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여기어때, ‘올해의 펜션’ 3곳 선정…추가 할인 혜택 제공
여기어때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유통기업원과 공동으로 ‘올해의 펜션’ 3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상공인 지원을 목표로 우수 펜션을 발굴하고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선정 과정은 전문가 평가와 고객 리뷰,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뤄졌다. 강릉 오리아뜰리에풀빌라펜션, 태안 오아텐풀빌라, 가평 스토리166풀빌라가 최종 수상 업체로 결정됐다.이에 따라 선정된 펜션에는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숙소 이용 시 일반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한 혜택이 포함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여기어때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펜션을 발굴하고, 소상공인
-
NS홈쇼핑,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 학생 대상 ‘NS견학프로그램’ 개최
NS홈쇼핑은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학부생 33명을 초청해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통 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실무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참가 학생들은 판교 사옥에서 홈쇼핑 방송 제작 과정과 상품 기획 현장을 견학했다. 실무 MD와의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홈쇼핑 산업의 변화 방향, 글로벌 소싱 전략, K-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등이 논의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산업 구조와 직무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NS홈쇼핑 방송심의소비자보호팀 최성복 팀장은 “글로벌 인재들에게 국내 유통 산업의 현황과 홈쇼핑 비즈니스의 실무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
프롬랩스, 손상모·두피 동시 케어 ‘단백질 흡착 샴푸’ 출시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가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동시에 관리하는 ‘단백질 흡착 샴푸’를 출시했다.신제품에는 프롬랩스의 독자 기술인 ‘모발 흡착 단백질 캡슐’이 적용되어 세정 단계부터 단백질을 모발에 흡착시켜 손상모를 개선한다. 설페이트 성분 없이 두피 피지 98% 세정 효과를 입증받았으며, 13종 히알루론산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 건강을 강화한다. 달콤한 과일 향과 장미, 머스크 향이 조화를 이룬다는 설명이다.프롬랩스 관계자는 “트리트먼트에 이어 샴푸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손상모 케어 솔루션을 완성했다”며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 밝혔다.한편 프롬랩스는 신제품 출시
-
바이오가이아, 장 건강용 타블렛 유산균 출시
스웨덴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바이오가이아가 신제품 ‘가스트러스 타블렛 유산균’을 선보였다. 국내에서는 그레이스가 공식 수입을 맡는다.이번 제품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장 건강을 고려해 개발됐다. 회사에 따르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장 불편을 완화하도록 설계됐으며, 자사 특허 균주 ‘리모실락토바실러스 루테리 DSM 17938’과 ‘ATCC PTA 6475’를 함유했다.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도 장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합 균주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물 없이 복용 가능한 정제형 타블렛 형태로, 감귤향을 적용해 섭취 시 거부감을 줄였다. 또한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개발돼 글루텐 제
-
한컴라이프케어, 차세대 공기호흡기 AS70 발표
한컴라이프케어가 소방 현장 대응력을 강화한 공기호흡기 ‘AS70’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신제품 발표와 함께 방화헬멧 PG-1, 특수방화복 SCA CF20을 선보이며 소방안전 장비 라인업을 완성했다.AS70은 임무 환경에 따라 기능을 구성할 수 있는 모듈형 설계를 적용했다. 무선 통신 모듈, 헤드업디스플레이, 열화상 카메라가 통합된 인명구조경보기 등 다양한 구성으로 조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원의 임무 특성에 맞춰 장비를 세밀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무게를 줄인 타입 3 경량 용기를 적용해 착용 부담을 개선했다. 디지털 게이지에는 잔여 공기량과 시간 정보가 표시되며, HUD 연동 압력 알림으로 비상 대처를
-
한컴, 웹 기반 문서 작성기 GS 1등급 인증
한글과컴퓨터의 웹 문서 작성 솔루션 ‘웹한글 기안기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 1등급 인증을 받았다.웹한글 기안기는 전자결재나 업무 시스템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게 하는 웹 환경용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증으로 기능성·안정성·호환성에서 TTA의 품질 기준을 통과했다. 다만 회사는 “제품의 경쟁력보다 공공기관이 요구하는 품질 기준 충족이 중요했다”고 설명했다.한컴은 이번 버전에 차세대 오피스 엔진을 탑재했다. 별도의 변환 서버 없이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바로 처리하도록 개선해 원본 호환성과 프로그램 안정성을 끌어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엔진 수준에서의
-
웹투어, JNTO와 협업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 진행...로컬 감성 여행 제안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손잡고 일본 각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소개하는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 위주의 여행 패턴에서 벗어나, 일본 현지의 일상과 문화를 오롯이 체험할 수 있는 소도시 여행을 제안한다.최근 일본을 여러 차례 방문한 ‘N차 여행객’들 사이에서 ‘로컬 감성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일본 소도시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트렌드 기준 ‘일본소도시’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웹투어는 일본 소도시 여행을 계획하는
-
대상 정원e샵, 최대 70% 할인 '청정원 세일 페스타' 개최
대상 정원e샵은 11월 한 달간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청정원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됐다.행사 기간 동안 장류, 소스류, 간편식, 반찬류 등 청정원의 주요 제품군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베스트셀러 제품으로는 순창 현미 찰고추장 세트, 맛선생 참치액,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갈릭&페페로치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소스 등이 포함된다.구매 조건에 따른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일부 제품은 1+1 또는 2+1 구성으로 판매되며, 순창 재래식 생된장, 멸치액젓 등이 해당된다. 콩담백면 멸치국수와 비빔 제품도 2+1 혜택이 적용된
-
BYC 개리야스 팝업스토어, 총 1만5000명 방문 기록
BYC는 최근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하남점에서 반려견 의류 브랜드 개리야스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10월 16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몰,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하남점에서 각각 진행됐다.현장에는 하루 평균 1,000명, 총 15,000명의 고객이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겨울 신제품 김장조끼는 행사 기간 중 조기에 판매 완료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피팅 공간과 포토존이 설치되었으며,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포함해 전 제품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됐다.참여형 이벤트로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서비스, SNS 인증 시 사은품 증정, 랜덤 추첨 경품 행
-
디아지오 2025 월드클래스 코리아 우승자, 파라다이스시티 ‘루빅’에서 K-칵테일 게스트 바텐딩 개최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는 ‘2025 월드클래스 코리아’ 우승자 박희만 바텐더가 파라다이스시티의 라이브 뮤직 라운지 바 ‘루빅’에서 게스트 바텐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아지오 관계자는 “디아지오 월드클래스는 매년 60여 개국, 1만 명 이상의 바텐더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텐딩 대회로, 한국 예선을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박희만 바텐더는 최근 APEC CEO 서밋 2025 환영만찬에서 조니워커 블루 라벨과 제철 재료를 활용한 칵테일로 글로벌 리더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현재 ‘참 제철’ 바 매니저로 활동 중인 그는 이번 행사에서 디아지오의 프리미엄 스피릿을 활용한 세 가지 K-칵테일을 선보
-
당근, 12월 14일까지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한국환경보전원과 협력해 12월 14일까지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당근 관계자는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중고거래와 나눔 과정에서 실천 가능한 수칙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장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캠페인은 두 가지 챌린지로 구성된다. 먼저 ‘탄소중립 당근로드’는 한국환경보전원의 ‘탄소중립 실천포털’에서 제시하는 수칙을 이행하고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안 쓰는 제품 나눔, 대중교통 이용 직거래, 에코백 사용 등 실천 항목당 도장을 획득하며, 최
-
에누리 가격비교, 김치냉장고 판매 13% 증가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의 ‘에누리 가격비교’는 최근 한 달간 사이트 경유 김치냉장고 판매 매출이 전월 대비 13%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10월 중순 이후 수요 회복세가 나타나며 김장철 대비 판매 확대가 예상된다.한국물가협회 자료에 따르면 올해 김장비용은 전년 대비 9.6% 하락할 전망이며, 유통업계 할인 행사로 김장김치 및 포장김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김치냉장고 수요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에누리 가격비교는 최저가 정보, 카드 할인, e머니 적립, 제휴몰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 정보를 통합 제공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특히 인기 브랜드와 모델별 비교 기능을 강화해 최적의 선택
-
홈플러스 PB 스낵, 온라인 판매량 1위 달성
홈플러스 자체 브랜드(PB) ‘심플러스(simplus)’ 스낵이 온라인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환절기 날씨 변화와 고물가로 인해 간편하고 저렴한 식사 대체 상품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장보기 앱에서 심플러스의 두유, 스위트콘, 두부, 맛밤 등 즉석섭취식품이 각 품목별 최다 판매 상품에 올랐다. 특히 신상품 위주로 구성된 이들 제품은 별도 조리 없이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심플러스 묵, 딸기잼, 고구마말랭이 등도 판매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마시는 요거트와 스트링치즈 등 간편식 관련 상품이 뒤를 이었다. 이는 ‘스낵화(Snackification)’ 트렌드에 맞춘 상품 전략이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AI 영유아 플랫폼 '아기곰컴퍼니'에 투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AI 기반 영유아 도서 플랫폼 '아기곰책육아'를 운영하는 아기곰컴퍼니에 시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2024년 9월 설립된 아기곰컴퍼니는 데이터 기반 AI 도서 큐레이션과 커머스, 커뮤니티 기능을 통합한 국내 최초 책육아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이 플랫폼은 아이의 발달 단계와 부모의 육아 상황에 맞춰 최적화된 도서를 추천하며, 음원 청취·독서 기록·커뮤니티 활동 등 구매 이후 독서 활용까지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측은 "프리미엄 키즈 콘텐츠 시장의 성장세와 아기곰컴퍼니의 AI 기반 메타 데이터 구축 기술, 출판사 직거래 네트워크, 사용자 락
-
롯데장학재단, 암 예방 러닝 캠페인 ‘온코런’ 지원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연세대학교와 연세암병원이 공동 주최한 암 예방 러닝 캠페인 ‘제1회 온코런(ONCORUN)’에 참가하고, 암 연구 지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암 생존자와 일반인이 함께 달리며 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존자의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열렸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사망 원인 1위는 암으로,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항암치료 후 3년간 체계적인 운동을 실시한 환자는 재발 위험 28%, 사망 위험 37%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연세대 전용관 스포츠응용산업학과 교수는 강연에서 "운동이 암 재발 예방과 치료 효과 향상
-
홈앤쇼핑, 네 번째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춘천 풍물시장 디지털 전환 지원
홈앤쇼핑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강원도 춘천 풍물시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지원에 나섰다. 이번 프로젝트는 홈앤쇼핑의 네 번째 지역 상생 활동으로, 춘천시청·풍물시장 상인회와 협력해 진행됐다.지난 11월 7일 춘천 강남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지역 소상공인 e커머스 세미나’에는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 춘천시청 경창현 경제정책과장, 강원중소기업회 최선윤 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부 전달식과 디지털 역량 강화 세미나로 구성됐다.1부에서는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춘천 풍물시장 제품을 구매해 춘천애민보육원과 강원재활원에 전달하며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 2부에서는 쿠팡과 홈앤쇼
-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 탑박스 무상교체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전담사인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기존 탑박스를 새 제품으로 무상 교체하는 ‘배민탑박스 굿하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현장 간담회와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라이더 의견을 반영해 기획됐다. 교체 대상인 ‘뉴-배민탑박스’는 3면 반사띠, 내부 LED 조명, 보온·보냉 기능 등이 강화된 최신 제품이다.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사용 중인 탑박스 사진과 관련 사연을 배민커넥트 앱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6일까지이며, 우수작 50명에게는 뉴-배민탑박스 교체 및 폐박스 수거 서비스가 제공된다. 응모자 전원에게는 교체 비용 지원 혜택이 부여된다.우아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