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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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지, 일본 라쿠텐·큐텐 연말 프로모션 참가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일본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쿠텐과 큐텐의 연말 프로모션에 참여해 최대 6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라쿠텐 ‘슈퍼세일’, 12월 5일부터 14일까지 큐텐 재팬 연말세일 기간 진행되며, 겨울철 피부 고민과 슬로우에이징에 특화된 기획세트를 중심으로 구성됐다.라쿠텐 슈퍼세일에서는 △블랙 스네일 크림 50mL △레티놀 세럼 50mL △콜라겐 투 미스트 세럼 100mL △PDRN 부스터 크림 마스크 50mL 등 ‘겨울철 피부 고민 해결 기획세트’를 3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일본 소비자 선호에 맞춘 가챠 패키지 ‘블랙 스네일 2종 가챠 에디션’도 3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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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앤한스, 샴푸·트리트먼트 리뉴얼 출시
종합생활용품 기업 피죤(대표 이주연)의 퍼스널 뷰티케어 브랜드 칼앤한스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리뉴얼 출시하며 성분, 사용감, 용량을 한층 강화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각질 개선, 영양 공급, 보습 등 3단계 두피케어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스칼프 너리싱 두피케어 단백질 샴푸’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소재 댄드리옴(Dandriome)을 함유해 두피 각질 개선 효과 88%를 인증받았으며, 라멜럭스(Lamellux) 기술로 두피와 모발 보습력을 강화했다.‘헤어 리페어 손상모케어 단백질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모발 개선과 부드러운 코팅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며, 사용 직후 머릿결 개선 및 윤기와 부드러움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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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스, 설향 생딸기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5종·미니 홀케이크 2종 출시
라이프스타일 카페 할리스가 설향 생딸기를 듬뿍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5종과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콜라보 미니 홀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 시즌 ‘Real Berry Moments’를 테마로 한 메뉴 구성은 음료 2종, 디저트 2종, 홀케이크 1종으로, 당도 높은 설향 딸기를 아낌없이 사용해 달콤하고 상큼한 딸기 본연의 맛을 살렸다.대표 음료로는 지난해 출시 1개월 만에 10만잔 판매를 돌파한 ‘설향 딸기 라떼’와 ‘설향 생딸기 주스’가 돌아왔다. 딸기 라떼는 고소한 우유에 딸기 과육 베이스와 설향 생딸기를 더해 풍부한 맛을 제공하며, 생딸기 주스는 통째로 갈아 올린 딸기와 생딸기 토핑으로 진한 딸기 맛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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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발렌타인 아티스트 에디션 5 앵콜 전시 개최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과 함께 ‘발렌타인 아티스트 에디션 5’ 앵콜 전시를 ‘세계주류마켓 춘천’에서 2026년 1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럭셔리 주류와 예술을 결합한 문화 플랫폼 ‘아트르서클(Art Le Cercle) Vol.6’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첫 전시 종료 후 다시 선보이는 행사다.이번 전시에서는 현대미술 작가 최혜지와 협업한 ‘Time Well Spent’ 작품이 중심을 이룬다. 최혜지 작가는 시멘트를 주요 소재로 도시와 삶의 흔적을 기록하며, 위스키를 나누는 공간에서의 교감과 관계, 시간의 깊이를 작품으로 풀어냈다. 해당 아트워크는 발렌타인 17년 및 싱글몰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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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대한항공과 함께 ‘괌 직항’ 기획전 선보여
노랑풍선이 대한항공과 함께 ‘괌으로 직항’ 기획전을 3일 공개했다. 이번 기획전은 가족, 커플, 허니문 등 다양한 여행객이 편리하게 괌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 액티비티, 고급 리조트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됐다.모든 상품은 대한항공 직항 노선을 이용해 이동 편의를 높였으며, 성인 1인 기준 약 3천 마일리지 적립과 왕복 기내식 제공, 최대 34인치 좌석 간격, 전 좌석 LCD 모니터와 헤드셋 등을 갖춰 쾌적한 비행 환경을 제공한다.관광 코스는 아가나, 스페인 광장, 사랑의 절벽 등 괌의 대표 명소 방문과 크루즈, 낚시, 스노클링 체험을 포함한 ‘호핑투어’ 등 선택형 액티비티로 구성됐다.숙박은 고객 취향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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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올해의 브랜드’ 선정·연말 감사제 실시
11번가는 올해 자사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우수 판매자 130여 곳을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하고, 대표 브랜드와 함께하는 연말 릴레이 할인 행사 ‘연말 감사제’를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삼성전자, 로보락, 아모레퍼시픽 등 디지털·패션·뷰티·식품·생활용품 각 카테고리의 대표 브랜드가 매일 1곳씩 돌아가며 인기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오늘(3일) ‘제주삼다수 2L 12병’을 약 35% 할인한 1만1,000원대, 5일 ‘레고 클래식 10698 라지 조립박스’를 25% 할인한 5만2,000원대, 6일 ‘경동나비엔 카본매트 EME550S(싱글)’를 22% 할인한 27만2,000원대에 판매한다.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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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에너지, 설립 6년 만에 ‘벤처천억기업’ 등극…초고속 성장 달성
재생에너지 플랫폼 기업 H에너지(대표 함일한)가 설립 6년 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벤처천억기업’으로 공식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H에너지는 지난달 27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에서 2025년 신규 벤처천억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2024년 결산 기준 매출 1,023억 원, 영업이익 14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5% 매출 증가, 영업이익은 144% 성장이라는 견고한 실적을 달성했다.국내 벤처기업이 연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는 평균 기간이 18.4년인 반면, H에너지는 설립 6년 만에 이를 달성하며 업계 평균 대비 3배 이상 빠른 성장 속도를 보였다. 이는 AI와 데이터 기반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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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서 AI 거브테크 솔루션 공개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연수, 이하 한컴)가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충북 청주 오스코(OSCO)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에 참가해 공공 행정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AI 솔루션을 선보였다.개막식에서 김연수 대표는 민간 기업 대표로 무대에 올라 행정안전부 장관, 주요 기업 대표와 함께 ‘혁신의 빛’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대한민국을 AI 3대 강국으로 도약시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한컴은 박람회에서 ‘AI 혁신기업’ 부스를 운영하며, 공공 행정 전반의 AI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부스에서는 ▲HWP 문서 데이터를 AI 학습용으로 변환하는 ‘한컴 데이터 로더’ ▲내부 자료 기반 신뢰성 있는 답변 제공 ‘한컴피디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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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바이오랜드, 다사랑공동체에 건강기능식품 6,200개 기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헬스케어 전문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12월 3일, 연말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6,200개를 경기도 안양시 소재 사단법인 다사랑공동체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박종택 현대바이오랜드 브랜드사업부장(상무)과 성재호 다사랑공동체 대표가 참석했다.이번 기부에는 미국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Solgar)’와 ‘퓨리탄 프라이드(Puritan’s Pride)’ 제품 2종이 포함됐다. 해당 제품은 다사랑공동체를 통해 전국 다문화·한부모 가정 2,000여 명에게 배분될 예정이다.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이웃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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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버,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생활가전 부문 4년 연속 수상
감성적 디자인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사람 중심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아이리버(IRIVER)가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생활가전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하며 국내 생활가전 시장에서의 신뢰와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이번 시상식은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했으며, 한국소비자평가원의 소비자 신뢰도와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평가가 진행됐다.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로 쌓은 명성을 바탕으로, 사운드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영역을 확장해왔다. 블루투스 이어폰, 바디드라이어, 제습기, 가습기, PC·모바일 액세서리 등 폭넓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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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아카데미, 서울시와 손잡고 미래 AI 인재 양성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이자 ICT 융복합 교육 전문 기업 한컴아카데미가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 AI 인재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얼라이언스는 기업, 대학, 협·단체가 협력하여 AI 분야의 지속 가능한 인재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결성된 민관 협력체로, 구글·마이크로소프트·KT·SK 등 국내외 주요 빅테크 기업과 29개 기관이 참여한다.한컴아카데미는 업스테이지와 함께 AI 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실무 중심 커리큘럼과 취업 연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서울시의 ‘청년취업사관학교’ 등 관련 정책 사업 고도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출범 기념 행사에서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비전을 선포하고,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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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마 마스크 2종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마데카 더마 마스크 인텐시브 리프팅 포뮬러와 톤 브라이트닝 포뮬러 2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인텐시브 리프팅 포뮬러는 동국제약이 개발한 엘라스틱-TECA 성분을 함유해 피부 탄력 광채 리프팅 효과를 제공한다. 인체적용시험으로 노화 징후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부드러운 에센스 제형으로 피부 밀착력을 높였다. 시트는 목화 유래 순면 원단으로 오코텍스 생분해 비건 인증을 받았다.톤 브라이트닝 포뮬러는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침착을 케어하며 동일한 순면 시트를 사용한다. 두 제품 모두 마데카 크림의 효능을 시트 마스크에 적용한 업그레이드 라인이다.업체 관계자는 "시트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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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장학재단, 복지시설 및 난방 취약가구에 3억 원 규모 난방설비 지원
롯데장학재단이 복지시설 및 난방 취약가구에 3억 원 규모의 난방설비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롯데장학재단은 지난 2일 서울 중구 소공동 재단 회의실에서 '2025년 신격호 롯데 마음온도 37도 난방설비 지원사업 전달식'을 열고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신격호 롯데 마음온도 37도 난방설비 지원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소외 이웃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설비와 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람의 체온 36.5도에 0.5도의 따뜻함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사업은 2017년에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누적 30억 원 상당의 난방설비를 지원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올해 재단은 사단법인 통일을위한환경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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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배상면주가, 산사춘, 복분자음 K-술 어워드 ‘최고의 한국술’ 수상 外
한국술 혁신기업 배상면주가가 '2025 K-술 어워드(K-SULL AWARD)'에서 산사춘과 복분자음이 최고의 한국술(Best Korean Liquo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3일 밝혔다.배상면주가의 산사춘은 탁주·약주·청주류 부문에서, 복분자음은 과실주·맥주류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한국술로 뽑혔다. 국세청이 주관하는 K-술 어워드는 국내 중소 양조기업의 주류 중 해외시장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제품을 발굴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국가 인증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175개 기업이 366개 제품을 출품했으며, 서류심사와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4개 부문별 총 12개 제품이 선정되었다.산사춘과 복분자음은 해외시장 트렌드 적합성, 독창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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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버드와이저, 그라피티·음악 결합한 문화공연 ‘더 래빗홀’ 개최 外
버드와이저가 오는 12월 5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서울 서대문구 경의중앙선 신촌역 인근 굴다리 ‘신촌 토끼굴’에서 거리 미술과 음악을 결합한 문화공연 '더 래빗홀(The Rabbit Hole)'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더 래빗홀’은 스프레이 페인트로 벽면에 그림을 그리는 그라피티 문화를 조명하고 아티스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지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그라피티가 허가된 공간인 신촌 토끼굴을 행사 장소로 선정하여 도심에서 거리 미술과 음악을 자연스럽게 즐기는 이색 문화공연을 마련했다.행사 당일 토끼굴 입구에는 대형 캔버스가 설치되며, 글로벌 아트 컴퍼니 악수(AXOO) 소속 그라피티 아티스트 제바(Xeva)와 더즈니(Doez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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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프 세종 스마트시티’, 1순위 청약 경쟁률 ‘최고 72대 1’
계룡건설 컨소시엄이 세종시 5-1생활권 L9블록에 공급하는 ‘엘리프 세종 스마트시티’가 지난 2일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최고 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전국 청약이 가능한 희소성과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라는 상징성, 뛰어난 상품성 등이 더해지면서 세종은 물론 수도권·대전·청주 등에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평가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엘리프 세종 스마트시티’는 12월 2일(화)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일반공급 181가구 모집에 2,409건이 접수돼 평균 13.3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이 중 전용면적 84㎡T 타입이 2가구 모집에 144명이 몰리며 최고 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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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잠실 르엘’ 입주자사전점검 행사 마쳐
롯데건설은 지난달 28일~30일 3일간 서울 송파구 일원에 선보이는 ‘잠실 르엘’의 입주자사전점검 행사 ‘내 집 방문의 날’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세대별 하자 점검뿐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현장에는 사진 촬영을 위한 가족 사진관과 캐릭터 솜사탕, 츄러스, 그릴소시지·어묵 등 각종 먹거리가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입주 예정자들의 관심을 모은 공간은 송파구 아파트 최초로 적용된 ‘스카이브릿지’다. 스카이브릿지가 마련된 스카이 커뮤니티에서는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해 잠실·한강 일대 스카이라인을 조망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롯데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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