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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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장학재단, 경찰의 날 80주년 맞아 대통령 표창 수상
롯데장학재단이 경찰의 날 80주년을 맞아 경찰 가족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경찰공무원과 그 가족들을 꾸준히 지원해 온 점이 평가받았다.롯데장학재단은 2019년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을 비롯해 경찰 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왔다. 지금까지 장학사업을 통해 경찰관 자녀 965명에게 약 22억 원을 전달했다.또한 2019년 제주경찰청과 사회공헌기금 협약을 체결해 ‘신격호 롯데 범죄피해 가정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범죄피해 가정의 청소년 101명에게 약 4억 원을 지원했다.지난해 신설된 ‘신격호 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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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트레이딩, 디키즈 첫 숍인숍 매장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개점
무신사트레이딩이 운영하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새로운 매장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디키즈 브랜드로서는 국내 첫 숍인숍(Shop-in-Shop)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이다.무신사트레이딩은 지난해부터 디키즈 국내 유통을 본격화해 브랜드 헤리티지 강화와 현지화된 상품 기획에 주력해왔다. 올해 상반기 디키즈의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75%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지난해 3월 문을 연 ‘디키즈 성수’에 이어 두 번째 오프라인 거점으로, 대표 상품과 더불어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공개된 디키즈와 스트리트 브랜드 트레셔(Thrasher)의 협업 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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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BLACK 홈플런’ 대규모 할인전 개최
홈플러스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 ‘BLACK 홈플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마트, 온라인몰, 익스프레스, 몰 등 전 채널이 참여하는 가을 시즌 최대 규모의 세일이다.홈플러스는 한우, 삼겹살, 사과, 귤, 생굴 등 신선식품부터 수능,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주방·생활용품 등 생필품까지 폭넓은 품목을 준비했다. 최대 8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홈플런딜’과 신선식품 반값 할인, 품목별 1+1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운영한다.홈플러스몰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전국 49개 매장에서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연다. 패션, 리빙, 식음 분야 약 70개 브랜드가 참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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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나, 일본 인플루언서 ‘사라’ 협업 제품 큐텐 행사 1위 기록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가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와 협업해 출시한 ‘컨실 블렌더 팔레트’가 지난 10월 초 열린 큐텐(Qoo10) 메가포 행사에서 인기 제품 종합 1위를 차지했다.루나는 팔로워 146만 명을 보유한 일본 유튜버 사라와 협업해 현지 소비자의 피부 톤과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색상 ‘05 톤 리셋 커버’를 개발했다.‘컨실 블렌더 팔레트 05 톤 리셋 커버’는 명도와 채도를 기반으로 한 색상 구성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춰 조합이 가능한 팔레트다. 레드오렌지, 소프트레몬, 올리브그린, 뉴트럴베이지, 퓨어베이지 등 5가지 색상을 활용해 잡티나 다크서클을 커버하고 밝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했다. 일본 내 소비자들의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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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빌리엔젤, 겨울 시즌 ‘베리베리 요거트 초코 케이크’ 선보여 外
빌리엔젤이 겨울 시즌을 맞아 신제품 ‘베리베리 요거트 초코 케이크’를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으로 출시했다.신제품은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의 트리플베리 토핑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딸기 요거트 크림과 다크 초콜릿 시트, 딥 초콜릿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겨울 특유의 풍성한 디저트 감성을 전달한다.빌리엔젤은 이번 제품을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기획해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420g 용량으로 구성되어 소규모 모임이나 가족 단위 소비에 적합하며, 연말 선물 수요를 고려한 상품 구성이라는 설명이다.빌리엔젤 운영사 그레닉스 관계자는 “초콜릿과 베리의 조합은 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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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수능 앞두고 ‘2026 수능 선물세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한 입에 붙세! 너의 빛이 펼쳐질 시간’을 슬로건으로, 수험생들의 합격과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대표 제품 ‘한 입에 붙세’는 프랑스 전통 디저트 ‘붓세(Bouchee)’ 6개로 구성돼 있으며, 제품명은 프랑스어 ‘붓세’를 ‘붙세’로 재치 있게 바꿔 합격을 상징했다. 플레인, 딸기, 치즈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이 밖에도 ‘떡하니 합격’, ‘찰떡같이 합격해엿’, ‘달콤하게 합격예감’, ‘한입에 합격 초코 찰떡 세트’, ‘클로버 롤리팝’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가 마련됐다. 전통 디저트 감성을 담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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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 3분기 영업이익 6390억원…올해 연속 흑자
포스코홀딩스가 올해 3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포스코홀딩스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7조2610억원, 영업이익 6390억원, 순이익 3870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글로벌 주요 시장에서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경영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상황에서도 철강사업의 실적 회복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약 320억원, 순이익은 3030억원 증가하며 3분기 연속 연결 영업이익 개선을 이뤄냈다.철강사업은 지난해 4분기 저점 이후 3분기 연속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개선되는 추세이다. 이번 분기는 철강제품 판매가 하락으로 전 분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줄었지만, 가동률 회복과 함께 지속적인 원가경쟁력 강화 노력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포스코(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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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자립준비청년에 학식 3천식 지원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비움데이 나눔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자립준비청년과 보호연장 대학생 55명에게 학식 3,000식을 제공했다.이번 지원은 지난 6월 전국 20개 사업장에서 진행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의 연장선이다. 고객이 잔반 없이 식판을 비울 때마다 회당 7천 원이 매칭 기부되는 방식으로 총 2천만 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이 기부금은 카페 브랜드 일마지오의 ‘그린 히어로 캠페인’으로 조성된 금액까지 더해 완성됐다.본우리집밥은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과 협력해 해당 기부금을 활용, 식권을 전달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생계를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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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반그룹, 임직원과 함께 ‘마약예방 캠페인’ 진행
호반그룹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호반그룹 사옥)에서 마약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호반그룹 사회공헌 활동의 핵심 가치인 ‘안심사회 만들기’의 일환으로 호반건설, 대한전선, 호반호텔앤리조트 등 그룹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했다.이날 행사에서는 남경필 사단법인 은구 대표를 초청해 마약예방 강연 ‘니들이 마약을 알아? – 형말 들어, 이노마(이젠, 노 마약!)’을 진행했다. 남 대표는 강연을 통해 ADHD 치료제나 다이어트약, 수면제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의약품의 오·남용과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마약중독이 확산되고 있는 문제를 짚으며 개인의 인식 변화와 사회적 경각심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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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탄소저감 조강형 콘크리트’, 국내건설사 첫 ‘EPD’ 인증 획득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지난 23일 국내 건설사 최초로 기후에너지환경부로부터 ‘탄소저감 조강형 콘크리트’에 대해 환경성적표지(EPD, 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인증 심의를 최종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인증은 대우건설과 한라시멘트가 공동 개발한 ‘탄소저감 조강형 콘크리트(DECOCON; Daewoo ECO CONcrete)’에 대해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제품의 전 생애주기(LCA, Life Cycle Assessment) 환경영향을 공식 검증한 첫 사례로, 건설 기술의 지속가능성과 경쟁력을 동시에 입증했다.EPD 인증은 제품의 원료 채취, 생산, 시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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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직주근접 입지 갖춘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1월 분양
GS건설이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 382가구 △74㎡ 280가구 △84㎡ 502가구 △99㎡ 108가구 △126㎡PH 2가구 △127㎡ PH 1가구로 중소형부터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타입이 구성될 예정이다.GS건설에 따르면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동탄신도시와 세교지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롯데백화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동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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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노원구 어르신 생활 지원 위해 쌀 기부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노원구 지역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쌀 2톤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HDC현대산업개발은 노원구 월계시영고층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사랑의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성노인정, 삼미노인정, 월천노인정 등 노원구 일대 노인정 관계자와 입주자대표회의,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이번에 지원한 쌀 2톤은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나눔은 지역 주민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마련됐다.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겨울이 성큼 다가온 요즘, 이번 쌀 기부를 통해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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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제4회 ‘AI·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현대제철이 전사적 디지털 전환(DX)에 속도를 내고 있다.현대제철은 지난 23일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한 해의 DX 성과를 공유하는 ‘AI·BIG DATA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페스티벌은 전 영역의 DX 확산을 주제로 총 131건의 과제를 접수했으며, 그중 33건을 우수과제로 선정해 시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강현 사장과 임직원, 우수과제 발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포스터 발표와 성과물 시연 등이 진행됐다.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원료하역부두 선석 계획 최적화 가이던스 개발’은 선박의 위치와 접안시간을 효율적으로 배정해 항만 운영비용을 최소화한 사례다. 이 가이던스를 적용할 경우 다양한 제약조건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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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인스타그램 100만 팔로워 돌파
GS25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에 이어 SNS 주요 채널에서 두 번째 100만 팬덤을 기록했다. 2019년 4월 인스타그램 개설 이후 약 5년 6개월 만의 성과다. GS25 관계자는 “정보 전달 중심에서 벗어나 숏폼 중심의 소통형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1020세대와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GS25 인스타그램은 2021년 통합 마케팅 조직 신설과 함께 ‘재미상점’이라는 타이틀로 개편된 이후 빠르게 성장했다. 2022년 74만 9천 명, 2023년 80만 3천 명, 2024년 84만 9천 명으로 꾸준히 증가했으며, 올해 100만 명을 넘어섰다. 누적 게시물 수는 약 1만 건에 달한다. GS25 관계자는 “일상 속 GS25를 담은 콘텐츠가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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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 하이웍스 기업교육 서비스 출시
가비아가 그룹웨어 하이웍스 내에 기업용 교육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인사 및 조직 관리 기능과 연계해 기업 내 교육 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가비아는 지난 7월 겟스마트와의 협약 이후 AI 기반 교육 사업을 강화해 왔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기업 맞춤형 학습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교육과 인사 데이터를 한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관리자 업무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하이웍스 기업교육은 직원이 그룹웨어 내에서 손쉽게 교육을 수강하고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메신저 알림과 메일을 통한 교육 독려 기능, 학습 리포트 제공으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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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정기선 회장, “글로벌 동맹으로 조선업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자”
HD현대가 각계 글로벌 리더들과 함께 미래 조선업의 청사진을 제시하며, APEC 2025 KOREA의 시작을 알렸다.HD현대는 27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Summit) ‘퓨처 테크 포럼: 조선’을 개최했다. 이 포럼은 ‘Shaping the Future of Shipbuilding’을 주제로 진행됐다.퓨처 테크 포럼에는 정기선 회장을 비롯한 HD현대 임직원, 헌팅턴 잉걸스, 안두릴, 지멘스 등의 포럼 연사, 조선업계 관계자, 학계 관계자, 정부 및 군 관계자 등 총 600여 명이 참석했다.정기선 HD현대 회장은 기조연설을 맡아 혁신 기술을 통한 조선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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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NBCI’ 렌터카 부문 14년 연속 1위
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렌터카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NBCI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고객 충성도를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화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지표다. 매년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해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산출된다.올해 NBCI 조사는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최근 1년 이내 1회 이상 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 남녀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롯데렌터카는 78점으로 렌터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장·단기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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