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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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토니모리 ‘본셉’, 1년 2개월만에 500만개 판매 돌파
토니모리의 서브 브랜드 ‘본셉’은 비타씨 및 색조 신제품 인기에 힘입어 다이소를 통해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본셉 브랜드는 지난해 4월 다이소에 첫 입점 후 1년만인 올해 4월에 300만개를 돌파했으며, 이후 2개월만에 추가로 200만개를 판매하여 히트 브랜드로 등극, 급격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토니모리 관계자는 “올봄 다이소를 통해 출시한 비타씨 제품군과 색조 제품군이 레티놀 제품군과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이소몰의 올 상반기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본셉 비타씨 동결 건조 더블샷 앰플 키트’는 출시 후 품절 사태가 거듭되면서 ‘재입고 알림 신청 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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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서울대병원, 3D 프린팅으로 제작한 인공림프절로 동물실험서 림프절 재생 효과 확인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이 접목된 줄기세포 기반의 재생치료를 통해 림프부종으로 손상된 림프절을 침습적 수술 없이 회복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이 열렸다.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성형외과 정재훈 교수 연구팀이 호남대학교 강효진 교수·동국대학교 이주희 교수와 협력해 인체 지방에서 유래한 줄기세포를 3D 바이오프린팅을 통해 림프절을 모방한 세포틀(스캐폴드·Scaffold)로 제작하고, 이를 손상된 림프절에 이식하는 동물실험을 통해 림프절의 재생 효과를 관찰하는 데 성공하며 이같이 밝혔다.림프부종은 림프절이 손상되거나 절제된 뒤 림프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팔, 다리 등이 붓는 만성 질환으로, 불편감이 크고 통증, 감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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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캘린더] 7월2주, 수도권·지방 동시 출격…6700가구 분양 ‘봇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7월 둘째 주에는 전국 21곳에서 총 6,768가구(민간참여공공분양·공공지원민간임대·오피스텔·민간임대 포함, 행복주택 제외)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올해 들어 좀처럼 활기를 찾지 못했던 분양 시장이 7월 첫째 주에 이어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수도권에서는 서울 성동구 ‘오티에르 포레’(88가구), 영등포구 ‘리버센트 푸르지오 위브’(175가구)가 청약을 앞두고 있다. 또 경기 김포시 ‘오퍼스 한강 스위첸’(1,029가구), 평택시 ‘고덕 자연앤 하우스디’(민간참여 공공분양, 517가구)와 인천 연수구 ‘송도역 한신더휴 프레스턴’(208가구) 등이 청약 신청을 받는다. 지방에서도 고르게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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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 반도체·AI 스타트업 대상 기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SK에코플랜트가 반도체·AI 분야 혁신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SK에코플랜트는 4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Tech Open Collaboration)’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로 5회째를 맞는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은 SK에코플랜트가 지난 2021년부터 주관∙시행 중인 스타트업 대상 혁신기술 공모전이다. 반도체·AI 분야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것은 물론 기술 고도화, 사업화까지 전방위로 협력하며 사업의 성장 및 경쟁력 확보를 지원한다.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에서는 △엔하이텍(반도체 용수 생산 및 공정폐수 재이용 처리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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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김세미 제주지점장 제주관광공사 감사패 수상
티웨이항공 김세미 제주지점장이 최근 제주관광공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제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항공사 차원에서 추진해 온 꾸준한 지역 협력 활동과 상생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티웨이항공에 따르면 김 지점장은 제주 관광업이 내국인 관광객 감소 및 가격 경쟁 심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제주도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안정적인 항공 서비스 제공과 함께 지역 기반 프로모션과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왔다. 이를 통해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며 지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티웨이항공은 현재 제주도와 김포·대구·청주·광주를 연결하는 국내선 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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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그룹 대한해운·KLCSM, 산업재해 예방 협력사 안전보건교육 실시
SM그룹(회장 우오현)의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과 KLCSM은 지난달 27일 부산광역시 중구 KLCSM 본사에서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2025년도 상반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해운 현장에서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열린 이날 교육은 전국 57개 협력사에서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는 대한해운과 선박 관리 전문기업 KLCSM이 교육을 함께 주관하며 해운부문 계열사 간 안전보건 협력체계 점검과 노하우 공유 등을 병행했다.대한해운은 앞서 2021년 안전보건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해 그해 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협력업체 지원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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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키즈 캐릭터 ‘꼬물꼬물 하늘이’ 이모티콘 출시
코오롱글로벌은 자체 키즈 캐릭터 ‘꼬물꼬물 하늘이(이하 하늘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견본주택 오픈을 기념해 출시한 이모티콘은 지난해 론칭한 캐릭터 하늘이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하늘이는 구름을 의인화한 캐릭터로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하늘채를 만나 새 생명으로 탄생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구름처럼 몽실몽실한 얼굴과 순수한 표정, 사랑스러운 몸짓이 특징인 하늘이는 가족 고객을 중심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해 왔다.이번에 출시하는 이모티콘은 1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늘이의 다양한 감정과 표정을 움직이는 이미지로 유쾌하게 담아냈다. 하늘이 이모티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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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천안 성성호수공원변 6천세대 아이파크 조성 박차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천안시 성성호수공원 일대에 대규모 브랜드 주거단지를 조성한다. 총 6개 단지, 6,013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이파크’는 천안 지역에서 보기 드문 브랜드 대단지로, 향후 신흥 주거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다.이미 분양을 마친 성성5구역 ‘천안 아이파크시티’(1,126세대)를 시작으로, 향후 부대1구역(1,222세대), 부성3구역(899세대), 부성4구역(818세대), 부성5구역(882세대), 부성6구역(1,066세대) 등 공급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각 단지에 프리미엄 조경, 테마형 커뮤니티, 스마트 시스템 등 자사의 브랜드 노하우를 반영해 ‘아이파크’만의 일체감 있는 주거 환경을 선보일 계획이다.업계에서는 천안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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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 ‘리버센트 푸르지오 위브’ 본격 청약 돌입
대우건설과 두산건설 컨소시엄이 서울 영등포구에 공급하는 ‘리버센트 푸르지오 위브’가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 청약에 나선다.청약 접수는 1순위 8일, 2순위 9일이며, 당첨자는 15일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리버센트 푸르지오 위브’는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5가 32-8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33층, 5개동, 총 659세대 규모의 도시환경정비사업 단지다. 이 중 175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17세대 ▲76㎡ 41세대 ▲84㎡A 13세대 ▲84㎡C 87세대 ▲84㎡D 17세대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중심으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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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케이씨아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참가
삼양그룹의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삼양케이씨아이(삼양KCI, 대표 이진용)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 2025’에서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화장품 원료 전시회로, 매년 전 세계 80여개국 280여 개의 글로벌 원료 기업들 및 화장품 브랜드, 퍼스널케어 전문가들이 참가해 신제품과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삼양케이씨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자체 개발한 고기능 액티브 전달 플랫폼인 ‘앤캡가드(Encapguard)’를 비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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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코리아 스타트업 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쿠팡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과 함께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라며 "주요 내용으로는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 사업에 공동 협력 △코스포 회원사의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우선 할인 제공 △공동 연구 및 이와 관련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에 걸친 지원 방안 마련 등을 포함한다"라고 전했다.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는 쿠팡이 만든 AI 컴퓨팅 서비스다.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인공지능 컴퓨팅 자원 활용기반 강화사업에 지원했으며, 향후 AI 생태계 구축을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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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컨벤션, ‘제4회 보람웨딩초대전’ 울산서 개최
보람컨벤션이 주최하는 프리미엄 ‘보람웨딩초대전’이 오는 5~6일 양일간 울산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보람컨벤션에서 개최된다.보람컨벤션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울산과 인근 지역의 인기 웨딩홀와 스튜디오, 드레스, 스냅업체는 물론, 정장, 한복 예물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며 "여기에 허니문, 인테리어, 가전, 가구 등 울산 대표 웨딩 협력 업체들도 대거 참여해 결혼식 준비부터 신혼살림 구성까지 원스톱으로 돕는다"라고 전했다. 특히 보람컨벤션은 현장에서 예약하는 고객들을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울산 최초의 미디어 파사드 웨딩홀과 루프탑 야외 웨딩홀을 보유해 화제가 된 보람컨벤션은 이번 초대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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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소상공인 위한 지역 상권 홍보 프로젝트 진행
SOOP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상권 홍보 프로젝트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4일(금) 밝혔다. SOOP 관계자는 "덜 알려진 지역 상권을 조명하고, 스트리머와 유저가 소통하며 참여와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실시간 후원 시스템과 스트리머의 리액션 등 소통을 통해 지역과, 유저, 스트리머 간의 연결점을 만들어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한 소개를 넘어, 재미와 체험을 더한 참여형 콘텐츠로 전국 곳곳에서 새로운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지난 6월 14일 시작된 ‘전국동네자랑’은 상권 탐방 콘텐츠다"라고 말했다. 이 콘텐츠는 매력 있지만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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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여름 한정 ‘모구모구 블라스트’ 2종 출시 外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을 맞아 ‘모구모구 블라스트’ 2종을 출시했다. ‘모구모구 블라스트’는 코코넛 젤리를 넣은 과일맛 음료로 유명한 글로벌 음료 브랜드 ‘모구모구(Mogu Mogu)’와 배스킨라빈스가 함께 선보인 제품이다.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1995년~2010년생)’ 사이에서 인기 있는 모구모구 음료 2종(리치/피치)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스킨라빈스 대표 음료 블라스트로 개발했다.신제품은 ▲모구모구 리치 블라스트 ▲모구모구 피치 블라스트 2종이다. 상큼하고 청량한 리치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피치의 매력을 살렸으며, 시원한 블라스트와 쫀득한 나타데코코(코코넛 젤리)가 조화를 이뤄 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에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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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여름 한정판 ‘카스 프레시 아이스’ 선보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대표 브랜드 카스가 역대급 폭염을 물리칠 신제품 ‘카스 프레시 아이스(Cass Fresh ICE)’를 출시한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여름 맞이 한정판으로 기획된 이번 제품은 일반적인 맥주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극강의 ‘쿨링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신제품은 ‘카스 프레시’ 특유의 청량감에 마시는 순간 입안을 가득 채우는 얼음처럼 짜릿한 냉감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디자인도 변온 잉크를 사용하여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구현했다"라며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적정 온도에 도달하면 ‘CASS’ 로고와 ‘ICE’ 문구가 민트색으로 변하며 최상의 음용 타이밍을 알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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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듀프 여행상품’ 라인업 확대
노랑풍선은 ‘듀프 여행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듀프(Dupe)’란 ‘Duplication(복제)’의 줄임말로, 본래 고가 인기 제품의 대체품을 의미하는 소비 트렌드다"라며 "최근 여행 분야에서는 인기 고가 여행지와 유사한 분위기와 체험을 제공하는 대체 여행지를 찾는 움직임이 활발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MZ세대와 영 시니어층, 그리고 가성비에 민감한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비슷한 경험이라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라는 실용적 소비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노랑풍선의 자체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체 지역 상품 가운데 약 22%가 인기 목적지의 대체 여행지에 대한 문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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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한식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한식진흥원과 한식 및 K-치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인 교촌치킨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한식과 K-치킨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체결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MOU 체결 전부터 한식진흥원과 협업해 외국인 대상 쿠킹클래스 및 전시회를 운영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라며 "지난 3월과 6월 ‘교촌1991스쿨’을 통해 한국 치킨과 막걸리 문화를 소개하고 요리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6월 전시에서는 교촌에프앤비 계열 브랜드 ‘메밀단편’, ‘발효공방1991’의 브랜드 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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