한 전체 기간 동안의 누적 득표수와 내부 심사를 통해 1위를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수여한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투표에만 참여해도 최대 5만 NOL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내추럴 8 스파이 파티룸’, 특별한 여름밤 위한 프로모션 진행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프라이빗 바(Bar) ‘내추럴 8 스파이 파티룸’에서 무더운 여름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내추럴 8 스파이 파티룸’은 지난해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 33층의 ‘스파이 앤 파티룸’을 프라이빗 하이엔드 바 콘셉트로 리뉴얼 해 선보인 공간으로, 클래식한 바 공간과 3개의 파티룸으로 구성돼 있다.바 공간에서는 월드클래스 챔피언 출신 서성태 바텐더의 추천을 받아 취향에 맞는 다양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진행된 ‘2025 월드클래스 코리아’ 바텐딩 대회에서 파이널리스트 10인 중 하나로 선정된 송문근 바텐더의 칵테일도 맛볼 수 있다.특히 내추럴 8 스파이 파티룸에서는
-
[생활경제 이슈] 피자앤컴퍼니, 오구피자 첫 브랜드 모델로 배우 최대훈 발탁 外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가 오구피자 브랜드 리뉴얼의 일환으로 배우 최대훈을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배우 최대훈은 최근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명품 조연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진중함과 능청스러움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피자앤컴퍼니는 ‘폭싹 속았수다’에서 학씨아저씨 캐릭터로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최대훈과 함께 오구피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SNS 및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피자앤컴퍼니는 모델 발탁과 함께 오구피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 티징 영상을 공개하
-
웹투어, 부산 출발 일본행 선박 '실시간 예약 서비스' 도입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부산 출발 일본행 선박 노선에 대해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7월 11일 밝혔다.기존에는 고객이 일본행 선박 예약을 요청하면, 여행사가 선사에 좌석 가능 여부를 별도로 확인한 뒤 고객에게 안내하는 방식이었다. 이 과정은 평균 수 시간에서 하루 이상 소요되며, 좌석 중복이나 예약 누락 등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웹투어 관계자는 “일본배편 예약 시 고객불편을 개선하고 보다 정확한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본선박 실시간 조회 및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웹투어 홈페이지에서 일본행 선박에 대하여 원하는 시간대와 노선, 선박별 가격을 비교해 바로
-
롯데마트·슈퍼, 여름 햇사과 ‘썸머킹’ 판매 돌입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7월 11일(금)부터 2025년산 여름 햇사과 ‘썸머킹(5~8입/봉)’을 1만 2990원에 올해 첫 판매를 시작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썸머킹’은 햇사과 중 가장 이른 시기에 출하되는 품종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아오리사과(쓰가루)’를 대체하기 위해 농촌진흥원 사과연구소가 개발한 순수 국산 품종이다"라며 "기존 초록 사과보다 당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썸머킹 사과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비롯한 롯데마트 30개 점포와, 프리미엄 도곡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10개 점포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한다"라며 "이후 7월 중순부터는 롯데마트·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착!한 빵 프로젝트’ 진행 外
파리바게뜨가 인기빵 3종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파리바게뜨는 7월 31일까지 베스트셀러 식빵인 ‘상미종 생식빵’을 기존 3,900원에서 3,000원, 단팥빵·소보루빵은 기존 1,600원에서 1,200원으로 인하해 판매한다. 딜리버리·픽업 등 온라인 구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파바앱에서 확인 가능하다.‘착!한 프로젝트’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혜택가에 판매하는 행사다.◆블랙야크, 여름 휴가 대비 ‘썸머 베케이션’ 프로모션 진행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
서울신라호텔 ‘에코백’, 업그레이드 재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시그니처 PB상품인 ‘에코백’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시그니처 PB 상품으로 자리잡고 꾸준한 인기를 받아온 에코백에 실용성을 강화해 선보인다"라며 "다양한 사이즈의 에코백에 대한 고객 문의가 이어지자 업그레이드해 출시하는 것"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에코백은 기존의 내추럴한 색감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면서 실용적 기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16인치 노트북도 수납 가능한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했으며, 손잡이와 어깨 스트랩을 가죽으로 덧대 견고함을 보완했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중성적인 데일리 백 컨셉으
-
SM그룹 삼라,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 모델하우스 오픈
SM그룹(회장 우오현)의 건설부문 계열사 삼라가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지구에 들어서는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의 모델하우스를 11일 개관한다.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은 처인구 양지면 양지리 713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13개동, 전용면적 84~123㎡ 총 99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양지지구에 공급되는 첫 중대형 면적의 아파트로, 앞서 1164세대의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와 함께 총 2161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아너스빌(HONORSVILLE)’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특히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조성 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수혜 단지로 평가받고 있어 시장의 관심도 큰 상황이다. 입주 예정시기가 지난 2월
-
CJ ENM DXE, ‘더 맥소노미’ 참가
CJ ENM 계열사인 디지털 광고대행사 DXE(디엑스이, 대표이사 백승록)는 <더 맥소노미 2025(THE MAXONOMY 2025)>에 참가해 다양한 업종별 수많은 기업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한 데이터 기반 CRM 컨설팅 사례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DXE가 이와 같은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 것은 최근 광고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라며 "광고주들은 이제 감이나 예측이 아닌 데이터로 증명되는 확실한 성과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DXE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수행한 다수의 기업 프로젝트를 통해 꾸준히 강화해온 데이터 분석과 CRM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함께 만드는 성공
-
남양유업, 권익위 초청 임직원 ‘청렴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청렴연수원과 함께하는 ‘청렴∙윤리경영 특강’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기업의 청렴 문화 정착과 윤리 의식 확립을 목표로 했으며, 권익위 산하 기관인 청렴연수원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청렴∙윤리경영 특강’은 정부 기관의 청렴∙윤리 문화 조성을 위해 개발된 교육으로, 2022년부터 민간기업까지 대상이 확대돼 운영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 현장에는 남양유업 본사, 공장, 지점 등 전국 각 사업장별 임직원과 준법지원실천담당자 등 100여 명이
-
진학사 캐치, Z세대 구직자 대상 ‘여행 부담감’ 설문 조사 발표
진학사 캐치가 Z세대 구직자 1,609명을 대상으로 ‘취준 중 여행 부담감’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84%가 ‘여행이 부담스럽다’고 답했다. 반면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는 비율은 16%에 그쳤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여행이 부담스러운 이유는 주로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서였다. 구체적으로는 ‘경제적 요인’이 50%로 가장 높았고, ‘시간 제약’이 27%로 뒤를 이었다"라며 "이외에도 ‘심리적 압박(17%)’, ‘주변 사람들의 시선’(5%) 등 순서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여름 해외여행 계획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64%가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해외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는 36%에 불과했다"라고 말했다. 해외여행 계
-
SK매직, ‘SK인텔릭스’로 사명 변경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은 ‘SK인텔릭스(SK intellix)’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11일 밝혔다.SK인텔릭스 관계자는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환경가전에 국한된 ‘SK매직’의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 새롭게 선보이는 웰니스 로보틱스 ‘NAMUHX(나무엑스)’의 혁신성과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가치를 포괄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 체계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사명 SK인텔릭스는 AI의 핵심가치인 Smartness를 상징하는 ‘Intelligent(인텔리전트)’와 고객 웰니스 경험의 지속 혁신을 의미하는 알파벳 ‘X(엑스)’를 결합해 탄생한 이름으로, AI 기술 기반의 오픈 생태계 구축을 통해 고객의 웰니스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실현하겠
-
쓱닷컴, ‘에이티즈’ 신규앨범·케이크 한정판 세트 판매
SSG닷컴이 인기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의 신규 앨범 출시를 기념하는 한정판 세트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쓱닷컴 관계자는 "'미식관' 단독 상품으로 출시되는 이번 세트는 에이티즈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 '인 유어 판타지 에디션'(GOLDEN HOUR : Part.3 'In Your Fantasy Edition')' 앨범과 함께 한정판 케이크·포토카드로 구성된다. 판매가는 3만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케이크는 서울 강남 도산공원 디저트 맛집 ‘아우어베이커리’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기획했다"라며 "에이티즈 신규 앨범 테마색인 빨간색을 상징하는 딸기 케이크로, 생크림 베이스에 화이트 초콜릿을 더해 부드럽고 진한 크림 맛을 구현했다"라고 말
-
금호건설,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 분양 중
금호건설(대표이사 조완석)이 시공한 대단지 아파트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이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입주를 시작한 단지로, 실수요자들이 계약 후 즉시 입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은 경기도 안성시 당왕지구에 위치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1240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전용면적 59㎡A·B, 74㎡A·B, 84㎡A·B 등 다양한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은 최대 10년 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장기임대 상품으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보유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