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주요 참가 브랜드 공개
국내 대표 리빙 전시회인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오는 18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며, 올해 참가 브랜드 라인업을 11일 공개했다.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전시에는 550여 개 리빙 브랜드가 참여한다. ‘시그니처 H(SIGNATURE H)’와 ‘H 소셜 클럽(H SOCIAL CLUB)’을 통해 최신 리빙 트렌드와 브랜드의 큐레이션 철학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H에서는 한국적 미학을 기반으로 한 양태오 디자이너의 ‘이스턴에디션’, 일본 가구 브랜드 ‘가리모쿠(Karimoku)’ 등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가 참가한다.이탈리아 조명 브랜드 ‘다비데 그로피(Davide Groppi)’와 ‘루체플랜(Luceplan)’도 참여해 예술성과 기술력을 담은 조명
-
공영홈쇼핑, ‘사랑의 쌀’ 20톤 기부
공영홈쇼핑이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전달식을 열고 ‘사랑의 쌀’ 20톤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에 기부된 쌀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푸드뱅크 사업을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국내산 쌀을 구매해 농촌 경제에 보탬이 되고, 결식위기 가구 등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해당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은 공영홈쇼핑이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2022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기부 물량이 60톤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업체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
-
모두투어, ‘세계곳곳 온천 특공대’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가 겨울 시즌 맞춤형 온천 여행 상품 ‘세계곳곳 온천 특공대’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일본, 중국, 대만, 스위스, 튀르키예 등 8개국 대표 온천 명소를 엄선해 온천 체험과 휴식, 관광을 결합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출발 상품으로 운영되며, 일본 노보리베츠·벳푸·구마모토·사가현, 중국 남정토루 일월곡·춘휘원, 대만 자오시·양명산, 스위스 로이커바트, 튀르키예 파묵칼레 등이 포함된다.모두투어는 국가별 온천 특색과 이동 동선을 고려해 취향에 맞는 패키지를 제공하며, 검증된 일정과 전문 가이드로 안전성과 가성비를 강조했다. 인천 외 제주·부산·대구·청주 등 지역 출
-
CJ푸드빌, ‘올리페페’ 광화문점 공식 오픈
CJ푸드빌이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올리페페(OLIPEPE)’ 광화문점을 11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올리페페 광화문점은 청계한국빌딩 2층에 약 170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이탈리아 거리 풍경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인테리어와 중앙 피자 화덕, 오픈 주방으로 생동감을 강조했다. 나폴리 피자협회 인증 밀가루로 매일 도우를 제작하며, 청계천 뷰 창가석부터 부스석, 단체룸까지 다양한 좌석을 배치했다.메뉴는 아페리티보, 안티파스티, 화덕 피자, 파스타부터 에스프레소와 디저트까지 이탈리아식 미식 코스를 구성했다. 시그니처 피자 ‘올리 올리베’는 다양한 올리브와 치즈를 활용해 감칠맛을 강조했으며, 파스타 ‘카치오 올리페페’는 치
-
크라운해태제과, 부산서 제6회 한음회 공연 성료
크라운해태제과가 부산콘서트홀에서 '제6회 크라운해태 한음회' 공연을 열어 지역 고객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부산에서 처음 개최된 고객감사 행사로, 2천석 전석을 지역 고객들에게 초대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시조, 일무, 민요, 판소리, 사물놀이 등 국악 공연이 펼쳐졌으며, 이미주 명무의 궁중정재 '춘앵전', 황숙경 명창의 가곡 '창내고자', 채수정 명창의 '흥보가' 등이 무대를 장식했다.공연은 락음국악단의 '아리랑환상곡'으로 시작해 가곡 '봉황상대', 종묘제례일무 '전폐희문', 민요 '장가타령'과 '자진 뱃노래', 판소리 '인생백년'과 '진도아리랑', 사물놀이 '울림'으로 이어
-
오리온, ‘비타민 마이구미’·‘멀티바이오틱스 왕꿈틀이’ 출시
오리온이 건강 기능성을 강화한 젤리 제품 ‘비타민 마이구미’와 ‘멀티바이오틱스 왕꿈틀이 미니’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헬시플레저와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춰 성장기 아이들과 성인 모두를 대상으로 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비타민 마이구미’는 한 봉지로 비타민 C, B12, 판토텐산, 비오틴, 엽산 등 5가지 영양소의 일일 권장량을 100% 충족하며, 포도·사과·자두 과즙을 넣은 탱글한 과일 젤리 형태다.‘멀티바이오틱스 왕꿈틀이 미니’는 프리·포스트 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쫄깃한 젤리와 폭신한 요구르트 마시멜로의 이중 식감을 특징으로 하며, 포도·오렌지·사과·복숭아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 캠페인 은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Street)’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위기평판관리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에서 선정됐다. ‘젤로 맛있는 맛집 거리’ 콘셉트로 칠성(7), 사이다(4), 제로(0)를 활용해 서울 성수 연무장길과 잠실 송리단길 등에서 17개 맛집과 협업했다.캠페인은 두 달간 약 10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2030세대를 대상으로 ‘맛집 거리에 칠성사이다 제로가 있다’는 인식을 심었다. 거리 전체를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확장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이번 수상은 최근 ‘202
-
하이트진로, ‘테라의 시대 2’ 광고 조회수 1천만 돌파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테라’ 광고 ‘테라의 시대 2’가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하며 TV 광고로 확대 운영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글로벌 수장들의 치맥 회동을 테라 관점에서 유머러스하게 패러디한 패스트버타이징 형식으로, 11월 17일 디지털 채널 공개 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콘티부터 후반 작업까지 2주 만에 완성된 초고속 제작과 APEC 홍보 영상 패러디, ‘테라 쏘맥타워’ 연출 등이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광고 속 ‘테라 쏘맥타워’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으며, ‘테라+참이슬(테슬라)’ 조합에 대한 관심도 재점화됐다. 하이트진로는 치킨 프랜차이즈와 협업해 동
-
갑을장유병원,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와 협력단체 지정병원 업무협약
KBI그룹 의료부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0일 김해에 위치한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병원관계자들과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지원 서비스 강화, 상호협력 등을 위한 협력단체 지정병원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갑을장유병원은 상호 유기적 협력관계를 통한 발전 도모 및 기타 업무연계 시 공동 진행 또는 상호 지원하고, 협약 체결을 계기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임직원들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갑을장유병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임직원 여러분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
-
[생활경제 이슈] 공차코리아, ‘리얼 크림브륄레 밀크티’ 출시하며 겨울 공략 外
공차코리아가 겨울 시즌을 맞아 프랑스 전통 디저트 ‘크림브륄레’를 재해석한 신메뉴 ‘리얼 크림브륄레 밀크티’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크림브륄레는 커스터드 크림 위에 설탕을 얹고 불로 그슬려 단단한 캐러멜층을 만들어 겉면을 깨 먹는 디저트다. 공차는 크림브륄레의 매력을 아이스와 핫 두 가지 버전의 음료로 구현하여 겨울 시즌 메뉴로 완성했다.‘리얼 크림브륄레 밀크티’는 바닐라빈이 더해진 슈크림과 얼그레이 티의 풍미가 균형 있게 어우러진 디저트형 음료다. 슈크림 위에 설탕을 올린 뒤 토치로 캐러멜층을 형성해 크림브륄레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를 구현했다. 음료 표면의 설탕 코팅은 실제 디저트처럼 겉면을 깨
-
타이어뱅크, 타이어 응급실 50개소로 운영 확대
타이어 유통 전문 기업 타이어뱅크가 24시간 타이어 응급실 서비스 매장을 전국 5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타이어뱅크가 국내 최초로 운영 중인 타이어 응급실은 2021년 창립 30년을 맞이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서비스다. 타이어 응급실은 24시간 동안 고객들이 시간 구애 없이 언제라도 타이어 점검, 수리, 교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1년 첫 서비스 시작 때는 권역별 7개 매장에서 최초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후 이용객의 꾸준한 호평과 고객들의 요구로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 매장을 확대했다. 최근 서울 송파구 장지동에 위치한 복정점을 리뉴얼 오픈하며 타이어 응급실 50호점으로 선정했다.타이어뱅크 관계자는 “타이어
-
HDC현대산업개발, 용산 독거노인에 연탄 배달 봉사활동 실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0일 서울 용산구의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활동은 본부별로 이어온 연말 릴레이 봉사의 일정으로, 조흥봉 신임 인프라본부 본부장을 포함해 HDC현대산업개발 직원 10여명이 직접 참여했다. 현장에는 권은경 한강로동장과 김경원 용산복지재단 사무국장도 함께해 연탄 전달 과정에 동참하며 의미를 더했다.이번 연탄 나눔은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가정에 따뜻함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HDC현대산업개발 직원들은 연탄을 직접 운반해 전달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봉사활동에 참여한 인프라본부 매니저는 “연탄 한 장은 작아 보일 수 있지만, 누군가에
-
용인 등 반세권서 올해 잇따라 완판…연말에도 후속 분양
‘반세권 (반도체+세권)’ 분양시장이 다시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연말에도 신규 단지가 공급된다.최근 반도체 업황이 반등하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의 대규모 투자 소식이 이어지자, 수혜가 예상되는 용인·평택·수원 등 소위 ‘반세권’ 지역의 분양 단지들이 잇따라 완판되고 있다.실제로 지난해 8월 첫선을 보인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는 올 3월 완판에 성공했다. 같은해 9월 청약을 진행한 ‘용인 둔전역 에피트’ 역시 최근 전가구 100% 계약을 마쳤다.경기도내 미분양 물량이 집중됐던 평택 부동산 시장도 회복세가 감지된다. 지난 7월 분양한 ‘평택 고덕 금성백조 예미지’는 한달만에 조기 완판됐다. 지난해 11월
-
매일유업, 락토프리 적용한 ‘우유속에’ 3종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이 딸기·코코아·커피 등 ‘우유속에’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우유 속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방식으로 제조해 속 부담을 줄이고, 원재료 본연의 맛과 달콤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딸기 제품은 국산 설향 딸기를 사용해 과즙의 상큼한 풍미를 높였고, 코코아 제품은 벨기에산 생초콜릿을 적용해 기존보다 깊은 단맛을 구현했다. 커피 제품은 브라질산 아라비카 원두로 추출한 에스프레소 농축액을 더해 진한 커피 향을 강조했다.세 제품 모두 300mL 냉장 보관 형태로 판매되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재료 풍미와 달콤함을 강화해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
-
커세어, DIY 기반 ‘메이커 75 베어본 키보드 키트’ 출시
커세어가 맞춤형 DIY 방식과 게이밍 성능을 결합한 ‘메이커(MAKR) 75 베어본 키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10일부터 17일까지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메이커 75 베어본 키트는 MLX 펄스 스위치를 기본 탑재하고, RGB·키 리매핑·매크로 등을 웹 브라우저에서 설정할 수 있는 웹 기반 유틸리티 ‘커세어 웹 허브’를 지원한다. 앱 설치 없이 설정할 수 있는 점을 내세워 조립 및 커스터마이징 과정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제품은 8K 하이퍼 폴링, FlashTap SOCD 등 게이밍 기능을 포함해 가스켓 마운트 구조, 8중 흡음재, 나사식 스테빌라이저, 풀 알루미늄 프레임 등 고급 사양을 적용했다. 모듈식 구조로 커스터마이징 폭을 넓힌
-
글로오리진 비타민B3, 출시 3개월 만에 완판
글로오리진의 ‘아미맥스 니코틴산아미드’가 출시 약 3개월 만에 품절됐다. 회사는 8일 공급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산 일정을 조정해 재입고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업계에서는 최근 비타민B3(나이아신아미드)에 대한 관심 증가가 판매 호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로 알려진 비타민B3는 관련 연구가 이어지며 건강관리 필수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제품은 한 박스 100캡슐 구성으로 1일 1캡슐 섭취 시 비타민B3 500mg을 제공한다. 일일 권장량의 3천%를 넘는 고함량 제품으로, 미국산 원료를 사용해 부형제 없이 비타민B3만 담았다.개별 PTP 포장을 적용해 산패를 줄이고 휴대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통
-
CJ ENM,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대상 수상
CJ ENM이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한국HRD협회 주관,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국내 인적자원개발 및 교육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및 교육기관에 수여된다.CJ ENM은 글로벌 IP 파워하우스로서 개인 성장과 ONLYONE IP 경쟁력이 함께 강화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고도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구성원의 성장 경험이 조직 성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CJ ENM은 '폭군의 셰프', '태풍상사', '미지의 서울' 등의 글로벌 히트작과 K-OTT 플랫폼 티빙, 글로벌 K-POP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 등을 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특히 CJ EN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