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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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종합대상 수상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지난 10일 국회박물관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은 ‘K-AI 휴머니즘’ 실현을 목표로 인간 중심의 AI혁신과 책임 있는 기술 활용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위원회, 국제미래학회, 전자신문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정부 주요 부처가 후원으로 동참한다.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지원 툴인 ‘바로레터 AI’ ▲AI기반 계약문서 분석 솔루션 ‘바로답 AI’ ▲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기반의 설계·시공 ▲건설 현장 드론 활용 ▲IoT 기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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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KS-SQI·NCSI’ 항공사 1위…서비스 품질 인증 ‘2관왕’
대한항공이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국가고객만족도(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등 국내 주요 서비스 품질 인증 조사에서 항공업계 1위를 석권했다.대한항공은 1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사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KS-SQI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대한항공은 본격적인 통합 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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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수험생 응원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 이벤트 진행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딱 붙어라!' 수험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전국 주요 철도역 내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 매장 15곳에서 진행된다.이벤트 기간 동안 수능 수험표 또는 수시 합격증을 제시한 고객에게 1일 1잔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한다.이벤트 참여 매장은 △용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부산역 △울산역 등 전국 주요 철도역 내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 매장이다.코레일유통 박준규 직영사업처장은 “긴 시간 동안 수고한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커피 한 잔으로 작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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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화물 시스템에 고객사 연계 전면 확대
대한항공은 항공 화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시스템에 고객사들의 시스템을 연동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해 운영한다.전자 상거래 시장의 빠른 성장에 발맞춰 물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변화의 일환이다.대한항공이 새롭게 선보이는 솔루션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반의 화물 시스템 연계 솔루션으로, 대한항공 화물시스템과 고객사 시스템간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항공사와 연계된 자체 시스템을 통해 스케줄 조회, 운임 확인, 화물 예약, 운송장 전송 등 제반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은 항공화물 산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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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 구로병원, 연구중심병원육성 R&D 인센티브 과제 선정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민병욱)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연구중심병원 육성R&D사업 인센티브 평가에서 3년 연속(2023~2025) ‘사업화 성과 우수병원’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연구중심병원 육성R&D사업 인센티브 평가는 단순한 연구성과가 아닌 연구의 실제 임상·산업 적용 가능성과 기술사업화 성과를 중심으로 평가한다. 평가 지표에는 ▲기술이전 실적 ▲사업화 추진 수준 ▲임상 적용 및 확산 가능성 ▲대규모 의료데이터·AI 플랫폼 구축 및 활용도 ▲병원 연구생태계 강화 기여도 등이 반영된다. 고려대 구로병원은 혈액종양내과 서재홍 교수가 유닛 연구책임자로 수행 중인 ‘인공지능·빅데이터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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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인도 함정 시장 진출…코친조선소와 MOU
HD현대가 인도 코친조선소와 협력 범위를 확대하며, 인도 함정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다.HD현대의 조선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중공업은 최근 인도 최대 국영 조선소인 코친조선소(Cochin Shipyard Limited, CSL)와 ‘인도 해군 LPD(Landing Platform Dock, 상륙함)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코친조선소는 인도 남부 케랄라주에 위치한 인도 최대 규모의 조선소로 상선부터 항공모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종의 설계·건조·수리 역량을 갖추고 있다. 지난 7월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코친조선소와 MOU를 체결하며 ▲설계·구매 지원 ▲생산성 향상 ▲인적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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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아9-2구역, ‘혁신설계’ 적용 가시화…재건축 ‘순항’
재건축사업을 통해 서울 강북지역 대장주로 다시 태어날 미아9-2구역이 사업에 속도를 내며 순항하고 있다.11일 도시정비업계에 따르면 미아9-2구역 재건축조합은 최근 정비계획변경을 위한 도시계획업체를 선정하는 등 설계변경 절차에 착수했다.당초 미아9-2구역은 사업시행인가 기준으로 대지면적 10만2371.6㎡에 지하 6층~지상 25층, 22개동, 아파트 총 1759세대 및 부대복리시설을 짓을 예정이었다. 그러나 향후 설계변경을 통해 시공자 선정 당시 현대사업단(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에서 제안한 ‘혁신설계안’을 모두 담아낼 경우 2000세대급 단지로 거듭나며 더 나은 사업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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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리사이클 공모전 초등학생 아이디어가 최우수상
LG화학이 지난 8월 주최한 ‘리사이클 사회공헌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에서 초등학생 참가자의 아이디어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전국 254개 팀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은 버려진 자원을 재활용해 창의적인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행사로 최연소 참가자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세대와 분야를 초월해 모두가 환경 실천에 동참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성남 송현초등학교 이관후 학생은 버려지는 에어컨 실외기 물을 모아 LG화학의 PCR ABS / PC(재활용 플라스틱 기반 내열·내충격 복합소재) 재활용 소재로 만든 배관과 폐정수필터를 통해 생활용수 및 조경수로 활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이 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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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美 릴리 생산시설 기업결합 심사 최종 완료
셀트리온은 미국 뉴저지주 브랜치버그(Branchburg) 소재 일라이 릴리(Eli Lilly, 이하 릴리) 생산시설 인수에 대한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사전신고사무국(PNO)의 기업결합 심사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셀트리온은 앞서 지난달 10월 31일(현지 시간) 아일랜드 정부 기관의 기업결합 심사 승인에 이어 이번 미국 기업결합 심사를 완료하면서 공장 인수를 위한 규제기관의 필수 절차를 모두 마쳤다.이번에 진행된 두 건의 기업결합 심사는 기업 간 자산을 결합하는 과정에서 시장경쟁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지 등을 각국에서 판단하는 절차다. 셀트리온의 경우, 미국에서는 하트 스콧 로디노 반독점증진법(HSR법)에 따라, 아일랜드에서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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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3분기 영업익 99억 원...전년 대비 13.7% ↑
휴온스(대표 송수영)가 주사제 미국 수출 회복세와 점안제 수탁생산(CMO) 증가 등에 힘입어 올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성장했다.휴온스는 지난 10일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537억원, 영업이익 99억원, 순이익 82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13.7%, +13.3% 증가했다고 잠정실적을 공시했다고 11일 밝혔다.올 3분기 매출은 마취제 수출을 비롯한 전문의약품과 수탁(CMO)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갔다.사업부문별로는 전문의약품 매출 700억원(YoY +5.1%)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대표 품목인 마취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주사제 수출은 전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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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3분기 영업익 89억...전년 대비 48.3% ↑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10일 잠정 실적공시를 통해 3분기(연결기준) 매출 61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수치이며, 사상 첫 3개 분기 연속 매출 6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3년 연속 최대 연매출 경신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3%, 90.5% 증가한 89억원, 72억원을 기록했다.주력 사업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호실적을 이끌었고, 계열사 뉴메코의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가 글로벌 시장을 빠르게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 ‘뉴럭스’는 현재 아시아, 유럽, 남미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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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한도초과 시리즈 샌드위치·버거로 확대
세븐일레븐이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를 새로운 카테고리로 확장한다. 회사는 기존 도시락과 김밥, 즉석치킨에서 선보이던 상품군을 샌드위치와 햄버거 분야로 넓힌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외식물가 상승으로 합리적인 한 끼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7월부터 밥과 반찬 양을 일반 상품 대비 늘린 ‘한도초과’ 간편식을 선보여왔으며, 누적 판매량이 200만 개를 넘어섰다. 한도초과 시리즈는 소비자의 ‘식사 스낵화’ 트렌드에 맞춰 간편성과 포만감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한 관계자는 “원재료를 아끼지 않는 구성으로 식사 만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새롭게 출시되는 ‘한도초과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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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대형 기획전 ‘뷰티플렉스’ 개최
롯데마트가 H&B 기획전 ‘뷰티플렉스’를 진행한다. 행사는 1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며 스킨케어 중심의 가을·겨울 보습 제품을 주요 품목으로 구성했다.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약 1000종의 화장품과 생활뷰티 제품이 대상으로 포함됐다. 롯데마트 측은 “시즌별로 수요가 높은 보습 제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했다”고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뷰티플렉스에서는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해 바디보습, 마스크팩 등 다양한 생활 뷰티 상품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기획 담당자는 “소비자들이 품질 기준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구성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롯데마트는 이와 함께 자체 초저가 브랜드인 ‘49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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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일본 법인 대표에 이케다 마이크 선임
무신사가 일본 법인 ‘무신사 재팬’의 신임 대표로 이케다 마이크를 선임했다. 회사는 이번 인사를 통해 일본 시장 내 K-패션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이케다 대표는 25년 이상 일본 패션 업계에서 활동해온 인물이다. 나이키 재팬을 시작으로 리바이스 재팬, 오클리 재팬, 보스 재팬 등 글로벌 브랜드에서 상품 기획과 운영을 맡아왔다. 최근에는 닥터 마틴 재팬 대표로 매장 운영과 공급망 관리를 총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케다 대표는 글로벌 브랜드에서 다져온 운영 경험과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 내 사업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무신사 재팬은 2021년 설립돼 일본 내에서 K-패션 브랜드의 진출을 지원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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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임상결과 국제 학술대회 발표
KGC인삼공사가 한중일 생약학회 학술대회에서 홍삼오일의 전립선 비대증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와 공동으로 진행됐다.행사는 한국생약학회 주최로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한국, 중국, 일본의 생약학 관련 학회가 참여하는 국제 심포지엄으로, 올해는 각국 연구자와 의학 전문가 400여 명이 참석했다.발표를 맡은 김종한 KGC인삼공사 R&D본부 미래기술연구소 팀장은 홍삼오일의 임상 및 전임상 시험 결과와 작용 기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의 기능성 인정 내용을 소개했다. 김 팀장은 “홍삼오일이 중등도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말했다.공동연구팀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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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이마트 협업 강화로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확대
SSG닷컴은 이마트와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장보기 핵심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성, 가격 정책, 배송 시스템 개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SSG닷컴은 이마트의 상품 매입 역량과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통합 매입 체계 구축, 대규모 할인 행사 공동 기획, 배송 네트워크 최적화를 단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마트의 오프라인 유통 노하우를 온라인 플랫폼에 접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 설명했다.신선식품 신뢰도 강화를 위한 브랜드 캠페인도 전개된다. ‘SSG닷컴 신선함은 이마트로부터’를 주제로 한 광고에서는 추억의 만화 캐릭터가 등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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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 출시
남양유업은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의 샤인머스캣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향과 가벼운 목넘김으로 운동 전후 또는 일상에서 수분과 단백질을 함께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이번 출시로 테이크핏 프로 라인업은 샤인머스캣맛, 납작복숭아맛, 레몬맛 등 3종으로 확대됐다. 동시에 기존 제품의 용량과 영양 성분이 개선되었다. 용량은 450mL에서 500mL로 증가했으며, 아르기닌 함량은 780mg에서 1,400mg으로 상향 조정됐다. 필수 아미노산 9종(EAA)은 3,400mg, 그 중 BCAA는 1,200mg을 함유해 영양 밸런스를 강화했다.단백질 함량은 한 팩당 25g으로, 이는 삶은 닭가슴살 약 89g 분량에 해당한다. 지방·설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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