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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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비버롹스 2025’ 수련수련·짬타수아·김성회·클템 함께하는 프로그램 공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컬쳐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의 주요 프로그램과 참가 인플루언서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버롹스 2025에서는 창작자와 팬, 인디게임과 문화를 한데 묶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전시작 82개 시연 외에도 인플루언서의 플레이 실황과 사인회를 시작으로 창작자 강연, 인디게임 토크, 성우 더빙쇼까지 사흘 내내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5일(금)에는 인디게임 팬과 예비 창작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우선 인터넷 방송인 ‘수련수련’이 현장에서 인디게임을 플레이하고, 사인회를 진행한다. 이어 유승현 원더포션 대표가 대학생 창작자를 대상으로 강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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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구글 플레이 2025 ‘올해를 빛낸 PC 게임’ 수상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중 ‘올해를 빛낸 PC게임’ 부문에서 한국, 미국, 캐나다 등 여러 국가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딘’은 2021년 한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2022년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지역과 2023년 일본을 거쳐 올해 4월 글로벌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7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대만 2위, 필리핀 5위, 태국과 일본 8위 등을 기록했다. 지난 6월에는 서비스 4주년을 맞아 프리스트의 신규 전직 클래스 ‘새크리파이스’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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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구글플레이 '2025 베스트 게임' 선정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5' 게임 부문 ‘올해의 베스트 게임’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은 구글플레이가 한 해 동안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앱 및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높은 완성도와 이용자 호응을 인정받아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세번째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하게 됐다. 앞서 지난 2017년 '리니지2 레볼루션'과 2019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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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런너, 겨울 신규 콘텐츠 ‘테일즈 아틀리에’ 사전 등록 및 이벤트 시작
블로믹스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는 겨울 신규 콘텐츠 공개에 앞서 19일부터 사전 등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본격적인 겨울 시즌 콘텐츠 ‘테일즈 아틀리에’를 소개하는 프롤로그 형태로, 새로운 이야기를 미리 경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우선 ‘테일즈 아틀리에’ 사전 등록 페이지가 오픈 됐다. 내달 3일까지 사전 등록을 완료한 이용자는 겨울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겨울 시즌의 서막을 여는 이벤트 ‘사라진 리나의 흔적’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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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시작
SPC 배스킨라빈스가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케이크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예약은 12월 16일까지 배스킨라빈스 앱과 주요 온라인 주문 채널에서 가능하다. 제품은 12월 20일부터 순차 수령할 수 있다.올해 출시되는 케이크는 연말 분위기를 주제로 제작됐다. 트리 형태 포장과 다양한 크기의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포함된다. 회사 관계자는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할 연말 모임에 맞춰 제품을 구성했다”고 말했다.이달 24일에는 서울 매장에서 시즌 제품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도 열린다. 행사에서는 신제품 케이크 18종과 다음 달 출시 예정 메뉴가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배스킨라빈스 측은 “연말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미리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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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랩클, 11번가서 한정 타임딜 진행
현대약품의 스킨케어 브랜드 랩클이 11번가에서 한정 기간 타임딜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19일 밤부터 다음날 오전까지 진행된다.회사 관계자는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짧은 시간 동안 주요 품목을 중심으로 할인 폭을 적용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동안 보습 크림과 클렌징 제품 등 주력 제품이 포함됐다. 구매 고객에게는 샴푸 샘플과 두피 관리 용품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관계자는 “시즌 변화에 맞는 라인업을 구성했다”며 “소비자가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품목을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덧붙였다.랩클의 대표 제품인 ‘스텝 다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보습 지속력과 피부 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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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서비스, 청주시와 안전·환경 협력 체계 구축
쿠팡이츠서비스가 충북 청주시와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 및 친환경 운행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배달 종사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이륜차 운행으로 인한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지역 단위 협력 사업의 일환이다.회사는 협약에 따라 혹한기 대비 무상 안전점검과 소모품 교체를 실시하고, 배달파트너 대상 안전 주행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지역 배달 인프라의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높이기 위한 협력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협약 당일에는 청주 지역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한 현장 점검이 진행됐다. 정비업체가 참여해 이륜차의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 부품을 교체했으며, 배기가스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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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ESG 평가 5년 연속 종합 ‘A’ 등급 획득
LG유플러스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는 기업의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의 리스크와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발표하는 지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환경 분야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A+(매우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TNFD(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가이드라인에 따른 생물종 다양성 리스크 평가를 시행하고, 이와 관련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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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2025년 ‘세계일류상품’ 인증…글로벌 K-소스 시장 주도
샘표 고추장이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2025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인증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과 기업에 부여하는 것으로, 샘표 고추장은 해외 시장에서 ‘맛있는 매운맛’으로 인기를 얻으며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 샘표는 2010년부터 우리 고유의 발효식품 ‘장’을 세계에 알리는 장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를 토대로 개발한 ‘유기농 고추장’은 비건과 글루텐 프리 등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현지인 입맛에 맞는 제품이다.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등 주요 해외 국가의 대형 유통망에서 판매가 늘면서 K-푸드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조선고추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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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인터내셔널, 겨울철 골프장 ‘골프 시즌패스’ 출시
소노인터내셔널은 강원도 홍천과 고성에 위치한 소노펠리체CC 비발디파크 이스트와 델피노 골프장을 겨울철에 운영하며, 두 골프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골프 시즌패스’를 출시했다. 시즌패스는 11월 30일까지 선착순 100매 한정으로 판매되며, 동계 시즌 운영 기간(12월 15일부터 2월 27일까지) 중 예약 후 하루 1회 라운딩이 가능하다. 동반인에 대해서도 최대 3인까지 그린피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워터파크와 스키장 등 인근 레저 시설도 최대 4인까지 40% 할인받을 수 있다. 겨울 시즌 분위기를 살려 라운딩 시 핫팩과 군고구마, 군밤 등 간식도 제공된다. 그린피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 18홀 기준 평일 10만 원, 주말 12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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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크래프톤 등 AI팀과 ‘2025 파운데이션 모델 테크 워크숍’ 성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참여중인 SK텔레콤 정예팀이 대학생, AI 연구자들과 함께한 ‘2025 파운데이션 모델 테크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워크숍은 크래프톤이 서울 성수동에 마련한 SKT 정예팀 전용 공간 ‘워룸(War Room)’에서 진행됐다. 워룸은 SK텔레콤 컨소시엄 참여 기관이 서로 원활한 협업을 위해 마련한 오픈형 업무 공간이다. 이번 행사는 SK텔레콤 정예팀(이하 SKT 정예팀)이 AI 연구자, 대학생 등 다양한 관계자들에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추진 방향을 소개하고, 국내 AI 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 의견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S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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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VX, 골퍼 위한 ‘프렌즈 아카데미 연말 감사제’ 개최
카카오 VX의 스크린골프 연습장 브랜드 ‘프렌즈 아카데미’가 열정 골퍼들을 위한 ‘프렌즈 아카데미 연말 감사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감사제는 전국 ‘프렌즈 아카데미’ 매장에서 70만원 이상 등록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선착순 700명에게는 멋진 드라이버 커버를 증정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에 70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드라이버와 보스턴 백, 골프공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 아카데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연말은 추운 날씨에 여러 송년 모임으로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 수 있는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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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계 최대 크루즈 '스타 오브 더 시즈'에 TV∙사이니지 공급
삼성전자가 글로벌 해운 업체인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Royal Caribbean Cruises)의 세계 최대 크기 '스타 오브 더 시즈(Star of the Seas)' 크루즈선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량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미국 플로리다 포트 캐너버럴에서 신규 취항한 '스타 오브 더 시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초대형 크루즈선으로 무게는 250,800톤, 길이는 약 365미터에 달하며 '타이타닉'호 보다 약 5배 더 크다. 삼성전자는 '스타 오브 더 시즈'의 2,805개의 객실과 승무원실은 물론 라운지, 공연장 등 선내 시설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 약 6천여 대를 설치했다. 객실과 승무원실 등에 공급된 TV는 상업용 '크리스탈 UHD(HBU8000)'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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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빌트인 가전 ‘SKS’ 시카고 ‘더 마트’에 신규 쇼룸 오픈
LG전자는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디자인 및 건축 전문 상업 공간 ‘더 마트(The Mart, Merchandise Mart)’에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 쇼룸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쇼룸은 총 806m² 규모로, 세계적인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Piero Lissoni)1가 설계를 맡았다. 대형 샹들리에가 설치된 라운지에서 제품 전시 공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조로, 다양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및 소재 브랜드2와 협업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정제된 분위기로 공간을 구성했다. 총 5개의 주방을 포함한 제품 전시 공간에는 ‘SKS’의 정밀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더한 △가스레인지, 인덕션, 수비드 기능을 모두 탑재한 ‘프로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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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AI마케터 'CDP 에이전틱 AI' 출시
LG CNS가 마케팅 업무를 AI로 자동 수행하는 CDP 에이전틱 AI 서비스 ‘클레어보(Clairvo)’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케터가 자연어로 간단히 지시를 입력하면 에이전틱 AI가 고객 데이터 분석부터 타깃 그룹 생성, 캠페인 활성화까지 자동으로 처리한다. CDP(Customer Data Platform)는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통합·분석해 고객 경험과 여정을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LG CNS는 지난해 자체 CDP를 출시하고 제조·유통·식품 등 다양한 기업 고객의 마케팅 업무에 적용을 확대해왔다. 고객사 적용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 실행 시간을 60% 이상 단축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LG CNS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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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ESG평가 4년 연속 종합 ‘A’
LG헬로비전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부문별로 환경(A), 사회(A+), 지배구조(A) 등 모든 평가 영역에서 우수한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헬로비전은 기후 위기 대응 체계를 강화하며 환경경영 실천 범위를 넓혔다. ▲온실가스 감축 활동 ▲에너지 효율 개선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 등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했으며, 특히 방송국사(SO)에 ‘외기냉방 시스템’을 확대 적용해 전력 사용량을 낮추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실질적 성과도 냈다. 지역 기반 사회공헌과 고객 서비스 개선 등 생활 밀착형 사회적 가치도 강화했다. 지역채널·미디어 역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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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대한상의 간담회... "족쇄 푸는 데 최선... 규제 혁파 정부의 역할”
국민의힘이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챔버 라운지에서에서 '국민의힘-대한상의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고 협력과 규제 혁파를 다짐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장동혁 대표는 이날 "기업이 세계를 무대로 자유롭게 뛰는 동안 정부는 기업이 지치지 않게 뒷받침해야 한다"며 "성장 중심으로 규제를 혁파하고 기업이 숨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정부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기업이 새로운 도전을 과감하고 자유롭게 시도하게 규제의 틀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며 "노란봉투법, 더 센 상법으로 대표되는 기업 하기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적 개선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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