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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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치, 활성 이력서 70만 건 돌파하며 인재풀 확장
진학사 캐치는 자사 채용 플랫폼의 활성 이력서 수가 7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50만 건에서 1년 만에 20만 건이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이번 성과가 단순 누적 확대가 아닌 실제 구직자들의 활동성이 높아진 결과라고 설명했다.캐치의 분석에 따르면 등록 이력서 중 최근 1년 6개월 내 업데이트된 비율이 60%에 달했다. 이 가운데 수도권 대학 출신 구직자가 4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고려대가 최다 등록 대학으로 집계됐다.경력직 비중도 눈에 띈다. 3~7년 차 중견 경력자 비율이 약 48%로, 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 풀이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회사 관계자는 “무료 취업 지원 서비스 확대가 인재 유입의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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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민병원그룹, 결핵·COPD·천식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부민병원그룹(부산, 해운대, 서울)은 4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제7차 결핵 적정성 평가, 제10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 제11차 천식 적정성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결핵 진료의 질 향상과 효율적인 국가 결핵관리 정책 수립을 위해 결핵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전국 의료기관에서 결핵으로 입원 또는 외래 진료를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평가항목은 △통상감수성검사 실시율 △신속감수성검사 실시율 △약제처방 일수율 등 4개 지표로 구성된다.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또한 만성폐쇄성폐질환(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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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백미당, 제주 말차 활용한 시즌 메뉴 출시
남양유업의 프리미엄 카페 브랜드 백미당은 유기농 우유에 제주 말차를 활용한 시즌 메뉴 다섯 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말차 라떼와 아이스크림 라떼 등으로 구성돼 제주산 말차의 풍미를 강조했다.백미당은 이번 메뉴가 글로벌 트렌드로 부상한 말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라인업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유기농 우유와 프리미엄 제주 말차의 조합으로 백미당만의 균형 있는 맛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원료와 새로운 조합을 통해 시즌별 메뉴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신제품은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일부 공항 및 경기장 매장은 제외된다. 백미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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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장기고객 대상 렌탈료 할인 행사 진행
코웨이는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재렌탈 시 1년간 렌탈료를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랜 기간 제품을 사용해 온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노후된 제품을 신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대상은 약정 기간이 만료된 렌탈 고객이나 일시불 구매 후 1년이 지난 고객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이 기존 제품을 반납하고 신제품을 렌탈하면 1년 동안 렌탈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대상에는 가정용 얼음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렉스 매트리스 시리즈 등이 포함된다.코웨이는 이번 프로모션이 기존 재렌탈 요금제의 혜택과 중복 적용된다고 밝혔다. 기존 재렌탈 요금제는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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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 겨울 행사 첫날 거래액 236억 원 기록
29CM는 연말 세일 시즌 행사 ‘2025 겨울 이구위크’가 시작 24시간 만에 거래액 23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어난 수치다.행사는 지난 3일 오후 7시에 시작됐으며, 5시간 만에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29CM 관계자는 “첫날부터 예상치를 넘어서는 반응이 이어졌다”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이번 성과는 입점 브랜드를 조명하는 ‘앙코르입점회’가 주도했다.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와 생활용품 브랜드의 판매가 특히 강세를 보였다. 관계자는 “고감도 브랜드 중심의 기획전이 고객층의 특성과 맞아떨어졌다”고 설명했다.행사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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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2026 아트엠콘서트’ 메세나 회원 모집 시작
현대약품은 클래식 공연 시리즈 ‘아트엠콘서트’의 2026년 메세나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원제는 연간 12회의 클래식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최고 수준의 연주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아트엠콘서트는 2009년 시작된 현대약품의 문화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달 한 차례 클래식 무대를 선보여왔다. 회사 관계자는 “수준 높은 공연을 합리적인 조건으로 즐길 수 있어 매년 재가입률이 높다”며 “올해 역시 폭넓은 관객층이 참여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회원 가입은 내년 1월 14일까지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 또는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진행된다. 메세나 회원에게는 공연 관람 외에도 사은품 증정, 기념일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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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식품, 제로 칼로리 음료 ‘자연은 더 말린 유자’ 출시
웅진식품은 제로 칼로리 과일 음료 브랜드 ‘자연은 더 말린’의 신제품으로 유자 맛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건조 과일 추출 공법을 활용해 과일의 맛은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자연은 더 말린 유자’는 유자 특유의 쌉싸름한 풍미와 은은한 단맛을 살린 음료로, 익숙한 유자차의 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겨울철 과일의 상큼한 맛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건강과 맛을 모두 원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싶었다”고 말했다.‘자연은 더 말린’은 2023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4400만 병을 기록한 브랜드다. 웅진식품은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확대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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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한파 속 계절가전 매출 59% 증가
CJ온스타일은 최근 한파주의보 발효 이후 겨울철 계절가전 판매가 전년 대비 59%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가습기와 전기매트 등 주요 제품에 대해 ‘오늘도착’ 서비스를 적용해 배송 속도를 높였다.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판매 분석 결과, 가열식 가습기 매출은 114%, 전기요·매트는 90%, 전기히터는 47%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급격한 기온 하강으로 월동 수요가 예년보다 앞당겨졌다”며 “소비자들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배송 체계를 강화했다”고 말했다.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당일 또는 익일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일부 상품은 오후 1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수령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확장했다. 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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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그룹, ‘AI 서밋 2025’ 성료…8개국 78개 기관 참여
SK그룹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K AI 서밋 2025’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8개국 78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온·오프라인 누적 참가자는 3만5000명에 달했다.‘AI Now & Next’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은 인공지능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로,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글로벌 기술 기업과 연구기관 관계자들이 강연과 패널 토론에 나섰다. 회사 관계자는 “AI는 단일 기업이 아닌 협력과 공유를 통해 성장해야 한다는 인식 아래 열린 행사”라며 “산업 간 협업이 본격화되는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행사에서는 소버린 AI, 제조 AI 등 산업별 주제 세션이 운영됐으며,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솔루션,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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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노비스,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판매 확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는 루테인과 멀티비타민 3종 등 주요 제품을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소비자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습관에 맞는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판매 제품은 루테인+오메가3, 트리플러스 50+, 남성용과 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 등 4종이다. 회사 관계자는 “연령별·성별 영양 요구를 세분화해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약국 채널 확대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전문적인 상담 환경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루테인+오메가3 제품은 식약처 기준 일일 권장량 수준의 루테인을 함유했으며, 노르웨이산 rTG 오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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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옐로LIVE’ 통해 코타키나발루 여행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5일 오후 2시 자사 웹사이트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여행 방송 ‘옐로LIV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를 여행지로 한 항공권 및 숙박 패키지 상품을 소개한다.방송에서는 ‘왕복 항공권 단독 상품’과 ‘숙소 포함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숙소는 그랜디스 호텔과 샹그릴라 탄중 아루 리조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이 여행 형태와 예산에 따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도록 마련한 상품”이라며 “항공과 숙소를 분리한 구조가 유연한 선택을 돕는다”고 설명했다.일정에는 아일랜드 호핑투어와 시내 관광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참여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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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에프지코리아, 부천대와 외식 인재 양성 협약 체결
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는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외식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4일 부천대학교에서 열렸다.양 기관은 외식산업 전문학사 과정 개발,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장 실습 기회 제공 등 교육과 고용이 연계되는 협력 모델을 추진한다. 회사 관계자는 “산학 협력을 통해 외식업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산업 전반의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협약에는 엠에프지코리아 소속 임직원과 교육 희망자를 위한 맞춤형 과정 운영, 졸업자에 대한 채용 연계 제도 마련도 포함됐다. 윤다예 대표는 “학교의 교육 인프라와 기업의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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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블랙 홈플런’ 2주차 대형 할인 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블랙 홈플런’ 마지막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30일부터 시작된 가을 대규모 세일의 연장선으로,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익스프레스 채널이 함께 참여한다.첫 주행사에서 일부 상품이 조기 품절에 이를 정도로 고객 반응이 높았으며, 전체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3%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남은 일정 동안도 고객 수요에 맞춘 기획전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이번 주 주요 테마는 ‘홈플런딜’로,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할인과 멤버십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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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존중 바자회’ 개최…지역사회 나눔 활동 확대
대상그룹은 12일 서울 본사 광장에서 ‘2025 대상 존중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행사 명칭을 ‘사랑나눔 바자회’에서 ‘존중 바자회’로 바꾸고, 그룹 핵심 가치인 ‘존중’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한다.행사는 2006년 시작된 이후 매년 지역 주민과 함께해왔으며,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려는 기업 철학을 실천하는 자리로, 존중과 나눔을 행동으로 옮기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이번 바자회에는 환경, 장애인,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기업이 참여한다. 폐목재 가공 단체, 장애인 예술기업, 청년 자립 지원 기관 등이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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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일본 후지산 캠핑 콘셉트 투어 마무리
모두투어는 캠핑 크리에이터 ‘녜미누 캠핑’과 함께한 일본 시즈오카 캠핑 콘셉트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타누키코 캠핑장에서 후지산을 조망하는 일정으로, 사전 모집 인원이 조기 마감됐다.투어는 10월 30일부터 4일간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는 30~40대 중심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후지산과 타누키 호수를 배경으로 현지식 캠핑을 체험했고, 유튜버 녜미누가 캠핑 노하우를 전하며 참가자들과 교류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현지 감성을 직접 느끼며 캠핑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일정에는 현지 캠핑용품 전문점 방문도 포함됐다. 스탠다드 포인트 등 매장에서 장비를 둘러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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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 중고거래 분쟁 해결 세미나서 플랫폼 조정 사례 공유
당근은 고려대학교 법학연구원과 함께 열린 ‘2025 중고물품 거래 플랫폼 세미나’에 참석해 중고거래 분쟁 해결을 주제로 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플랫폼의 분쟁 조정 제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세미나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소비자원, 국회 사무처 등 관계 기관과 학계 전문가가 참석했다. 당근은 개편된 분쟁조정시스템 운영 사례를 발표했으며, 서비스운영팀 임성민 팀장은 “이용자 간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합리적 절차로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보강 중”이라고 말했다.당근은 지난해부터 분쟁조정사례집 발간, 기술 교류 모임 개최, 통합 조정 기준 마련 등 제도 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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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드마이너, 통합 보안 점검 솔루션 ‘네트워크 블랙박스 v5.0’ 출시
사이버보안 기업 쿼드마이너는 보안 취약점과 인증 관리 위험을 통합 점검할 수 있는 솔루션 ‘네트워크 블랙박스 v5.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업 내부 네트워크 전반에서 발생하는 위협을 효율적으로 탐지하고 대응하기 위해 설계됐다.NBB v5.0은 데이터베이스 접근 통제, API 보안 강화, 코드 무결성 검사 등 주요 영역을 자동 관리해 보안 점검과 감사 기능을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의 디지털 자산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로 확대됨에 따라 통합 보안 관리가 필수 과제가 되고 있다”며 “이번 제품은 보안 체계를 근본적으로 고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제품은 주요 설정 변경 내역을 자동 기록해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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