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페르노리카 코리아, 바텐더 대상 ‘지속가능한 바텐딩’ 심화 특강 개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바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심화 교육 ‘T-Talk’ 특강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특강은 오는 12월 9일 아시아 베스트 바 13위에 오른 앨리스 청담의 김용주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며, 지속가능한 바 운영 경험과 현장 인사이트, 바 산업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참가 신청은 페르노리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를 통해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을 2022년부터 무료로 운영해 왔으며, 이번 T-Talk 세션은 업계 내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사례 중심의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타이어뱅크, 소방히어로 44호 선정…감사장 전달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소방히어로 44호 주인공을 선정했다.44번째 소방히어로는 대구광역시 강북소방서 구암119 안전센터의 서상진 소방경으로, 타이어뱅크는 지난 25일 구암119 안전센터에서 서상진 소방경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서상진 소방경은 1992년 임관해 재난 현장 최일선에서 국민의 생명을 위해 노력한온 베테랑 소방관이다. 지난 33년 동안 현장 부서에서만 근무하며 1만5000여회 이상 출동하며 수많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헌신해왔다. 특히 1995년 상인동 가스폭발 사고, 2003년 대구 지하철 참사, 서문시장 화재 등 대형 재난 상황에 출동해 위험을 감수하며 다수의 소중한 생
-
홈플러스, 주말 한정 ‘CRAZY 4일 특가’와 겨울 국물요리 행사 개최
홈플러스가 겨울 제철 먹거리와 국물 요리 재료 등을 최대 50% 할인하는 ‘CRAZY 4일 특가’ 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단 4일간 진행되며, 미국산 삼겹살·목심, 딸기, 캐나다산 삼겹살·목심, 특란 등을 대폭 할인해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한우 구이류, 한돈 삼겹살·목심 등도 반값에 제공하며, 생굴, 알배기 배추, 고구마, 제주 밀감 등 겨울 먹거리도 대폭 인하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같은 기간 ‘탕!탕!탕! 페스타’를 통해 생물 대구, 동태, 아귀, 병어 등 각종 생선류와 표고버섯, 쑥갓, 미나리, 다양한 육수와 밀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매운탕 등 겨울철 국물 요리
-
놀유니버스, 강원 소상공인 온라인 협력관 통해 매출 68% 성장 효과 확인
놀유니버스가 강원특별자치도와 공동 운영한 ‘상생 협력관’이 참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매출 성장에 뚜렷한 효과를 보였다고 26일 밝혔다.놀유니버스는 10월 한 달간 강원특별자치도와 협력해 마련한 상생 협력관을 통해 숙박업체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지역 관광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 협력관에는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활용 마케팅 사업에 선정된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운영 기간 동안 각 업체에 광고 상품이 지원됐다.상생 협력관에 참여한 기존 NOL 제휴 숙박업체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업체 정보와 관광지, 먹거리 콘텐츠를 연계해 배치한 전략이 이용자 유입과 예약 전환 모두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
-
샘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샘표가 사업영역 보호제도 이행과 중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노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샘표는 우리맛연구중심으로 제품 출고 현황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분기별 출하량을 자체 점검하는 등 생계형 적합업종 제도의 취지에 맞게 운영해왔다. 이번 표창은 이러한 운영과 관리가 상생 협력에 기여했음을 인정받아 수여된 것이다.1946년 설립 이후 국내 간장 시장 1위를 지켜온 샘표는 콩을 발효한 맑은조선간장, 전통 장맛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토장, 조선고추장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을 이어왔다. 관계자는 고도 미생물 제어 기술을 자사 경쟁력뿐만 아니라 국내 장류 산업 생산성 향상에도 활용하고 있으며
-
메이크샵, 셀러 업무 효율 높이는 주문 검색 기능 출시
메이크샵이 쇼핑몰 셀러의 주문 관리 혁신을 목표로 새로운 주문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오픈한 주문 검색 기능은 관리자 메뉴 ‘전체 주문 관리 V2’에 적용됐다. 지난해 대폭 개선한 ‘다찾다’ 검색 엔진의 도입으로 셀러들이 다양한 조건을 조합해 주문 상태를 빠르고 정확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주문번호 다중 검색, 최대 10개의 세분화 조건 지정, 정확도 향상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다운로드 속도와 사용자 경험(UI, UX)도 개선되어 검색된 결과를 기준으로 엑셀 데이터 추출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새 검색 엔진이 셀러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메이크샵은 앞으로도 서비
-
달리고 마시다…비비비당 '비비비런', 러닝과 차 문화의 새로운 만남
러닝 후 커피 대신 차를 마시는 새로운 문화가 등장했다. 부산 해운대 비비비당이 선보인 '비비비런(bibibirun)'은 러닝 커뮤니티와 전통 차 문화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첫 경주 세션을 부산ORC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비비비런은 러닝으로 몸을 깨운 뒤 전통 방식으로 우려낸 차를 나누는 형식이다. 커피의 급격한 각성 대신 차 한 잔이 주는 여유와 회복을 경험할 수 있다. 제공되는 차는 제철 재료 블렌딩티, 발효차, 5년 숙성 황차 등 비비비당만의 장인 기술이 담긴 음료들이다. 최근 20·30대 사이에서 과도한 카페인 섭취로 인한 불면과 불안을 피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차에 포함된 L-테아닌과 항산화 성분은 심신 안정
-
휘닉스 파크, 30주년 맞아 핑구 테마 스노우빌리지 개장
휘닉스 파크가 글로벌 캐릭터 핑구와 협업한 테마형 스노우빌리지를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휘닉스 파크는 북극 이글루 펭귄마을을 콘셉트로 만든 스노우빌리지를 12월 5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개장은 30주년을 맞아 핑구 캐릭터를 테마로 제작됐으며, 모든 세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11월 21일부터 일부 슬로프가 운영 중이며, 추가 슬로프와 함께 스노우빌리지 정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가 설명했다.스노우빌리지에는 키즈 튜브썰매존, 자이언트 튜브썰매존, 가족 단위 모빌투어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곳곳에 핑구 조형물과 이글루 포토존이 설치돼 캐릭터 테마 공간이 연출된다. 입장권인 ‘핑구
-
칼로, ‘칼로 트위스터’ 홈트레이닝 기기 출시
칼로가 전신 고강도 근력 및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디바이스 ‘칼로 트위스터’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칼로 트위스터는 코어와 상·하체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체형 관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회전 동작을 활용해 코어 강화를 돕고, 스트랩을 연결하면 상체 운동까지 확장돼 전신 근력과 유산소 복합 운동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사용자는 개인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회전으로 무릎 부담을 줄여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동 횟수와 소모 칼로리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저소음 구조와 미니멀 사이즈를 적용해
-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한정판 케이크 사전 예약을 실시 外
할리스가 연말 시즌을 맞아 한정판 케이크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할리스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이번에 출시하는 '홀리데이 샴페인 골드 케이크'는 샴페인을 테마로 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랑스 샴페인 '모엣 샹동'과 함께 구성된 세트 상품도 마련되었다.케이크는 블랙 벨벳 시트에 크림치즈와 체리 콩포트를 조합했다. 제품은 12월 16일부터 28일까지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할리스 관계자는 "연말 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한 케이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한편 할리스는 미니 홀케이트 두 종류에 대한 예약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이 제품들은 12월 3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형지엘리트, 인
-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 700만 개 판매 돌파
풀무원식품이 실온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의 고농축 제품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제품은 지난해 4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풀무원은 당시 일반 과채주스와 함께 고농축 제품으로 토마토, 블루베리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후 3개월 만에 100만 개, 8개월 만에 450만 개를 판매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이후 푸룬, 타트체리, 배도라지 3종을 추가해 제품군을 넓혔고, 현재는 총 5종으로 라인업을 구축했다.회사 관계자는 “고농축 제품의 특징은 과채즙과 정제수만 사용해 원물의 맛을 살린 점과 실온 보관이 가능한 편의성”이라며 “소비자들이 꾸준히 음
-
롯데온, 신규 키즈 브랜드 쇼케이스 개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겨울 시즌을 맞아 어린이 의류 중심의 ‘키즈 뉴 브랜드’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신규 입점한 아동복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온은 새롭게 입점한 ‘리틀뎁’, ‘마틸다엔와이’, ‘콩제슬래드’, ‘티미유’ 등 브랜드를 선보인다. 리틀뎁은 시티보이룩을 강조한 패딩 점퍼, 플리스 셋업 등 신제품을 마련하고, 관계자는 할인 혜택과 쿠폰 제공이 소비자 관심을 높였다고 설명했다.콩제슬래드는 북유럽 감성의 정식 라이선스 제품을 도입해 새로운 아동 패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주력 상품에 쿠폰과 할인을 적용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있으며, 브랜드 측은 한정
-
롯데마트, 겨울 기획전 통해 딸기 및 시즌 상품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본격적인 딸기 시즌 개막에 맞춰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겨울 맞이 ‘윈터 해피딜’ 기획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다양한 딸기 품종과 겨울철 과일, 연말 모임용 먹거리 등을 중심으로 상품 구색을 넓힌 점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설향, 금실, 비타베리 등 다양한 딸기 품종을 준비하고, 관계자는 “여러 품종을 직접 비교해 고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행사기간 중 ‘팩 딸기’는 2팩 이상 구입 시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설향딸기는 경남 하동, 산청에서 수확된 상품과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한 제품을 포함해 여러 방식으로 준비됐다. 라벨이 없는 무라벨 딸기나, 크기는 작지만 기존 풍미를 지닌 상생
-
롯데홈쇼핑, 산학협력 기반 대학생 라이브커머스 실습 운영
롯데홈쇼핑이 지난 25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수료 대학생과 참여 대학 교수, 회사 관계자가 참석해 행사에 참여한 15개팀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3개 팀이 선정됐다. 청담동 헤어샵 서비스 이용권을 기획한 ‘바이브’팀이 3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해 매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크룽지팀은 SNS 홍보 콘텐츠로 7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성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얻었다. 지역상생 분야에서는 백억부자팀이 오프라인 행사와 차별화 마케팅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상팀에는 베트남 하노이 유통 시장 체험을 위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
CU, 소액 기부 캠페인으로 고객 참여 확대
CU가 고객이 직접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점포에서 고객이 셀프포스 결제 시 마지막 단계에서 100원을 기부할지와 기부처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CU는 기존 거스름돈 기부 방식 외에도 참여 거점을 늘려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소액 기부 방식이라 심리적 허들이 낮고 소비자가 일상적인 구매에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이 결제 화면에서 직접 기부 여부와 기부처를 고를 수 있게끔 시스템을 마련해 주도성과 참여 경험을 동시에 강화했다.기부금은 별도 절차 없이 기부처 계좌로 곧바로 송금된다.
-
이마트,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 리뉴얼 오픈
이마트가 와인, 위스키,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를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을 27일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 모두에서 픽업할 수 있고 상품 종류를 약 7천 종으로 대폭 늘린 점이 특징이다.와인그랩은 2022년 8월 처음 출시돼 이마트 앱을 통해 주문 후 원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와인과 위스키 위주에서 대중주, 전통주까지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글로벌 와인평점 플랫폼 비비노와 협업해 와인 평점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와인 선택에 도움을 받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업체 관계자는 “외래어 표기 차이로
-
샘표, 느린학습 아동 대상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 운영
샘표가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초등학생 느린학습자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레시피와 진행 방식을 조정해 성취감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24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열린 ‘즐요일’에는 초등학교 1~6학년 느린학습자 12명과 보호자가 참여했다. 메뉴는 토마토 리조또와 수제 피클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위험 요소를 최소화한 레시피를 적용했다. 샘표 연구원은 아이들이 조리 과정을 단계별로 따라할 수 있도록 여러 차례 안내했으며, 아이들이 재료를 만지고 맛보며 새로운 감각과 표현력을 키우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