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삼성전자, LH와 'AI 홈' 기반 모듈러 홈 솔루션 선보여
삼성전자가 5~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건설·안전·AI 엑스포'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AI 홈' 기반 모듈러 홈 솔루션을 공동 전시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최신 스마트 건설 기술을 선보이는 대규모 전시회로, 올해는 25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삼성물산과 함께 '모듈러 홈 솔루션'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이번 LH와의 협업 전시를 통해 '모듈러 홈 솔루션'을 국내에도 소개하며 모듈러 홈 솔루션 사업을 국내외로 적극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삼성 '모듈러 홈 솔루션'은 모듈러
-
삼성전기, 스미토모화학그룹과 패키지 기판용 '글라스 코어' 합작법인 설립 검토를 위한 MOU 체결
삼성전기는 일본 스미토모화학그룹과 손잡고 차세대 패키지 기판의 핵심 소재인 글라스코어(Glass Core) 제조를 위한 합작법인(JV, Joint Venture) 설립 검토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MOU 체결식은 일본 도쿄에서 진행됐으며, 삼성전기 장덕현 사장, 스미토모화학 이와타 케이이치(Keiichi Iwata) 회장, 미토 노부아키(Nobuaki Mito) 사장, 동우화인켐(스미토모화학 자회사) 이종찬 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합작법인 설립 협약은 인공지능(AI)와 고성능 컴퓨팅(HPC)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패키지 기판 기술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한 전략이다. 글라스 코어는 차세대 반도체 패키지
-
온리추얼, 올리브영 주요 오프라인 매장 입점
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이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입점하며 국내 이너뷰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온리추얼은 9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한 후 대표 제품 ‘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와 ‘온리추얼 글로우업 콜라겐’이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올랐다.11월부터는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유통망을 확장해 브랜드 접근성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10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 '올영픽 기획전'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글로우업 콜라겐 체험키트’를 제공한다. 29일까지는 올리브영 대구 타운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는 식약처 4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
-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4년 6개월 만에 전면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순하리 레몬진을 동결침출공법과 제로 슈거 적용으로 전면 리뉴얼했다. 동결침출공법은 초저온에서 얼린 통레몬을 그대로 침출해 레몬 풍미가 기존보다 약 2배 강해진다. 제로 슈거 라인은 2023년 출시된 ‘순하리 레몬진 제로나인’부터 시작해 4.5도와 7.0도 제품까지 총 3종 모두 과당을 뺀 무설탕 제품으로 구성된다.패키지에도 통레몬과 제로 슈거 표시를 강조해 친근하고 경쾌한 이미지로 개선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동결침출로 풍미를 높이고 제로 슈거로 단맛 부담을 줄여 소비자 만족을 높였다”고 말했다.순하리 레몬진은 2021년 5월 출시 후 연평균 40% 이상 성장하며 약 6천만 캔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
SK AI 서밋, 3만5000 명 호응 속에 성료
SK그룹의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행사 ‘SK AI Summit(서밋) 2025’가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규모면에서 ‘대한민국 대표 AI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밋은 올해 더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번 서밋은 ‘AI Now & Next’를 주제로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했다. 3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벤 만(Ben Mann) 앤트로픽(Anthropic) 공동창업자, 팀 코스타(Tim Costa) 엔비디아(NVIDIA) 반도체엔지니어링총괄, 정신아 카카오 대표 등이 차례로 연단에 올라 AI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최태원 회장은 폭발적인 AI 수요에 대응하기
-
본도시락,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 출시 후 한 달 만에 매출 23% 증가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 9월 선보인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 라인업이 한 달 만에 매출 23%, 판매량 21% 증가 효과를 보였다.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은 간편 한끼 라이트와 간편 건강 라이트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건강한 식재료와 집밥의 정성이 담긴 김밥, 스프, 덮밥, 샐러드 등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메뉴가 특징이다.본도시락은 대표 김밥 3종에 상시 1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배달의민족 1인분 무료 배달 서비스 ‘한그릇’ 카테고리에 입점해 접근성을 높였다. 자사 주문 앱 본오더에서는 포장 주문 고객 대상으로 스프 1+1 행사를 진행 중이다.최근 유튜브 ‘파김치갱: 다이어리’에 소개되며 입소문
-
한국타이어,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박람회 ‘2025 세마쇼’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이달 4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박람회 ‘2025 세마쇼(SEMA Show 2025)’에 참가한다.한국타이어는 박람회 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마련해 북미 시장에서 운영 중인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온∙오프로드 제품 5종을 전시하고, 글로벌 톱티어(Top Tier) SUV 타이어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부스에서는 ▲다이나프로 MT2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 ▲다이나프로 XT 등 오프로드 특화 제품과 올해 초 북미 시
-
LG전자, 인테리어 프로젝터 ‘무드메이트’ 선보여
LG전자가 영상, 조명, 사운드로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인테리어 프로젝터 ‘LG 무드메이트(모델명: PF600U)’를 선보이며 스탠바이미, 이지 TV 등에 이어 고객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한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라인업을 확대한다. LG 무드메이트는 ▲빔프로젝터 ▲인테리어 조명 ▲고음질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프로젝터다. 무드메이트는 긴 스탠드에 원형의 프로젝터 헤드를 결합한 형태로, 고객은 자유롭게 옮겨 다니며 최대 120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프로젝터 헤드가 105도까지 젖혀져 화면의 위치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도 있다. 영화 포스터나 아름다운 사진 등 취향에 따
-
알리익스프레스, 성수동에 ‘11초 장바구니 챌린지’ 팝업스토어 오픈
알리익스프레스가 ‘광군제’(Singles’ Day)를 앞두고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동 지하철 3번 출구 인근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11초 장바구니 챌린지’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한다.온라인 게임형 이벤트는 참여비 111원으로 11초 동안 최대한 많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방식이다. 담은 상품의 총금액 순으로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알리익스프레스가 상품 대금을 대신 결제한다. 총 11억 원 규모 혜택이 준비돼 18일까지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팝업스토어에서는 광고 캠페인 콘셉트가 구현된 체험존, 게임 체험존, 브랜드 전시존, 현장 경품 이벤트존 등이 마련
-
하이트진로, 스코틀랜드 헤리티지 담은 블렌디드 위스키 2종 국내 첫 선
하이트진로가 17세기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방 전통을 계승한 블렌디드 위스키 ‘보니 앤 클라이드(Bonnie & Clyde)’와 ‘하이랜드 치프(Highland Chief)’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보니 앤 클라이드’는 스코틀랜드 계곡에서 사냥하던 두 마리 사냥개에서 영감을 받았다. 자유와 용기를 상징하며, 은은한 바닐라 향과 상큼한 과일향, 가벼운 드라이함이 어우러져 깔끔한 마무리를 자랑한다. 알코올 도수는 40%, 용량은 500ml다.‘하이랜드 치프’는 고귀한 통치자들의 기개와 품격을 상징한다. 청정 산악지대 물로 엄격히 증류했으며, 피트 향과 바닐라 크림, 신선한 과일 향이 조화를 이루고 달콤한 꿀과 버터의 여운이 길게 떨어진다.
-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90억원...전년 동기 대비 172.8% 증가
LG헬로비전이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영업수익(매출) 2,985억 원, 영업이익 90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8억 원(▼7.7%), 전 분기 대비 556억 원(▼15.7%) 하락했다. 이는 일회성 교육청 단말 사업이 빠지면서 매출이 일시적으로 감소한 영향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7억 원(▲172.8%) 상승하며 개선됐다. 지난해 유무형자산 손상차손 인식 이후 감가상각비 부담 완화와 비용 구조를 효율화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방송 1,227억 원, 통신 342억 원, MVNO 388억 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및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528억 원, 렌탈은
-
현대그린푸드, 한우 활용 가정간편식 할인 행사 진행
현대그린푸드는 11월 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한우 요리의 모든 것’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32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대표 제품으로는 압구정 한우 숙성구이 맛집 ‘우미학’과 협업한 수제굴림 한우떡갈비, 느리게 우려낸 한우 우거지탕, 무항생제 화식한우 목심 샤브샤브, 키즈 한우 토마토 스파게티, 한우 잡채볶음밥 등이 포함된다. 행사 기간 국내산 저온압착 참기름, 유기농 홀그레인 머스타드, 친환경 양파와 버섯 등 한우 구이에 어울리는 곁들임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한우의 날을 맞아 소비자가 집에서도 다양한 한우 요리를 손쉽게 즐길
-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CU 한정 몰티즈 앤 리트리버 콜라보 세트 출시
깨끗한나라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협업한 한정판 세트를 CU 편의점에서 선보인다.기획 세트는 파우치 키링과 100% 자연순면 커버를 적용한 제로 생리대로 구성됐다. 파우치는 키링 형태로 휴대와 소지품 보관이 가능하며 패션 아이템 역할도 한다.제로 생리대는 볼록핏 입체 설계와 3D 코어 구조로 샘 걱정을 줄였고, 부드러운 자연순면 커버와 뛰어난 흡수력으로 피부 자극 없이 쾌적함을 유지한다. 제품은 되묻어남 현상이 30% 이상 개선됐고, 내추럴 코튼 인증, 한국비건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을 받았다.지난 10월 올리브영 관악타운점에서 ‘순수한면 X 몰티즈’ 팝업스
-
LG유플러스, 3분기 영업이익 1617억원...전년 동기 대비 34.3% 감소
LG유플러스는 2025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수익(매출) 4조 108억원, 영업이익 1617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액은 모바일 부문의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5%, 늘어났다. 영업이익은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인건비 지급의 영향으로 지난해 3분기에 비해 34.3% 감소했다. 다만 희망퇴직에 소요된 1500억원을 제외하면 3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6.7% 늘어난 3117억원이라고 LG유플러스측은 부연했다. 마케팅비용은 가입자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5.2% 늘어난 5852억원을 기록했다. 서비스 수익대비 마케팅비용 비중은 지난해 3분기와 거의 유사한 20.1%로 효율적으로 비용을 집행하
-
농심, 신라면 툼바 일본 닛케이 트렌디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 선정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 라면이 해당 리스트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닛케이 트렌디는 일본 내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는 월간지로, 히트상품 리스트는 지난 1년간 출시된 상품의 판매 실적과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신라면 툼바는 매콤한 크림 맛과 쫄깃한 식감,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이라는 점에서 젊은 층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평가됐다.농심은 올해 4월 일본 편의점 1위 업체인 세븐일레븐을 통해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 9월부터는
-
LG생활건강, ‘1사 1하천 사랑’ 환경정화 캠페인 진행
LG생활건강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청주 무심천 일대에서 ‘1사 1하천 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운동은 청주시가 주관하며 기업이나 단체가 특정 하천을 맡아 정화 및 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이다.청주공장 임직원들은 무심천 체육공원 인근에서 50리터 종량제 봉투 10개 분량의 쓰레기를 약 2시간 동안 수거했다. 주로 돗자리, 스티로폼, 페트병, 1회용품 등이었으며, 인적이 적은 갈대밭과 수풀에는 쓰레기가 많이 쌓여 있었다.LG생활건강은 내년부터 캠페인 참여 횟수를 연 3~4회로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환경 의식이 높아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해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VX, 11월 한 달간 ‘퀀텀 9X 가을 명랑운동회’ 개최
카카오VX의 스크린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이 11월 5일부터 30일까지 ‘퀀텀 9X 가을 명랑운동회’를 진행한다. 이 대회는 늦가을부터 초겨울까지 골프를 즐기면서 활동량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참가자는 전국 ‘프렌즈 스크린 퀀텀(Q)’ 매장에서 로그인 후 그랑프리 메뉴에서 대회에 입장해 2개 코스(오로라CC·포레스트힐CC)에서 각각 18홀을 완주하면 된다.경품으로 고급 드라이버와 퍼터, 가전제품, 프렌즈 스크린 금액권 등이 준비됐다. 순위별 시상과 행운 추첨으로 많은 골퍼들이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카카오VX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적용 가능한 마지막 기회”라며 “지인과 함께 즐기며 경품도 받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