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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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국립항공박물관과 항공진로체험교육 진행
티웨이항공이 11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기부 활동으로 항공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마곡하늬중학교 학생 약 30명을 대상으로 한 민·관 협력 교육 봉사 프로그램이다. 국립항공박물관이 주최하고 티웨이항공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항공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에는 티웨이항공 현직 객실승무원이 항공산업 전반에 대한 소개는 물론 실제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직무별 역할, 필요한 역량 등을 진솔하게 전달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항공업계의 다양한 직무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향후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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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오송역에 ‘철도 굿즈‧라면 특화’ 편의점 오픈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11일 충청권 핵심 교통 거점인 오송역에 철도 굿즈와 라면을 특화한 새로운 콘셉트의 ‘스토리웨이’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이번에 문을 연 ‘철도 굿즈와 라면 특화’ 편의점은 기존 오송역 2층에 위치했던 ‘스토리웨이’ 편의점을 확장 이전한 것으로,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을 특별존으로 구성해 매장에 반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특화형’ 편의점은 코레일라운지(오송역 2층) 옆 228.7㎡규모의 넓은 공간에 자리 잡았으며, 소비자 반응을 바탕으로 향후 주요 역사로의 확대 운영도 검토할 계획이다.새 매장에서는 기존 편의점 상품 외에도 약 50여 종의 철도 관련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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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친환경 선박 ‘VR 솔루션’ 개발
삼성중공업은 대만 에버그린 본사에 1만65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용 ‘VR(가상현실) 솔루션’을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VR 솔루션은 메탄올 이중연료 추진 선박의 운용자인 선원들이 실제 선박 운항에 투입되기 전에 가상공간에서 장비를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다.최근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친환경 선박 건조가 급증하자 해운사들은 신규 장비 운용을 위한 선원 교육 훈련 프로그램 도입이 시급해진 상황이다.이에 삼성중공업은 3D 설계데이터를 기반으로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 선박에 직접 승선하지 않고 엔진룸과 메탄올 연료 공급 설비 등을 점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에버그린과 합의한 조건으로 제공한다.VR 솔루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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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비밀 반출' 삼성바이오 前 직원 징역 3년 선고..."기술유출 처벌 강화 추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영업비밀을 무단 반출하려다 적발된 전 직원 A씨가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인천지방법원 형사5부(재판장 홍준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전 직원 A씨에게 부정경쟁방지법 및 산업기술보호법 위반 혐의를 인정해 징역 3년의 실형 및 법정구속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절취한 자료에 생명공학분야의 국가핵심기술이 포함돼 있어 실형을 선고할 수밖에 없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이번 판결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산업에 이어 제약바이오 산업에서도 영업비밀유출 혐의가 인정된 사례다. 최근 법원이 이 같은 기술유출 범죄를 더욱 엄단하는 추세인 만큼 이번 사건이 향후 유사한 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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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골든티켓 페스타' 스크레치 응모권 당첨자 5,000명 돌파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달 11일 시작한 BBQ앱 <골든티켓 페스타>가 진행된지 1달만인 지난 10일 자정까지 FC바르셀로나 서울 직관 티켓 1만장(5,000명 당첨, 1당 2매 증정)이 주인을 찾게 됐다고 1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1달여간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앱 참여 회수는 중복 참여자를 포함해 100만번을 훌쩍 넘어셨으며 자사앱 <골든티켓 페스타> 당첨자 숫자는 4,572명(10일 자정 기준)을 기록했다"라며 "<골든티켓 페스타> 당첨자는 첫날 21명으로 시작해 한달만에 일평균 150명으로 상승했으며 특히 7월 이후에 고객들의 참여 횟수가 꾸준하게 증가하면서 일평균 250명 이상으로 당첨자 숫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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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조야 매실주 & 매실 샤베트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글로벌 매실주 브랜드 '조야(CHOYA)'와 손잡고 섞어 먹는 콘셉트의 ‘매실주(▲조야 골든우메후르츠 50ml)’와 ‘매실 샤베트(▲조야 아이스매실&샤과샤베트)’ 2종을 10일(어제) 출시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 출시에는 ‘위스키&투게더’, ‘소주&메로나’ 등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아이술크림(아이스크림+주류)’ 트렌드가 반영됐다"라며 "해외 SNS를 통해 조야 매실주와 얼음컵 조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는 점을 착안, 양사가 얼음컵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실 샤베트를 공동 기획해 매실주와 함께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는 첨가물 없이 매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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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 체결
아워홈은 환경부 인가 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E-Waste Zero,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은 전국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전달하고, E-순환거버넌스는 친환경 재활용 처리 공정을 거쳐 알루미늄, 구리, 플라스틱 등을 회수하여 재자원화 한다"라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아워홈의 자원순환 활동은 E-순환거버넌스에서 발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 자원순환 활동 확인서 등을 통해 구체적인 ESG활동 성과로 정량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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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별빛 라이브’ 전국 확대 운영 돌입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매장 공간을 활용해 선보여 온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누적 500회를 넘어선 것을 기념해, 청년 아티스트를 위한 공연 프로그램 ‘별빛 라이브’를 전국 단위로 확대 운영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2018년부터 ‘문화예술인재 특별공연, ‘별빛 이야기’, ‘Star Stage’ 등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 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 ‘별빛 라이브’는 스타벅스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더케이브와 함께 COVID19 이후 위축된 공연 문화 속에서 무대 기회를 잃은 청년 아티스트들에게 더 많은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3년부터 진행해 온 청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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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 ‘순간포착 나만의 명장면’ 이벤트 진행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NOL이 여름 시즌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공모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순간포착 나만의 명장면’은 8월 5일(화)까지 NOL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며 "‘설렘’, ‘우리’, ‘감동’ 세 가지 주제 중 하나에 맞춰 직접 촬영한 영상 또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주 주제별 최다 득표 콘텐츠를 선정해 당첨자에게 30만 원 상당의 NOL 포인트를 지급한다"라며 "또한 전체 기간 동안의 누적 득표수와 내부 심사를 통해 1위를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수여한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투표에만 참여해도 최대 5만 N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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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내추럴 8 스파이 파티룸’, 특별한 여름밤 위한 프로모션 진행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프라이빗 바(Bar) ‘내추럴 8 스파이 파티룸’에서 무더운 여름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내추럴 8 스파이 파티룸’은 지난해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 33층의 ‘스파이 앤 파티룸’을 프라이빗 하이엔드 바 콘셉트로 리뉴얼 해 선보인 공간으로, 클래식한 바 공간과 3개의 파티룸으로 구성돼 있다.바 공간에서는 월드클래스 챔피언 출신 서성태 바텐더의 추천을 받아 취향에 맞는 다양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진행된 ‘2025 월드클래스 코리아’ 바텐딩 대회에서 파이널리스트 10인 중 하나로 선정된 송문근 바텐더의 칵테일도 맛볼 수 있다.특히 내추럴 8 스파이 파티룸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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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피자앤컴퍼니, 오구피자 첫 브랜드 모델로 배우 최대훈 발탁 外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가 오구피자 브랜드 리뉴얼의 일환으로 배우 최대훈을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배우 최대훈은 최근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명품 조연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진중함과 능청스러움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피자앤컴퍼니는 ‘폭싹 속았수다’에서 학씨아저씨 캐릭터로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최대훈과 함께 오구피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SNS 및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피자앤컴퍼니는 모델 발탁과 함께 오구피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 티징 영상을 공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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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투어, 부산 출발 일본행 선박 '실시간 예약 서비스' 도입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부산 출발 일본행 선박 노선에 대해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7월 11일 밝혔다.기존에는 고객이 일본행 선박 예약을 요청하면, 여행사가 선사에 좌석 가능 여부를 별도로 확인한 뒤 고객에게 안내하는 방식이었다. 이 과정은 평균 수 시간에서 하루 이상 소요되며, 좌석 중복이나 예약 누락 등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웹투어 관계자는 “일본배편 예약 시 고객불편을 개선하고 보다 정확한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본선박 실시간 조회 및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웹투어 홈페이지에서 일본행 선박에 대하여 원하는 시간대와 노선, 선박별 가격을 비교해 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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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여름 햇사과 ‘썸머킹’ 판매 돌입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7월 11일(금)부터 2025년산 여름 햇사과 ‘썸머킹(5~8입/봉)’을 1만 2990원에 올해 첫 판매를 시작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썸머킹’은 햇사과 중 가장 이른 시기에 출하되는 품종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아오리사과(쓰가루)’를 대체하기 위해 농촌진흥원 사과연구소가 개발한 순수 국산 품종이다"라며 "기존 초록 사과보다 당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썸머킹 사과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비롯한 롯데마트 30개 점포와, 프리미엄 도곡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10개 점포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한다"라며 "이후 7월 중순부터는 롯데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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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착!한 빵 프로젝트’ 진행 外
파리바게뜨가 인기빵 3종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파리바게뜨는 7월 31일까지 베스트셀러 식빵인 ‘상미종 생식빵’을 기존 3,900원에서 3,000원, 단팥빵·소보루빵은 기존 1,600원에서 1,200원으로 인하해 판매한다. 딜리버리·픽업 등 온라인 구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파바앱에서 확인 가능하다.‘착!한 프로젝트’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혜택가에 판매하는 행사다.◆블랙야크, 여름 휴가 대비 ‘썸머 베케이션’ 프로모션 진행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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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에코백’, 업그레이드 재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시그니처 PB상품인 ‘에코백’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시그니처 PB 상품으로 자리잡고 꾸준한 인기를 받아온 에코백에 실용성을 강화해 선보인다"라며 "다양한 사이즈의 에코백에 대한 고객 문의가 이어지자 업그레이드해 출시하는 것"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에코백은 기존의 내추럴한 색감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면서 실용적 기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16인치 노트북도 수납 가능한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했으며, 손잡이와 어깨 스트랩을 가죽으로 덧대 견고함을 보완했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중성적인 데일리 백 컨셉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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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그룹 삼라,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 모델하우스 오픈
SM그룹(회장 우오현)의 건설부문 계열사 삼라가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지구에 들어서는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의 모델하우스를 11일 개관한다.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은 처인구 양지면 양지리 713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13개동, 전용면적 84~123㎡ 총 99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양지지구에 공급되는 첫 중대형 면적의 아파트로, 앞서 1164세대의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와 함께 총 2161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아너스빌(HONORSVILLE)’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특히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조성 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수혜 단지로 평가받고 있어 시장의 관심도 큰 상황이다. 입주 예정시기가 지난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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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DXE, ‘더 맥소노미’ 참가
CJ ENM 계열사인 디지털 광고대행사 DXE(디엑스이, 대표이사 백승록)는 <더 맥소노미 2025(THE MAXONOMY 2025)>에 참가해 다양한 업종별 수많은 기업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한 데이터 기반 CRM 컨설팅 사례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DXE가 이와 같은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 것은 최근 광고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라며 "광고주들은 이제 감이나 예측이 아닌 데이터로 증명되는 확실한 성과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DXE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수행한 다수의 기업 프로젝트를 통해 꾸준히 강화해온 데이터 분석과 CRM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함께 만드는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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