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서식품, '순환 경제 ESG 패키징 공모전' 포장재 개선 부문 최우수상
동서식품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최하고 환경부 및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2025년 순환 경제 ESG 패키징 공모전'에서 포장재 재질 및 구조 개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동서식품은 페트(PET)를 사용하는 커피 등 음료 제품 포장재의 경량화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약 98톤 절감하는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절감량은 500ml 생수통 약 540만 개에 해당하는 규모다.또한 페트 음료 제품에 재활용 공정시 라벨이 자동으로 분리되는 저비중 라벨을 적용했다. 스타벅스 유리병 제품의 스티커 라벨 재질을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변경하여 환경부의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동서식품은 2021년 맥
-
풀무원, ‘2025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10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에서 ‘2025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Open Innovation Demo Day)’를 열고 10개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지속가능식품·AI·애그테크(Ag-Tech)·블루테크(Blue-Tech) 분야 스타트업과의 협업 결과가 공개됐다. 행사에는 풀무원 임직원과 협업 기업 대표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올해는 기술 실증(PoC) 협업 기업이 지난해 4곳에서 10곳으로 확대됐다. 풀무원 내부 기술부서와 디지털 조직의 참여도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협력 기반이 강화됐다. 신청 스타트업은 300여 곳에 달해
-
롯데마트, ‘윈터 해피딜’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17일까지 홈파티용 먹거리와 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윈터 해피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 홈파티와 크리스마스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델리, 신선식품, 트리, 장식류 등 주요 시즌 상품의 할인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롯데마트의 온라인 장보기 앱 ‘제타(ZETTA)’에서는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즉석조리 식품 사전예약을 운영한다. 엘포인트 회원에게는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국 67개 점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은 23일부터 27일 사이에 원하는 날짜로 배송이 가능하다.대표 상품으로는 광어, 연어, 전복, 홍새우 등 8가지 회를 담은 ‘시그니처
-
CU, 프랑스 유제품 브랜드와 협업한 ‘베이크하우스405’ 출시
CU가 프랑스 유제품 브랜드 ‘페이장브레통(Paysan Breton)’과 협업해 차별화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는 제빵 시장 속에서 가성비와 품질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프리미엄 버터를 사용해 풍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협업 제품은 ‘몽블랑 데니쉬’, ‘찹쌀 크루찌’, ‘스윗 브리오쉬’ 등 3종으로 구성됐다.‘몽블랑 데니쉬(3500원)’는 부드러운 결이 살아 있는 식사용 데니쉬 제품이며, ‘찹쌀 크루찌(3800원)’는 크루아상과 찹쌀 모찌를 결합한 빵이다. ‘스윗 브리오쉬(3800원)’는 버터와 달걀 함량을 높여 고소한 맛을 살리고 연유 크림으로
-
아워홈, 경상도 미식 담은 겨울 시즌 신메뉴 출시
아워홈은 겨울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경상도의 지역 별미를 재해석한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올해 아워홈 컨세션은 ‘Tasty Journey’를 콘셉트로 계절마다 국내 각 지역의 대표 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봄에는 강원도, 여름에는 제주, 가을에는 전라도를 테마로 했다. 이번 겨울에는 푸짐한 인심과 매운맛이 특징인 경상도의 미식을 주제로 메뉴를 구성했다.주요 메뉴는 ‘얼큰 왕만두 순두부찌개’, ‘스팸 치즈 순두부찌개’, ‘보양 해물 누룽지 울면’, ‘직화 제육불고기 비빔밥’, ‘대구식 매콤비빔돈까스’ 등이다. 경주 순두부골목의 맛을 살린 순두부찌개 2종은 얼큰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울면 메뉴는
-
조태권 화요그룹 회장, 회고록 ‘꿈은 기억보다 오래 남는다’ 발간
화요그룹은 조태권 회장이 문화보국(文化保國)의 철학을 담은 회고록 ‘꿈은 기억보다 오래 남는다’를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회고록은 조 회장이 지난 30년간 도자기, 한식, 증류주를 통해 한국 문화의 본질을 지키고 발전시켜 온 과정을 담았다. 그는 책을 통해 “속도보다 정확성을 중시하고, 고민 없는 반복을 경계해야 한다”는 신념을 전하며 ‘결이 있는 삶’의 가치를 강조했다.책에는 도자기 브랜드 ‘광주요’를 시작으로 한식당 ‘가온’과 ‘비채나’, 프리미엄 소주 ‘화요’로 이어지는 문화 사업 확장의 여정이 소개된다. 특히 2007년 미국 나파밸리에서 도자기와 한식으로 한식 만찬을 열어 세계 미식계에 한국 문화를 알
-
G마켓,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HRD 프로그램 부문 대상 수상
G마켓은 사내 지식공유 프로그램 ‘SLS(지식공유세션, Shared Learning Session)’으로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HRD 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시상은 사단법인 한국HRD협회가 주최하며, 조직의 인적자원개발 역량과 교육문화 기여도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지난 10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렸다.‘지식공유세션’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업무 관련 전략, 업계동향, 경력개발, 비즈니스 스킬 등을 공유하는 G마켓의 대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웨비나를 병행하며 사전 질문과 실시간 채팅 등 양방향 소통 방식을 도입했다. 강의 자료와 영상은 사내 러닝
-
무신사 엠프티, 영국 스트릿 브랜드 ‘제이디드 런던’ 국내 첫 단독 팝업 개최
무신사는 편집숍 ‘무신사 엠프티(MUSINSA EMPTY)’에서 영국 스트릿 브랜드 ‘제이디드 런던(Jaded London)’의 국내 최초 단독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팝업은 오는 16일까지 성수동 무신사 엠프티 매장에서 진행되며, 제이디드 런던의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과 아시아 한정 아이템이 공개된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글로벌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아시아에서는 한국과 일본 두 나라에서만 열린다.제이디드 런던은 2013년 런던에서 론칭한 디자이너 스트릿 브랜드로, 유스컬처와 펑크, Y2K 감성을 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젠더리스 실루엣과 대담한 프린팅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풀무원푸드머스, 청도군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푸드머스는 청도군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협약식은 10일 청도군 농업회사법인 ㈜아임푸드 본사에서 열렸으며, 풀무원푸드머스 Kids 영업부 유선일 지점장과 청도군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 서권환 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청도군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경북 지역 영유아 시설에 공급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양측은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 공공급식 품질 향상을 위한 정보 교류, 국산 우수 종자 발굴, 영유아 식생활 개선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풀무원푸
-
신세계푸드, 이마트 베이커리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신세계푸드는 12일부터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겨울 제철 딸기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와 디저트 신제품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시즌 대표 제품인 ‘딸기에 무너진 생크림 케이크’는 케이크 가장자리를 신선한 딸기로 장식하고 상단에도 생딸기를 한가득 올린 것이 특징이다. ‘베리메리 케이크’는 딸기잼을 넣은 시트를 겹겹이 쌓은 후 통딸기를 올려 풍미를 더했다.이 외에도 진한 초콜릿 롤케이크 ‘홀리데이 부쉬드노엘’, 부드러운 크림을 올린 ‘홀리데이 몽블랑’ 등 다양한 연말 한정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또한 9980원대 가성비 케이크 시리즈에 고구마 무스를 활용한 ‘홀
-
롯데온, ‘홀리데이 선물마켓’ 진행
롯데온은 8일부터 17일까지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선물마켓’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다양한 카테고리별 선물 제안과 브랜드별 혜택을 한데 모은 쇼핑 행사로, 나이키·제이에스티나·에스티 로더·레고·골든듀·크록스 등 인기 브랜드의 연말 한정 상품을 선보인다.키즈 카테고리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큐레이션’을 마련해 해피프린스의 홀리데이 의류를 최대 60% 할인하고, 피에스타의 원목 장난감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정관장, 삼립, 록시땅 등 브랜드의 기프트 세트를 구성했다.뷰티 부문에서는 에스티 로더, 헤라, 겔랑 등 주요 브랜드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과 프리미엄
-
W컨셉, 일본 도쿄서 첫 팝업 열고 K패션 알린다
W컨셉은 일본 도쿄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더 컨셉 룸(The Concept Room)’을 열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팝업은 12일부터 21일까지 도쿄 시부야구의 복합 상업공간 ‘랜드 오모테산도’에서 열흘간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젊은층 유동 인구가 많은 패션 중심지에서 국내 감성 디자인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공간 콘셉트는 작업실과 정원을 결합한 ‘아틀리에 가든’으로, 디자이너가 정성껏 제작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전시한다. 리엘, 로라로라, 유센틱, 리이, 듀푸아, 폴리수엠 등 15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의류와 가방,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K팝 아이돌 스타일리스트 김혜수가 현
-
신세계면세점, 알리페이플러스 초청 중국·홍콩 기자단과 간담회 개최
신세계면세점은 9일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함께 중국·홍콩 주요 매체 기자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중국 개별관광객(FIT) 대상 전략과 협업 방향을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알리페이플러스 주최로 진행됐으며, 알리페이·알리페이HK의 한국 내 운영 성과와 해외 결제 환경 확대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 FIT 고객 증가세에 맞춘 마케팅 전략과 실무 사례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이어갔다.간담회 참석자들은 명동 본점을 방문해 알리페이와 일본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페이(PayPay)’의 실사용 시연회에 참여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알리페이에 이어 페이페이를 도입해 외국인
-
웅진식품, 논알콜 ‘샤토 와인 스파클링’ 출시
웅진식품은 연말 시즌을 맞아 ‘샤토 와인 논알콜 와인맛 스파클링’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레드와인맛과 화이트와인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알코올 없이 와인의 풍미와 스파클링의 청량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와인맛은 와인 특유의 깊은 향과 산뜻한 탄산감을 살렸고, 화이트와인맛은 깔끔하고 밝은 맛으로 일상 음료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이번 제품은 건강한 음주 문화 확산과 함께 논알콜 음료 시장이 성장하는 추세에 맞춰 개발됐다. 웅진식품은 이를 통해 가볍게 마시기 좋은 프리미엄 논알콜 음료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신제품은 15일부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신
-
GS25 ‘우리동네GS’ 앱, 연말 결산…MAU 431만 명 돌파
GS리테일은 통합 유통 플랫폼 ‘우리동네GS’ 앱의 11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431만 명을 기록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 3% 증가한 수치로, 2022년 10월 앱 론칭 이후 약 3배 성장한 것이다.회사에 따르면 올해 앱 이용자들은 실속 소비와 편의성을 중점으로 한 ‘스마트 소비’ 패턴을 보였다. 가장 많이 사용된 기능은 QR결제였으며, 간편한 결제와 자동 멤버십 적립, 추가 할인 혜택이 이용률 상승을 견인했다.이어 검색 기능이 두 번째로 많이 활용됐다. 재고를 빠르게 확인하고 인기 상품을 선점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됐다. 올해 검색 순위 상위권에는 픽셀리, 젼언니, 아이스브뷜레, 계
-
버거킹, 사이드 메뉴 '쉐이킹 할라피뇨 파퍼스' 출시
버거킹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사이드 메뉴 '쉐이킹 할라피뇨 파퍼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 6월 출시된 '할라피뇨 파퍼' 버거가 인기를 얻으면서 파퍼만 따로 즐기고 싶다는 고객 요청이 이어진 데 따라 기획됐다. 버거킹은 이를 반영해 기존 버거의 주요 재료를 단독 사이드 메뉴로 제품화했다.'쉐이킹 할라피뇨 파퍼스'는 바삭하게 튀긴 할라피뇨 파퍼스 4조각과 구운 갈릭, 매콤 치즈, 스윗 어니언 등 3종의 시즈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은 봉투에 파퍼스와 시즈닝을 넣고 직접 흔들어 취향에 맞는 맛을 완성할 수 있다. 구운 갈릭 시즈닝은 깊은 마늘 풍미와 고소함을, 매콤 치즈는 치즈에 매운맛을 더했
-
빽다방, ‘말차 신메뉴 3종’ 출시 일주일 만에 6만 잔 판매
더본코리아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지난달 26일 출시한 ‘말차 신메뉴 3종’이 일주일 만에 6만5000잔 판매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말차코어(Matcha-core)’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라인업으로, 말차크림라떼·말차크림 망고스무디·말차 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출시 첫 주 동안 하루 평균 약 9300잔이 판매됐다.이 가운데 ‘말차크림라떼’가 전체 판매량의 71%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인기를 보였다. 기존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등 스테디셀러 중심의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올랐으며, 아이스 음료 카테고리에서도 8위를 기록했다. 기존 판매 중인 말차라떼와 말차빽스치노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