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하이마트, 수험생 대상 IT 및 게임 가전 할인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 고객들을 위해 IT, 게임 가전 등을 중심으로 특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025 롯데하이마트 가전절’의 일환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웨어러블, 취미 관련 기기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페이, 엘포인트 등 추가 혜택도 마련되었다.대학 진학 후 활용도가 높아지는 노트북, 태블릿, 모바일 기기를 카드 할인, 즉시 할인 쿠폰 등을 적용하여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2 Pro 스페셜 에디션’, 애플 ‘iPad Air 11 M2 Wi-Fi+Cellular’ 행사 상품을 각각 120만 원대에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
-
세노비스, 아동학대예방의 날 맞아 ‘마음안녕키트’ 제작 및 지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가 지난달 30일 학대 피해 아동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인 ‘세노비스 마음안녕키트’ 제작과 배포에 참여했다.세노비스는 그동안 오펠라 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퍼포즈 데이(Purpose Day)’를 통해 매년 전 세계 임직원들이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하여, 심리적으로 취약한 학대 피해 아동의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일상 속 돌봄 활동을 이어간다.매년 11월 19일은 아동학대예방의 날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가 지정한 날이다. 2023년 기준으로 전
-
여기어때, 상위 1% 숙소 큐레이션 ‘블랙’ 카테고리 개편 완료
종합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가 숙소 큐레이션 카테고리인 ‘여기어때 블랙’을 재정비했다. 이번 개편은 숙소를 ‘럭셔리’, ‘유니크’, ‘시즈널’ 등 콘셉트별로 분류하고 평가 체계를 세분화하여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여기어때는 자사가 보유한 숙소 중 상위 1%를 선별해 소개한다는 목표 아래 블랙 페이지를 변경했다. 앱 내 블랙 페이지에서는 약 300여 개의 블랙 숙소를 세 가지 콘셉트로 구별한다. 럭셔리는 최상의 시설을 갖춘 숙소를 의미하며, 유니크는 특별한 콘셉트와 개성을 가진 숙소, 시즈널은 계절성과 지역색을 뚜렷하게 반영한 숙소를 뜻한다. 이는 블랙의 의미를 기존 ‘프리미엄’에서 확장하여 숙소를
-
G마켓, 라자다 프로모션 참여 후 매출 292% 급증
G마켓이 글로벌 판매 채널로 연동한 ‘라자다(LAZADA)’에서 초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진행한 라자다 할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액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K셀러 상품의 경쟁력이 확인되었다.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에서 개최된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에 참여했다.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행사 기간 동안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 건수는 직전 주 동일 대비 319% 증가했으며, 총 거래액 역시 292% 늘어났다. 행사가 시작된 첫날인 10일에는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행
-
GS더프레시, 덴마크산 냉동 수입 돈육 100톤 최대 40% 할인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우수한 품질의 덴마크산 돼지고기 100톤을 매입하고 12월 중순까지 한 달간 최대 40% 할인을 적용하여 판매한다.이번 행사는 GS더프레시, 주한덴마크대사관, 덴마크 돈육 전문 업체 티칸(Tican)의 공동 협력으로 기획되었다. 이는 덴마크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높은 물가로 인해 장보기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덴마크산 돼지고기는 국가 차원의 이력 추적제 운영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위생 및 안전 관리 체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엄격한 도축 및 가공 규정, 대규모 표준화 농장 시스템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생산과 공
-
스미후루코리아, 대표 상품 ‘감숙왕 바나나 쿠키슈’ 신제품 공개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프리미엄 디저트 ‘감숙왕 바나나 쿠키슈’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스미후루코리아의 대표 상품인 감숙왕 바나나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감숙왕 바나나 쿠키슈는 감숙왕으로 만든 달콤한 바나나 크림 위에 바삭한 식감의 쿠키를 덮어 겉바속촉의 식감을 구현한 디저트이다. 냉동 보관 제품이므로 차갑게 먹으면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고 밀도 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해동하여 먹을 경우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제품 패키지는 2입과 4입 구성으로 제공되어 소비자의 선
-
롯데백화점, 800평 규모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20일 개장
롯데백화점이 주관하는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이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광장에서 열린다. 역대 최대인 약 800평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마켓은 초대형 트리와 회전목마 등에 화려한 몰입형 요소를 더해 환상적인 공간을 연출한다.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 기록적인 인파와 압도적인 규모로 매년 화제를 모아왔다. 실제로 지난 10일 네이버 예약을 통해 판매된 1차 주말분 패스트 패스 입장권은 단 10분 만에 매진되어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마켓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기프트, 식음료, 체험형 상점 등 유럽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모티브로 총 51개 부스가 들어
-
SSG닷컴, 호주 퀸즐랜드 식품 60여 종 판매
SSG닷컴이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호주 퀸즐랜드 주정부와 협력하여 퀸즐랜드산 식품 60여 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SSG닷컴은 ‘호주 퀸즐랜드 위크’ 행사를 통해 와규, 청정우, 가공식품, 여행 상품 등을 선보인다. 와규 윗등심(300g)과 와규 치마살(200g), 청정우 부채살(300g)을 판매한다. 카필라노 마누카꿀(250g)과 플랜티푸드 땅콩버터 스무스(500g)도 제공된다. 마카다미아는 1+1 구성으로 판매된다. 퀸즐랜드주의 대표 휴양 도시 골드코스트와 호주 주요 도시를 7일간 관광하는 호주 여행 특가 패키지 상품도 준비되었다.행사 기간 동안 기획전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브리즈번 왕복
-
세븐일레븐, 대웅제약 협력해 14일분 소용량 건강기능식품 1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대웅제약과 손잡고 ‘2주(Two weeks) 건강습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19일부터 전국 3천여 매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 12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이번에 출시되는 건강기능식품은 일상생활에서 수요가 높은 상품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14일분의 소용량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모든 제품 가격을 3,500원으로 책정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크게 낮추었다.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등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전 세대로 확산되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의 편리성과 전국 단위의 높은 접근성을 활용하여 건
-
롯데마트, ‘헬로 윈터 페스티벌’ 통해 겨울 제철 식재료 대폭 할인 공급
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초겨울 먹거리 기획전 ‘헬로 윈터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대응하여 수요가 높은 제철 식재료와 겨울 시즌 상품을 폭넓게 구성하여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먼저 초겨울 제철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겨울 대표 과일인 ‘딸기 전 품목’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2,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AI 선별 제주 올레길 감귤(2kg 박스)’과 ‘나주 최종기 농부 하우스배(2~4입 봉)’는 농림축산식품부 할인 20%를 적용하여 각각 판매한다. ‘상생단감(1.2kg 봉)’과 ‘청도홍시(4~6입 팩)’는 2팩 이상 구매 시 교차 구매를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김치의 날’ 기념 공모전 수상작 및 사진전 공개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기념하여 김치 그림과 사진으로 구성된 특별 전시회를 운영한다. 뮤지엄김치간은 김장 문화의 계승 및 발전과 더불어 국내외에 ‘김치의 날’을 알리기 위해 2023년부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김치 명인 이하연의 책 ‘별별김치’ 속 사진들을 활용한 사진전도 새로 준비했다.먼저 ‘제3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에서 수상한 33점의 작품으로 그림 전시를 선보인다. 올해 공모전은 참가자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우리나라 K-Food 알리기’ 또는 ‘나만의 K-Food 나라 상상해 보기’ 중 한 가지 주제를 택하여 그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9월 2일부터 10월 7일까지 한 달여
-
한글과컴퓨터, 인공지능 솔루션 3종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지난 18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5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자사의 인공지능(AI) 솔루션 3종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세계일류상품 인증 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다. 이 제도는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년 제조 및 서비스 분야에서 수출 비중, 기술력, 시장 점유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구분하여 인증서를 수여한다.이번에 선정된 한컴의 제품 3종은 AI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어시스턴트’
-
롯데웰푸드, 경남 남해 ‘해피홈 12호’ 아동 초청해 부산 롯데월드 소풍 지원
롯데웰푸드가 지난 18일 경상남도 남해군에 건립한 ‘롯데웰푸드 해피홈’ 12호점(남해다함께돌봄센터2호) 이용 아동 20명을 초청하여 ‘해피피크닉’ 행사를 부산 롯데월드에서 진행했다.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빼빼로’ 브랜드 수익금 일부를 활용하여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지원하는 ‘해피홈’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해피피크닉’은 해피홈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전국의 명소로 소풍을 떠나는 활동이다. 이는 아동센터 건립에 국한되지 않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기 위한 활동으로, 해피홈 1호점 건립 시점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이번 해피피크닉은 부산 롯데월드에서 열렸다. 초청된 남해군 어린이들은 ‘해
-
앳홈 미닉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에 1,000만 원 및 음식물처리기 기부
공간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를 운영하는 앳홈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핫IT슈 기부 라이브’에 참여하여 어제(18일)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에 후원금 1,000만 원과 음식물처리기 5대를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앳홈의 미션인 ‘고객의 생활에 행복을 제공한다’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이다. 치료나 돌봄에 어려움을 겪는 이른둥이 가정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전달된 후원금은 치료비 지원과 돌봄 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며, 기부된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PRO 5대’는 소아청소년 환아 가정에 전달될 계획이다.‘핫IT슈 기부 라이브’는 IT 크리에이터 잇섭(ITSub)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 판매 수익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
-
삼양식품, 신제품 ‘삼양1963’ 출시 기념해 성수동서 이색 옥외 광고 공개
삼양식품이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옥외 광고 활동을 진행한다.이번 '삼양1963' 옥외 광고는 수증기 장치를 활용하여 갓 끓인 라면에서 김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라면이 가진 따뜻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제품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하고, 소비자들이 감성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기획했다.또한 이번 활동은 '삼양1963'의 주요 대상층인 2030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성수동 중심 상권에 광고를 배치했다. 삼양식품은 라면의 본질인 따뜻함을 내세운 옥외 광고를 통해 브랜드 노출 효과를 높이고, 2030세대와 접점을 확대할
-
홈앤쇼핑, 팽현숙·이봉원 제품 대상 기대평 이벤트 실시
홈앤쇼핑은 자사 대표 식품 브랜드인 ‘팽현숙 순대국’과 ‘이봉원 안창·토시살’을 주제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운영되며, 참여 고객 전원에게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추가로 각 제품별 추첨을 통해 특별 경품도 증정될 예정이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홈앤쇼핑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하는 제품의 이름으로 문장을 시작해 기대평과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예시로 “이봉원 안창/토시살, 기대되는 맛에 쿠폰까지 받고 싶어요!”와 같은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팽현숙과 이봉원 셰프의 인기 상품을 향한 고객
-
롯데GRS,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3년 연속 최상위 등급 유지
롯데GRS가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A를 획득하며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총 1,299개 기업 중 AA 등급을 받은 곳은 전체 11.9% 수준인 154개사로 집계됐다.서스틴베스트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기업의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롯데GRS는 전년 대비 약 4점 상승한 96.76점을 기록하며 ESG 리스크 관리와 지속가능경영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환경 부문에서는 생산 및 공정 관리 효율화가, 사회 부문에서는 인적 자원 관리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이사회 구성과 활동, 관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