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락앤락, 자사몰 리뉴얼로 쇼핑 편의성 강화
락앤락이 자사 공식 쇼핑몰 '락앤락몰'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경험 개선에 초점을 맞춰 쇼핑몰 구조와 디자인을 전면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상품 탐색과 결제 과정이 한층 직관적이고 편리해지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했다"며 "개인화된 추천 기능과 간편결제 옵션 추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새단장한 락앤락몰은 ▲보관 ▲조리 ▲주방 ▲야외/여행 ▲가전 ▲생활잡화 등 6개 메인 카테고리로 구성되었으며, 브랜드별(리틀럽, 마에스트로, 프리저핏, 메트로 등) 분류도 가능하다. 또한 고객 행동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과 실시간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한다.멤버십
-
깨끗한나라 포포몽, '2025 메가주'서 신제품 공개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이 '2025 메가주 일산'에 참가해 신제품을 공개하고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포포몽은 전용 부스를 운영하며 반려동물 위생 케어 라인 '케어포'와 저자극 펫 스킨케어 라인 '러빙포' 등 주력 제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첫 공개된 신제품 '대나무 케어 펫티슈'와 '7+ 덴탈 스프레이'는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행사장 내 '그루밍 존'에서는 '배리어 앰플'과 '아베나 이어클리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제품의 효능을 경험한 방문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
-
코스메카코리아, 제19회 '대휴 뷰티 기술대전' 진행
코스메카코리아가 제19회 '대휴 뷰티 기술대전'을 마쳤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중앙연구원에서 개최되었으며, 사내 임직원이 제안한 혁신 아이디어를 실제 기술로 발전시키기 위한 경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이 프로그램은 창의성, 실현 가능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과제를 선정한다.총 81건의 출품작 중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등 주요 상이 수여됐다. 특히 대상인 '대휴상'은 국내영업팀의 김건석 책임, 나인영 수석연구원, 이상훈 선임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필샷 고마쥬 각질케어 앰플'이 차지했다. 이 제품은 젤 타입 필링 제형
-
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기부금 1천만원 사랑의열매에 전달
오비맥주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 1천만 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9월 18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된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과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1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렸다.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은아 이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이 참석했으며, 온라인 서약 캠페인 최다 참여팀인 **'미치도록 타이거즈팀'**의 이름으로 기부금이 전달돼 의미를 더했다.모금액은 취약계층 차량용 소화기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차량 화재 예방 장비 마련이 어려운 계층에게 소화기를 보급
-
삼양라운드힐, 대관령 자연 속 웰니스 프로그램 공식 운영 시작
삼양라운드힐이 대관령의 천혜 자연을 배경으로 한 웰니스 프로그램 '더 저니 오브 웰니스'를 공식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고도 1,000m 고원 유기농 초지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치유와 자기 회복에 초점을 맞춘 참여형 활동으로 구성된다. 지난 8월 '강원 글로벌 웰니스 페스타'를 통해 시범 운영된 바 있으며, 방문객 피드백을 반영해 정식 론칭하게 되었다.프로그램은 ▲백두대간 초지를 걷는 워킹 테라피 '짓-다' ▲요가와 싱잉볼 명상으로 에너지를 채우는 '긷-다' ▲음악에 맞춰 춤추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비-우다' 등 3가지로 운영된다. 삼양라운드힐은 향후 자연 환경을 활용한 추가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참가
-
CJ올리브영, 팝마트 코리아와 협업해 연말 팝업스토어 운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팝마트 코리아와 협업해 12월 한 달간 올리브영N 성수에서 '2025 올리브영 어워즈 l 팝마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마을을 구현한 공간에서 진행된다. 팝마트의 인기 캐릭터 상품과 2025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선정된 대표 상품들을 전시하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팝마트는 '작은별', '라부부', '크라이베이비' 등 7대 캐릭터의 크리스마스 에디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부부 피규어, 크라이베이비 휴대폰 스트랩, 작은별 노트 등 약 100종의 한정판 상품이 판매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도 증정된다.또한 '산타의 우체국' 콘셉트로 꾸
-
매드포갈릭, 연말 모임 수요 증가에 대관 서비스 전국 확대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이 연말을 맞아 송년회 등 모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관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매드포갈릭 대관서비스는 소규모 단체부터 기업 송년회까지 모임 규모와 목적에 맞춘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참석자 취향과 예산에 따른 맞춤형 메뉴 구성도 가능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최근 매장별 대관 문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기존 일부 매장에서만 운영하던 서비스를 연말 시즌을 기점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단, 놀이동산 입점 매장은 제외되며, 네이버 예약 또는 매장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12월 24일, 25일, 31일은 이용이 불가하다.매드포갈릭은
-
[생활경제 이슈] 서울칩, 누룽지 맛 모티브 캐릭터 5종 출시 外
식품 기업 서울칩이 자사 제품의 5가지 맛을 기반으로 제작한 캐릭터 5종을 공식 출시하며 IP(지식재산권) 사업 확장을 선언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캐릭터는 지난 11월 19일 열린 2025 서울 카페쇼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출시된 캐릭터는 맵치(철판김치볶음밥맛), 베르간(버터간장맛), 코코(코코넛맛), 치즈니(치즈맛), 노아(퀴노아맛) 등 서울칩의 주력 제품 5가지 맛을 형상화했다.각 캐릭터는 고유의 개성과 스토리를 지니고 있으며, 굿즈와 SNS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이달 중 공개될 계획이다. 서울칩 관계자는 이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국내산 가루쌀현미 파우더 개발 완료 外
바른치킨이 국내산 가루쌀과 현미를 활용한 ‘가루쌀현미 파우더’ 개발을 완료하고 전국 모든 매장에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바른치킨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주관하는 ‘2025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후 지난 8월부터 가루쌀 파우더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개발을 통해 기존 현미가루를 가루쌀현미로 전면 교체하고 배합을 최적화했다. 특히 현미 함량을 기존 20%에서 30%로 확대했으며, 장기적으로 현미 100% 달성을 목표로 연구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가루쌀현미 파우더는 일반 밀가루보다 기름 흡수율이 낮아 소화에 부담이 적은 튀김옷을 구현한다. 또한 가루쌀의 전분 특성 덕분에 더 연하고 바삭한 튀김
-
SPC 배스킨라빈스, 2025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제품 공개
SPC 배스킨라빈스가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새로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홀리데이 판타지’를 주제로 제작됐으며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 요소를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케이크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기술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제조 과정에서는 초저온 성형, 이중 충진, 글라사주 코팅 등 기술이 활용됐다. 이를 통해 아이스크림을 원하는 형태로 굳히거나 내부에 다른 아이스크림을 넣는 방식, 냉동 상태에서도 광택을 유지하는 방식 등이 적용됐다. 관계자는 “기술적 시도를 통해 맛과 식감,
-
대한제분, 서울카페쇼 참가 성과 발표
대한제분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카페쇼’ 참가를 마쳤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전시에서 대한제분은 ‘곰 베이커리’ 콘셉트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을 겨냥해 제품 체험 중심의 전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행사 기간 동안 대한제분 부스에는 약 1만 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곰표를 비롯해 아뺑드, 슈퍼카멜리아, 퀘스크렘, DGF 등 12개 브랜드가 함께 소개되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장에서는 전문 셰프진이 참여한 시연회가 진행돼 약 2천 명이 직접 제품을 체험했다. 관계자는 “시연을 통해 제품의 특성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어 만
-
이랜드뮤지엄, 농구 아카이브 전시 2차 얼리버드 티켓 예매 시작
이랜드뮤지엄이 농구 아카이브 전시 ‘디어 바스켓볼, 위대한 농구선수 75인전 vol.2’의 2차 얼리버드 티켓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지난해 열린 첫 번째 전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행사로, 오는 12월 19일부터 내년 3월 2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된다. 전시는 여섯 개 존으로 구성되며 코비 브라이언트의 실착 유니폼과 시그니처 슈즈, 스코티 피펜의 트로피 등 약 160점의 소장품이 공개될 예정이다.또한 ‘당신의 코비를 찾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모집된 컬렉터들의 유니폼과 사인볼, 기념품도 함께 전시된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첫 번째 전시에 대한 호응을 바탕으로 NBA 선수들의 유산을 조명하는 두 번
-
오뚜기,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열어
오뚜기가 지난 21일 브랜드 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올해 공모전에는 4천여 편의 작품이 접수돼 전년보다 참여가 늘었으며, 음식이라는 소재를 통해 가족의 기억과 감정을 담아낸 다양한 에세이가 출품됐다. 심사에는 시인 안도현과 손택수가 참여해 작품성에 대한 평가를 강화했다.총 88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그 가운데 일부는 작품집으로 제작돼 오는 12월 부산국제아동도서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이 가족의 행복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서 이번 수상작들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가치를 나눌 수 있는 기회
-
컬리, 12월 ‘푸드페스타 2025’ 개최
컬리가 오는 12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마곡 전시장에서 ‘컬리푸드페스타 2025’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홀리데이 만찬’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각자의 테이블을 선보인다. 행사장은 신선식품, 간편식, 건강식, 디저트 등으로 구역을 나누어 운영된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식품 기업과 외식 브랜드가 참여해 풍성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현장에서는 셰프 쿠킹쇼와 테이스팅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셰프들이 직접 조리하며 조리 과정과 맛을 전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쌀을 활용한 체험과 음식 소품을 활용한 테이블 꾸미기 활동도 준비됐다. 관계자는 “단순한
-
에이블리 4910, 블랙프라이데이 거래액 115% 증가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됐으며 거래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5% 늘었다.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도 각각 100%와 90% 증가했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거래액과 주문 수, 주문 고객 수 모두 최고치를 달성했다. 회사 관계자는 “첫 영하권 추위와 맞물리며 겨울 상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사용자 지표도 상승했다. 행사 기간 평균 일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마지막 날에는 앱 출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카테고리별로는 맨즈웨어와 도메스틱 부
-
현대벤디스, 최대 28% 할인 간편식 기획전 진행
현대벤디스가 모바일 식권 앱 ‘식권대장’에서 ‘전국 맛집과 함께하는 간편식 기획전’을 다음 달 7일까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벤디스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모바일 식권 서비스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식사 복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식권대장을 이용하는 약 5,000개 고객사의 임직원이 그룹 내 현대그린푸드가 생산한 지역 맛집 간편식 ‘모두의 맛집’ 제품을 최대 28% 할인된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회사 관계자는 “임직원 복지의 활용 폭을 넓히기 위해 간편식 카테고리를 강화했다”며 “지역 특색을 반영한 메뉴를 선별해 실사용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번
-
청호 은산장학재단, 올해 장학생 52명에 장학금 1억 400만원 지급
청호 은산장학재단이 올해 장학생 52명에게 총 1억 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장학생 선발은 지난 9월 한 달 동안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학업 성적과 추천서 등을 종합해 평가했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이 추진하는 교육협력사업과 연계해 선발이 이뤄졌다. 최종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각 200만원씩 장학금이 지급됐다.재단 관계자는 “학업 성취도가 높은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학사업을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은산장학재단은 청호그룹 창립자 고 정휘동 회장이 2010년에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지금까지 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