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페르노리카 코리아, 지속가능 책임경영 성과 발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19년 발표한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에 따라 2025년까지 추진한 자원 선순환 분야의 주요 성과를 공개하며, 국내 자원순환 구조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페르노리카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자연환경 보존’, ‘인간 존중’,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 등 4개 분야에서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자원 선순환’ 부문에서 ▲재활용·재사용·퇴비화 가능한 포장재 확대 ▲신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재활용 PET 및 유리병 활용 ▲지속가능 산림 인증 종이·판지 사용 ▲프로모션용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금지 등의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해왔다.이를 위해 그룹 차원의 패키징
-
인터파크 글로벌,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 한류 분야 최고상 수상
놀유니버스의 인터파크 글로벌이 '2025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한류 분야 최고상을 수상했다. 놀유니버스는 10일, 인터파크 글로벌이 지난 8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상품학회의 시상식에서 해당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한국상품학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상품대상'은 1997년부터 매년 문화·관광·축제, 한류, AI·데이터 등 8개 부문에서 국내 기업 및 지자체의 국제적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해 온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추천을 받아 출품된 상품 중 부문별 3개만이 예비심사를 받으며, 본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외국인의 한국 관광을 위한 플랫폼인 인터파크 글로벌은 한류 팬들의 한국 여행 촉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
제스프리, AI 댄스 챌린지로 소비자 참여 유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AI 기술을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빈틈없이 꽉! 댄스 챌린지'**를 11월 초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제스프리의 마스코트 **'키위브라더스'**와 영양소 캐릭터들이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키위의 영양 가치를 춤과 노래로 전달하는 콘셉트다. 참여자는 자신의 전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자동으로 댄스 영상을 생성해주며, 수험생 책상, 마트 카트, 냉장고, 부엌 등 4가지 배경 중 하나가 랜덤 적용된다.제스프리 관계자는 "지난 7월 'ZSP' 가상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로 데뷔한 **'키위브라더스와 영양들'**의 참여형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어 이번 댄스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AI 기술을 통해
-
서울드래곤시티, '베이비 드라코' 테마룸 출시로 연말 가족 호캉스 공략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연말 가족 단위 호캉스 수요를 겨냥해 공식 캐릭터 **'베이비 드라코'**를 활용한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베이비 드라코(Baby Drako)'는 '용이 되고 싶은 아기 요정'을 콘셉트로, 서울드래곤시티의 정체성을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탄생한 공식 캐릭터다. 호텔은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 단위 고객과 키덜트 취향을 가진 고객을 위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한정판 굿즈를 기획했다.이번에 출시된 '베이비 드라코 드림룸' 패키지는 체크인 시 목베개, 안대, 인형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굿즈 세트를 제공한다. 객실 내부는 캐릭터 아이템으로 꾸며져
-
루나, 청담동 아티스트 협업 믹싱 컨실러 출시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가 청담동 메이크업 샵 ‘더클래스 모나크’의 양수정 원장과 협업해 세 가지 제형을 조합해 사용하는 ‘아티스트 믹싱 컨실러’를 출시했다.이 제품은 촉촉한 발림성의 ‘커버 밤’, 피부 온도에 녹아드는 ‘커버 부스터’, 화장 지속력을 높이는 ‘파우더 밤’ 등 세 가지 제형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피부 타입이나 커버 목적에 따라 제형을 자유롭게 혼합해 기미, 잡티, 색소침착, 트러블 자국 등을 자연스럽게 보정할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도 강화했다.루나 아티스트 믹싱 컨실러에는 저분자 히알루론산, 폴리글루타믹애씨드,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 등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커버와
-
야놀자, 전사 첫 AI 해커톤 '텐엑스톤' 성료…360여 명 참가
야놀자가 그룹 창립 이후 처음으로 전사적 AI 해커톤 **'텐엑스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6일과 7일 양일간 판교에서 진행되었으며, 야놀자 및 산하 멤버사 임직원 360여 명이 참여했다.텐엑스톤은 야놀자그룹의 AI 기술 역량 강화와 조직 문화 혁신을 목표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고객 경험 개선과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두 가지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프로토타입을 개발했다. 특히 개발자, 기획자, 마케팅 담당자 등 다양한 직군이 융합된 70여 개 팀이 협업하며 기술적 시너지를 창출했다.아마존웹서비스(AWS)와 메가존클라우드가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AI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지원했으며, **'아마존
-
샘표 순작, 재료 본연의 맛 강조한 ‘진쌍화차’와 ‘진생강차’ 출시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재료 본연의 건강함을 담은 ‘진쌍화차’와 ‘진생강차’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생강차와 쌍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전통 음료로, 특히 추운 계절에 수요가 높다. 시중 제품 중에는 당류 비중이 높아 맛이 지나치게 달다는 소비자 의견도 있었으나, 순작은 원재료의 풍미를 살리는 데 집중했다. 엄선한 국내산 당귀, 천궁, 백작약, 생강 등에 대추와 배를 더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으며, 착색료·산도조절제·고결방지제·감미료 등 첨가물을 배제해 건강함을 강조했다.‘순작 진쌍화차’는 조선시대부터 전해지는 7가지 쌍화 원재료를 기반으로, 당귀와 천궁, 백작약, 황기, 생강, 대추 등 100
-
트라이씨클 보리보리, 11월 '브랜드 올스타' 프로모션 진행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11월 한 달간 '브랜드 올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브랜드 라인업과 혜택을 선보이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11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보리보리 관계자는 "최근 부모들의 브랜드 중심 쇼핑 트렌드에 맞춰 인기 브랜드를 엄선했다"며 "아가방, 네파키즈, 어그 등 베이비부터 주니어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들이 단독 특가 및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참여한다"고 설명했다.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브랜드 올스타 2차' 행사에서는 네파키즈, 해피버스, 윌튼키즈 등 인기 브랜드의 겨울 상하복과 아우터가 할인가에 제공된
-
가비아, 동계 인턴 모집… AI·클라우드 인재 양성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가 미래 IT 인재 양성을 위한 동계 인턴 모집을 지원서 접수 기간 동안 시작한다고 밝혔다.가비아는 2010년부터 인턴십을 운영하며 우수 인재를 정규직으로 전환해왔으며,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다. 이번 모집은 보안관제, 사업기획, 서비스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 5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특히 AI 및 클라우드 관련 직무에서 집중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역량검사, 실무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3개월간 인턴십을 수행하며, 최종 평가 통과 시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4월부터 근무하게 된다.가비아 인사팀 관계자는 "인턴십은 실무 경험을
-
노랑풍선, 항공권 최대 5만원 할인 ‘옐로윙딜’ 프로모션 진행
노랑풍선이 항공 초특가 프로모션 ‘옐로윙딜’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3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제주항공·에어부산·이스타항공 등 총 6개 항공사가 참여한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옐로윙딜’은 국내선, 단거리(4시간 이내), 장거리(5시간 이상)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며 “항공사 및 지역별로 최대 4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신규 회원에게는 추가로 1만원 중복 할인 쿠폰이 지급돼 최대 5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프로모션 기간 중 항공권을 예약한 고객에게 호텔 5%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국내 항공 탑승객에게는 최대 1만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발권 수수료 면
-
롯데시네마, 수험생 대상 7천원 관람 이벤트 실시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수능 시즌을 맞아 수험생과 청소년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시네마는 11월 6일부터 30일까지 청소년 대상 영화 관람권을 7천원에 제공한다. 매점 콤보 3천원 할인권도 함께 증정되며, 오리지널 팝콘 M 사이즈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쿠폰은 롯데시네마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11월 14일에는 영화 '나우 유 씨 미 3' 청소년 상영회가 열린다. 상영회에 참석한 청소년 관객에게는 행운 부적 카드와 포스터 엽서가 제공된다. 해당 작품은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한 마술쇼를 소재로 다뤘다.7천원 관람권으로 영화를 예매한 틴틴클럽 회원을 대
-
한솥도시락, 정화백 작가 개인전 14일 개막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정화백 작가의 개인전 '온기의 순간'을 11월 14일부터 12월 13일까지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일상 속 소소한 감정과 순간을 표현한 작품 37여점을 선보인다. 작품들은 향수, 사막, 해변, 푸른색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각기 다른 색채와 질감을 통해 정서적 휴식을 담아냈다. 전시장에는 체험존과 굿즈 판매 공간도 마련된다.정화백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의류학과 미술사학을 전공했으며, 서울을 비롯해 런던과 파리, 뉴욕 등에서 전시 활동을 해왔다. 페인팅과 일러스트,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기법으로 일상의 순간들을 따뜻한 색감으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
KT알파, 18일 홈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
KT알파가 18일 데이터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한다. 전 연령대 회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통합 서비스에서는 하나의 앱으로 홈쇼핑과 모바일 선물하기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실물 상품과 모바일 상품권 구매가 한 곳에서 가능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을 통해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탭을 나란히 배치했으며, 두 서비스 간 이동이 자유롭게 이뤄진다.멤버십 제도도 전면 개편됐다. 기존 3개 등급에서 VIP와 VVIP 등급을 추가해 총 5개 등급으로 세분화했다. KT 통신사를 이용하는 KT멤버십 고객에게는
-
오뚜기, 할랄 인증 진라면 인도네시아 판매 시작
오뚜기가 할랄 인증을 받은 진라면으로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나선다.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인스턴트라면 시장이다.오뚜기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울라마위원회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8월 초 수입허가를 완료했다. 11월부터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올해 초 오뚜기는 진라면의 글로벌 패키지를 공개하고 방탄소년단 진을 모델로 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지에서는 방탄소년단 진과 협업한 제품 출시 소식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오뚜기는 현지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랜치 마켓과 파머스 마켓 등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쇼피와 틱톡숍 등 전
-
SK스퀘어, T1 월즈 3연속 우승 지원
글로벌 e스포츠 구단 T1이 9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월즈 사상 최초로 3연속 우승을 달성하며 통산 6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T1의 이번 우승은 3연속 우승과 통산 6번째 우승, 4연속 결승 진출 등 월즈 역대 최초 기록을 세웠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상혁 선수는 2013년 17세에 처음 월즈 우승을 차지한 이후 13년째 T1에서 활동하고 있다.T1이 세계 최고 e스포츠 구단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SK스퀘어의 지원이 있었다는 분석이다. SK텔레콤도 T1 창단 이래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SK스퀘어는 2019년 미국 미디어 그룹 컴캐스트와 공동 경영을 시작하며 T1의 글로벌 진
-
CJ프레시웨이 튼튼스쿨,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CJ프레시웨이의 학교 급식 브랜드 튼튼스쿨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와 함께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들에게 디저트와 선물을 제공해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식자재를 공급하는 학교 급식장에 노티드 캐릭터 슈가베어가 그려진 수험생 응원 핫팩 1만 개를 제공한다. 핫팩과 함께 행운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후식 상품도 운영한다. 노티드를 비롯한 여러 식품 브랜드와 협업해 학교 급식 상품으로 마카롱과 빼빼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CJ프레시웨이와 노티드는 지난해부터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공동 기획 상품인 노티드 미니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빵을 출시했
-
한국파파존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 공식 스폰서 참여
한국파파존스가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경기는 선수들이 ‘팀 베테랑’과 ‘팀 라이징’으로 나뉘어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이벤트 경기로, 오는 11월 30일 오후 5시에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파파존스는 경기 중 ‘파파존스 이닝 이벤트’를 운영하고 MVP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선수들은 파파존스 브랜드 패치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며, 관람객에게는 피자와 함께 응원 슬로건이 제공된다.회사는 이번 스폰서십을 기념해 야구 프로모션 세트를 구성하고, 11월 10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