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애경 AGE20’S, 일본 코스트코 전점에 입점하며 현지화 전략 강화
AGE20’S는 일본 소비자 니즈에 맞춘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 제품이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37개 점포 및 온라인에 입점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2022년부터 일본 시장에 진출한 AGE20’S는 주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현지 반응을 확보한 후, 대형 유통망인 코스트코까지 입점을 확장했다. 이 제품은 장기간의 컨설팅을 통해 AGE20’S의 베스트셀러인 '에센스 팩트'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일본 메이크업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텍스처, 컬러, 성분 등을 현지화했다.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는 일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99% 순수 비타민C 유도체를 포함한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
11번가, 아마존과 손잡고 연중 최대 해외직구 할인 행사 개최
11번가는 오늘부터 다음 달 1일까지 12일간 연중 최대 해외 직구 할인 행사인 '2025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수백만 개 상품을 포함해, 15개국 판매자의 140만 개 해외 직구 상품을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필립스, 질레트, 하이드로 플라스크, 타미 힐피거 등 인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상품들이 핫딜로 제공된다.홀리데이 선물, 겨울 레저용품, 방한 용품 등 시즌 테마별로 큐레이션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지난 4년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또한, 20일과 28일 오후 5시에는 'LIV
-
삼성웰스토리×르프리크, 글로벌 퓨전 버거 '월드고메버거' 출시
삼성웰스토리 사장 정해린은 성수동 프리미엄 버거 레스토랑 '르프리크'와 협업해 '월드고메버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해외 유명 버거 프랜차이즈의 국내 진출이 증가하며 프리미엄 버거 수요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르프리크는 치킨 패티를 사용한 수제버거로, 파인다이닝 수준의 퀄리티를 자랑하며 버거 마니아들 사이에서 필수 방문지로 꼽힌다. 삼성웰스토리는 르프리크 오너셰프 전명호와 함께 구내식당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버거를 개발했다.'월드고메버거'는 프랑스, 태국, 멕시코 등 8개국의 대표 음식을 버거로 재해석한 메뉴로, 르프리크의 인기 스페셜 버거들을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로
-
버거킹, '한국맛 크리스퍼' 캠페인 확대
버거킹은 '한국맛 크리스퍼' 캠페인의 일환으로 '크리스퍼 랩 불닭 치킨'과 '크리스퍼 랩 양념치킨'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지난달 선보인 '크리스퍼 불닭•양념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보다 가벼운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랩 버전으로 재탄생했다.크리스퍼 랩 불닭 치킨은 바삭하게 튀긴 크리스퍼 텐더에 삼양식품의 매운 불닭소스를 더한 메뉴로, 강렬한 맛이 특징이다. 반면 크리스퍼 랩 양념치킨은 매콤달콤한 양념소스로 친숙한 맛을 강조하며, 두 제품 모두 한 손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랩 형태로 제공된다.버거킹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한국적 매운맛을 재해석한 '한국맛 크리스퍼' 시리즈의 연장선"이라
-
메가박스, 천선란 작가와 협업한 북클럽 '시네 텍스트 힙' 개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새로운 북클럽 프로그램 '시네 텍스트 힙'을 개최하고 1회차 예매를 오픈했다.'시네 텍스트 힙'은 원작 도서를 기반으로 한 영화나 시리즈를 주제로 관객과 함께 심도 깊은 북토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베스트셀러 소설가 천선란 작가가 진행을 맡으며, 배우 박정민, 신현빈, 진호(펜타곤), 민규동 감독 등이 각 회차에 참여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천선란 작가는 국내 SF 문학을 대표하는 인물로, 대표작 '천 개의 파랑'은 연극과 뮤지컬로도 제작되었으며, 지난 5월 할리우드 워너브라더스와 영상화 판권 계약을 체결해 한국 문학의 해외 진출을 이끌었다.이번 프로그램은 12월 4일부터 총 4회
-
에이블리, 코트라와 협력해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 물류 지원 강화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가 코트라(KOTRA)의 지원을 받아 입점 셀러들의 물류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코트라가 주관하는 '2025 글로벌 디자이너 패션 물류 지원 특화사업'은 해외 패션 디자이너나 브랜드가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물류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셀러들은 일본 도쿄에 위치한 풀필먼트 센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아무드는 이들의 현지 물류 인프라 이용을 지원한다.현재 7개 브랜드 및 쇼핑몰이 아무드를 통해 현지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들 브랜드는 서울 성수동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에 적재된 상품을 일본 현지 물류센터로 사전 입고시
-
깨끗한나라,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도입으로 업무 효율 35% 향상
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가 마케팅과 디자인 전반에 생성형 AI를 적용하며 업무 효율을 35% 높였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도입을 통해 디지털 전환 속도를 끌어올리고 기술 중심의 업무 체계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내놨다.깨끗한나라 관계자는 “AI를 활용한 제작 과정에서 속도와 정확도가 동시에 개선됐다”며 “기존에는 수일이 걸리던 시안 제작이 단축되면서 전략적 업무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현재 HL사업부와 디자인센터가 AI 크리에이티브 운영을 주도하고 있다. HL사업부는 브랜드별 영상 제작과 채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디자인센터는 대행사 협업 과정에도 AI 플랫폼을 적용해 제작 효율을
-
롯데칠성음료, 자몽진 출시로 RTD 주류 성장세 40% 확대
롯데칠성음료가 과실탄산주 라인업을 확장하며 ‘순하리 자몽진’을 새롭게 선보였다. 회사 측은 지난 2021년 출시된 ‘순하리 레몬진’이 연평균 40% 성장률을 기록한 점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기 위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새로 출시된 ‘순하리 자몽진’은 기존 제품의 특징을 이어받아 통자몽을 동결침출 방식으로 가공해 풍미를 강화했으며, 제로 슈거로 부담을 줄인 RTD 주류다. 알코올 도수는 9도로 설정됐다. 관계자는 “레몬진의 성과가 새로운 제품 개발의 동력이 됐다”며 “자몽 특유의 상큼함을 살려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2월부터 전국 주요 마트에서 리뉴얼
-
맥도날드, 트러플 치즈 버거 신제품으로 연말 메뉴 강화
맥도날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트러플 치즈 버거를 포함한 신메뉴 네 가지를 선보였다. 이번 메뉴는 지난해 출시된 트러플 치즈 버거의 반응을 바탕으로 구성됐으며, 풍미와 식감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새롭게 출시된 트러플 치즈 버거는 프랑스 남부 지방의 겨울 요리 알리고를 재해석해 만든 크로켓과 트러플 소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치즈와 감자를 섞어 만든 알리고를 크로켓 형태로 구현해 식감을 살리고 트러플 오일과 가루를 더해 풍미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올해는 매운 맛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핫 트러플 치즈 버거도 추가됐다. 관계자는 “트러플 풍미에 매콤한 소스를 더해 색다른 맛
-
피자헛, 연말 고객 참여 이벤트로 500만원 여행 상품권 제공
피자헛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산타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25일까지 이어지며, 참여자는 간단한 미션을 수행해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SMS와 앱 푸시 수신 동의 과정에서 응모권을 지급하며, 피자 주문 시에도 추가 응모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경품은 1등 당첨자에게 5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고, 2등 당첨자에게는 애플워치 SE3, 3등 당첨자에게는 에어팟 4가 제공된다. 4등 당첨자에게는 피자헛 상품권이 지급되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코카콜라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관계자는 “참여 고객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
-
플리토, 커피 행사서 다국어 통번역으로 국제 교류 지원
플리토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커피리더스포럼과 서울카페쇼에서 AI 통번역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참가자들의 소통을 지원했다. 회사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식음료 분야로 기술 적용 범위를 넓히며 국제 교류 환경을 강화했다고 밝혔다.월드커피리더스포럼은 올해 14회를 맞아 ‘미식 경험의 설계자들’을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75개국에서 5천여 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됐으며, 커피 산업을 넘어 공간 디자인과 문화 교류까지 확장된 논의가 이어졌다. 플리토는 개회사를 비롯한 주요 세션에 동시통역 솔루션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최대 42개 언어로 발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언어 장벽 없이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전 채용박람회서 170명 지원 접수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대전 예람인재교육센터에서 채용박람회를 열고 지역 인재 확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대전1센터 운영 확대에 따른 인력 충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물류 현장관리와 입출고, 재고 검수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채용 상담과 면접이 진행됐다.행사에는 지역 청년을 포함해 170여 명이 지원서를 제출했다. 현장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는 “물류 전공을 살려 안정적인 근무 환경에서 첫 경력을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지원자는 “센터에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업무를 접해본 뒤 정식 입사를 결심했다”고 밝혔다.쿠팡풀필먼트서비스 관계자는 “직원의 95%가 서울 외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
-
에이피알, 미국 시장서 메디큐브 판매량 30% 증가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뷰티 입점 3개월 만에 판매량 30% 증가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 10월 집계 결과 초도 판매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현지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에이피알은 지난 5월 울타 뷰티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2종의 제품을 선적했으며, 8월부터 온라인몰과 14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관계자는 “입점 초기부터 다양한 제품군이 고른 관심을 받았고 대표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대표 제품인 제로모공패드는 1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주목을 받았고,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는 60만 장 이상 판매되며 브랜드 인지
-
홈앤쇼핑, 지역사회와 함께한 김장 나눔으로 270가구 지원
홈앤쇼핑이 등촌9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겨울철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김치 담그기부터 포장, 전달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며 지역 내 고령의 홀몸 어르신과 소외계층 270가구에 김치를 전달했다.관계자는 “매년 이어온 김장 나눔이 지역사회에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 측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손길이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홈앤쇼핑은 이번 활동을 통해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덜고 이웃과 상생하는 기업의 책임을 실천했다. 앞으로도 봉사
-
서울카페쇼, AI 기술 도입으로 전시 운영 효율 42% 향상
서울카페쇼가 올해 행사에서 인공지능 기반 시스템을 전면 도입해 전시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제24회 서울카페쇼와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은 한국관광공사의 AI 서비스 ‘AI 광집사’를 현장에 적용해 관람객 편의를 강화했다.이번 행사에서는 AI 지도, 다국어 통역, 밀집도 분석, 디지털 안내자, ESG 관리 기능이 운영 전 과정에 활용됐다. 관계자는 “관람객의 이동 패턴과 관심사를 분석해 맞춤형 동선을 제공하고, 실시간 밀집도 정보를 통해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AI 통역 서비스는 37개 언어를 지원하며, 발표 내용은 최대 42개 언어로 동시 번역됐다. 관계자는 “글로벌 참가자들이 동등하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
-
티젠, 서울카페쇼서 애플사이다비니거 제품 선보여
티젠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4회 서울카페쇼에 참가해 다양한 건강음료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티젠의 애플사이다비니거 분말 스틱은 올해 주목받은 제품을 소개하는 특별관 ‘체리스 초이스’에 선정됐다.애플사이다비니거는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스틱을 기록하며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국내산 배를 더한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제품 다양성을 확대했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건강을 고려한 음료를 찾는 흐름에 맞춰 제품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티젠은 이번 전시에서 콤부차, 프리미엄 꿀차, 단백질 쉐이크 ‘요밀’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밀크티와 애플티, 말차레몬, 레몬그
-
페르노리카 코리아, 아벨라워 53년 위스키 경매서 1억 원 낙찰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아벨라워 브랜드 역사상 가장 오랜 숙성의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53년’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영국 에든버러에서 열린 초희귀 위스키 경매에서 약 1억 원에 낙찰되며 브랜드의 위상을 입증했다.1967년 증류된 원액은 단일 오크 캐스크에서 53년간 숙성됐다. 관계자는 “오랜 시간의 숙성이 만들어낸 풍미가 블랙체리와 딸기, 오렌지 제스트 향으로 이어지고 바닐라와 벌꿀 케이크의 질감, 구운 아몬드와 라즈베리, 밀크 초콜릿의 여운으로 완성된다”고 설명했다.디캔터는 스웨덴 유리공예가 미케 요한슨이 수작업으로 제작했으며, 군나르 엥룬드와 사이먼 홈이 협업해 완성했다. 표면에는 정교한 조각이 새겨져 있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