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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李대통령, 한·UAE 기업인과 경제 협력 논의... 이집트 순방 이어가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양국 기업인들을 만나 경제협력 촉진 방안에 관해 논의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아부다비 시내의 한 호텔에서 열리는 '한·UAE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BRT)' 행사에 참석한다. 한국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을 위해 현지에서 이미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오후에는 현지에 파병된 아크부대를 찾아 장병을 격려하고 UAE 국빈 방문 일정을 마무리 후 이집트 순방을 위해 카이로로 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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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메디텍, 인도 바수그룹과 현지 조립생산 협력 논의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인도 협력사를 초청해 현지 조립 생산 등 글로벌 사업 전략을 협의했다.휴온스메디텍(대표 하창우)은 최근 바수그룹(Vasu Group) 핵심 임직원을 초청해 인도 진출과 관련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바수그룹은 인도 텔랑가나주 안드라 프라데시주에 위치한 제약유통업체다. 1985년 설립 이후 인도 전역에 의료장비 유통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휴온스메디텍은 지난 3월 바수그룹과 인도 진출에 대한 계약을 맺고 금번 초청 간담을 통해 구체적 계획을 나눴다.이 자리에서 휴온스메디텍은 바수그룹과 의료기기 사업 전략 및 현지 조립(Complete Knock Down, CKD) 생산 등을 핵심 안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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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 국내 방산기업 최초 MSCI ESG 평가서 최고 등급 ‘AAA’ 획득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MSCI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하며,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한화시스템이 ESG 최상위 수준으로 평가받은 배경에는 ▲기후변화 및 자연재해 대응 기술 확보를 위한 R&D 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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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UAE EDGE와 미래 항공우주 분야 전략적 협력 MOU 체결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가 UAE 정부가 국영·민간 방산기업 25개社 통합해 설립한 방산 연합체인 EDGE 그룹 산하인 Platforms and Systems과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두바이 에어쇼에서 진행되었으며, KAI 차재병 대표이사, 김재홍 중동/아프리카 실장, EDGE 총괄사장 Hamad Al Marar, EDGE Platforms and Systems 사장 Khaled AI Zaabi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포괄적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래 전략사업 전반에서 협력 가능성을 탐색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공동 마케팅과 제품 협력 확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추진됐다. KAI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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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국내외 투자-제품개발 속도’ 성장 가속 청사진 제시
셀트리온은 19일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회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구체적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일라이 릴리 미국 공장 증설 및 향후 활용 계획 ▲국내 신규 생산시설 투자 계획 ▲2038년까지 바이오시밀러 포트폴리오 41종 확보 ▲비만 치료제, 라이선스-인 등 신약 개발 역량 강화 등 회사의 차세대 성장 비전과 방향성을 설명했다.▲ 美 공장 인수 즉시 증설 추진, 관세 리스크 근본적 해소… 국내 신규 생산시설 확보 속도셀트리온은 우선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 생산기지를 확보함으로써 미국 시장에 공급되는 의약품에 대한 관세 리스크를 완전 해소하고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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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닉스 파크, 30주년 기념 25/26 시즌 국내 최초 개장
휘닉스 스노우파크가 2025년 11월 21일 25/26 시즌을 공식 개장하며 30주년을 맞았다. 올해도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빠른 개장 기록을 세우며 본격적인 겨울 시즌 시작을 알렸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제설 작업이 가속화되어 지난해보다 개장일이 8일 앞당겨졌다.개장 당일 호크 슬로프에서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되며, 스키하우스 내에서는 방문객을 위한 기념 행사가 열린다. 휘닉스 관계자는 “방문 고객에게 감사 의미를 담아 즉석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현장 구매 리프트권을 일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시즌 패스 구매 기회도 한정 기간 제공된다. 지난 시즌 조기 매진된 컴포트 플러스 및 시그니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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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주요 식품 4일간 할인 행사
이마트가 20일부터 나흘 동안 주요 식품과 간편식 품목을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연말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즉석조리식품과 제철 농산물, 수산물 등을 포함한다.행사 상품으로는 즉석조리 치킨이 대표적이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조리해온 해당 치킨은 꾸준히 수요가 높다”며 “대량 매입과 내부 비용 절감을 통해 판매 단가를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누적 200만 마리 이상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농산물 코너에서는 햇귤과 사과, 고구마 등 시즌 과일과 간식류가 포함됐다. 관계자는 “올해 생산량이 줄었지만 원가 부담을 낮춰 지난해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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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한국 론칭 8년 만에 생수병 69억 개 절감 효과 달성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한국 시장 진출 8년 만에 약 69억 개의 생수병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2017년 10월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된 이후, 브리타는 필터 2,300만 개와 정수기 180만 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9월까지의 국내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은 브리타의 우수한 정수 성능, 간편한 사용성과 경제적 효율성, 그리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가치가 결합된 제품 경쟁력에 기반한다.브리타의 막스트라 프로 필터 1개는 약 150L의 물을 정수할 수 있으며, 이는 500mL 생수병 약 300개를 대체하는 효과를 갖는다. 생수병 1개 무게를 약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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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풀리오,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맞아 최대 70% 할인 행사 진행 外
홈케어 브랜드 풀리오(Pulio)가 오는 12월 1일까지 공식몰 단독으로 '2025 블랙풀리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브랜드 대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역대급 혜택을 선보인다.이번 '2025 블랙풀리오데이'의 주요 내용은 시간대별 타임 특가 이벤트다. 대표 상품인 '풀리지 허벅지 마사지기', '목 어깨 마사지기 V3', 신제품 '더필로 마사지베개', 프리미엄 라인의 '마사지 매트' 등 인기 제품들이 시간대별 한정 수량으로 공개된다. 공식몰에서 처음 선보이는 할인 구성으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풀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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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클리오,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 앰버서더 발탁 外
K뷰티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대표 한현옥)가 대세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올데이 프로젝트가 뷰티 브랜드의 단독 모델로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클리오는 'Express Yours!'라는 핵심 메시지 아래, 화장품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즐기는 이들에게 자신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브랜드 관계자는 "각 멤버의 개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장르 경계를 넘어 새로운 음악 세계를 구축하는 올데이 프로젝트의 지향점이 클리오의 브랜드 철학과 일치했다"고 전했다. 이어 "무대 위 강렬한 퍼포먼스, 자유분방한 에너지, 자신만의 스타일로 트렌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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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일본 앰버서더로 JO1 사토 케이고 발탁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글로벌 보이그룹 JO1의 멤버 사토 케이고를 새로운 일본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일본 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토 케이고는 감각적인 스타일과 뛰어난 표현력을 바탕으로 댄스, 퍼포먼스는 물론 패션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존재감을 보여주는 글로벌 아티스트다. 다양한 매거진 화보와 브랜드 제휴에 참여해 모델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음악 및 예능 프로그램에서 꾸밈없는 모습으로 일본 Z세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닥터지 관계자는 “사토 케이고의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체성과 부합하며,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그를 통해 닥터지의 진정성을 일본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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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관광개발, 한일협력위원회 합동회의 제주 개최
한일협력위원회 합동회의가 처음으로 제주에서 열린다. 롯데관광개발은 21일부터 이틀간 제주 드림타워에서 제58회 한일·일한협력위원회 합동회의가 진행된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아소 다로 일본 자민당 부총재, 오영훈 제주도지사, 박진 전 외교부 장관을 비롯해 양국의 정부 관계자와 민간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한일협력위원회는 1969년 설립된 민간기구로, 인적 교류와 현안 논의를 위한 협력 채널 역할을 해왔다. 지금까지는 서울과 도쿄를 오가며 개최됐지만 제주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롯데관광개발 김기병 회장은 “한일 관계가 새로운 협력 구도를 모색해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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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상상, 창립 14주년 맞아 내부 기념행사 개최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위대한상상이 창립 14주년을 맞아 임직원 기념행사를 열었다. 서울 강남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권태섭 대표와 조형권 대표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했다.행사에서는 지난 14년간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성장 방향을 공유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을 더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다”며 “이번 기념식은 그 여정을 함께한 구성원들이 성취를 되새기는 자리였다”고 전했다.위대한상상은 2012년 국내 최초로 배달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후 비대면 장보기와 구독형 서비스, 다회용기 도입 등 생활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자동화 물류 체계와 로봇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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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MNH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 와인 선보여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NH와 손잡고 스페셜 에디션 와인을 내놨다. 이번 협업은 뉴질랜드 와이너리 인비보와 프랑스 샴페인 하우스 파이퍼하이직이 참여한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와인 본연의 품격에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한 시도로, 주류의 전통적 이미지를 생활문화 영역으로 확장하려는 취지”라고 밝혔다. 회사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음용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MNH의 시각적 콘셉트를 패키지와 라벨 디자인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협업 제품은 각 브랜드 특유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접근 방식을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인비보 소비뇽 블랑은 청량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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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SKT와 제휴해 회원 대상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가 SK텔레콤과 공동으로 멤버십 구독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치킨 신제품 출시와 맞물린 고객 참여형 혜택을 운영한다.행사 참여는 SK텔레콤의 멤버십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양사의 협업은 단순한 할인 제공이 아니라 서비스 구독 기반 고객에게 새로운 이용 경험을 주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제휴를 통해 디지털 기반 소비자 접근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제휴는 지난 9월 출시된 BBQ 신제품의 높은 판매 성과 이후 진행됐다. 관계자는 “출시 한 달 만에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하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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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불가리스 플레인요거트 50만개 판매 달성
남양유업이 불가리스 플레인요거트의 누적 판매량이 50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 출시된 이 제품은 생유산균을 함유한 대용량 요거트로, 담백한 맛의 플레인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제품의 꾸준한 판매는 유산균 품질과 맛에 대한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며 “이번 판매 성과를 계기로 브랜드의 균형 잡힌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불가리스 플레인요거트는 ‘신맛을 줄이고 고소한 풍미를 강조한’ 콘셉트로 개발됐다. 회사는 주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제품의 노출과 접근성을 확대하고 있으며, 소비자 체험 중심의 마케팅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남양유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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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헬스케어 브랜드 ‘코지마’ 공식 입점
쿠팡이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코지마와 손잡고 주요 안마 제품의 로켓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사는 이번 입점을 통해 마사지기부터 안마의자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코지마는 오랜 기간 국내 시장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한 브랜드”라며 “로켓배송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이번 제휴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코지마는 신체 부위별 맞춤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관계자는 “안마의자는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으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선택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공급망을 최적화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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