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상, ‘GWP AWARDS 2025’ 개최
대상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교류 행사 ‘GWP AWARDS 2025’를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렸으며,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임직원, 주요 파트너사 관계자 등 약 27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한 해의 성과와 내년도 전략을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관계자는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자리였다”고 설명했다.‘GWP AWARDS’는 2009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대상은 이번 행사에서 그룹 핵심가치인 ‘존중’을 강조하며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의지를 밝혔다.행사는 대표이사의 환영사와 식품·소재
-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캐릭터 활용한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 시즌6에 등장하는 프린세스하츄핑과 신규 캐릭터 사뿐핑을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패키지는 시즌 스토리의 주요 아이템인 캐리어를 활용했으며, 받침과 레이스 장식 등을 통해 입체적인 시각 효과를 강조했다. 관계자는 “캐릭터의 스토리를 담아낸 디자인으로 어린 고객층의 관심을 끌고자 했다”고 설명했다.27일 출시되는 ‘하츄핑의 하트 프린세스’는 초코와 딸기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2단 케이크다. 상단에는 프린세스하츄핑 피규어가 올려져 있으며, 인형의
-
생활공작소, 고체 타입 룸케어 탈취제 출시
생활용품 기업 생활공작소가 악취 원인 물질을 직접 흡착하고 분해하는 고체 타입의 룸케어 탈취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단순히 강한 향으로 냄새를 덮는 기존 방향제 방식에서 벗어나 생활 속 악취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다공질 스펀지 구조의 겔 포뮬러가 공기 중 냄새 입자를 빠르게 흡착해 분해하는 방식이다.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 등 대표적인 생활 악취 물질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에서 99%의 탈취력을 기록했다.제품에는 녹차와 쑥을 비롯해 솝베리와 목초액 등 식물 유래 성분이 포함됐다. 이 성분들이 냄새 입자를 분해하고 나면 블루밍 포레스트 향이 공간에 남는다. 제형은 고체 타입으로 설
-
CJ문화재단, 스토리업 첫 장편 지원작에 ‘천수 돈 다이’ 선정
CJ문화재단이 신인 창작자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첫 장편영화 제작지원 작품으로 최민구 감독의 ‘천수 돈 다이’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천수 돈 다이’는 유산을 원하는 가족들과 쉽게 죽지 않는 아버지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블랙 코미디물이다. 심사에 참여한 사나이픽처스 한재덕 대표는 시나리오의 완성도와 감독의 필력을 높게 평가하며 새로운 형태의 가족 소동극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최민구 감독에게는 순제작비 4억 원이 지원된다. 또한 영화 ‘신세계’, ‘아수라’ 등을 만든 제작사 사나이픽처스가 공동 제작으로 참여해 안정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 감독은 선정된 것에 대해 무거운
-
신신제약, 약국 직거래 플랫폼 ‘플랫팜’ 입점
신신제약이 약국 전용 의약품 주문 플랫폼 ‘플랫팜’에 입점하고 온라인 영업망을 가동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입점은 기존 현장 대면 영업 방식에 디지털 주문 시스템을 추가한 조치다. 최근 의약품 유통 환경이 변화하고 약국 내에서 비대면 주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약사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결정됐다.플랫팜은 약국과 제약사를 직접 연결해 거래를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신신제약은 해당 플랫폼 내에 브랜드 전용관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약국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필요한 의약품을 검색하고 주문할 수 있다.단순 발주 기능 외에 약사들을 위한 정보 제공 기능도 강화한다. 브랜드관을 통해 의약품 상세 정보와 사용법, 제품
-
필립스코리아, 치과의사 대상 전동칫솔 인식조사 결과 발표
필립스코리아의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전동칫솔 인식조사 결과를 25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치과의사 10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전동칫솔 사용 전후의 인식 변화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뒀다. 결과는 지난 23일 열린 2025년 대한구강보건협회 종합학술대회에서 공개됐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다수 응답자는 치간과 잇몸선을 중심으로 닦는 변형 바스법이 올바른 관리법이라는 데 동의했다. 응답자의 97.1%는 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치간 및 잇몸선 세정이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88.6%는 이를 위한 표준잇몸양치법 실천이 필수적이라고 응답했다.주목할 점은 제품을 직접 사용한
-
래퍼 로꼬, 2년 만에 서울 단독 콘서트 1월 개최 확정
래퍼 로꼬가 2026년 1월 서울에서 개최하는 단독 콘서트 ‘SCRAPS TOUR in SEOUL’의 티켓 예매를 25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로꼬의 이번 공연은 2026년 1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진행된다. 티켓 예매는 NOL 티켓 단독으로 진행되며, 해외 팬들을 위한 글로벌 예매 페이지도 동시에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로꼬가 서울에서 2년 만에 개최하는 단독 공연이다. 지난 10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시작된 아시아 투어 ‘SCRAPS TOUR’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로꼬는 공연에서 지난 7월 발매한 정규 3집 ‘SCRAPS’ 수록곡 외 기존 발표 곡들을 밴드 풀 세트 구성으로 선보인다.관객들을 위한 별도
-
KFC,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5'와 협업 시작… 티저 영상 공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5’와의 협업 시작을 알리는 국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KFC는 지난 10일 선공개된 글로벌 티저 영상에 이어 지난 22일 국내 버전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캠페인 전개를 예고했다. 글로벌 티저 영상은 ‘호킨스 프라이드 치킨(Hawkins Fried Chicken, HFC)’이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드라마의 배경인 호킨스 마을에서 HFC 직원들이 치킨 버거를 전달하기 위해 분투하는 모습을 담아 드라마의 세계관 속에 KFC를 자연스럽게 통합하는 연출을 선보였다.지난 22일 공개된 국내 티저 영상은 한국 소비자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뉴스 속보 콘셉트로 제작됐다. 서울
-
안랩, 창립 30주년 기념 헌혈 캠페인 '300' 목표 초과 달성
안랩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300'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안랩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임직원들이 헌혈한 혈액팩과 기증한 헌혈증서를 합산해 총 300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캠페인을 운영했다. 그 결과 목표치인 300개를 넘긴 총 301건의 헌혈 및 헌혈증서 기증 실적을 기록했다.캠페인은 지난 3월 10일을 시작으로 6월 9일, 9월 22일, 11월 24일 등 분기별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사옥에 배치된 헌혈 버스에서 헌혈에 참여하거나 현장에서 발급받은 헌혈 증서를 기부했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직원들은 기존에 보유했던 헌혈 증서 또는 가족 구성
-
한국허벌라이프,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4년 연속 인증 획득
글로벌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기관 GPTW 코리아가 주관하는 '2025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해당 인증은 GPTW의 신뢰경영 지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평가되는 제도로, 직원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여 조직 만족도를 파악하는 권위 있는 지표로 통한다.한국허벌라이프는 이와 함께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4년 연속 선정되며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정승욱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일터를 빛낸 위대한 CEO'에, 문보라 과장은 'GPTW 탁월한 공헌상'을 수상하며 기업
-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서울 3곳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가챠(랜덤 뽑기) 팝업스토어를 서울 주요 상권인 방이동 먹자골목과 건대입구역, 홍대 축제거리 인근 3곳에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는 코인을 활용한 뽑기 등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기획하고 새로구미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MZ세대를 겨냥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근 매장들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방이점과 건대점은 12월 14일까지이며, 홍대점은 11월 28일부터 12월 24일까지다.팝업스토어는 크게 체험존, 안주 추천존, 굿즈 가챠존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서는 온도 변화에 따라 병 라벨에 숨겨진 새로구
-
한국맥도날드-하나은행, ESG 금융 상품 공동 개발 협약
한국맥도날드가 하나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한국맥도날드와 하나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하나은행 본점에서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와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 금융 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추진하는 데 합의했다.이번 협력은 두 회사가 가진 자원과 역량을 결합하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로 기획됐다. 기부와 재미를 결합한 '퍼네이션(Fun+donation)' 형태의 금융 상품을 공동 개발하여 일상에서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지원하겠다는 취지다.이러한 협력의 첫 결과물로 오는 12월 '행운 기부런 적금
-
도드람, 경기 안성 일대 '줍깅' 활동으로 지역 환경 정화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이 지난 20일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일대에서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플로깅(Plagging,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은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주민들이 생활하는 일죽면 마을과 청미천 주변의 환경을 정비하며 지역 사회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임직원들은 단체복을 착용하고 환경정화에 나서는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과 직접 교류하며 소통했다. 도드람 측은 이러한 활동이 지역민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회사의 대외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도드람 관계자는 이번 활동
-
배달의민족, 유통 브랜드 5곳과 장보기 서비스 할인 행사 돌입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배민B마트를 포함해 국내 주요 유통 브랜드 5곳과 함께 할인 혜택, 무료 배달 등을 제공하는 '배민장보기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은 주문 후 1시간 내에 상품을 배달하는 '퀵커머스' 서비스의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배민장보기페스타'에는 현재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입점한 이마트, GS더프레시, 홈플러스,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5개 주요 유통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은 배민 앱 내 '장보기·쇼핑' 탭에서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비교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다.배민B마트는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계란, 삼겹살
-
애슐리퀸즈, 성수동서 브랜드 최초 '전시형 팝업' 개최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서울 성수동에서 브랜드 첫 팝업 스토어 '하우스 오브 애슐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팝업은 단순한 메뉴 체험을 넘어 브랜드의 세계관과 헤리티지를 공간으로 구현한 전시형 팝업이라는 점에서 외식업계의 도전적인 시도로 평가된다. 팝업은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팝업 전시는 2026년 3월 오픈 예정인 '애슐리퀸즈 성수점' 부지에서 진행된다. 이는 애슐리퀸즈가 젊은 고객층 확대를 위해 성수 상권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패밀리레스토랑 대표 브랜드가 리뉴얼과 고객 확장 전략을 전시형 팝업으로 먼저 실행하는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롯데시네마, 영화 개봉 기념 '위키드', '주토피아' 테마 굿즈 출시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위키드: 포 굿>과 <주토피아 2> 테마를 적용한 자체 제작 굿즈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롯데시네마는 올겨울 개봉을 앞둔 <위키드: 포 굿>과 <주토피아 2> 두 작품의 개봉을 기념하여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굿즈는 각 영화의 세계관과 개성을 담아 제작되었으며, 관객들에게 영화 관람 외적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먼저 <위키드: 포 굿>의 경우 '위키드 인형 키링'을 출시했다. 초록빛 마녀 '엘파바', 금발의 '글린다', 그리고 '아기 사자'를 표현한 인형 키링으로 구성된다. 키링과 함께 허수아비, 마법사 등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 세트도 함께
-
오비맥주 청주공장, 서원구청과 폐건전지 수거로 자원 선순환 협력 강화
오비맥주 청주공장이 충북 청주시 서원구청과 협력하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활용 자원 교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오비맥주 청주공장과 서원구는 지난 2월 깨끗한 청주시 환경 조성과 자원 선순환 실천을 목표로 '자원多잇다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캠페인은 해당 협약의 일환으로 청주공장 임직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 순환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청주공장은 임직원들이 근무 중에도 부담 없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본관에 폐건전지 교환소를 설치했다. 임직원들은 수거해 온 폐건전지를 휴지나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40여 명의 임직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