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청년부터 노년까지...누구나 조심해야 할 회전근개파열
회전근개파열은 어깨를 감싸는 힘줄이 손상되는 질환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와 반복적인 어깨 사용이 주요 원인이다. 기존에는 중장년층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전 연령대에서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실제로 테니스, 골프, 배드민턴 등 팔을 자주 사용하는 스포츠를 즐기거나, 무거운 물건을 반복적으로 드는 직업을 가진 20~40대에서도 회전근개파열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교통사고나 낙상 등과 같은 외상, 잘못된 자세와 과도한 어깨 사용, 흡연과 같은 생활습관도 젊은 층에서 힘줄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즉, 회전근개파열은 중장년층에만 국한된 질환이 아니
-
고온다습한 여름철...만성 재발성 피부질환 ‘무좀’ 기승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며 습도가 높아지는 7월과 8월, 피부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특히 무좀이라고 불리는 백선은 만성 재발성 피부질환으로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는 백선균이 증식해 환자가 증가한다.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 피부과 노주영 교수는 “무좀은 곰팡이균인 피부사상균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질환으로 발에 흔하게 발생한다. 덥고 습한 환경은 무좀균 성장에 이상적 조건을 제공해 여름에는 무좀이 더 잘 발생한다”고 설명했다.무좀은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 이외에도 손바닥, 손가락에 생기기도 하는데 손톱, 발톱까지 침범하기도 한다. 진균에 의한 모든 질환 중 가장 흔하게 발생하며 인구의 약 30~70%가 발의 무좀
-
한컴, 오픈소스 전문 기업 ‘듀얼랩’과 MOU 체결
한글과컴퓨터(030520, 이하 한컴)가 글로벌 오픈소스 전문 기업 ‘듀얼랩(Duallab)’과 협력해 오픈소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한컴 관계자는 "듀얼랩과 ‘오픈 PDF 데이터 로더(Open PDF Data Loader)’의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인공지능(AI) 기술 기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라며 "이번 협약은 이달부터 시작된 기술 협력의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양사가 공유하고, 프로젝트의 공식적인 출발을 알리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AI 호스팅 플랫폼 ‘허깅페이스(Hugging Face)’에 등록된 AI 모델 수가 100만 건을 돌파하며, 오픈소스 기반 AI 생태계의 급속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라
-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환경 클래스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7월 11일과 12일 이틀간 더북한강R점에서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손잡고 환경 클래스를 개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환경 클래스는 지난 5월 더북한강R점이 소재한 경기 남양주 일원에 새롭게 준공된 ‘수풀로 금남리’ 수변녹지 조성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고객 참여 클래스"라며 "EM(유용 미생물) 흙공을 고객이 직접 제작하는 정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풀로 금남리’는 지난해 12월 한강유역환경청과의 ‘한강수계 수변녹지 조성 시범사업’ 협약을 통해 한강 상수원 보호 및 탄소 저감을 목적으로 조성된 공간이다"라며 "아름
-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더밸런스’ 여성청결제 선보여
유한킴벌리는 9일 Y존 밸런스 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좋은느낌 더밸런스’ 브랜드로 선보이는 첫 제품은 Y존 밸런스 케어의 핵심인 여성청결제와 여성청결 티슈다"라고 전했다. 이어 "Y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련 산업도 위생용품을 넘어 웰니스와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국내 Y존 케어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곧 연간 1,000억 원2)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는 여성용품 선도 기업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Y존 피부 밸런스 케어 제품군과 플랫폼 서비스로 적극 확장하고 있다. 2019년에 자사 최초로 여
-
[생활경제 이슈] 뉴스킨, 스킨케어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선보여 外
뉴스킨 코리아(대표 조지훈)가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위한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 라인을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에이지락 트루 페이스는 안티 에이징을 관리하는 ‘에이지락 트랜스포메이션’과 피부 탄력을 위한 ‘트루 페이스’ 등 기존 뉴스킨의 대표 라인을 결합 및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스킨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특히 피부 컨디션에 따른 개인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토닝, 세럼, 모이스처라이저 단계별로 다양한 기능과 제형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구성은 △리파이닝 토너 △펩타이드 레티놀 콤플렉스 △퓨처 세럼 △에센스 울트라 △래디언트 데이 SPF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리뉴얼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대표적인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브랜드 철학부터 맛의 핵심 기술, 제품 라인업까지 전면 재정비하며 ‘한 단계 진화한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Better, Bolder(더 나은 품질, 더 대담한 진화)’라는 슬로건에 응축되어 있다"라며 "커피 전문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온 브랜드로서의 자신감을 과감하게 드러내겠다는 포부다"라고 말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I(브
-
바디프랜드, '프랜드위크' 프로모션 실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마사지소파, 라클라우드 모션베드를 렌탈,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바디프랜드 프랜드위크’ 프로모션을 9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진행한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년 7월 9일경 바디프랜드 사명인 '친구(Friend)'와 연관이 깊은 날짜(7월 9일)를 연결하여 진행하는 바디프랜드 만의 특별한 브랜드 행사다"라며 "올해 프랜드위크 대상 제품은 신제품 마사지소파 파밀레 시리즈 중 하나인 ‘파밀레C’, 혁신적인 슬립테크 기술력으로 최근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모션베드 브랜드 라클라우드의 ‘헬스모션’과 ‘EZ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사내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로 따듯한 나눔 실천 外
농심켈로그가 최근 환경의 달을 맞아 사내에서 진행한 플리마켓을 마무리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과 미판매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사내 플리마켓은 농심켈로그가 전사적으로 실천 중인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고 그린(Go Green)’의 일환으로, 서울 오피스와 안성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자원 재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직원들이 몸소 실천하는 연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임직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로 전년 대비 약 5배에 달하는 기부 물품이 모였으며, 플리마켓
-
하나투어, "‘AI 환불금 캘린더’ 론칭 후 항공권 환불 문의 40% 감소했다"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 론칭 이후 항공권 환불 문의가 약 40% 감소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AI 환불금 캘린더'는 항공사별 환불 규정을 학습한 AI가 취소 수수료를 안내하는 서비스다"라며 "환불금 조회 시스템은 항공사별로 상이한 환불 규정이 비정형 데이터로 제공되는 특성에 따라 기술 구현 난이도가 높은 분야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하나투어의 항공권 환불 관련 온라인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AI 환불금 캘린더'를 12월에 도입한 이후 일평균 단순 환불금 상담 건수가 이전 대비 약 4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라
-
오뚜기, 17기 ‘진앤지니 진짜러버’ 발대식 진행
㈜오뚜기가 지난 8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 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7기 ‘진앤지니(JIN & JINY) 진짜러버(Jinjja Lover)’ 발대식을 열었다.오뚜기 관계자는 "‘진앤지니(JIN & JINY) 진짜러버(Jinjja Lover)’는 진라면을 사랑하는 국내외 대학생 서포터즈 17기를 지칭하는 공식 명칭이다"라며 "이는 글로벌 진라면 캠페인 'Jinjja Love, 진라면' 카피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균형 잡힌 맛으로 라면 시장의 중심을 지켜온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는 ‘찐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발대식은 △진라면 브랜드 및 오뚜기라면 역사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팀별 기획안 발표 △라면 공장
-
NS홈쇼핑, 임직원 대상 식품표시 심화교육 선보여
NS홈쇼핑은 식품 표시광고 및 표시사항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 식품표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교육은 식약처 HACCP 교육·훈련기관(제1호) 푸드원텍에 위탁하여 진행했으며 △식품 표시 관련 법령체계 △식품위생법 및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가공식품 종류 판단기준 및 사용원료 기준 등을 비롯한 실무 적용 식품법 기준 이론 교육 외에도 사례공유 위주의 실효성있는 교육이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글로벌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다시 한 번 만들어나가겠다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제품명에 담았다"라며 "코웨이는 지난 35년 간 고객의 생활 문화를 변화시키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환경가전 트렌드의 '뉴 노멀'을 이끌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은 코웨이 대표 제품인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얼음 저장 용량을 확대해 사용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며 "코웨이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강화하고 시장
-
남양유업, 임직원에 자사주 무상 지급
남양유업은 9일 이사회를 열고, 총 24,736주 규모의 보통주를 재직 중인 1,546명(7월 9일 기준) 전 임직원에게 1인당 16주(약 104만 원 상당)씩 무상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후 조직의 안정과 흑자 전환을 이뤄낸 데 기여한 임직원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한 조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급 기준은 직급이나 근속연수에 관계없이 전 임직원에게 균등하게 적용되며, 개인별 소득세도 회사가 전액 부담한다"라며 "또한 별도의 의무예탁 기간이 없는 등 실질적인 보상 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자사주 지급은 한앤컴퍼니 체제 이후 처음 시행되는 전사 차원의 성과
-
GS25, 해외 진출국에 ‘나눔의료’ 지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및 한국국제의료협회와 함께 ‘나눔의료’ 사업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어 "이번 협업이 성사된 배경에는 GS25가 ‘나눔의료’ 주요 대상 국가인 베트남과 몽골에 이미 진출해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라며 "‘나눔의료’ 사업은 그동안 재외공관, 진흥원 해외지사, NGO 단체 등 일부 기관을 통해 환자 발굴이 이뤄져 현지 홍보 채널 부족과 접근성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GS25는 현지에 구축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러한 한계를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로 평가됐다. GS25도 해외 진출 지역에 ESG 활동을
-
알리바바닷컴, ‘2025 한국수입박람회’ 참가
알리바바닷컴이 7월 7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한국수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사)한국수입협회 주최로 개최된 한국수입박람회는 올해는 무역 실무 교육 콘텐츠와 함께 알리바바닷컴을 비롯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이 직접 참여해 최신 수출입 전략과 유통 트렌드를 공유했다.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실제 국내 바이어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검증된 글로벌 공급처를 발굴하고 원하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소싱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등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소싱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리바바
-
락앤락 제니퍼룸, ‘미니 스팀오븐 토스터’ 선보여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신제품 ‘미니 스팀오븐 토스터’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 런칭했다.락앤락 관계자는 "‘미니 스팀오븐 토스터’는 기존 12L 스팀오븐 토스터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5L로 줄여 더욱 컴팩트한 사이즈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작지만 실속 있는 용량과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1~2인 가구는 물론 자취생과 신혼부부 등 실용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토스터, 오븐, 에어프라이어, 스팀 기능을 하나로 담은 4in1 멀티 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라며 "단, 5ml 물로 빵의 수분과 풍미를 보존하는 스팀 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