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이브자리, 아동·청소년 주거 개선 사업에 기능성 침구세트 지원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2025년 하반기 행복얼라이언스가 주관하는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침구류를 전달했다.행복얼라이언스는 생활 기반이 취약한 가정을 대상으로 생활 필수품, 가전제품, 인테리어 시공 등을 지원해 안정적이고 건강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이브자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생활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경남 산청군, 강원 원주시, 춘천시 지역의 8개 가정에 침구류를 지원했다. 이브자리는 올해 상반기에도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지역 가정에 침구류를 전달한 바 있다.이브자리는 2021년부터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꾸
-
도미노피자, 김치의 날 기념해 자사 앱 회원에게 50% 할인 쿠폰 제공
도미노피자가 오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골든 김장 & 피자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도미노피자 자사 앱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모든 회원에게 50% 할인 쿠폰이 일괄 발급된다. 이 쿠폰은 자사 앱을 통한 모든 사이즈(M, L) 피자의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행사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골든 김장 & 피자 데이’ 쿠폰은 1회 주문 시 피자 최대 2판까지 적용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김치의 날을 기념하고 온 가족이 김장하는 동안 도미노피자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우드포드 리저브,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와 연말 협업 프로모션 개시 外
한국브라운포맨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우드포드 리저브가 11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뉴욕 정통 스테이크하우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광화문점에서 특별한 하우스 페어링 프로모션을 선보인다.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는 2004년 미국에서 시작된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2015년 국내 1호점 개장 이후 고급 스테이크하우스로 자리 잡았으며, 지난 8월 문을 연 광화문점은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이번 협업으로 기획된 ‘W 페어링’ 코스는 스테이크 코스와 그에 최적화된 우드포드 리저브 기반 칵테일 페어링 메뉴로 구성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이 코스를 주문하면, 우드포드 리저브 브랜드 앰배서더이자 ‘
-
본아이에프, ‘본흑염소능이삼계탕’ 가든형 매장으로 전국 시장 확대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보양식 브랜드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이 대형 평수의 ‘가든형 매장’ 출점을 기반으로 전국 가맹점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본흑염소능이삼계탕은 개식용종식법 시행 이후 흑염소가 개고기를 대체하는 보양식으로 부각되는 상황 속에서 경기, 충청, 경상, 전라권 주요 지역에 거점 가맹점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통해 흑염소 메뉴의 전국화에 집중하고 있다.현재 출점 현황을 보면, 올해 1월 직영 1호점인 방배점을 주거 상권에 개점했으며 3월에는 가맹 2호점으로 오피스 상권의 선릉점을 열었다. 다가오는 12월 중으로 수원, 김천, 충주, 목포 각 지역에 총 4개의 가든형 매장 오픈이 예정
-
[산업단신] 뷰웍스, 산업용 TDI 라인 스캔 카메라 '세계일류상품' 선정
뷰웍스(대표 김후식)는 독자 기술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TDI 라인 스캔 카메라(이하 ‘VT 시리즈’)가 산업통상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공식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VT 시리즈’는 지난 2020년 12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에 ‘세계일류상품’으로 격상돼 기술력을 재차 입증 받아 수출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부 주최 및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관으로 국내 수출 산업을 대표할 제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 제도다. 5천만 불 이상 규모의 세계 시장에서 5위 이내 및 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제품에 수여한다.‘V
-
쿠팡이츠서비스, 전주시와 배달 안전 협약 체결
쿠팡이츠서비스가 전주시와 배달 종사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배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회사 측은 이륜차 안전점검과 소모품 교체 지원을 정기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배달 종사자가 기본적인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지난 9월 전주 완산구 이동노동자 쉼터에서는 수백 명의 배달 종사자가 참여한 안전점검 행사가 진행됐다. 현장에서 제동장치와 조향장치, 타이어 점검이 이뤄졌으며 주요 소모품 교체도 무상으로 제공됐다.쿠팡이츠서비스는 이러한 지원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
소노아임레디, 싱가포르 출항 크루즈 상품 선보여
소노스테이션의 라이프케어 브랜드 소노아임레디가 싱가포르에서 출항하는 디즈니 어드벤처호를 이용한 크루즈 상품을 내놓았다. 이번 상품은 2026년 5월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운영되며 항공권과 숙박, 식사, 차량, 가이드 비용이 포함된다.디즈니 어드벤처호는 20만8천톤 규모의 초대형 선박으로 다양한 공연과 식사 공간, 어린이 전용 시설을 갖춘 선상 테마파크 형태로 운영된다. 선박은 특정 기항지 없이 말라카 해협과 남중국해를 따라 항해하며, 승객은 배 안에서 마련된 여러 테마 공간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배에서 내리지 않아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소노아임레디는 회원을 대상으로 일정
-
[호텔단신]직무 전문가 ‘호텔 앰배서더’로 관광업계 청년 취업 활성화나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객실, 식음, 조리 등 각 분야의 직무 전문가로 구성된 ‘호텔 앰배서더’를 중심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지난 11월 5일 대전에 위치한 배재대학교를 찾아 진행한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에서는 시그니엘 서울 베이커리 헤드매니저이자 호텔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나성주 제과장이 참석해 호텔·외식·관광업계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베이커리 직무 특강과 함께 멘토링을 진행했다.30년 넘게 제과제빵 분야에서 활약하며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나
-
테팔, 1인 가구 겨냥 소형 그릴 제품 선보여
테팔이 1인 가구 증가와 홈 쿠킹 수요 확산에 맞춰 소형 그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 그릴은 작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혼자 식사를 준비하는 경우는 물론 소규모 모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제품은 가로 24cm, 세로 18cm, 높이 9cm 크기로 제작돼 A4 용지보다 작은 크기를 갖췄다. 열선은 네 겹으로 구성돼 조리 시간을 줄여주며, 그릴 플레이트에는 논스틱 코팅이 적용돼 음식이 눌어붙지 않는다. 관계자는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기름이 많은 고기를 조리할 때는 배출 홀이 과도한 기름을 아래로 모아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조리 후 관리도
-
바로팜, 약국 청구 관리 자동화 서비스 도입
바로팜이 약국의 청구 누락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바로미청구’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약국에서 놓친 청구 내역과 최신 청구 현황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회사 측은 “청구 누락으로 인한 손실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바로미청구는 약사들이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했던 청구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정리해 제공한다. 미청구 금액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매일 간단한 조회로 해당 월의 청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처리 상태와 지난달 청구 결과까지 자동 알림으로 제공해 관리 부담을 크게 줄였다”고 말했다.심평원 연동을 통해 별도의 절차 없이 바
-
몰테일,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12억 규모 행사 진행
몰테일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배송과 카드사 할인, 캐시백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하며 총 규모는 12억 원에 달한다.행사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이어진다. 몰테일은 매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맞춰 대형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무료배송 쿠폰과 카드사 할인, 국가별 쿠폰 제공, 소액 응모 이벤트 등을 포함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관계자는 “배송비와 부대 비용까지 포함해 무료로 제공되는 쿠폰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몰테일은 카드사와 협력해 결제 금액에 따라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결제 수단을 도
-
[유통단신] 토니모리 ‘모찌 토너’·‘퍼펙트 립스 쇼킹 립’, 2025 글로우픽 어워드·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화해 어워드서 3관왕
토니모리는 베스트셀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가 ‘2025 글로우픽 어워드 ·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에서 크림토너 부문 동시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이로써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2018년 상반기 첫 수상 이후 12회째 수상 기록을 이어가게 됐으며, 워터틴트 부문의 ‘퍼펙트 립스 쇼킹 립’은 3회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글로우픽 어워드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 리뷰만으로 시상하는 100%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로, 공정성과 신뢰도가 매우 높다. 글로우픽 운영사 글로우데이즈는 일본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와 협업해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드’를 신설, 글로우픽 어워드 수상 제품에게 앳코스메 코리아 어워
-
하이트진로, 겨울 한정판 ‘일품진로 에디션’ 선보여
하이트진로가 겨울 시즌을 맞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의 겨울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눈 내린 소나무와 연을 날리는 두꺼비 캐릭터를 라벨에 담아 한국 겨울의 정서를 표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전통문화 요소를 활용한 디자인이 젊은 세대 사이에서 관심을 얻고 있어 이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에디션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용량과 도수를 유지하면서 겨울 분위기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일품진로 3병과 전용 잔을 포함한 선물세트도 처음으로 기획됐다. 관계자는 “겨울 시즌에 맞춰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여왔으
-
[유통단신]신송식품, 미국 전시회 2025 PLMA에 두번 연속 참가
신송식품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PLMA(Private Label Manufacturers Association) 국제 박람회에 참가해 저염·비건 기반의 발효식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글로벌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으며, K-발효 푸드의 위상을 높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참가는 지난해 2024년 11월 첫 참가에 이어, 2년 연속 부스를 운영하며 북미 시장 진출 전략을 한층 강화했다.올해 신송식품은 ‘지속 가능한 건강 발효식품’을 주제로 부스를 구성해, 저염 간장·저염 고추장·저염 된장 등 건강지향 제품군과 함께 비건 인증을 획득한 장류 라인업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최근 북미 시장에서는 나트륨 섭취에 대한 경각심과 식물성 식품 소비
-
오리온, '꼬북칩' 아프리카 시장 첫 진출
오리온이 자사 스낵 제품인 '꼬북칩'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확정했다. 기존 아시아,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에 이어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에 제품을 공급하며 5대륙 판매망을 구축했다.오리온은 지난 11월부터 남아프리카공화국 SPAR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300여 개 점포에서 꼬북칩 3종(콘스프맛, 초코츄러스맛, 카라멜팝콘맛) 판매를 시작했다. SPAR는 케이프타운, 요하네스버그 등 남아프리카공화국 주요 도시에서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는 유통사다.오리온은 지난 6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아프리카 푸드 쇼(Africa Food Show)' 식품 전시회에 참가했다. 꼬북칩 특유의 네 겹 구조에서
-
롯데 유통군, 제7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 열려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가 서울 송파구 시그니엘 서울에서 제7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상은 2019년 제정된 이후 유통학계 연구자를 발굴하고 학문적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롯데그룹 창업주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호를 따 명명됐다.올해 학술대상은 한상린 한양대학교 교수가 차지했다. 그는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184편의 논문을 발표하며 유통학 연구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2021년 발표한 ESG 관련 논문은 기업 활동이 소비자 인식에 미치는 심리적 과정을 규명해 학계와 산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다. 롯데 관계자는 “한 교수의 연구는 ESG 경영의 중요성을 학문적으로 뒷받침한 사례로 평가된다”고 설명했
-
롯데마트, 제철 식품 캠페인으로 매출 두 배 증가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제타가 제철 식품을 중심으로 한 캠페인을 통해 매출 성과를 높였다. 롯데마트는 지난 10월부터 ‘제철엔 제타’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시작해 소비자에게 산지 정보와 선별 기준을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제철 식품을 소개했다.첫 번째 캠페인에서는 고구마와 사과, 굴을 주요 품목으로 선정해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상품별 특성을 강조하며 소비자가 품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산지와 선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해당 기간 관련 품목의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마트는 이어 1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