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타이어,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드라이브(DRIVE)’ 팝업 성료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는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에서 운영한 오프라인 팝업 ‘드라이브 투 티스테이션(DRIVE to T’Station)’이 행사 기간 총 5만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한국타이어는 팝업 기간 동안 고객들과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의 모빌리티 세계관을 공유하고,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 테크놀로지,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백화점 1층 광장 팝업존 외부에 ‘드라이브’와
-
호반건설, AI 동시번역 ‘호반커넥트’ 개발…외국인 근로자 소통 강화
호반건설은 AI 전문기업 ‘매쓰에이아이’와 함께 건설현장 맞춤형 AI 동시번역 플랫폼 ‘호반커넥트(HOBAN Connect)’를 공동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호반건설에 따르면 ‘호반커넥트’는 실시간 다중 번역 기능을 기반으로 한 AI 번역 서비스 플랫폼으로, 현장 관리자와 외국인 근로자 간 언어 장벽을 해소하고 안전교육 및 품질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안전교육과 공지사항 전달 등 외국인 근로자와의 의사소통에서 활용할 수 있다. 담당자가 한국어로 말하면 다양한 외국어가 텍스트로 동시에 표시되는 방식이다.‘호반커넥트’는 건설현장에서 자주 쓰이는 전문용어와 표현을 학습·축적해 현장 특화 번역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일
-
대원, 중림동 398번지 재개발 현설 참여 예고…정비사업 ‘승부수’
대원(대표이사 전응식·김두식)이 서울 도시정비사업 수주전에 잇따라 등판하며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PF 부실 우려라는 복합 위기를 맞은 건설 시장에서, 안정성이 담보된 서울 핵심지로 전선을 이동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본격화한 것이다.대원은 오는 4일 열리는 서울 중구 중림동 398번지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자 선정을 위한 현장설명회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7일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자동차부품상가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현설에 참석한 데 이어, 중구에서도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대원은 생존과 성장을 위한 포트폴리오 대전환을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그동안 업계를 짓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성수동서 ‘나의 N번째 신상’ 팝업스토어 오픈 外
ABC마트가 서울 성수동에서 슈즈 및 의류 상품을 특별가로 선보이는 ‘나의 N번째 신상’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12월 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ABC마트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블랙ABC데이’와 연계하여 이월 상품 위주로 구성되었다. ABC마트는 재고를 포함한 모든 상품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신상’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이월 상품에 새 가치를 부여하는 선순환 소비 구조를 제안하기 위해 기획되었다.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슈즈 및 의류 상품을 5천 원부터 최대 5만 원의 가격대로 판매한다.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겨냥하여 팝업의 성지로 불리는 성수동에 조성된
-
GS건설, 스틸 모듈러 최고층 아파트 ‘시흥거모 공공주택 사업’ 수주
GS건설은 지난 2일 LH공사가 발주한 시흥거모 A-1BL 통합형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 (이하 시흥거모)에 대한 도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경기도 시흥시 거모동 일원 시흥거모 공공주택지구 내 A-1BL에 위치한 사업장은 총 6개동 801세대 규모로 일반 철근콘크리트 구조의 아파트 3개동과 스틸 모듈러로 지은 아파트 3개동이 혼합된 단지다. 스틸 모듈러로 지은 아파트 중 1개 동은 최고 높이 14층으로 현재 기준 국내 최고층 스틸 모듈러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해당 사업장의 전체 도급액은 1858억원 규모로, 2029년 준공 예정이다.이번 사업에는 GS건설이 특허를 보유한 ▲고층 모듈러 내화 기술 ▲모듈간 접합기술 등 다년간 연구
-
[생활경제 이슈] 케이크 하우스 빌리엔젤, 크리스마스 케이크 2차 사전 예약 진행 外
케이크 하우스 빌리엔젤이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2차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빌리엔젤은 12월 3일부터 16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2차 사전 예약은 빌리엔젤의 시그니처 제품 3종으로 구성되며, 정상가 대비 최대 1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사전 예약 대상 제품은 딸기 크레이프(할인가 34,320원), 티라미수 크레이프(할인가 36,960원), 인기세트(할인가 25,430원) 등 3종이다. 딸기 크레이프는 딸기 요거트 크림과 크레이프 피가 층층이 어우러진 제품이며, 티라미수 크레이프는 에스프레소 향과 크림치즈의 풍미가 특징이다. 인기세트는 밀
-
티웨이항공, 임직우너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 행사 준비 한창
티웨이항공이 지난 2일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를 진행했다.티웨이항공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Give t’ogether)’ 기금을 활용해 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지원을 통해 진행됐다.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임직원 15여 명이 겨울철 방한용품과 영양제, 텀블러, 우산, 학용품, 간식 꾸러미 등 아동·청소년들의 생활에 필요한 물품 11종을 엄선해 선물 키트를 직접 포장했다. 여기에 아동 및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따뜻한 편지도
-
아시아나, 내년 ‘LA 노선’ 한시적 감편…“고객 불편 최소화”
아시아나항공이 내년 1월 15일부터 미주 로스앤젤레스 노선을 일부 감편한다.아시아나항공은 하루 2회 운항하는 인천~LA 노선을 내년 5월까지, 인천공항을 21시에 출발(LA 현지 출발 23:30)하는 OZ204(203)편만 운영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은 내년 1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인천-LA 노선의 운항을 일 2회에서 일 1회로 감편 운항한다. 이후 6월 1일부터 단계적 증편을 거쳐 7월 1일부터는 다시 매일 2회 운항할 계획이다. 이번 감편은 아시아나항공 자체 항공기 운영계획 변경에 의한 사업계획 조정에 따른 것이다.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3일부터 대상 고객들에게 변경되는 항공편 일정을 알림톡/문자/이메일을 통해 별도 안
-
대한항공, 현대로템과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착수
대한항공이 현대로템과 손잡고 재사용이 가능한 35톤(t)급 추력을 내는 메탄 기반 우주 발사체 엔진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대한항공은 3일 대전 KW컨벤션에서 국방 기획관리 전담기관인 국방기술진흥연구소(국기연)가 관리하고, 대한항공-현대로템 컨소시엄이 주관하는 ‘재사용 발사체용 35톤급 메탄 엔진 개발’ 사업 착수회의를 개최한다.이날 회의에는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기연 등 정부·연구기관과 기술 협력사인 두산에너빌리티와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서울대·국민대·부산대 등 국내 우주 산업 관련 산·학·연·관·군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세부과제별 수행 방안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개발
-
타이어뱅크,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동참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며 2026년 사랑의 온도탑 불을 밝혔다.타이어뱅크는 지난 1일 세종시청 광장에서 열린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출범 및 사랑의 온도탑 점등식에 참여해 성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타이어뱅크는 매년 열려온 희망 나눔 캠페인에 세종시 대표 기업으로서 적극 동참해왔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1억원의 성금을 쾌척했다.타이어뱅크 관계자는 “당사는 그동안 어려운 이웃과 출산 가정,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왔다”며 “이번 성금 기부 역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우리 주변 어려운 곳에 더 많은 기업들이
-
[생활경제 이슈] 보해양조, '잎새주' 2종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개 外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가 연말연시를 겨냥한 '잎새주'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 한정판 디자인은 잎새주 360ml 병 제품과 잎새주 파티팩 5L 파우치형 신제품 두 종류에 적용됐다. 남도 대표 소주 잎새주 360ml 제품은 라벨의 상징인 은목서를 크리스마스 트리 형태로 재구성하고 설경과 눈꽃 요소를 추가했다. 특히 2026년 병오년 '적마(赤馬)의 해'를 맞아 루돌프 대신 활력과 도약을 상징하는 붉은 말을 그려 넣었다.잎새주 파티팩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지난 7월 출시된 5L 파우치형 신제품의 한정판으로, 빨간색과 아이보리 톤에 선물 상자, 리본 등 파티 요소를 더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에디션은 500세트 한정 제작된다
-
태극제약, 약사학술제서 기미 치료제 관심 속 피부 치료제 라인업 공개
태극제약이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 팜엑스포’에 참가해 다양한 피부 질환 치료제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약사 회원과 업계 관계자 등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약사 직능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태극제약 부스에는 대표 기미 치료제 ‘도미나크림’과 ‘도미나라이트크림’을 비롯한 주요 제품들이 전시되며 약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도미나크림’은 히드로퀴논 4% 성분을 기반으로 기미와 색소침착 개선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으로, 해당 분야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히드로퀴논 함량을 절반으로 낮춘 ‘도미나라이트크림’은 자극을 줄여 민감 피부에서도 사용 가능하도
-
이마트24,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 상품 출시
이마트24가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의 협업 상품과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이마트24는 최근 트렌드랩 성수점에서 진행한 얼리버드 이벤트 사전예약이 하루 만에 종료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간 판매된 굿즈 매출은 3천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이마트24는 게임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빵과 디저트 6종, 간편식 3종을 순차적으로 매장에 내놓았다. 제품에는 캐릭터 기반의 디자인을 적용했고 총 56종의 수집용 씰을 무작위로 포함했다.이마트24는 관련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앱 바코드 스캔과 스탬프 페이지 참여를 조건으로 한 경품 행사를 한 달간 운영한다. 응모자에게는 피규어, 모바일 앱 쿠폰 등 다양한
-
롯데홈쇼핑, 대학 산학협력 교육 해외 연수로 확대
롯데홈쇼핑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유통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이달 1일부터 5일까지 크리에이터 클래스 대학대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3개 팀, 약 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해외 연수를 진행했다. 항공권과 숙박, 체류비 등을 지원했으며 하노이 지역의 주요 유통 거점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했다.학생들은 2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찾아 입점 매장과 문화시설을 둘러보며 현지 소비 성향을 파악했다. 이어 현지 전문가로부터 유통채널 분석, K-유통 사례, 베트남 라이브커머스 동향 등을 주제로 실무 중심 강의를 들었다. 이후 한류 문화거리를 포함한 주요 지역을
-
오리온, 연말 홈파티용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
오리온이 연말 시즌을 맞아 홈파티용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오리온은 루돌프나 펭귄 형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과자 세트와 하루 단위로 작은 선물을 열어보는 어드벤트 캘린더 등으로 구성된 제품군을 출시했다.브라우니 루돌프 하우스 만들기와 후레쉬베리 아기펭귄 친구들 만들기 세트는 브라우니, 초코파이, 후레쉬베리 등 기존 제품을 활용해 조립과 장식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국 주요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동봉된 초코펜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기차와 굴뚝집 콘셉트로 제작된 어드벤트 캘린더 2종도 온라인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기간 동안 매일 하
-
CU, CJ제일제당과 비비고 왕교자 활용 간편식 7종 출시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CJ제일제당과 협력해 비비고 만두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 7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CU는 국내 식품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 제품을 확대해 왔다. 농심 짜파게티와 배홍동 시리즈는 각각 200만 개, 100만 개 판매를 기록했고 오뚜기 매코매요 시리즈는 420만 개 판매를 달성했다. 지난해 CJ제일제당과 출시한 프리미엄 냉장빵 4종은 6개월 만에 30만 개 판매됐다.이번 제품은 비비고 왕교자를 통째로 넣은 왕교자 김밥 2종(고기, 김치 각 3400원), 3XL 물만두 강정 삼각김밥(1900원), 떡만둣국(5700원), 너비아니와 왕교자 한상 도시락(5500원), 왕교자 핫도그(3600원), 군만두 버거(3200원)로 구
-
신세계면세점 연말 패션 프로모션 강화
신세계면세점이 연말 여행과 쇼핑 수요에 맞춰 패션 카테고리 프로모션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에서 K-패션 브랜드 와키윌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라코스테 왕이보 컬렉션을 단독 입점시켰다. 와키윌리 팝업은 명동점 9층에 조성됐으며 31일까지 25FW 일부 품목을 최대 40% 할인한다. 8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지젤 포토카드와 스크린처를 증정한다.라코스테는 FW25 왕이보 협업 컬렉션을 온라인몰과 명동점에서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 러기지태그를 한정 증정한다. 아크메드라비는 말띠해 스페셜 에디션과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아트워크를 선보인다. 캠퍼는 최대 50% 할인하고 쌤소나이트는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