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코오롱FnC, 캐시미어 및 니트 소재 방한 액세서리 판매 호조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브랜드들의 방한 액세서리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일별 기온 변동 폭이 큰 겨울 날씨 속에서 보온성과 실용성을 갖춘 제품들이 꾸준히 선택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지속가능 캐시미어 브랜드 르캐시미어는 100% 캐시미어 소재 액세서리 물량을 확대해 판매 중이다. ‘캐시미어 클래식 머플러’는 전년 대비 물량을 3.5배 늘렸으며, 올해 새롭게 출시된 라이트 블루 색상은 재주문 물량까지 3주 만에 모두 팔리는 인기를 보였다. ‘캐시미어 쁘띠 머플러’ 역시 물량을 3.3배 늘렸으며 12월 2주 차 기준 판매율 77%를 기록했다.바라클라바 제품군에서도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에누리 가격비교, ‘리워드 쇼핑혜택’ 서비스 오픈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 가격비교'가 소비자의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는 ‘리워드 쇼핑혜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리워드 쇼핑혜택’은 에누리 앱 내 관련 메뉴를 통해 연동된 쇼핑몰을 경유하여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최대 6.3%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다.이 서비스는 고물가 속에서 최저가뿐만 아니라 혜택까지 고려하는 스마트 쇼핑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획되었다.특히, 스마트스토어,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은 물론,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허브, 아고다와 같은 해외몰까지 제휴 영역을 확대하고, 여행, 직구 등 카테고
-
피자몰, 겨울 시즌 신메뉴 ‘더 스노우 원더랜드’ 출시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겨울 시즌을 맞아 뷔페 신메뉴 ‘더 스노우 원더랜드(The Snow Wonderland)’를 11일 출시했다.이번 겨울 시즌 메뉴는 눈 덮인 겨울 풍경과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비주얼과 맛에 겨울 분위기와 연말 감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피자와 샐러드바, 디저트에 총 14종의 메뉴가 추가된다.주요 피자 메뉴는 △화이트윈터트리 △골든크런치즈밸리 △소복소복갈릭쉬림프 △스노우볼BBQ 등 4종이다. 이번 피자 신메뉴는 모짜렐라, 파마산, 엔젤치즈, 크림치즈 등 다양한 치즈를 활용해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강조했다.‘화이트윈터트리’는 시금치, 토마토, 파마산 치즈가루로 눈 쌓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
한국맥도날드, ‘2025 행복의 버거 주간’ 성료…지역아동에 5,882인분 전달
한국맥도날드가 ‘2025 행복의 버거 주간’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전국 172개 지역아동센터에 총 5,882인분의 ‘행복의 버거’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행복의 버거’는 소방관, 자원봉사자, 군인 등 지역사회 영웅들과 이웃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이번 행사는 나눔의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지역 커뮤니티와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지난 1일부터 약 2주간 전국 87개 매장이 참여했으며, 매장 인근 172개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지역아동들에게 메뉴를 전달했다.이로써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행복의 버거 주간’을 포함해 올해 총 1만 3천여 개의 메뉴를
-
스타벅스, ‘별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 기념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별 쿠폰 자동 발행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12월 한 달 동안 보너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달 리워드 프로그램에 별 쿠폰 자동 발행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자동 발행을 설정하면, 별 개수가 충족된 다음 날 쿠폰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는 도입 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이용 회원 수가 40만 명을 넘어섰다. 가장 많이 설정된 자동 발행 쿠폰은 별 8개로 교환 가능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브루드 커피 무료 쿠폰으로 나타났다.회사 측은 서비스 호응에 따라 무료 음료 쿠폰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자동 발행 서비스를 통해 첫
-
더 CJ컵 바이런 넬슨, PGA투어 ‘Best Title Sponsor Integration’ 수상
CJ그룹이 주최한 ‘더 CJ컵 바이런 넬슨’이 PGA투어로부터 이번 시즌 ‘Best Title Sponsor Integration’ 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Best Title Sponsor Integration’은 스폰서의 브랜드 철학과 정체성이 대회 운영 전반에 얼마나 자연스럽게 반영됐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CJ그룹은 이번 수상을 통해 스폰서십 운영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CJ는 대회 현장에서 한식, 음악, 뷰티 등 다양한 K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하우스 오브 CJ’를 마련해 브랜드 철학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하우스 오브 CJ’는 CJ제일제당, CJ ENM, CJ푸드빌,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가 함께 참여한 복합 문화 체험관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는
-
롯데웰푸드,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업무협약 체결
롯데웰푸드는 사단법인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1형 당뇨 환우 지원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통해 혈당 관리가 필요한 환우들이 제약 없이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은 지난 10일 서울 마곡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됐으며, 롯데웰푸드 조능제 CSR부문장과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김미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양측은 ‘Share the Sweet, Spread the Smile(달콤함을 나누고, 미소를 퍼뜨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롯데웰푸드는 환우회가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 가족 캠프, 환자 소통 캠페인
-
SPC그룹, 충북 음성에 스마트 신공장 건립한다
SPC그룹이 3000억 원을 투자해 충청북도 음성군에 ‘안전 스마트 신공장’을 건립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인공지능(AI), 자동화 로봇, 사물인터넷(IoT) 센서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한 혁신 생산시설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는 SPC그룹이 올해 7월 출범한 ‘변화와 혁신 추진단’의 권고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그룹 내 안전경영 강화 차원의 핵심 과제로 선정됐다.SPC그룹은 이날 충청북도청에서 충청북도와 음성군과 함께 ‘안전 스마트 공장 조성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임호선 국회의원, 허진수 SPC그룹 부회장, 도세호 사장
-
한국타이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그랑프리 등 3개 부문 수상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전 부문 통합 ‘그랑프리(Grand Prix)’와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 검색 퍼포먼스 부문 ‘동상’ 등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창의성·기획력·매체 활용 우수성 등을 기준으로 최고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고 있다.먼저,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검색광고(SEM, Search Engine Marketing) 통합 운영 캠페인은 브랜드 노
-
배민아카데미, 올해 누적 수강생 33만6천여 명 돌파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무료 장사학교 ‘배민아카데미’가 올해 교육 성과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운영사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배민아카데미의 누적 수강생은 33만6,949명, 누적 교육 운영횟수는 4,343회로 집계됐다. 올해 교육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9.6점을 기록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배민아카데미는 외식 자영업자들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가게 운영법과 효율 향상 과정이 주목받았다. ‘ChatGPT로 편리하게 가게 운영하기’ 강의에는 515명, ‘배민AI 장사스쿨’ 강의에는 545명이 참여했다. 또한 ‘배민셀프서비스 200% 활용법’, ‘1인 고객을 사로잡는 메뉴 기
-
멜론, ‘2025 MY RECORD’ 서비스 오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 멜론이 올해 개인별 음악 감상 이력을 돌아볼 수 있는 ‘2025 MY RECORD’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이용자가 지난 1년간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스토리 카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뮤직DNA’의 ‘연간 로그’ 항목에서 제공되며, 사용자는 자신이 가장 많이 들은 곡과 아티스트, 계절별 플레이리스트, 활동 뱃지 등 다양한 정보를 인포그래픽으로 조회할 수 있다.특히 ‘마이 활동 뱃지’에서는 감상 패턴에 따라 ‘탑백귀 보유자’, ‘POP 듣기 만점자’, ‘일본 감성 매니아’, ‘힐링 뮤직 예찬자’ 등 개성 있는 뱃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개인의 음
-
요기요, 강남구 소외계층에 ‘윈터 드림박스’ 후원
요기요가 연말을 맞아 강남구 소외계층을 위한 ‘윈터 드림박스’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추진된 것으로, 요기요 본사가 위치한 강남구 역삼동 인근의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겨울철 생계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요기요는 식사 공백이 발생하기 쉬운 겨울방학을 앞두고 아동과 청소년 등 소외계층 가정에 식료품과 생활필수품을 담은 드림박스를 전달했다.임직원들은 직접 드림박스 100개를 포장하고, 강남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하는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나눔은 지역사회의 실질적인 지원을 목표로 한 요기요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요기요는 평소에도
-
하이트진로음료, 백승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하이트진로음료가 신임 대표이사로 백승혁 전 신화푸드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백승혁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1997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해 식품영업, 영업기획, 경영관리, 브라질법인장 등 핵심 보직을 거치며 국내외 식품 산업 전반에서 20여 년간 경력을 쌓았다. 이후 신화푸드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외식 사업의 수익구조 개선과 경영 안정화를 이끌었다.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인사를 통해 식품·음료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핵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제품 포트폴리오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백 대표이사의 글로벌 사업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토닉워터, 하이트제로0.00, 블랙보리, 티도씨 등
-
휘슬, QR 결제 기반 셀프세차 서비스 론칭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휘슬이 QR 결제와 세차존 예약 기능을 도입한 셀프세차 서비스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휘슬의 셀프세차 서비스는 모바일 결제수단을 앱에 등록한 뒤 QR코드를 스캔해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기존 세차카드를 충전해 사용하던 불편을 해소했다. 평일에는 세차존 사전 예약이 가능해 대기 시간 없이 독립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QR 기반 간편 결제로 이용 절차를 단축했다.휘슬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내년 3월 12일까지 ‘투어패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제수단 등록 고객에게는 첫 달 75%, 이후 50% 할인 쿠폰이 순차 지급되며, 세 차례 이상 이용 시 최대 9천원 상당의 휘슬 서비스 이용
-
뉴트리원, 배우 하지원 모델로 발탁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뉴트리원이 배우 하지원을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뉴트리원은 ‘건강에 대한 진심’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전하기 위해 평소 건강 관리와 웰니스 식습관에 관심이 높은 하지원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하지원은 평소 식단 관리와 올리브오일 섭취 루틴으로 알려져 있으며, 꾸준한 자기 관리로 건강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돼 왔다.회사 측은 하지원의 이미지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뉴트리원은 특히 올리브오일, 레몬, 토마토 등을 섭취할 수 있는 ‘듀얼샷’ 제품군을 중심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공동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뉴트리
-
CGV, 전국 18개 극장 리클라이너 좌석 도입
CGV가 전국 극장 인프라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관람 환경을 고도화하고 리클라이너 상영관을 대폭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CGV는 올해 전국 18개 극장의 70개 상영관에 리클라이너 좌석을 신규 도입했다. CGV강릉을 비롯해 창원더시티, 대구죽전, 제주노형, 대구한일, 대구스타디움, 인천, 고양백석, 광주첨단, 동래 등 10개 극장에서 리클라이너관을 확충했다. 또 CGV용산아이파크몰, 영등포타임스퀘어, 왕십리, 홍대 등 SCREENX 주요 거점에도 리클라이너 좌석을 적용해 몰입감 있는 관람 환경을 조성했다.CGV센텀시티와 평택점은 리클라이너 좌석 교체와 함께 극장 내부 리뉴얼을 진행했다. 로비, 매점, 키오스크 등 편의시설을 개선하고 F&B
-
도미노피자,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출시
도미노피자가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신메뉴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12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K푸드 트렌드와 모델 손흥민 선수의 LAFC 활약을 반영해 개발됐다. 갈비 스테이크에 치즈폴레 소스를 더해 풍미를 강화했으며, 슈림프를 과카몰리 크림치즈와 함께 구성해 육류와 해산물의 조화를 살렸다. 또한 소비자 취향에 맞춰 치즈폴레 디핑소스를 별도로 제공한다.‘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의 가격은 L사이즈 3만3천900원, M사이즈 2만8천 원이다. 도미노피자 회원은 L사이즈 2만7천120원, M사이즈 2만2천4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목요일 1+1 등 정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