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마트, ‘제철 한상 기획전’ 실시
롯데마트가 고물가와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여름 먹거리를 초저가로 구성한 ‘제철 한상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오는 10일(목)부터 16일(수)까지 7일간, 여름철 입맛을 살리고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인기 상품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3일간 ‘상생 파프리카(개/국산)’를 행사 카드(롯데/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69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라며 "해당 상품은 일반 사이즈보다 다소 작지만 맛과 당도, 영양은 모두 동일한 소형 원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상생 파프리카(개/국산)’는 하절기 출하 특성과 시장 여건을 반영한 상생형 기획 상품이다.
-
롯데백화점, ‘그린 리워드 서비스’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중고 패션 제품을 엘포인트로 교환해주는 ‘그린 리워드 서비스’를 오는 11일(금)부터 정식 도입한다.최근 대한상공회의소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중고 패션 시장은 2024년을 기점으로 향후 3년간 연평균 48.7%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그 흐름에 발맞춰 ‘그린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유통업계 자원순환 모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총 151개에 달하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 제품이 참여 대상이다"라며 "‘준지’, ‘띠어리’ 같은 컨템포러리 브랜드부터 ‘타이틀리스트’, ‘아크테릭스’ 등 골프 및 스포츠 브랜드, 그리고 ‘지용킴’, ‘포스트아카이브팩션’, ‘아모멘
-
BGF로지스, 안전보건경영 ISO 45001 인증 획득
편의점 CU의 물류를 맡고 있는 BGF로지스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밝혔다.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조직 내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과 보건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다. CU 관계자는 "BGF로지스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높은 개선 의지를 가지고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 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시청각 자료(DID), 에코팬, 피로방지 매트, 안전화 살균 소독기 도입 등 물류센터 환경 개선 ▲고객 응대 근로자를 대상으로 자유로운 휴식을 보장하는
-
커세어, 차세대 ‘프레임 5000D’ 케이스 선보여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프레임 모듈형 케이스 시스템(FRAME Modular Case System)’ 시리즈의 최신작인 ‘프레임 5000D(FRAME 5000D/이하 프레임 5000D 케이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관계자는 "성공적인 전작 ‘프레임 4000D’ 시리즈를 기반으로 설계된 이번 ‘프레임 5000D 케이스’는 한층 넓어진 내부 공간과 사용자 맞춤형 구성, 다양한 쿨링 옵션을 제공하여 고성능 PC 빌드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더욱 유연한 선택지를 제시한다"라며 "이번 ‘프레임 5000D ‘는 커세어 ‘인피니레일(InfiniRail™) 팬 마운팅 시스템’과 래피드 라우트(RapidRoute) 2.0 케이블 관리 시스템, GPU 지지대(Anti-Sag) 브래킷 등 조립 편의성
-
세븐일레븐, ‘보양식 프로모션’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초복을 앞두고 대대적인 ‘보양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대안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우수한 가성비의 복날 보양식 2종과 여름 별미 막국수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종합식품기업 하림과 협업해 ‘세븐셀렉트 영양반계탕’을 오는 10일 출시한다. 국내산 닭 반 마리와 수삼, 찹쌀을 사용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영양을 구현했다"라며 "삼복 시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오는 10일부터 1+1 상시 행사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목우촌 생생누룽지닭다리삼계탕’도 한정 수량으로 선
-
W컨셉, 바캉스∙트래블 위크 진행
W컨셉은 최근 일주일(7/1~7/7)간 바캉스웨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보다 70% 증가하면서 ‘바캉스∙트래블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바캉스∙트래블 위크에서는 휴가지에서 입기 좋은 바캉스웨어와 캐리어, 손풍기, 비치타월 등 여행용품 총 1만여 종을 모아 소개한다"라며 "트래블 위크 전용 15% 할인 쿠폰, 패션의류 12% 등 총 4종을 발급하며, ▲팝업 브랜드 세일 ▲카테고리 특가 등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바캉스 위크에서는 산이나 바다, 계곡으로 피서를 떠나는 고객을 위해 반소매 티셔츠, 블라우스, 원피스, 피셔맨 샌들, 나일론백 등 ‘바캉스웨어’를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스코시즘’ 극장 단독 라이브뷰잉 및 팝업 오픈 外
롯데시네마가 버추얼 밴드 그룹 ‘스코시즘’의 데뷔 2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스코시즘’은 2023년 7월에 데뷔한 버추얼 밴드 그룹으로 ‘니노 선데이’, ‘코요 템페스트’, ‘오토 레이니’, ‘이로 클라우드’, ‘로보 프로스터’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개성과 매력이 뚜렷한 ‘스코시즘’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여 버추얼 세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켰다.먼저 롯데시네마는 오는 7월 19일, 20일, 26일, 27일 총 4일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스코시즘’의 극장 단독 라이브뷰잉을 진행한다. ‘여름방학 보충수업’ 콘셉트로 펼쳐지는 이번 라이브뷰잉은 회차마다 다섯 멤버들의 개인 팬
-
[생활경제 이슈] 사토시랩, 패션 브랜드 ‘사토시’ 쇼핑몰에 비트코인 결제 도입 外
사토시랩(대표 최명훈)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사토시닷핏에 비트코인(BTC)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트코인을 직접 전송하거나,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사토시 제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사토시는 비트코인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모던 캐주얼 패션 브랜드로,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 사토시랩은 단순한 암호화폐의 차용을 넘어, ‘자유, 탈중앙화, 참여’라는 비트코인의 핵심 가치를 옷이라는 매개체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사토시랩은 비트코인의 총 발행량 2100만 개에서 착안해, 매 시즌 2,100장 한정 수량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사토시 제품의 희소성과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정부 지원 온열질환 사고예방 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8일 서울시 영등포구 이동노동자쉼터에서 배달라이더들의 안전운행과 혹서기 온열질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여름철 라이더 온열질환 사고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후원하는 ‘2025년 노무제공자 사고성재해 예방사업’의 일환이다.우아한청년들이 올 여름 라이더 안전을 위해 진행하는 ‘라이더 안전의식 UP 프로그램’은 정부 지원으로 시행되는 첫번째 배달라이더 안전지원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상생파트너인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우아한청년들은 정부의 ‘
-
[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2025 광주요 온라인 도자축제’ 개최 外
광주요가 오는 7월 15일까지 ‘2025 광주요 온라인 도자축제’를 개최한다. 최대 79% 할인가로 광주요 공식 온라인몰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소비자들이 공간 제약 없이 광주요의 제품을 차별화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이번 광주요 온라인 도자축제에서는 광주요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선물세트 15종이 마련되어 구슬잔, 소리잔, 커피잔, 다관 세트, 나눔접시, 월백 원호 20cm 등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한정 기획 상품으로 ‘연화 나뭇잎 접시 21cm’ 2종(설빛, 청백빛)을 선보이며, 청백빛은 시원하고 청량한 여름을 담은 빛깔로 식탁에 특별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피그마 메이크 활용한 AI 해커톤 진행 外
오늘의집은 생성형 인공지능(Gen AI)을 활용한 ‘2025 오늘의집 AI 해커톤’을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오늘의집이 AI를 활용해 처음 진행한 이번 해커톤은 글로벌 디자인 및 개발 플랫폼 피그마(Figma)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피그마에서는 최근 출시한 AI 툴 ‘피그마 메이크(Figma Make)’ 환경을 오늘의집 모든 참여자들에게 제공했다. 피그마 메이크는 올해 5월 최초 공개된 최신 AI 툴로, 텍스트 프롬프트나 기존 디자인을 기반으로 실제 앱이나 프로토타입을 자동 생성하는 '프롬프트 투 코드(prompt-to-code)' 도구로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각화할 수 있다. 한국에서 피그마 메이크를 활용해 해커톤을 개최한 것은 오늘의집이 처음이다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오닉 유기농 네이처’ G마켓 체험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쌍용C&B(쌍용씨앤비)가 100% 유기농 순면 프리미엄 생리대 ‘오닉 유기농 네이처’를 파격적인 가격에 체험해 볼 수 있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G마켓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오닉 유기농 네이처’ 중형(14개입) 1팩을 3천 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팩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 서비스가 제공되며, 100팩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9일 0시(자정)에 오픈 되며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오닉 유기농 네이처’는 피부에 직접 닿는 커버와 날개는 물론, 흡수층까지 100% 유기농 순면을 사용한 프리미엄 생리대다. 유기농 순면 소재는 국제 오가닉 인증(OCS)을 획득했으며, 독일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 선보여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단짠 매력을 극대화시킨 디저트 ‘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연세우유 생크림빵’으로 크림빵 열풍을 이끈 연세유업은 생크림 롤케익, 생크림떡 등 크림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라인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5월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맘모스’에 이은 두 번째 제품으로, 맘모스빵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연세유업의 맘모스빵은 전통 맘모스빵 특유의 큼직한 사이즈와 푸짐한 속재료 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재료의 조합을 통해 색다른 풍미를 완성했다.‘연세우유 황치즈 맘모스’는 2022년 출시 직후 일주일 만에 17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인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여름 음료 ‘밀크컵빙수’, ‘밀크쉐이크’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 음료 2종 ‘밀크컵빙수’와 밀크쉐이크’를 출시헀다.신제품 ‘밀크컵빙수’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빙수 트렌드에 따라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팥빙수를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쉐이크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밀크쉐이크를 베이스로 통단팥과 콩고물이 듬뿍 묻은 국내산 찹쌀 인절미를 더해 정통 팥빙수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재현했다.함께 선보이는 ‘밀크쉐이크’는 깔끔한 밀크쉐이크의 정석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에스프레소 샷 추가가 가능해, 진한 우유 베이스와 커피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아포가토 스타일로도 즐길 수 있다.◆메가MGC커피, 소아암
-
[생활경제 이슈] 쎌바이오텍 듀오락, 유산균 듀얼코팅 기술 고도화 성공 外
‘듀오락(DUOLAC)’이 자사의 핵심 기술인 ‘듀얼코팅(Dual Coating)’ 기술 고도화에 성공하고, 해당 기술에 대해 한국·일본·중국·미국·유럽 등 5개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술 고도화를 기반으로 유산균 생존율을 최대 91.6%까지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으며, 기존 비코팅 유산균 대비 무려 221배 높은 장내 생존율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함으로써 세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쎌바이오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4세대 듀얼코팅 기술은 살아있는 유산균을 단백질과 다당류로 이중 코팅해 위산과 담즙산 등 인체 환경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고, 장까지 안전하게 전달하는 독자 기술이다. 인체 고유의 산
-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
넥슨은 8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메인 스토리의 첫 번째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로 ‘대책위원회 편 1,2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더빙에는 ‘아비도스 고등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매력적인 서사가 담겼으며, 조경이, 김혜성 등 연기력이 검증된 성우들이 더빙에 참여해 스토리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 ‘태엽감는 꽃의 파반느 편 1장’, ‘에덴조약 편 1~3장’ 등 주요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2종
-
엠게임 ‘나이트 온라인’ 서비스 23주년 맞아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노아시스템과 공동 개발해 서비스 중인 글로벌 MMORPG ‘나이트 온라인’이 서비스 23주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02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온라인’은 현재 국내 및 북미, 유럽 등 30여 개국에 서비스 중이며, '열혈강호 온라인'과 함께 엠게임의 해외 매출을 견인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랜 기간 함께한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풍성한 혜택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계정 생성일에 따라 특별한 칭호가 부여된다. 1년 차부터 20년 차까지 연차별로 각기 다른 강력한 옵션을 가진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23주년을 기념해 중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