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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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맞춤형 종합감기약 맥시부펜 ‘콜드-코프-노즈’ 3종 출시
한미약품이 기존 약국 시장에는 없던 새로운 성분 조합의 종합감기약 3종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며 국내 해열진통제 시장을 주도한다.한미약품은 국내 최초로 이부프로펜 성분을 적용한 일반의약품 감기약 ‘맥시부펜콜드·코프·노즈연질캡슐’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맥시부펜연질캡슐 시리즈는 ▲종합감기 증상에 적합한 ‘맥시부펜콜드’ ▲인후통 중심 증상에 적합한 ‘맥시부펜코프’ ▲코막힘·콧물 증상에 적합한 ‘맥시부펜노즈’ 등 증상별로 세분화돼 소비자의 증상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제품 전면에 증상을 직관적으로 표시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약국 내 복약지도의 용이성과 소비자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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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쏘시오그룹, 상주고 과학중점반 학생 견학 프로그램 실시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8일 상주고등학교 과학중점반 2학년 학생 42명을 동아ST 송도캠퍼스 및 연구실로 초청해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과학중점고등학교로 지정된 상주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학생들은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 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실제 의약품 생산 공정과 품질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이어 공정연구실에서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과 최신 의약품 개발 동향을 소개받고, 연구원들과의 질의 응답을 통해 생생한 현장 경험을 공유했다.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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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효성첨단소재, ‘밀리폴 파리 2025’서 K-방산 아라미드 선봬
HS효성첨단소재가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밀리폴 파리(Milipol Paris) 2025’ 전시회에 참가해 아라미드 섬유 브랜드 알켁스(ALKEX)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밀리폴 파리’는 프랑스 내무부가 주관하는 유럽 최대 국토안보 전시회로 2년마다 개최된다. 1984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42년째를 맞이했으며, 이번 전시회는 1,1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160개국 3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HS효성첨단소재는 이번 전시회에서 유럽, 미주 등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기술로 개발한 아라미드 섬유 브랜드 알켁스(ALKEX®)를 알리고, 우수한 방탄, 방검 솔루션을 제시해 글로벌 시장 내 판매를 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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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목동병원, 개방형실험실사업단-펨테크 연구소 공동 주관 ‘펨테크 심포지엄’ 성료
이대목동병원 개방형실험실 운영사업단(단장 김건하)과 이화의료원 융합의학연구소 산하 펨테크 연구소(소장 김영주)가 공동 주최한 ‘펨테크 심포지엄’이 지난 18일 이대목동병원 MCC B관(별관) 10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19일 이대목동병원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신소재를 활용한 기술 개발 등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한 펨테크(Femtech) 기술의 최신 연구 동향이 활발하게 공유됐다.1부는 김영주 펨테크 연구소장(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의 좌장으로 진행됐으며, 유영아 펨테크 운영이사가 연구소의 지난 3년간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이어 변상균 교수(연세대학교)가 ‘여성의 질 면역 증강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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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체내 흡수율 높인 ‘마데카 리포좀 글루타치온 필름’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마데카 리포좀 글루타치온 필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동국제약에 따르면 ‘마데카 리포좀 글루타치온 필름’은 순도 90%의 L-리포좀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150 mg, 마데카 이너뷰티의 시그니처 포뮬러 병풀추출물(센텔라인) 20 mg을 함유했다. 부원료인 리포좀 레티놀, 리포좀 비타민C, L-시스테인의 시너지 배합으로 피부 속 세포를 탄탄하게 만들어 주고 항산화 작용을 촉진한다.리포좀은 인체의 세포막과 유사한 인지질 이중층 구조를 가진 구 형태의 미세 입자로, 신제품에 적용된 리포좀 제형 기술을 통해 내부에 유효성분을 안정적으로 전달해 체내 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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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SG기준원, 롯데웰푸드에 2년 연속 A등급 부여
롯데웰푸드가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년 ESG 평가에서 작년과 동일한 통합 등급 'A'를 획득했다. KCGS는 국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805개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평가해 결과를 공개했으며, 롯데웰푸드는 2년 연속 상위 등급을 유지했다.업체 관계자는 "ESG 경영 체계 강화와 지속가능 활동의 실질적 성과가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건강한 지구, 행복한 사회, 투명한 지배구조라는 3대 가치를 중심으로 전사적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 설명했다.환경 분야에서는 포장재 경량화와 재활용 소재 확대 정책을 통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617톤 절감했다. 기후변화 대응 차원에서 아프리카 가나 지역 카카오 농가와 협력해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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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산업용 위생 솔루션 브랜드 ‘PRO’ 출시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가 공공시설과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전문 위생 관리 브랜드 ‘깨끗한나라 PRO’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브랜드는 기존 가정용 중심의 제품군에서 벗어나 B2B 시장 공략을 목표로 개발됐다.업체 관계자는 “최근 산업 현장에서 위생 관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문적인 솔루션 제공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기존 AFH(Away From Home) 제품군을 기반으로 산업별 맞춤형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라 설명했다.‘깨끗한나라 PRO’의 초기 제품 라인업에는 푸드서비스용 타올, 산업용 와이퍼, 방진마스크, 손 세정제 등이 포함된다. 특히 식품 제조 시설과 기계 공장 등 특수 환경에서 요구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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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뚜레쥬르, 20개 매장에서 '빨대 없는 스토어' 캠페인 실시
CJ푸드빌이 CJ제일제당,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협력해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사용 감축을 위한 '빨대 없는 스토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25년 11월부터 2026년 3월까지 약 4개월간 강남·압구정 직영점과 강릉 지역 커피전문점 등 총 20개 매장에서 실시된다.참여 매장에서는 플라스틱 빨대를 비치하지 않고, 고객이 요청할 경우 CJ제일제당이 개발한 생분해성 PHA 소재 빨대를 제공한다. 해당 빨대는 해양 생분해 인증을 획득한 소재로 제작되어 미세 플라스틱 잔류 우려가 없으며, 기존 플라스틱 빨대와 유사한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자원 순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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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알파, 액티브 시니어 대상 크리스마스 연주회 개최
KT알파가 데이터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을 기념해 VIP 고객을 초청하는 '크리스마스 연주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뉴(ONEW)'와의 협업으로 마련되었으며, 액티브 시니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KT알파 관계자는 "액티브 시니어는 경제력을 바탕으로 활발한 소비와 여가 활동을 즐기는 50대 이상 연령층을 의미한다"며 "KT알파 쇼핑 구매 고객 중 이들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계층"이라 설명했다.연주회는 플루트 이성준, 바이올린 우희원·백세린, 첼로 강지성, 비올라 강한성이 참여하며, 총 8곡의 크리스마스 및 연말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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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그룹, 고기능성 소재 2종으로 세계일류상품 선정
삼양그룹 계열사인 삼양KCI와 삼양바이오팜의 스페셜티 소재 2종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5 세계일류상품'에 동시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성과는 지난 18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식 확인됐다.이날 행사에는 삼양KCI의 안태환 경영총괄과 삼양바이오팜의 김주관 생산PU장이 참석해 인증서를 수상했다. 삼양KCI의 'MPC 유도체'는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삼양바이오팜의 '써지가드'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MPC 유도체, 생체적합성 소재의 혁신MPC 유도체는 인체 세포막 성분인 인지질을 모방한 고기능성 소재로, 피부 친화성과 보습력이 뛰어나 화장품과 자외선 차단제 등에 활용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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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스타벅스 협업으로 픽업 주문 40% 증가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스타벅스의 1인분 식사 서비스 '한그릇'과 포장 주문 특화 '픽업' 서비스에 스타벅스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1인 가구 고객의 디저트 선택지 확대와 포장 주문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업체 관계자는 "스타벅스 인기 메뉴를 한그릇 서비스에서 최소주문금액 없이 제공하며,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아메리카노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한그릇 서비스는 1인 가구 증가세에 힘입어 출시 반 년 만에 누적 주문 고객 400만 명을 돌파했으며, 픽업 서비스 역시 UI 개선으로 주문수가 8월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 배민에 첫 입점한 데 이어 이번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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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한국장학재단과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성료
잡코리아는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최신 채용 동향과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업계 선두 플랫폼으로서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멘토링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는 사전 신청자가 몰려 온라인 시청 옵션도 마련됐다.정승일 교육서비스사업본부 총괄은 '경력 우대 시장을 극복하는 이력서 작성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채용공고와 이력서 매칭 방법, 신입 지원자의 경력 기술법, 합격 서류의 핵심 요소 등을 실무 중심으로 전달했다.행사 말미에는 참가자들과의 실시간 질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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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복, 엔젤 리스 협업 농구화 '엔젤 리스 1' 국내 출시
LF가 유통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WNBA 스타 엔젤 리스와 협업한 시그니처 농구화 '엔젤 리스 1'을 국내에 정식 발매했다. 리복 관계자는 "엔젤 리스의 경기력과 패션 감각을 반영한 제품으로,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모델"이라 설명했다.리복에 따르면, '엔젤 리스 1'은 브랜드 농구 라인 '모비우스'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됐다. 천사의 날개를 형상화한 실루엣과 엔젤 리스의 시그니처 로고가 특징이며, 내구성과 경량성을 강화한 '엑소스켈레톤 어퍼'를 적용했다. 관계자는 "에너지 리턴 시스템으로 반발력을 극대화했고, 다방향 접지 패턴으로 급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제품은 19일부터 리복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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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프리미엄 밀크티 ‘데자와’ 분말스틱 형태로 재탄생
동아오츠카의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데자와(TEJAVA)’가 기존 캔과 페트 제품에 이어 분말스틱 형태로 새롭게 출시됐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데자와의 깊은 홍차 향과 부드러운 우유 맛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분말스틱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신제품은 분말 형태로 제작되어 휴대성이 뛰어나며, 뜨거운 물 또는 찬물에 쉽게 용해된다. 관계자는 “따뜻한 밀크티로 겨울철에 즐기거나, 차가운 음료로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는 등 계절에 관계없이 개인 취향에 맞게 음료를 조절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데자와는 1997년 처음 출시된 이후 서울대 학생들의 선호 음료로 알려지며 ‘서울대 음료’라는 별칭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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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식품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개최
쿠팡은 30일까지 9000여 개 식품 품목을 할인 판매하는 '식품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00여 개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가공식품부터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제공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식품을 한 번에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특히 유명 유튜버 '히밥'과 협업한 신제품도 특별 할인가로 최초 공개될 예정"이라 설명했다.기획전에서는 '1만원 이하 가성비 식품',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등 테마별 추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종근당건강 비타민D 2000IU, 풍년보감 6년근 고려홍삼정, 완전두유 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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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74% 정년 연장 필요성 공감, 2030 세대도 67% 찬성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 리서치'가 직장인 1,03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년 연장 인식 조사에서 응답자의 74%가 정년 연장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는 전통적으로 세대 간 이해관계가 대립해온 이슈였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전 연령대에서 고른 공감대가 확인됐다.특히 20대와 30대에서도 각각 67.9%, 70.4%의 찬성률을 보여 기존 통념을 넘어선 결과가 나타났다. 리멤버 리서치에 따르면, 정년 연장 필요성을 가장 크게 느끼는 이유는 노후 생활 안정(39.0%)과 국민연금 수급까지의 소득 공백(17.8%)으로 조사됐다.적정 정년에 대한 의견으로는 응답자의 60.2%가 만 63~65세를 꼽았으며, 이는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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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소모품 다나와’ 서비스 오픈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가 호환 소모품 탐색부터 구매까지 지원하는 ‘소모품 다나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가전제품이나 디지털 기기의 소모품 교체 시 겪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다나와 관계자는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기 배터리 등 주기적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을 찾을 때 모델명 검색과 호환 여부 확인에 소요되던 시간과 노력을 줄이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서비스 이용은 다나와 웹사이트나 앱 내 ‘소모품 다나와’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사용자가 보유한 제품의 모델명을 입력하면 호환되는 정품 및 대체 소모품이 자동으로 노출되며, 다나와 가격비교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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