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프레시웨이,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F&B 경영 컨설팅 성료
CJ프레시웨이가 평택시 사회적경제 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약 8주간 진행한 푸드서비스 현장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평택시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 기업과 협력한 사업으로, F&B 부문을 CJ프레시웨이가 담당했다.CJ프레시웨이는 컨설팅 참여 기업 5개사(맘앤맘협동조합, 한그릇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공장, 오성면주민자치회 사회적협동조합, 평택마을교육 사회적협동조합)를 대상으로 경영 전반에 걸친 전문 노하우를 전수했다. 구체적으로 신메뉴 개발, 브랜드 및 디자인 기획, 공간 기획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컨설팅을 제공했다.특히, 각 기업을 세 차례씩 직접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연말 케이크 수요 급증 '온·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실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연말 케이크 수요 급증에 따라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에이블리 내 11월 '빵·케이크'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했으며,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도 증가했다. 동기간 '기념일 케이크' 검색량은 45%, '주문 제작 케이크'는 31% 상승하는 등 케이크 수요가 급증했다.이러한 수요 증가에 따라 에이블리는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온·오프라인 연계(O2O) 형태로 운영한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케이크를 구매하고 지정한 날짜에 매장을 방문해 대기 없이 픽업할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
-
풀무원, 프리미엄 밀키트 ‘아티장 미트라구 라자냐’ 출시
풀무원식품이 바릴라와 공동 개발한 파스타 밀키트 아티장 미트라구 라자냐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풀무원과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가 협업해 개발한 홈다이닝용 라자냐 키트다. 바릴라의 조리 방식을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 취향에 맞춰 구성했으며 미트라구 소스와 베샤멜 소스를 활용해 정통 라자냐 조리법을 재현했다.조리 과정은 에어프라이어 사용을 전제로 단순화했다. 라자냐 시트와 소스, 올리브유, 치즈, 전용 트레이 등을 한 구성에 담아 별도 준비 없이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삶지 않는 라자냐 파스타를 사용해 조리 시간을 약 20분 수준으로 줄였다.제품은 총 6인분 구성으로 2~3인분씩 두 차례 조리할 수 있
-
SSG닷컴, 박준우 셰프 협업 케이크 2종 출시
SSG닷컴이 디저트 카페 오쁘띠베르와 협업한 머랭 케이크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신제품은 메르베이유 화이트와 메르베이유 다크로 구성되며 프랑스식 머랭 케이크 조리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두 제품은 바삭한 머랭 쿠키 사이에 휘핑크림을 넣고 만다린 또는 체리 콩포트를 함께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제품은 개별 포장된 2개입 구성으로 각각 80g 중량이며 가격은 1만1980원이다. 1~2인 가구와 연말 모임 수요를 고려해 기존 매장 판매 제품보다 크기를 조정하고 수량을 늘린 형태로 기획됐다.업체 관계자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선택지를 확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쎌바이오텍 듀오락, 연말맞이 '홀리데이 페스티벌' 실시
쎌바이오텍의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연말 시즌을 맞아 소비자 감사 이벤트인 ‘듀오락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12월 31일까지 듀오락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된다. 연말 선물 수요 증가에 맞춰 인기 제품들을 특별 구성으로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행사에서는 베스트셀러 3종인 듀오락 골드 하루 한 포, 듀오락 베이비, 듀오락 바이오가드 등을 2개 구매 시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매주 목요일(4일, 11일, 18일, 25일)에는 100% 당첨되는 랜덤 할인쿠폰 이벤트가 진행된다.연말 한정판으로 '홀리데이 스페셜 기프트' 1,000세트를 선착순 판매한다. 해당 세트는 듀오락 골드 캡
-
리빙크리에이터, 전 제품 글로벌 식품 안전 인증 충족
리빙크리에이터가 신제품 휴대용 스테인리스 커틀러리 ‘리크러리’를 포함한 자사 전 제품이 글로벌 식품 안전 인증 기준에 따라 생산 및 관리되고 있다고 4일 밝혔다.리빙크리에이터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독일 식품용품안전법(LFGB) 등 주요 국가의 안전 기준을 충족하며, 제품 설계 초기 단계부터 안전한 소재 검증을 우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최근 생활용품 전반에서 PFAS(과불화화합물) 등 유해물질에 대한 소비자 경각심이 높아진 데 따른 전략이다.주요 소재로는 백금 촉매 플래티넘 실리콘, 연마제를 사용하지 않은 스테인리스, 플라스틱 대체 신소재인 '에스텐'(ESSTEN) 등 친환경 안전 소재를 채택했다.대표 제품인 플래티넘
-
이마트 방어회 반값 행사 5일 시작
이마트가 방어회 반값 할인과 SSG닷컴 주간배송을 포함한 주말 행사를 5일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이마트는 5일부터 7일까지 2~3인분 겨울 방어회(36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또는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24,900원에 판매한다.방어회는 전국 50여개 점포와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배송된다.올해 고수온으로 방어 시세가 20~30% 상승했으나 작년 시즌 초기보다 20%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육류 부문에서는 5일부터 한우 등심(냉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하고 6일부터 7일까지 호주산 미산 캐나다산 냉장 찜갈비(100g)를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1,990원에 판매한다.농산물은 사과 햇부
-
삼성SDI 'ESS 안전성 기술'로 대한민국 기술대상
삼성SDI가 에너지저장장치(ESS)의 안전성 강화 및 비용 절감 기술로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했다. 삼성SDI는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사흘 일정으로 개막한 산업통상부 주최 '2025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에서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992년 제정된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기술상으로, 산업통상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IET)이 국내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의 가치 ▲기술개발 역량 ▲기술의 사업화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는 포상 제도다. 삼성SDI는 올해 일체형 ESS 솔루션인 SBB(Samsung Battery Box)의 '화재 안전성 강화 및 비용 절감 기술 개발' 성과
-
KT '수도권 생활이동 데이터' 서울시 열린 데이터광장에 공개
KT가 수도권 시민의 실제 이동 형태를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수도권 생활이동 데이터'를 3일부터 서울시 열린데이터광장에 공개한다. 이번 데이터는 이동 목적과 수단을 통합 분석할 수 있는 전국 최초 체계로, 교통정책부터 도시계획까지 행정 전반에 활용될 전망이다. 수도권 생활이동 데이터는 항공·기차·고속버스·지하철·버스·차량·도보 등 8종 이동수단을 통신 기반 알고리즘으로 자동 판별한 국내 유일의 모빌리티 데이터다. 지난해 공개된 '이동목적 데이터'와 결합해 이동의 목적과 수단을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전국 최초의 체계를 갖췄다. KT는 통신 정보를 기반으로 이동 시간과 거리, 지하철·버스 노선 일치
-
애슐리퀸즈 성수 팝업 디저트 뷔페, 예약 오픈 직후 전량 매진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가 성수 팝업스토어 '하우스 오브 애슐리'에서 선보이는 디저트 뷔페 '디저트 뮤지엄'의 1차 예약(얼리버드)이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됐다고 3일 밝혔다.12월 20일과 21일 주말 이틀간 운영 예정인 얼리버드 예약 100팀은 링크 오픈 직후 모두 마감됐다. 예약 당시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는 동시 접속자가 몰리면서 시스템 지연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업체 측은 이번 디저트 뮤지엄이 생체리 무제한(체리 바스켓)을 포함한 10종의 프리미엄 디저트 구성과 프라이빗룸 기반의 체험형 공간으로 기획되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디저트 뮤지엄은 애슐리퀸즈가 성수에서 처음 공개하는 복합형 F&
-
더콘란샵, 잠실 에비뉴엘에 크리스마스 테마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이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크리스마스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내년 1월 5일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더콘란샵이 선별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홀리데이 소품, 기프트 아이템 등 약 3,500여 종의 시즌 컬렉션을 선보인다.주요 상품으로는 자체 기획 PB상품인 'TCS 체어'와 더콘란샵 단독 크리스마스 기프트, 디자인 조명 등이 있으며, 이 상품들을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더콘란샵 크리스마스 왁스타블렛'(2만 4,000원), '더콘란샵 크리스마스 리스 빈티지'(6만 9,000원), '더콘란샵 크리스마스 파우치&캔들 세트'(5만 9,000원) 등이
-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파리 테마 프로모션으로 연말 명소 부상
제너시스BBQ 그룹의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이 프랑스 파리의 연말을 테마로 한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로 인기를 얻으며 연말 시즌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했다고 3일 밝혔다.해당 프로모션은 소셜미디어(SNS)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후기 누적 조회수가 1,000만을 넘어섰다. 인증샷 확산에 힘입어 연말 시즌 예약률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외국인 방문객 비중이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으며, 주한 프랑스 커뮤니티에서도 높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F&B 업계 최초로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FKCCI)와 공식 협업으로 진행됐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매장 전체를 파리의 크
-
씨네큐브, 개관 25주년 기념 행사 성료
태광그룹 미디어계열사 티캐스트가 운영하는 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개관 25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지난 2일 서울 광화문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영화인,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씨네큐브의 25년간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예술영화관의 공공성과 의미를 조명했다.씨네큐브는 2000년 12월 2일 '도심 속에서 시민이 자유롭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개관했다. 25년간 독립·예술영화의 다양성과 공공성을 지켜온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기념식에서는 씨네큐브 25주년 기념 영화인 <극장의 시간들>이 특별 상영됐다. 이 영화는 이종필, 윤가은, 장건재 감독이
-
오토인사이드 렌터카, 엔카닷컴 리스·렌트 제휴몰 입점
모빌리티 서비스 전문 기업 오토핸즈가 운영하는 오토인사이드 렌터카가 엔카닷컴의 리스·렌트 제휴몰에 공식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오토인사이드 렌터카는 이번 입점을 통해 월 단위 렌트와 장기렌트 등 렌터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엔카닷컴 이용자들은 제휴몰에서 다양한 차량을 비교할 수 있다.오토인사이드 렌터카는 월 단위 월렌트 특가 상품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이용 목적에 따라 기간 및 차종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맞춤형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모든 차량에는 블랙박스, 차량용 소화기, 틴팅 시공 등이 기본 제공되어 추
-
동서식품,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
동서식품이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3일 개최하고 대진 추첨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27회째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 프로기사 9단에게만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대회다. 총 32명의 프로기사가 참가하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7천만 원과 '입신 중 입신' 타이틀이,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3천만 원이 수여된다.이날 개막식에는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등 대회 관계자들과 지난 대회 우승자 이지현 9단, 준우승자 신진서 9단을 포함해 변상일, 안성준, 신민준, 강동윤 9단 등 상위 랭커 기사들이 참석했다.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2026년 1월 5
-
백미당, T 멤버십 이용 고객 대상 시그니처 메뉴 50% 할인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이 12월 한 달 동안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시그니처 메뉴 4종을 50% 할인하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해피아워는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백미당 아포가토, 아이스크림 라떼, 제주말차 라떼,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라떼 4종을 반값에 제공한다. 혜택은 1일 1회, 월 최대 5회까지 적용된다. 할인 쿠폰은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또한 오는 7일까지는 백미당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1+1으로 제공하는 'T day 위크'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T 멤버십 또는 에이닷(A.) 애플리케이션에서 5일까지 쿠폰을 받은 후 매장에서 소프트 아이스
-
카카오픽코마, 오리지널 굿즈 전용 온라인 뽑기 서비스 시작
주식회사 카카오픽코마가 오리지널 굿즈 전용 온라인 쿠지(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를 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카카오픽코마는 픽코마쿠지를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와 연결해 이용자들의 작품 감상 경험을 확대하고 몰입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픽코마는 월간 활성 이용자(MAU) 1,0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픽코마쿠지는 픽코마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작품의 오리지널 굿즈를 특별 제작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즐겨 보던 작품의 굿즈를 소장할 수 있게 되어 작품의 재미와 감동을 일상에서도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작품에 대한 주목도와 콘텐츠 가치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한국콘텐츠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