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자이가이스트, ‘18층 철골 모듈러 기술’ 국토부 공업화주택 인정 획득
GS건설의 국내 모듈러 주택 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가 개발한 철골 모듈러 공동주택 기술이 국토교통부의 공업화주택 인정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현재까지 철골 모듈러 기술을 통해 국토교통부의 공업화주택 인정을 받은 최대 층수는 12층이었으나, 이번에 GS건설 자회사 자이가이스트의 철골 모듈러 기술로 공동주택 18층까지 적용할 수 있는 기술 인정을 받게 된 것이다. 이번 국토부 인정은 고층 철골모듈러 공동주택의 가능성을 한 단계 더 나아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국토부의 공업화주택 인정은 주택법과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칙에 따라 표준화된 생산공정으로 품질, 안전, 내구성을 충족하는 모듈러 주택에 부여하는 국가 공인
-
한화 건설부문, 타워크레인 등 건설기계 안전관리 역량 강화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이 타워크레인과 리프트 등 건설기계 안전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낙하물로 인한 ‘맞음’과 ‘떨어짐’ 사고 예방에 나선다.한화 건설부문은 국내 IoT 전문기업인 엔키아가 개발한 ‘WSS(Wirerope Safety Solution)’ 스마트 안전진단 장비를 타워크레인 핵심 부품인 와이어로프에 도입하고, 건설기계 전담 인력 교육을 확대하는 등 현장 안전 수준을 강화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스마트 안전진단 장비는 와이어로프의 미세한 결함까지 감지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이다. 와이어로프 반복 사용으로 인한 손상을 사전에 파악해 낙하물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건설기계를 멈추지 않고도 와이
-
대우건설, 으쓱(ESG)투게더 기부챌린지 실시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에 함께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으쓱(ESG)투게더 기부챌린지’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대우건설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하고 참여하는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고민을 해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난 4월 국내외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함께으쓱(ESG) 걷기챌린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에 힘입어 대우건설은 2차로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으쓱(ESG)투게더 기부챌린지를 진행한다.으쓱(ESG)투게더 기부챌린지는 대우건설 임직원 뿐만 아니라 대우에스티, 푸르웰 등의 자회사와 7개의 최우수 협력회사 임직원도 함께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과천 푸르지
-
HDC현대산업개발, 9602억원 규모 ‘대전 변동 A구역 재개발’ 수주
HDC현대산업개발이 공사비 총 9602억원 규모의 대전 변동 A구역 재개발사업의 시공자로 선정됐다.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대전 변동 A구역은 대전광역시 서구 변동 13-1번지 일원에서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5개동, 아파트 총 2566세대와 부대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대전 변동 A구역은 둔산동 등 지역 중심 생활권역과 인접해 있으며, 대전 외국어고등학교를 비롯한 우수한 교육시설과 월평공원, 유등천과 같은 녹지를 중심으로 한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춰 주거 선호도가 높다. 또 대전광역시에서 계획 중인 도시철도 4.5호선(예정) 더블역세권 입지로 인근 도마변동재정비촉진지구를 견인할 대표단지로의 기대감이 크다.HDC현대산업개
-
팅크웨어, ‘아이나비 14년 연속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 프로모션 진행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자사 대표 블랙박스 브랜드 ‘아이나비’가 14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의 대표 제품은 ‘아이나비 QXD1 PLUS’로, 해당 제품 구매 시 국산 세단 기준 무상 장착 서비스가 제공된다.특히 아이나비 공식 인증샵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Wi-Fi 동글 무상 증정과 함께 A/S 2년 연장 혜택도 추가로 제공되며, ‘아이나비 QXD1 PLUS 커넥티드 2년 패키지’를 구매한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이 100% 증정된다.이밖에 아이나비 본사몰에서는 최대 40%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One-Day 딜’도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영화 ‘보스’ 예매권 증정 프로모션 진행 外
요기요가 영화 <보스> 개봉을 앞두고 예매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영화 <보스>는 조직의 차기 보스 자리를 서로에게 양보하려는 기상천외한 경쟁을 그린 코믹 액션으로 조우진, 정경호, 박지환, 이규형 등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연기를 만나볼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영화 예매권 2매를 제공한다.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요기요 주문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경품으로 제공하는 영화 <보스> 예매권은 수령일로부터 3개월간 전국 CGV에서 사용 가능하며, 극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추석 맞이 ‘추석 특선물 프로모션’ 진행 外
오펠라의 한국법인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이하 ‘오펠라’)는 세노비스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우먼’을 비롯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이는 ‘추석 특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작은 습관, 매일의 차이’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건강과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세노비스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최대 52% 할인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일상 속 건강함을 선물할 수 있다.특히, 세노비스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종합비타민 ‘트리플러스’는 52%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올해
-
락앤락, ‘프레쉬 올트라이탄 꿀주부 에디션’ 2종 선보여
락앤락이 살림 유튜버 ‘꿀주부’와 함께 ‘락앤락 프레쉬 올트라이탄 꿀주부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락앤락 관계자는 "‘꿀주부’는 다양한 생활 꿀팁을 전수하며 주부들의 워너비로 각광받고 있는 유튜버로, 현재 2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락앤락 프레쉬 올트라이탄 꿀주부 에디션’은 기본 용기로 구성되어 1~2인 가구 사용에 적합한 ‘트라이얼 세트’와 대용량 용기까지 포함된 ‘프리미엄 올인원 세트’ 2가지로 선보이며, ‘프레쉬 올트라이탄’을 활용한 꿀주부의 살림 비결 영상 콘텐츠도 함께 공개되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투버 꿀주부가 직접 ‘프레쉬 올 트라이탄’을 활용해
-
힘찬북스 신간 '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 출간
힘찬북스가 신간 '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를 출간했다. 힘찬북스 관계자는 "이 책은 수십 년간 재벌 회장과 최고경영자들의 몸을 관리해 온 VVIP 트레이너의 경험을 바탕으로, 웰니스가 개인의 건강을 넘어 기업 리더십의 핵심 전략임을 강조한다"라고 전했다. 스포츠트레이너인 저자는 국내 굴지의 재벌 총수와 임원들을 지도하면서 “체력이 무너지면 모든 게 무너진다”는 사실을 수없이 목격했다고 말한다. 실제로 그는 좁은 공간, 기구조차 없는 상황에서 수건과 책, 양말 같은 도구만으로 효과적인 운동법을 개발해냈다. 일명 ‘제로 트레이닝’이라 불리는 이 방식은 최소한의 조건에서도 체력을 유지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국내 결식아동 위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진행 外
바른치킨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국내 결식아동을 위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9월 15일부터 30일까지 전국 42개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바른치킨이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국내 결식아동에게 따뜻한 한 끼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기부 캠페인은 홀 내점, 포장, 배달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 방식은 '영수증 기부'와 '정기후원'으로 운영된다. '영수증 기부'는 안내카드를 수령한 후 QR코드로 들어간 페이지에서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면 1건당10원씩 참여자 수만큼 기부금이 자동 적립된다. ‘정기후원’은 고객이 직접 후원하는 방식으로,
-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2년 9월에 첫 선을 보인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말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제로 슈거 소주로 자리매김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타고 출시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했다"라며 "이후 출시 7개월여만에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출시 3주년을 앞둔 올 7월말 기준 출시 34개월 만에 7억병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 연다 外
오늘의집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오프하우스 쇼룸에서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는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 디자인 브랜드와 제품을 조명하고, 디자인 산업의 성장을 기록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총 380여 개 브랜드의 4만 3천여 개 제품을 대상으로 오늘의집 유저 투표와 업계 전문가 10인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올해의 디자인’ 140여 개가 최종 선정됐다.이번 팝업은 수상작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현대인의 생활 방식을 반영한 5개 테마존에서 80여 개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리츄얼(Ritual) 존에
-
[생활경제 이슈] 셀퓨전씨, 스킨 블레미쉬 밤 인텐시브 리뉴얼 기념 한정 기획세트 출시 外
셀퓨전씨가 브랜드 대표 비비크림이자 화제의 청담샵 메이크업 아티스트 추천템인 ‘스킨 블레미쉬 밤 인텐시브’를 리뉴얼하여 선보이며,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단독 선런칭한다. 이번 리뉴얼은 ‘커버를 넘어 케어까지, 결점 없는 진정한 커버’라는 콘셉트 아래 더욱 강화된 기능과 확장된 컬러 라인업으로 돌아왔다.리뉴얼된 ‘스킨 블레미쉬 밤 인텐시브’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엑토인을 새롭게 담아 민감해진 피부까지 편안하게 케어한다.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자극 진정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대상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붉은기와 모공 커버 및 지속력 임상 테스트를 통해
-
[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제주, 한라산 등반 맞춤 패키지 출시 外
한화리조트 제주가 한라산 등반객을 위한 맞춤 패키지를 선보인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상반기 고객 설문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30%가 자연 경관 감상을 위해 한화리조트 제주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리조트 제주는 한라산 성판악 및 관음사 등산로 초입까지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등반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패키지는 이동과 식사, 휴식을 묶어 산행에만 집중하도록 구성했다.패키지는 4인 기준 ▲디럭스 객실 2박 ▲왕복 셔틀버스(성판악 입산) ▲발열 도시락 키트 ▲리조트 내 사우나 이용권을 담았다. 도시락 키트에는 발열 도시락과 에너지바 생수 등이 포함돼 간편한 식사가 가능하다. 셔틀버스는 오전 6시 30분 리조트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추석 맞아 글라스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행사 진행 外
SGC솔루션(대표 이광수)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글라스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풍성한 명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명절을 앞두고 선물과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글라스락 스마트스토어에서 네이버 ‘특선물’, ‘오늘끝딜’ 행사를 통해 더욱 다양한 품목과 할인 혜택으로 진행된다.먼저 네이버 특선물 행사로 명절 선물세트와 함께 네이버 단독 상품, 이유식 준비용품, 텀블러까지 다양한 제품을 이달 30일까지 최대 54%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글라스락의 ‘훈맹정음 햇밥용기’와 ‘모듈러’ 제품에 각각 베리핑크, 베리페리 컬러를 적용해 네이버 단독
-
[생활경제 이슈] 로얄살루트, ‘더 하우스 오브 원더 바이 로얄살루트’ 진행 外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최근 진행한 ‘더 하우스 오브 원더 바이 로얄살루트(The House of Wonder by Royal Salute)’와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 2025(Kiaf SEOUL 2025)’ 전시를 성공적으로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나를 위한 프레스티지 럭셔리’라는 브랜드 철학을 감각적으로 구현하며 뉴 럭셔리 세대와의 접점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로얄살루트는 지난 1일 서울 도산대로의 레스토랑 NOR에서 멀티센서리 체험 이벤트 ‘더 하우스 오브 원더 바이 로얄살루트’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로얄살루트가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패션위크’ 기획전 연다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이구패션위크(29 Fashion Week)’를 연다.이번 기획전은 29CM에서 인기 있는 400여 개 국내·외 브랜드의 25FW(가을·겨울)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특히 2539 여성 고객의 팬덤을 보유한 △망고매니플리즈 △모노하 △로우클래식 △오어 △유메르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또한 매일 새로운 60개 브랜드의 시즌 주력 상품과 스테디셀러가 특별 혜택과 함께 공개된다. 29CM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가진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이구패션위크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기획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