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로켓배송 칭찬 릴레이 '쿠팡' 2분기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11번가 순
쿠팡이 올 2분기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인터파크와 11번가가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329만3253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로켓배송에 대해 "00시 이전에 주문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유·무선 앵글 그라인더 3종 출시로 라인업 강화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전문가용 앵글 그라인더 3종(‘GWS 700’, ‘GWS 18V-11 S’, ‘GWS 18V-15 S’)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신제품 유선 그라인더 ‘GWS 700(100mm)’은 작업 효율성에 초점을 둔 모델로, 강력한 모터 탑재 및 강한 부하에도 탁월한 성능을 유지, 높은 자재 제거율을 구현했다. 여기에 2중 공기 흡입구 설계를 통해 공기 흐름을 극대화, 모터 냉각을 향상시켜 장시간 작업에도 끊김 없는 운용이 가능하다고 회사는 전했다.신제품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S 18V-11 S(100mm, 125mm)’, ‘GWS 18V-15 S(100, 125mm)’는 무선의 편리함과 강력한 성능, 작업 효율, 내구성,
-
[유통단신]신송식품, 당 함량을 낮춘 '맛있는 고추장' 출시
신송식품은 당류와 칼로리를 확 낮춘 ‘맛있는 고추장’을 새롭게 선보이며 건강한 장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이 제품은 당 함량을 기존 자사 고추장 대비 50% 이하로 대폭 줄였지만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송식품의 전통 발효 기술을 활용하면서, 고춧가루 11.07%함량으로 매콤함을 유지하고, 스테비아 추출물을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신송식품 관계자는 “건강을 챙기려면 맛을 포기해야 한다는 인식을 깨고 싶었다”며, “이번 맛있는 고추장은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송식품은 짠맛을 줄인 ‘건강한 고추장 된장·간장’등의 장류를 선보인
-
동아오츠카, 3년 연속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KISS 2025)’ 참가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10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 2025)’에 3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KISS는 1983년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안전·보건 전시회다. 매년 산업안전 전문가 및 구매 담당자 등 약 70% 이상이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전보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대표적인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함께 관련 정부 협업 사례 및 실질적 성과를 선보인다"라며 "주요 전시 콘텐츠는 ▲온열질환 대응 솔루션 소개
-
‘코드게이트 2025’ 코엑스 개최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국제해킹방어대회이자 보안컨퍼런스인 ‘코드게이트 2025’가 오는 7월 10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코드게이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창설 이래 17년간 한컴그룹이 후원해온 행사로 세계 3대 국제해킹방어대회로 자리잡았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이번 코드게이트는 ‘AGI와 사이버보안, 미래를 지키다’를 주제로, AI 확산과 더불어 다양한 방식을 활용한 복합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과 기술을 공유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예선에서는 66개국 2,778명의 해커가 참가했으며, 본선에는 일반부 13개국 20개팀, 주니어부는 4개국 20명이 진출했다"라며 "일반부는 10일부
-
쿠팡, 산업부 장관 표창 받아
쿠팡이 8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년 전문무역상사 지정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쿠팡 관계자는 "전문무역상사 제도는 해외 네트워크와 수출 역량을 갖춘 기업을 지정해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제도다"라며 "쿠팡은 지난해 7월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된 이후, 대만 시장에서 K-푸드와 K-뷰티 등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을 가속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기반 유통기업으로 유일하게 표창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소상공인 제품을 국내에서 직매입한 뒤 대만에서 로켓배송으로 제공한다"라며 "해외 배송, 번역, 통관, 현지 마케팅 등 수출에 필요한 비용은 쿠팡이 전액 부
-
LF몰, 비건 세제 브랜드 ‘라버리’ 입점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저자극 비건 세제 브랜드 ‘라버리(LAVEREE)’를 입점시켰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입점은 버티컬 패션 플랫폼 중 최초 사례로, LF몰은 단순히 의류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의류 관리’까지 아우르는 쇼핑 경험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버리는 70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 춈미(백종민)가 론칭한 브랜드로, 지난 6월 17일 LF몰 입점 직후 열흘간 목표 대비 약 6배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현재 LF몰에서는 세탁세제, 얼룩제거제, 선물세트 등 라버리의 전 제품 라인업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해
-
쿠팡, 여름맞이 생필품 최대 ‘반값’ 할인 진행
쿠팡은 와우회원 전용 할인전 ‘SUMMER 생필품페어’를 오는 20일까지 열고 인기 생필품 2000여개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피죤∙세타필∙유한킴벌리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가 대거 함께하며, 켄트로얄은 할인전에 처음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켄트로얄은 영국 왕실에서 최고의 상품에 수여하는 ‘로얄 워런트(Royal Warrant)’를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켄트로얄 티스허그 초극세모 광폭칫솔’ ‘켄트로얄 초극세모 빅토리아 W 데이 칫솔 11종 세트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와우회원은 다양한 생필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
알바몬, 2025 여름 알바 페스타 열어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알바몬 회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 ‘2025 여름 알바 페스타(이하 여알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여알페는 알바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방학과 휴가철, 구직자들이 알바몬을 통해 보다 손쉽고 즐겁게 알바를 구하고 건강한 여름을 났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기획한 캠페인이다"라며 "‘여름은 뜨겁게! 알바를 즐겁게!’라는 콘셉트로 8월 31일까지 약 2개월에 걸쳐 크게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바몬 GO’는 현재 내 위치 기반으로 주변의 알바 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알바지도’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다"라며 "지도 곳
-
한국식품과학회 ‘콩과 함께하는 삶’ 심포지엄 개최
한국식품과학회 대두가공이용분과는 지난 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콩과 함께하는 삶: 생의 모든 단계에서 건강을 누리다’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세종대학교 임태규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 콩의 천식 예방 및 치료 효과(조성호 교수, 미국 사우스플로리다대학교) △ 콩 제품 섭취와 전체사망률, 심혈관질환 및 암 사망과의 연관성(Lin Xu교수, 중국 중산대학교) △ 두유의 노화 예방 효과: 건강한 장수를 위한 길(Mitsuo Maruyama 박사, 일본 국립장수의료연구센터 뇌과학연구소) △ 식이상 콩류 섭취와 남성, 여성의 당뇨병과의 연관성(김미경 교수, 한양대학교) 순으로 세션 발표가 진행됐다.미국 사우스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런치박스’ 3종 출시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도시락 용기 신제품으로 ‘더블클립 런치박스’, ‘조이밴드 런치박스’, ‘클리어캡 런치박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런치박스 신제품 3종은 소비물가지수 상승으로 도시락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런치플레이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음식을 적절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여러 형태로 출시했다. 가벼운 소재로 휴대성을 높이고, 공간 분리형과 스팀홀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SGC솔루션은 글라스락의 기존 ‘플레인 보온 도시락’, ‘내열강화유리 도시락용기’에 이어 이번 런치박스 3종 출시로 도시락 용기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먼저 ‘글라스락 더블클립 런치박스’는 1,000mL의 대용
-
[생활경제 이슈] 던킨,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성인용)’ 출시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 7월 이달의 음료로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성인용)’를 출시했다.던킨은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술을 가볍게 즐기는 ‘소버(Sober)’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코올 음료를 시그니처 제품 쿨라타로 재해석했다.‘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성인용)’는 '하이트제로0.00' 제품과 던킨이 개발한 포멜로 향 베이스를 함께 갈아 열대 과일 포멜로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과 시원한 살얼음의 질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레몬 과즙과 약간의 탄산감을 더해 산뜻하고 청량한 목 넘김을 경험할 수 있다. 알코올 0.00%의 성인용 무알코올 음료로 출시됐다.비알코리아
-
롯데웰푸드,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 도입
롯데웰푸드는 일본 롯데의 아이스크림 '쿨리쉬(COOLish) 바닐라'를 한국에서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로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설레임은 2003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파우치(치어팩)형 아이스크림이다"라며 "차별화된 콘셉트로 출시 1년 만에 약 3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자리잡았고, 출시 23년째인 올해에는 비수기로 여겨지는 상반기에만 2천만개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 롯데의 '쿨리쉬 바닐라'는 설레임이 일본으로 건너가 탄생한 제품이다"라며 "현지의 식문화에 맞춰 보다 즉각적인 시원함을 줄 수 있는 제형으로 만들어져 '마시는 아
-
한국맥도날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 선보여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10일(목)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2025년 신메뉴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와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는 무기질이 풍부한 황토와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하는 익산의 비옥한 평야 지대에서 자란 고구마를 아낌없이 넣어 탄생했다"라며 "고구마를 으깨서 부드럽게 만든 크로켓 속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달콤함과 고소함은 물론 바삭한 식감도 함께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할라피뇨, 양파 등으로 감칠맛을 살린 ‘할라피뇨 마요 소스’가 깔끔하고 매콤한 끝맛을 더해 조화로운 풍미를 완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보솜이 리얼코튼 오가니크’ 기저귀 선보여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영유아 케어 브랜드 ‘보솜이(BOSOMI)’의 신제품 ‘리얼코튼 오가니크 기저귀(밴드∙팬티형)’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보솜이 리얼코튼 오가니크 기저귀’는 민감한 아기 피부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섬세한 설계가 돋보인다. 피부에 직접 닿는 안 커버에는 머리카락 굵기 6분의 1 수준인 1.2데니아 원사를 적용해, 기존 대비 더욱 부드러운 착용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유기농 순면과 시어버터 추출물까지 함유해 연약한 아기 피부를 한층 더 순하게 보호해준다.특히 신생아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탯줄을 자른 직후 신생아의 배꼽은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기
-
[생활경제 이슈] 한화푸드테크 63레스토랑 40주년 기념 프로모션 선보여 外
외식 브랜드 63레스토랑이 40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 ‘테이스트 40, 타임 63(Taste 40, Time 63)’을 선보인다.63레스토랑은 1985년 중식 파인 다이닝 백리향을 시작으로 ▲양식 ▲일식 ▲뷔페 ▲베이커리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해 왔다. 매년 50만 명 이상이 찾는 국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63스퀘어 고층부에 위치한 레스토랑들은 서울의 랜드마크로서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방문객들에게 사랑받아 왔다.이번 프로모션은 그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40일간 최대 혜택으로 기획했다. 먼저 63스퀘어 고층부 레스토랑에서는 7·8월 생일 고객에게 특가 혜택을 마련했다. ▲워킹온더클라우
-
LG생활건강 펫패밀리, 반려동물의 용변 얼룩과 냄새 제거제 선보여
LG생활건강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펫패밀리(PET FAMILY)’에서 반려동물의 용변 얼룩과 냄새가 고민인 고객을 위한 신제품 ‘펫 메스 리무버’를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가족들에게도 그들의 분변은 큰 골치덩이이다"라며 "더구나 이를 방치했을 때 그대로 남는 얼룩과 찌든 냄새는 생각만해도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라고 전했다.이어 "펫패밀리 펫 메스 리무버는 오염 부위에 뿌려서 닦기만 하면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정과 탈취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성분 면에서도 반려동물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리모넨’ 성분을 배제하고, 베이비파우더 향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