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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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2025 LA 오토쇼’서 ‘올 뉴 텔루라이드’ 세계 최초 공개
미국 시장이 그토록 기다리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기아의 3열(7~8인승) SUV가 디자인·성능·첨단 기술이 조합된 ‘역대급 상품성’을 갖추고 재탄생했다.기아가 현지시간 기준 2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 보도발표회를 통해 ‘올 뉴 텔루라이드(All-New 2027 Kia Telluride, 이하 신형 텔루라이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이날 공개된 신형 텔루라이드는 2019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약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내년 1분기 중 본격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북미 현지 소비자의 요구/선호사항과 도로 및 지형 여건을 철저히 고려해 개발된 전략형 모델로 조지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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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25 LA 오토쇼’ 참가…‘크레이터’ 세계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진화한 디자인 방향성을 선보이는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가 세계 최초 공개됐다.현대차는 20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2025 Los Angeles Auto Show)>에서 ‘크레이터 콘셉트(CRATER Concept, 이하 크레이터)’를 글로벌 최초로 선보였으며, 고성능 세단 EV 아이오닉 6 N(IONIQ 6 N, 아이오닉 식스 엔)을 북미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현대차에 따르면 크레이터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오프로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디테일을 적용한 콤팩트 SUV 콘셉트카로, XRT의 새로운 가능성과 비전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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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신경헌 선임 오토컨설턴트, ‘그랜드 마스터’ 등극
기아는 광주전남 서광주지점 신경헌 선임 오토컨설턴트가 누계 판매 대수 4천대를 달성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에서 누계 판매 4천대를 달성한 오토컨설턴트에게 주어지는 영예다.기아에 따르면 신경헌 선임 오토컨설턴트는 1999년 기아에 입사해 27년 동안 꾸준히 판매 일선에서 실적을 쌓으며 연평균 148대, 누계 4000대를 판매해 역대 36번째 그랜드 마스터의 영예를 안았다.기아는 신경헌 선임 오토컨설턴트에게 상패와 포상 차량을 수여했다.신경헌 선임 오토컨설턴트는 “처음 영업 현장에 발을 딛고 나서 수없이 많은 거절을 당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를 믿고 찾아 주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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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I그룹, 경북지역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전달
전선·동소재 사업과 자동차부품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KBI그룹이 경북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지난 20일 봉화군, 영주시, 예천군을 차례로 방문해 각 지역 군수 및 시장, 장학재단 관계자들과 면담을 가졌다.이날 박 부회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KBI건설과 KBI국인산업 명의로 준비한 장학금 1500만원을 이들 세 지역에 각각 500만원씩 전달했다.KBI국인산업은 4개 사업장 중 군산사업장을 제외한 구미사업장, 왜관사업장, 안동사업장 3곳이 경상북도에 위치해 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특화된 환경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구미사업장은 각종 사업장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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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로토부스트와 ‘청록수소 카본블랙 공동 개발’ MOU 체결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지난 20일 중국 상하이에서 메탄 가스 열촉매 분해 혁신 기업 ‘로토부스트(ROTOBOOST)’와 ‘청록수소 카본블랙 공동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한국타이어는 로토부스트와 친환경 탄소 배출 저감 기술 협력을 통해, 타이어 원료 취득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낮춰 중장기 경영 전략 중 하나인 ‘2050 넷제로(Net-Zero, 온실가스 순배출량 제로화)’ 달성을 앞당기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타이어 김현철 중국본부장 부사장, 로토부스트 카이사 니쿨라이넨(Kaisa Nikulainen) 최고경영자가 참석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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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부동산개발협회, 창립 20주년 맞아 글로벌 행사 성료
한국부동산개발협회(KODA, 회장 김승배)는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A.N.D 20(ALL NEW DEVELOPER PROJECT 20)’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앞으로의 20년을 위한 시작’을 주제로, 대한민국 디벨로퍼 산업의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국내외 개발업계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내외 주요 디벨로퍼와 업계·학계·공공 부문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산업의 역할과 방향을 공유했다.이날 오전 세션에서는 전 세계 주요 디벨로퍼 기업과 국내 대표 개발사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였다.미국 쿠슈너 컴퍼니(Kushner Companies), 일본 모리빌딩(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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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에스동서, ‘울산 호수공원 에일린의 뜰’ 분양
아이에스동서가 오는 21일 ‘울산 호수공원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울산 호수공원 에일린의 뜰’은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동 389-49번지(1단지)와 388-7번지 일원(2단지)에 위치한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102㎡ 310세대, 2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전용면적 59·84㎡ 210세대로 총 52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분양 일정은 오는 12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당첨자 발표는 1단지 9일, 2단지 10일이다.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이다.‘울산 호수공원 에일린의 뜰’은 울산 남구 선암호수공원 주거개발권역에 자리해 신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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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HDC현대산업개발,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분양
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21일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6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1개동, 전용면적 39~100㎡ 총 191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 46㎡·51㎡·59㎡·74㎡·84㎡ 958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분양 일정은 12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해당 지역, 3일 1순위 기타 지역, 4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10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실시할 계획이다.SK에코플랜트 등에 따르면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인덕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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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상록지구 재개발 ‘안양자이 헤리티온’ 분양
GS건설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일원 상록지구를 재개발하는 ‘안양자이 헤리티온’의 견본주택을 오는 21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안양자이 헤리티온은 지하 5층~지상 최고 29층, 17개동 총 1716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며, 이 중 조합원·임대물량 등을 제외한 전용면적 49~101㎡ 63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49㎡ 164가구 △59㎡ 404가구 △76㎡ 39가구 △84㎡ 25가구 △101㎡ 7가구 등으로,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오는 12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단지가 들어서는 안양시 만안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요건이나 대출 등이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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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건설부문, 서울시 기술교육원∙중구청과 소상공인 노후점포 환경개선 나서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및 서울시 중구청과 ‘소상공인 노후점포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했다.이번 활동은 지난 8월 세 기관이 체결한 ‘건설기술 교육 및 노후점포 환경개선’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건설 분야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실습 경험을 쌓는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의 점포 환경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동부캠퍼스의 ‘건물보수과’와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교육생 50여 명은 9월부터 건축 기술 분야(타일, 조적, 미장, 도장, 가구, 목재시공)와 디자인 분야(광고, 패키지, 사인, 3D 콘텐츠 제작)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이들은 교육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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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협력회사와 ‘한숲 파트너스 데이’ 개최
DL이앤씨는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5년 ‘한숲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협력회사 대표이사를 비롯해 DL이앤씨 박상신 대표이사 및 임직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DL이앤씨는 매년 협력회사와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한숲 파트너스’를 발표한다. 올해는 안전 및 품질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90개 협력회사가 ‘한숲 파트너스’로 선정됐다. 선정된 회사에는 입찰제한 면제권, 계약이행 보증 요율 인하 및 수수료 지원, 복지 포인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는 협력회사 소장 및 근로자를 위한 포상도 신설됐다. 한숲 파트너스로 선정된 회사 중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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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삼성E&A와 미국發 SAF 공급망 구축 맞손
대한항공이 삼성E&A와 손잡고 미국발 지속가능항공유(Sustainable Aviation Fuel, 이하 SAF) 시장에 진출한다.대한항공과 삼성E&A는 ‘SAF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MOU 서명식은 전날 오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 남궁홍 삼성E&A 대표이사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번 MOU는 ▲해외 SAF 생산 프로젝트 발굴 및 검토 ▲SAF 장기 구매(Offtake) 참여 검토 및 상호 지원 ▲SAF 관련 신기술·프로젝트 투자 검토 ▲대한항공의 삼성E&A ‘SAF 기술 동맹(Technology Alliance)’ 파트너 참여 등을 골자로 한다.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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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시스BBQ 닭익는 마을, 숯불 허벅갈비 등 신제품 4종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닭 요리 전문 브랜드 닭익는 마을이 소비자 요청을 반영한 신메뉴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지난 8월 서울 방이동 먹자골목에 개점한 닭익는 마을 방이점은 약 198.3㎡(60평) 규모에 84석을 갖추고 있다. 이 매장은 닭한마리 숯불구이와 춘천닭갈비 등 16종의 닭요리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정통 닭요리 전문점이라는 특징으로 외식 수요를 확보했다. 개점 100일을 맞은 방이점은 직장인과 가족 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이어져 점심과 저녁 시간에는 평균 5회전의 테이블 회전율을 기록하는 등 지역 내 입지를 다졌다.닭익는 마을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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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커스텀멜로우, 헤드 메이너와 두 번째 협업 컬렉션 14종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운영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헤드 메이너와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커스텀멜로우는 지난해 브랜드 창립 15주년을 기념하여 헤드 메이너와 첫 협업을 진행했으며, 올해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다시 한번 협업을 이어간다. 헤드 메이너는 2019년 LVMH 프라이즈 칼 라거펠트상을 수상한 디자이너로, 여유로운 실루엣과 구조적인 디자인을 통해 현대 남성복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이번 협업 컬렉션은 총 14종으로 구성된다. 코트, 점퍼, 재킷 등 아우터 8종과 팬츠 4종, 스웨트셔츠 및 니트 상의 3종, 베스트 1종을 포함한다. 제품 제작에는 이탈리아 원단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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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어스컴퍼니 플로, 개인 청취 데이터 분석 ‘2025 RE;CORD’ 서비스 개시
음악 플랫폼 플로(FLO)를 운영하는 드림어스컴퍼니가 2025년 한 해 동안의 이용자별 음악 청취 기록을 분석하는 '2025 FLO RE;CORD'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드림어스컴퍼니는 11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연말 결산 형태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FLO RE;CORD는 이용자가 1년간 감상한 음악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의 청취 경향을 파악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올해 플로에서 5곡 이상 완곡 감상 기록이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해당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제공되는 데이터에는 올해 처음 들은 곡, 가장 많이 들은 아티스트, 최다 감상곡 등 개인의 음악 기록이 포함된다.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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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알파 기프티쇼, 업계 최초 RCS 기술 적용한 '차세대 메시지 카드' 도입
KT알파가 운영하는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RCS 기반의 '차세대 메시지 카드'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KT알파는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단순히 선물을 전달하는 기능을 넘어 기업의 가치를 함께 전달하는 형태로 진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차세대 문자 서비스를 의미하는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는 기존 문자 메시지(SMS, MMS) 대비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T알파는 업계 최초로 이 RCS 기반 메시징 기술을 기프티쇼에 적용하여, 텍스트와 이미지, 링크 버튼을 모두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카드 형태로 개편했다.기업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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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앤푸드 굽네피자, 누적 판매 900만 판 기록 후 걸그룹 퀸즈아이 발탁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신제품 '콤비네이션 시카고 피자'의 모델로 6인조 걸그룹 퀸즈아이를 선정하고 신규 캠페인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굽네의 시카고 피자 라인업은 2025년 11월 기준 누적 판매량 900만 판을 돌파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군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콤비네이션 시카고 피자'는 시카고 피자 출시 6주년을 기념하여 기존 이용 고객의 선호 데이터를 반영해 새롭게 개발된 메뉴다.신제품은 자이언트 페퍼로니, 베이컨, 불고기 등 4가지 육류 토핑과 신선한 채소를 조합한 콤비네이션 토핑을 굽네만의 시카고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모짜렐라, 체다, 까망베르, 고다, 에멘탈, 파마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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